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대구 남구][힐링 추천 코스] 대구 남구 1박 2일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11. 22.
728x170

대구 남구 1박 2일 코스

강소형 잠재관광지인 대구 남구 앞산 해넘이 전망대를 중심으로 인근 연계 관광지를 소개하는 코스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남구 전체를 내려다보면 짜릿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각기 다른 매력의 카페가 즐비한 카페거리와 99계단 벽화마을, 이천동고미술거리, 봉덕시장 꿀맛 대구꿀떡까지! 대구 남구의 숨은 매력을 느껴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3.9km
- 코스 총 소요시간 : 39분


 




앞산케이블카

- 홈페이지 : http://www.apsan-cablecar.co.kr/
앞산전망대는 대구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전망대로 대구시가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대구관광의 명소이다. 앞산전망대의 건축물은 도시와 자연, 역사와 미래를 함께 엮어낸 성공적인 건축물로 평가되고 있다.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지만 무엇보다 대구에서 먹고 자고 살아가는 대구 시민에게 대구가 어떤 도시라는 산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장의 역할도 하고 있다.





앞산카페거리

- 홈페이지 : 대구 남구 문화관광 http://nam.daegu.kr
대구시 남구 앞산 부근, 대명 9동 일대에 카페들이 밀집한 골목을 '앞산커페거리'라 부른다. 주택을 개조한 카페, 레스토랑, 갤러리 카페 40여 개가 줄지어 있는 활기찬 거리이다. 이곳에는 커피, 샌드위치, 디저트 등을 취급하는 카페가 가장 많고,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를 판매하는 레스토랑, 일식당, 맥주 전문점, 파이 전문점 등이 있다.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휴일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이 달콤한 먹거리와 향기로운 커피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인근에 앞산공원, 안지랑곱창거리 등이 있어, 먹고, 마시고, 휴식하기에 좋다. 대구지하철 1호선 안지랑역에서 걸어서 5~10분 거리이다.





앞산 해넘이전망대

- 홈페이지 : http://nam.daegu.kr/tour/
일몰과 함께 대구의 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앞산 해넘이전망대’는 남구의 앞산빨래터공원에 위치한다. 앞산빨래터공원의 역사와 상징을 담아 전망대 디자인은 빨래 짜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전망대를 향하는 경사로는 앞산의 전경과 주변 경관을 볼 수 있어 산책하기 좋다.

시설규모 : 앞산 해넘이전망대(타워형)13m, 경사로 243m





이천동 99계단 벽화마을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daegu_namgu
이곳은 서울의 인사동 거리처럼 고미술거리로 널리 알려진 대구 남구 이천동 고미술 거리 건너편으로, 전통사찰인 서봉사가 있고 그 아래 나지막하면서 오래된 한옥이 밀집해 있는 수도산 자락에 있다. 어둡고 칙칙한 시멘트 담장만 있던 골목 99계단에 99세까지 88하게라는 타이틀의 벽화를 조성하여 밝고 아름다운 벽화 골목으로 조성했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는 곳이다.





이천동고미술거리

- 홈페이지 : http://nam.daegu.kr/tour/
1960년대부터 형성된 문화재매매업소가 모여있는 곳으로 과거 우리선인들이 사용한 민속품,도자기,고가구를 많이 보유하고 있고 현대인에게 생소한 조상들의 생필품들이 가득하여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외국인에게 인기가 많으며 특히, 일본인은 지도와 정보를 입수하여 찾아온다고 한다. 외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경외감을 주는 우리 고미술품에 우리나라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이 어느때보다 필요하다. 고미술품에 관심이 있다면 꼭 한번 방문할 만한 관광지로 추천한다.




진흥반점

대구 남구 이천동에 있는 진흥반점은 할아버지 때부터 대를 이어서 운영 중인 전통 있는 중식당으로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온 바 있는 전국 5대 짬뽕집이다. 메뉴는 짬뽕, 짬뽕밥, 짜장면, 볶음밥으로 네 가지가 전부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짬뽕은 국물이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뿜어낸다. 함께 들어가 있는 숙주는 부드러운 면발과 함께 어우러져 아삭한 식감을 더한다. 이 짬뽕의 파트너로 제격인 메뉴가 바로 볶음밥이다. 각종 재료를 넣어서 볶은 볶음밥은 간이 잘 배어있고 한알 한알 코팅된 듯한 밥알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반숙인 중국식 계란프라이가 올라와 있어 톡 터뜨려 먹는 즐거움을 준다. 대구 지하철 3호선 건들바위역이 가깝고, 인근에 두류산이 있어 등산 후 방문하는 것도 좋은 코스다.





대구 봉덕시장

- 홈페이지 : 대구 관광 http://tour.daegu.go.kr/
대구 남구청 관광 http://nam.daegu.kr/tour/index.do
봉덕시장은 대구광역시 남구의 대표적 시장 가운데 하나이다.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시장에는 주변 미군부대에서 흘러들어온 물건들이 흘러넘쳤다. 씨레이션부터 시작해 워카, 담요, 재봉틀, 프라이팬까지 온갖 구제품과 군사보급품들이 시장 안을 가득 채웠다. 그렇게 불행한 역사 속에서 자연발생적으로 생겨난 대구 남구 봉덕시장은 70년대와 80년대 최고의 호황기를 누리며 대구의 4대 시장으로 성장했지만 대형마트와 인터넷 쇼핑몰로 화려했던 출발과는 달리 요즘 시장 경기는 좋지 않다. 이후 2004년 중소기업청의 지원으로 아케이드 설치, 주차장 확보 등 시설현대화를 통해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돕고자 노력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