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서동연꽃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8.
728x170

부여서동연꽃축제

 - 주소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181
- 홈페이지 : 부여서동연꽃축제.kr/
- 전화번호 : 041-830-2207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한 백제무왕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인공연못 "궁남지"의 천만송이 연꽃을 배경으로 2023년 제21회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연꽃화원에 피어난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대한민국 여름대표 축제이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13 ~ 2023-07-16
- 관람 가능연령 : 전연령
- 이용요금 : 무료(단, 체험 프로그램 일부는 유료)
- 행사 장소 : 부여서동공원(궁남지)일원
- 주최자 정보 : 부여군
- 주최자 연락처 : 041-830-2207
- 주관사 정보 : 부여문화원


 




행사소개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한 백제무왕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인공연못 "궁남지"의 천만송이 연꽃을 배경으로 2023년 제21회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연꽃화원에 피어난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대한민국 여름대표 축제이다.




행사내용

1. 대표프로그램
- 궁남지 판타지 : 서동과 선화의 사랑과 연꽃을 모티브로 물위 수상무대에서 펼쳐지는 수상뮤지컬
- 서동선화 별빛 퍼레이드 : 서동과 선화공주를 중심으로 전식의상을 착용한 연기자들이 펼치는 야간 퍼레이드
- 궁남지 빛의 향연 : 연꽃화원에 피어난 사랑이야기 주제를 8가지 테마로 LED 조명과 홀로그램등으로 이루어진 빛의 향연
- 별밤 드론아트쇼 : 궁남지의 환상적인 여름밤을 선사할 드론 아트쇼
2. 공연프로그램 : 2030 궁남지 열린콘서트, 오늘은 궁남지 트롯, Falling in 연꽃정원 공연 등 7개 프로그램
3. 경연프로그램 : 궁남지 RPG- 서동선화탐험대 등 3개프로그램
4. 체험프로그램 : 연지 카누탐험,연쪽해설사와 함께하는 연꽃여행 등 22개 프로그램
5. 이벤트프로그램 : 웰컴 투 마래방죽,연꽃정원 라디오방송국 등 5개 프로그램
6. 시가지프로그램 : 연꽃축제와 함께하는 길거리 퍼포먼스 등 3개 프로그램
7. 전시프로그램 : 시화전, 스토리보드 전시 2개 프로그램
8. 연계프로그램 : 백마강테마파크, 부여 테마여행




참가안내

코로나 19로 인한 마스크 착용 필수 및 방역에 적극협조, 애완동물 동참시 반드시 목줄과 입막음을 하고 배변처리 필수


부여서동연꽃축제 2021(4)

부여서동연꽃축제 2021(3)

부여서동연꽃축제 2021(2)

부여서동연꽃축제_01

부여서동연꽃축제_03

부여서동연꽃축제_04

부여서동연꽃축제_06

부여서동연꽃축제_07

부여서동연꽃축제_08

부여서동연꽃축제_02





◎ 주위 관광 정보

⊙ 서동공원과 궁남지


- 홈페이지 : http://tour.buyeo.go.kr
- 전화번호 :
궁남지는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한 무왕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곳이다.
『삼국사기』에 “백제 무왕 35년(634) 궁의 남쪽에 못을 파 20여리 밖에서 물을 끌어다가 채우고, 주위에 버드나무를 심었으며, 못 가운데는 섬을 만들었는데 방장선산(方丈仙山)을 상징한 것”이라는 기록이 있다. 이로 보아 이 연못은 백제 무왕 때 만든 궁의 정원이었음을 알 수 있다. 연못의 동쪽 언덕에서 백제 때의 기단석과 초석, 기와조각, 그릇조각 등이 출토되어 근처에 이궁(離宮)이 있었을 것으로 짐작된다.

못 가운데 섬을 만들어 신선사상을 표현한 궁남지는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인공정원으로 백제의 노자공은 일본에 건너가 백제의 정원 조경기술을 전해주었다고 한다. 백제가 삼국 중에서도 정원을 꾸미는 기술이 뛰어났음을 알 수 있다.

