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인천 동구 - 인천기독교사회복지관(여선교사기숙사)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5. 17.
728x170

인천기독교사회복지관(여선교사기숙사)

- 홈페이지 : http://www.icdonggu.go.kr/open_content/culture
http://www.cha.go.kr
인천기독교사회복지관은 19c말 미국 감리교회가 보낸 선교사들의 합숙소로 이용하기 위하여 지어진 건물들 중에서 현재까지 남아있는 건물이다. 이 곳은 해방 후 1949년 4월 미국 감리교 선교사 헬렌 보일즈에 의하여 인천기독교사회관으로 다시금 창설됐으나 한국전쟁 등 파란만장한 일들을 겪고 1956년부터는 여자 선교사들의 숙소였던 이 건물을 기독교사회복지관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1894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양철(함석)지붕으로 구조가 독특하며, 벽체는 빨간 벽돌로 쌓았다. 창호는 조선시대 서원이나 절의 승방 등에서 사용하던 방법을 빌어, 쓸 용(用)자 모양으로 꾸몄고, 가장자리는 빗살 모양으로 짜 넣었다. 내부는 목조로 되어 있으며, 2층 가로축에 지하로 드나들 수 있도록 시설하였다. 비교적 원형을 잘 보존하고 있는 근세 르네상스 양식의 건물이다. 현재 창영사회복지관은 현재 별도의 시설로 운영 중이다.

- 주소 : 인천광역시 동구 우각로 57 (창영동)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53-662-2362
- 주차시설 :
- 이용시간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