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부산 해운대구 - 송정해수욕장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8. 17.
728x170

송정해수욕장

- 홈페이지 : http://www.haeundae.go.kr/tour
- 전화번호 :
달맞이 길을 따라 해월정과 벚꽃단지를 지나다 보면 넓게 펄쳐진 바다를 접하게 된다.아직까지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이곳 송정해수욕장은1965년 7월 9일 개설되어 매년 6월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장된다. 백사장 길이는 1.2km,폭 30~60m,면적 54,000㎡이며 수용능력은 약 10만명이다. 송정해수욕장에서는 해마다 대보름 미역축제와 송정해변축제, 송정죽도 문화제 등 많은 행사가 열리고 있다.

또한 봄, 가을로 부산시내 각 대학에서 MT를 이곳 송정에서 개최하고있다. 숨막히는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의 아름다움과 순수가 함께 숨쉬는 이곳은 예비 신랑 신부들을 위한 촬영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그리고 기장과의 경계가 되는 송정천에는 겨울,봄으로 쇠백로가 날아와 월동을 나고 있다.

한편, 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한 죽도에는 울창한 송림과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해마다 기원제가 열리며 우리고유의 정자 양식인 팔각정모양의 송일정도 운치를 더해준다. 해안을 따라 자연산 회를 취급하는 횟집이 늘어서고 있고 해안 끝 광어골에는 외식문화 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또 다른 별미를 맛볼 수 있다.
송정해수욕장은 부드러운 모래와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으로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해수욕하기 좋아 가족 휴양지로 나날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해변로 62 (송정동)
※ 소개 정보
- 수용인원 : 140,000명
- 체험가능 연령 :
- 문의 및 안내
051-749-5800
- 개장일 :
- 주차시설 : 있음
- 쉬는날 : 연중무휴
- 이용시기 :
- 이용시간
09:00 ~ 18:00


- 이용가능시설 : 탈의장, 샤워장, 급수대 등
- 화장실 : 있음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