사계절이 아름다운 관광지이다. 7월에는 천만송이 연꽃들의 아름다운 향연인 서동연꽃축제가 열리고, 10~11월에는 다양한 작품으로 꾸며진 굿뜨래 국화전시회가 열려 궁남지의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 부여 정림사지 오층석탑 [유네스코 세계유산]


- 홈페이지 : 부여문화관광 http://tour.buyeo.go.kr/
정림사지박물관 http://www.jeongnimsaji.or.kr/
- 전화번호 :
백제가 부여로 도읍을 옮긴 시기(538-660)의 중심 사찰이 있던 자리다. 발굴조사 때 강당터에서 나온 기와조각 중 태평 8년 무진 정림사 대장당초(太平八年 戊辰 定林寺 大藏唐草) 라는 글이 발견되었다. 태평팔년은 요(遼)의 연호(年號)이며 고려 현종 19년(1028년)에 해당된다. 이 문자와의 발견수는 이곳에서 출토된 고려 기와 중에 가장 수량이 많았으며 고려 재건시의 정림사를 대표할 수 있는 유물이다. 가람배치형식(伽藍配置形式)을 보면 전형적인 일탑식배치(一塔式配置)로 남으로부터 중문, 석탑, 금당, 강당의 순서로 일직선상(一直線上)에 세워졌으며 주위(周圍)를 회랑(廻廊)으로 구획(區劃)하였다. 그러나 특이하게 가람 중심부를 둘러싼 복도의 형태가 정사각형이 아닌 북쪽의 간격이 넓은 사다리꼴 평면으로 되어있다.발굴조사에서 드러난 절 앞의 연못이 정비되어 있고, 석불좌상을 보호하기 위한 건물은 1933 년에 지어졌다. 백제 때에 세워진 5층석탑(국보)과 고려시대에 만들어진 석불좌상(보물 )이 남아있다. 출토유물로는 백제와 고려시대의 장식기와를 비롯하여 백제 벼루, 토기와 흙으로 빚은 불상들이 있다.

* 국보로 유명한, 정림사지오층석탑 *
부여 정림사터에 세워져 있는 석탑으로, 좁고 낮은 1단의 기단(基壇)위에 5층의 탑신(塔身)을 세운 모습이다. 신라와의 연합군으로 백제를 멸망시킨 당나라 장수 소정방이 "백제를 정벌한 기념탑"이라는 뜻의 글귀를 이 탑에 남겨놓아, 한때는 "평제탑" 이라고 잘못 불리어지는 수모를 겪기도 하였다. 기단은 각 면의 가운데와 모서리에 기둥돌을 끼워 놓았고, 탑신부의 각 층 몸돌에는 모서리마다 기둥을 세워놓았는데 위아래가 좁고 가운데를 볼록하게 표현하는 목조건물의 배흘림기 법을 이용하였다. 얇고 넓은 지붕돌은 처마의 네 귀퉁이에서 부드럽게 들려져 단아한 자태를 보여준다. 좁고 얕은 1단의 기단과 배흘림기법의 기둥표현, 얇고 넓은 지붕돌의 형태 등은 목조건물의 형식을 충실히 이행하면서도 단순한 모방이 아닌 세련되고 창의적인 조형을 보여주며, 전체의 형태가 매우 장중하고 아름답다.
익산미륵사지석탑(국보)과 함께 2기만 남아있는 백제시대의 석탑이라는 점에서도 귀중한 자료로 평가되며, 세련되고 정제된 조형미를 통해 격조 높은 기품을 풍기고 있는 아름다운 작품이다. 이 석탑은 익산(益山) 미륵사지(彌勒寺址) 석탑(石塔)과 함께 백제시대(百濟時代)에 세워진 귀중한 탑으로, 우리나라 석탑의 시조(始祖)라고 할 수 있다. 목조건물의 가구(架構)를 모방하고 있으나 단순한 모방이 아니라 정돈된 형태에서 세련되고 창의적인 조형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체의 형태가 장중하고 명쾌한 기풍을 풍겨준다. 초층탑신(初層塔身) 4면에는 당(唐)의 소정방(蘇定方)이 백제(百濟)를 멸한 다음, 그 기공문(紀功文)을 새겨 넣었으나 이는 탑이 건립된 훨씬 뒤의 일이다. 이곳 일대의 발굴조사에서 정림사명(定林寺銘)이 들어 있는 기와가 많이 출토되었다.

