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전라북도 전주시] 2022전주문화재야행 ‘치유의 경기전을 거닐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8. 31.
728x170

2022전주문화재야행 ‘치유의 경기전을 거닐다’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풍남동3가)
- 행사 일정 : 2022-09-23 ~ 2022-09-24
- 홈페이지 : 홈페이지- http://www.jeonjunight.com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
- 전화번호 : 063-232-9937
전주문화재야행이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전주문화재야행의 슬로건은 ‘치유의 경기전을 거닐다'이다.
경기전을 다양한 힐링 콘텐츠로 가득 채움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경기전 좀비실록과 같은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 소개 정보
- 이용요금 : 무료
* 체험 프로그램(유료)
- 한지등 만들기 1,000원 / 경기전 좀비실록 5,000원 / 풍선 3,000원 / 거리의 화공 5,000원 / 컬러링북 1,000원 / 종이접기왕 1,000원 / 종이갓 2,000원
- 행사 장소 :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 공연시간 : (금)18:00~23:00
(토)18:00~23:00
- 주최자 정보 : 문화재청, 전라북도, 전주시
- 주최자 연락처 : 063-232-9937
- 주관사 정보 : 문화예술공작소


 




행사소개

전주문화재야행이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전주문화재야행의 슬로건은 ‘치유의 경기전을 거닐다'이다.
경기전을 다양한 힐링 콘텐츠로 가득 채움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경기전 좀비실록과 같은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행사내용

- 가장 아름다운 전주의 밤을 만나는 전주문화재야행. 다채로운 빛으로 수놓인 문화재를 맞이하는 순간, 눈앞에 새로운 세상이 펼쳐진다. 조선사람들이 현대로 온 것 같은 이색적인 축제의 현장. 왕이 들려주는 옛이야기와 경기전 나뭇잎을 타고 들려오는 풍류 한 자락. 어두운 밤 달빛 속 고요한 경기전을 거닐다 보면 어느새 삶의 고단함은 사라지고, 전주의 아름다운 밤은 특별한 선물로 다가온다.

프로그램
- 빛의 술사들
○ 문화재 치유의 공간 : 지친 당신을 달랠 다양한 치유 콘텐츠. 명상부터 음악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 문화재 빛나는 공간 :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아름다운 야경. 수려한 빛으로 물든 경기전을 거닐어 보자.
○ 문화재 미디어 공간 : 경기전에서 만나는 초대형 전광판, 눈을 사로잡는 대규모 미디어아트의 향연.
○ 문화재 드레스 코드 : 한복입기를 장려하기 위해 야행에서 준비한 이벤트와 캠페인.

- 문화재 술사들
○ 경기전 일타강사의 수학여행 : 경기전에 일타강사가 나타났다! 선생님들을 만나 경기전의 역사에 대해 배워 보자.
○ 경기전 좀비실록 : 전주문화재야행에서 준비한 호러 레이스! 좀비를 피해 조선왕조실록을 완성하라.
○ 경기전 진검승부터 : 운빨 승부, 근력 승부 등 긴장감 넘치는 짜릿한 경기가 펼쳐지는 진검승부의 장.
○ 경기전 문화재야행 행렬 : 야행에서만 볼 수 있는 퍼레이드. 눈길을 사로잡는 색다른 퍼포먼스를 즐겨 보자.

- 이야기 술사들
○ 경기전 스트릿 강연 : 9인 9색, 다양한 직업의 조선 사람들이 벌이는 재미난 퍼포먼스가 당신을 기다린다.
○ 사관에게 듣는 실록의 진실 : 베일에 싸여 있던 왕가의 이야기. 조선왕조실록 비하인드 스토리가 당신을 기다린다.
○ 조선 보드게임 겨룸터 : 전통놀이 달인과 한판 대결! 놀이의 역사를 들으며 보드게임을 즐기는 시간.

- 그림 술사들
○ 문화재 거리의 화공 : 화공의 손에서 탄생하는 ‘조선’초상화. 당신을 조선의 왕과 왕비로 만들어 준다.
○ 문화재 숨은그림찾기 : 문화재 속에 숨은 그림을 찾아라! 퀴즈를 풀고, 경합을 벌이고, 퍼즐도 맞춰 보자.
○ 문화재 체험놀이터 : 한지등, 종이접기왕 등 다양한 야행 굿즈를 만날 수 있는 야행만의 체험 놀이터.

- 공연 술사들
○ 전주 청년 예술가 무대 : 전주 청년 에술가들이 선보이는 화려한 무대! 그 힘과 열정을 온몸으로 느껴 보자.
○ 전주사람 전주 이야기 : 전주의 원천 스토리를 활용한 구연동화와 그림자극 공연.
○ 경기전의 밤 : 경기전 소나무 숲에서 펼쳐지는 국악 실내악과 판소리 합창이 결합된 명품 공연.
○ 태조와 야행이를 만나다 : 전주문화재야행의 마스코트, 태조 이성계 임금과 야행이를 만나는 즐거운 시간.

- 음식 술사들
○ 당신의 전주 추억을 삽니다 : 전주에 추억이 가득한 당신을 위한 이벤트. 전주에서 찍은 사진 올리고, 상품 받자.
○ 당신의 전주 맛집을 삽니다 : 전주의 '찐맛집'을 알리는 이벤트, 나만 알고 있는 맛집을 소개하고, 상품 받자.

- 여행 술사들
○ 문화재 신분 상승게임 : 신분을 걸고 벌이는 가위바위보 한판. 신분 상승의 꿈을 이루고 상품도 타 가자.
○ 문화재 VR 전주 건설 : 시공간을 초월한 VR 여행! 전주의 명소 20곳을 여행하고, 이벤트에 참여해 보자.
○ 문화재 카카오톡 대국민 O,X 퀴즈 : 전주야행 카톡 채널 추가하고, 게임에 참가. 인증샷 올리고, 커피 쿠폰도 받아 가자.

- 흥정 술사들
○ 경기단길 청년 체험마켓 : 청년들이 마련한 체험형 프리마켓.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새로운 추억을 쌓아 보자.
○ 전주야행 상품 기념품 개발 : 맛집지도와 오르골을 이을 전주문화재야행 올해의 굿즈를 만나다.




참가안내

* 행사 당일 우천 시에는 전면 취소된다. 양해 부탁드린다.
* 자세한 사전예약 및 프로그램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 부탁드린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