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광주 북구 - 오리요리의 거리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1. 1.
728x170

오리요리의 거리

- 홈페이지 : http://www.bukgu.gwangju.kr/culture
우리 나라 전통 음식 문화를 한마디로 말하라면 대개 탕 문화를 든다. 여러 가지 재료와 양념을 섞어서 만든 탕이야말로 종합적인 맛을 전달해 주고 그 재료의 진수를 모두 국물로 녹여 내기 때문이다. 특히 오리탕의 구수함과 텁텁함은 여느 탕이 따라오질 못할 정도로 독특하다. 광주역과 현대백화점 근처에는 오리탕집 간판이 즐비해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30여 년 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한 광주 오리탕은 유동 일대에만 20여 군데가 넘을 정도로 성업을 이루고 있다. 전국의 식도락가들은 이 맛을 보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달려오고 일본 관광객들도 유동의 '오리탕 골목'을 지정 코스로 들른다고 한다. 그러자 아예 관할 구청에서는 오리고기를 토속음식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건강 음식의 거리'라는 간판까지 내달았다. 오리고기는 쇠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 못지 않게 단백질이 풍부하며 육류로는 보기 드물게 알칼리성에 가까운 식품이다. 지방도 불포화 지방산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콜레스테롤을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동의보감에는 중풍·고혈압·신경통 등 성인병 예방에도 약효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경양로 125 (신안동)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62-233-9370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