⊙ 백제 오천결사대 충혼탑


- 홈페이지 : http://tour.buyeo.go.kr/
- 전화번호 :
황산벌에서 신라군과 싸워 죽은 백제시대 오천결사대의 우국충절을 기리기 위하여 세워진 탑으로 백제문화제 행사에 오천결사대 충혼제를 지내는 곳이다. 매년 백제문화제시 오천결사대의 위국 충절을 기리는 오천결사대 충혼제가 이곳에서 거행된다. 주요 조형물은 백제의 문(18m), 오천결사대출정상(8.8m)이 있으며 조성기간은 1998년 ~2002년에 걸쳐 진행되었다. 계백장군과 오천결사대의 역사문화적 가치와 충절교육의 장으로 구국충혼을 후대에 길이 전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상징성과 이미지를 전달하는 부여를 대표할 수 있는 상징물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인(仁), 의(義), 신(信), 충(忠)인 백제정신의 계승발전과 부여지역만의 자긍심 고취와 애향심을 유발하는 것이 목적이다.

[조형물 개요]
* 조성 기간 - 1998년 ~ 2002년
* 주요조형물 - 백제의 문(18m), 오천결사대출정상(8.8m)

⊙ 부여 군수리 사지


- 홈페이지 : http://tour.buyeo.go.kr/html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 백제문화를 알 수 있는 유적, 군수리사지 *
부여 군수리에 자리하고 있는 백제의 절터로, 절의 이름은 전해지지 않는다. 1935년 일본 사람에 의해 조사되었는데, 그 결과 중문, 목탑, 금당, 강당 이 남북으로 일직선 상에 배치된 1탑 1금당의 구조임이 밝혀졌다. 백제 사찰에서의 1탑 1금당의 가람배치는 이 절터에서 처음으로 확인되었는데, 이후 계속된 조사를 통해서 백제의 기본적인 가람배치로 알려졌다. 금당터의 기단은 기와를 쌓아 만든 것이 특징이며, 유물은 절터에서 골고루 출토되었다.먼저 강당터 남쪽에서 금동관 조각이 나왔고, 금당터 주위와 탑터에서는 약 1,150점의 옥과 금당 서쪽에서는 금동제방울,구두 모양의 금구가 출토되었다. 또한 연꽃무늬, 덩굴무늬가 아름답게 조각된 상자 모양의 벽돌과 금제고리, 작은 구슬을 비롯한 많은 유물이 출토되었다. 목탑의 중심부에서는 군수리 금동미륵보살입상(보물 제330호), 군수리석조여래좌상(보물 제329호)과 칠지도, 철못, 삼족토기를 비롯한 토기류가 출토되었다.
* 백제와 일본의 교류를 알려주는 유물 *
군수리사지에서 발굴되는 유물 중 특히 주목되는 것은 칠지도이다. 칠지도는 중심에서 양쪽으로 각각 세가지씩 칼이 뻗어있어 7개의 칼날을 가지고 있는 칼이다. 이와 비슷한 백제 칠지도 하나가 일본에 있어 백제와 일본의 문화교류의 한 단면을 말해주고 있다.

⊙ 국립부여박물관


- 홈페이지 : 국립부여박물관 http://buyeo.museum.go.kr
- 전화번호 :
* 부여의 문화를 한 눈에 만나는, 국립부여박물관 *
부여시내 남동쪽 금성산 기슭에 위치한 국립부여박물관은 1929년 재단법인 '부여 고적보존회' 가 발족되어 백제의 문화재. 유물을 모아 부소산 남쪽에 자리한 조선시대 관아의 객사에 전시하게 된 것이 국립부여박물관의 시작이다. 1939년부터는 '조선총독부 박물관 부여분관' 이라 하여 비로소 '부여박물관' 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으며 1970년에는 부소산 남쪽기슭에 새 박물관을 지어 부여지역을 비롯하여 백제권에 흩어진 백제문화유물을 중심으로 전시하였다. 1993년 8월 6일 현재 위치로 자리를 옮겨 새로운 모습으로 개관하였다. 국립 부여 박물관은 61,429㎡의 면적에 4개의 전시실과 야외유물전시장을 마련하고 약 1,000여점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 국립부여박물관의 구조 *
건물 설계 당시 한국의 전통양식을 도입하여 8각형의 중정(中庭)을 중심에 두고 상설전시실인 선사실·역사실·불교미술실과 야외전시실을 배치하였다. 선사실에는 부여지방을 중심으로 충남지역에서 출토된 청동기시대와 철기시대 유물들을, 역사실에는 사비시대의 백제 유물과 삼국시대 유물들을 전시하였다. 불교미술실에는 사비시대 백제의 불교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야외전시실에는 불상과 석탑 등의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 백제향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ifarmkr
- 전화번호 : 041-836-8729
충남 부여군 부여읍에 위치한 백제향은 연잎밥 전문점에서 연꽃빵과 전통차를 판매하는 카페로 변경하여 운영 중이다. 궁남지 가는 길목에 자리하였으며, 이 음식점의 대표 메뉴인 부여 연꽃빵은 백제 문화의 상징인 연꽃 모양을 하고 있는 특색 있는 음식이다. 모양만 연꽃모양이 아니라 주인이 직접 무농약으로 재배하는 연꽃과 연잎을 끓여 우려낸 물에 연잎 분말과 찹쌀가루, 밀가루 등을 배합해 만드는 연꽃빵이다. 연꽃의 향을 연꽃빵에도 담아내기 위하여 오전 8시 이전, 꽃잎이 열리기 전에 따서 냉동 보관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 밖에 연잎쉐이크, 연잎쿠키 등 연잎으로 만드는 다양한 주전부리도 맛볼 수 있다.

⊙ 부여장 (5, 10일) / 백마강달밤야시장


- 홈페이지 : 부여 문화체육관광http://www.buyeo.go.kr/html/tour/
백마강달밤야시장 http://buyeonight.com
- 전화번호 :
충남 부여군 부여읍 구아리 일대에서 서는 장으로 매월 5, 10, 15, 20, 25, 30일
또는 31일(마지막날)에 장이 선다. 전체 면적 9,693㎡에 상설시장이 들어서 있으며, 전통적으로 5일장이 서고 있다. 현재 일일이용객이 2000여 명에 달할 정도로 유지되고 있다. 주로 거래되는 상품은 곡물류, 잡화류, 과일, 우시장, 해산물 등이다.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부여시장 광장에는 백마강달밤야시장이 펼쳐진다. 커다란 부여시장 건물이 북·동·서쪽을 병풍처럼 둘러싸고, 안쪽의 넉넉한 광장에 공연 무대와 먹거리 매대, 음식 테이블이 놓인다. 백마강달밤야시장에는 소고기스테이크. 자연산 장어구이 문어꼬치, 양꼬치, 토르티야피자, 수제 마늘떡갈비, 불꽃오징어 등 여러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 구드래돌쌈밥


- 홈페이지 : http://0418369259.modoo.at/
- 전화번호 : 041-836-9259
백제의 고도 부여 구드래 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한 식당으로서 외형은 화려하지 않으나 토속적인 분위기에 안팎에서 반겨주는 각종 화초와 은은한 음악, 우리의 옛 물건을 활용한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특히 쌈밥에 올리는 야채는 농약으로부터 오염이 완전 배제된 무공해야채를 농장과 계약 재배하여 식단에 올리고 있으며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약용초를 위주로 한 20~30여 가지의 진귀한 야채와 식용꽃은 각종 성인병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식으로 동식당에서 직접 개발한 쌈장과 곁들이면 그 맛이 일품이다.

⊙ 청송회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2-4600, 833-4600
외국 관광객들에게 돌솥비빔밥, 한정식, 불고기 백반이 인기 있다. 청송회관은 부여군청 모범음식점 지정업소이다.

⊙ 부여 중앙시장


- 홈페이지 : 부여 문화관광 http://www.buyeo.go.kr/html/tour/
- 전화번호 :
부여 시외버스터미널에서 큰 길을 건너 50미터쯤 들어가면 중앙시장 입구가 나온다. 여느 재래시장과 마찬가지로 농수축산물과 포목, 공산품, 의류 등을 골고루 갖춘 중앙시장은 1945년에 자연발생적으로 생겼다고 한다.
부여읍의 한가운데에 위치한 부여중앙시장은 대지면적이 9,199㎡에 점포수 약 60여개의 규모를 가진 그리 크지 않지만 소박한 재래시장이다.

⊙ 가경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5-5338
직접 농사지은 쌀 및 채소류를 사용하며, 직접 짠 들기름으로 반찬을 제공한다. 예약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 예약이 필수이다.

⊙ 백제고을누룽지백숙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5-8353
국립부여박물관과 궁남지에서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토종닭과 오리누룽지백숙 전문식당으로 11가지의 한약재료를 사용한 보양식 요리를 판매한다.

⊙ 사또국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6-6800
가마솥에 참나무장작으로 24시간 동안을 끓이는 전통 재래식 소머리 국밥을 판매하는 업소이다.

⊙ 오대양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5-2827
오대양회집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활어회 전문적이다. 재료 선별 하나에도 정성을 들여 늘 엄선된 식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정갈한 음식 조리와 저렴한 음식값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 진국회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7-2529
오리백숙, 오리로스, 오리훈제 등 오리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오리전문점으로, 아침식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민물매운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2-9469
민물매운탕과 토끼탕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 준버섯샤브샤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7-9339
준버섯샤브샤브는 버섯샤브샤브전문점이다. 버섯샤브샤브 이외에 만두전골, 돌솥비빔밥 등을 메뉴로 하고 있으며, 예약시 오리주물럭, 오리탕 등 오리메뉴 식사가 가능하다. 버섯샤브샤브와 만두전골은 대/중/소 크기별로 메뉴를 제공하며, 이 곳의 쌀, 배추, 돼지고기, 사골은 국내산만을 사용한다.

⊙ 연꽃이야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3-3336
충남 부여군 부여읍에 있는 연꽃 음식 전문점이다. 연잎밥, 연꽃차 이외에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차와 식사를 함께할 수 있는 음식점이다. 연잎밥에는 대추, 은행, 호박씨와 같은 재료가 들어가며 방금 쪄낸 찰밥에 연잎 향이 배어 있어 향긋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연돈가스도 있고, 식사에 곁들여지는 밑반찬에도 연을 넣은 점이 인상적인 곳이다.

⊙ 부여향교


- 홈페이지 : http://tour.buyeo.go.k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조선시대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1700년대에 구교리(舊校里)에서 현재의 위치로 이건하였으며, 1872년에 수선재(首善齋)를 중수하였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성전·명륜당·수선재·제관실(祭官室)·수복실(守僕室) 등이 있다. 대성전에는 5성(五聖), 송조4현(宋朝四賢), 우리나라 18현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이 향교의 대성전은 충청남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어 있으며, 소장전적은 판본 8종 8책과 사본 12종 13책이 있다. 현재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 도강영당


- 홈페이지 : http://tour.buyeo.go.k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1984년 5월 17일 충청남도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다. 부여 유림에서 소유 및 관리하고 있다. 조선 말 부여현(扶餘縣)의 내아건물(內衙建物)로서 해방 후 귀속재산인 가옥(家屋)을 수리하였다. 1971년 국가의 보조를 받아 9평의 영당(影堂)을 신축하고 홍가신(洪可臣)·허목(許穆)·채제공(菜濟恭)의 위패를 모셨다.

⊙ 의열사(부여)


- 홈페이지 : http://tour.buyeo.go.k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1984년 5월 17일 충청남도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다. 1575년(선조 8)에 부여 현감 홍가신(洪可臣:1541∼1615)이 건립하였다. 백제 때 충신 성충(成忠)· 흥수(興首)·계백(階伯), 고려 말기의 충신 이존오(李存吾:1341∼1371)의 충의가 후세에 전하여지지 않는 것을 안타까워하여 지었다고 한다. 1577년에 사액되었고, 1641년(인조 19)과 1675년(숙종 1)에 각각 중수되었다. 그뒤 조선 선조 때의 지사인 정택뢰(鄭澤雷), 인조 때의 문신 황일호(黃一皓:1588∼1641)도 함께 배향되었다. 1866년(고종 3)에 철폐되었다가 그뒤 복원되었다. 원래는 용정리 망월산(望月山)에 있었는데, 1971년 지금의 남령공원으로 이건하였다.

⊙ 미인꼬치&마라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2-5757
부여에 위치한 양고기 꼬치집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 특히 양꼬치앤칭도우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며 꿔바로우 또한 이 집의 특색요리이다.

⊙ 사비향


- 홈페이지 : http://www.연잎밥.net
- 전화번호 : 041-832-0282
사비향은 연잎밥만을 판매하는 연잎밥 전문식당이다.
직접 농사지은 정직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많은 국내 고객들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 한해 천여명의 외국인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또한 단체고객을 위한 132석의 넉넉한 좌석수를 갖추고 있다.

⊙ 서동마실


- 홈페이지 : http://sdms.modoo.at
- 전화번호 : 041-833-1259
퓨전 일식당 서동마실의 내부는 격식을 갖춰 대접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일본 전통 일식집과 같은 분위기로 초밥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서동마실만의 신선한 해산물과 요리사의 오랜 경험과 실력이 잊지 못할 만족을 준다. 서동마실의 다채로운 퓨전 일식 메뉴와 신선한 식감, 담백한 맛은 남녀노소 좋아하기에 충분하다.

⊙ 구드래 한우타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2-1122
세계유산도시 부여에 오면 구드래음식 특화거리가 31식당으로 구성되어 있고 구드래 한우타운은 270석에 한우직영농장을 운영하며 한우만 취급하는 정육식당이다. 중간유통 없이 사육,도축,가공,판매를 함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전국택배 배송이 가능한 정육식당이다. 옛 우리에 한우맛을 찾기 위해서 발효숙성사료와 도축 후 20일 이내 진공숙성 판매하므로 육질이 부드럽다. 아울러 세계유산에 등재된 부소산 및 관북리 유적이 식당앞에 위치해 있어 가족들이 식후 세계유산 유적지를 둘러볼 수 있는 장소이다.

⊙ 한림가든


- 홈페이지 : http://hanlimgd.modoo.at
- 전화번호 : 041-834-4060
한림가든은 충청남도 부여군에 위치한 닭 요리 전문점이다. 한림가든은 금성산 아래에 위치하고 있어 공기 좋고 맑은 바람을 맞으며 시원하게 탁 트인 경관을 볼 수 있고 아이들이 자연의 품안에서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려되어 있다. 식재료 하나하나 정성을 다하여 음식 맛에 다시 한번 반한다. 실내 홀, 오픈형 룸과 야외 테라스로 구분되어 있고 100대 이상의 주차공간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막국수를 제외한 음식들은 예약제로 운영하며 신선하게 요리를 선보인다.

⊙ 부여문화재야행 「정림아! 사비로와!」


- 홈페이지 : https://www.buyeo.go.kr/yahaeng/
- 전화번호 : 041-830-2646
문화재의 이야기에 취하는 부여 문화재 야행이 관광객을 기다린다. 문화재 야행 사업은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주변의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연계 활용해 야간에 특화된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문화재청에서 진행하는 공모사업으로 이번 2022부여문화재야행『정림아! 사비로와!』는 백제의 아름다운 문화유산 정림사지를 중심으로 주변의 문화시설 콘텐츠를 활용한 야간 문화향유 프로그램이다.

⊙ 부소산 봄 나들이 축제


- 홈페이지 : https://www.buyeo.go.kr
- 전화번호 : 041-830-2823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에서 즐기는 특별한 경험과 부여의 봄을 만끽 할 수 있는 축제이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족 체류형 축제이다.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일원과 어우러지는 경관조성과 휴게 쉼터 조성으로 힐링과 휴식의 기회를 제공한다.

⊙ 나래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나래공원은 대규모 억새 군락지로 이름 높다. 이 덕분에 억새가 장관을 연출하는 가을철이면 이곳을 찾는 방문객이 많다. 억새 숲 사이에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기념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다. 해마다 다르지만, 억새와 함께 코스모스나 메밀꽃이 함께 어우러지기도 한다.
이곳은 산책로뿐만 아니라 자전거 도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
인근에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부여정림사지, 구드래 나루터 선착장, 백제문화단지 등 부여의 내로라하는 관광지가 즐비하다.

⊙ 부여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 홈페이지 : www.buyeonight.kr
- 전화번호 : 070-4348-7715
사비백제의 중심이었던 관북리 유적과 부소산성을 배경으로 시공간을 넘나들며 백제의 찬란한 역사와 어라하의 유산을 만날 수 있는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이다.

⊙ 부여하늘날기


- 홈페이지 : https://smartstore.naver.com/skybanner/products/5016744631
- 전화번호 :
부여 열기구 체험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열기구 자유 비행이 가능한 곳으로, 한국관광공사의 테마여행 10선에도 선정되었다. 부여는 산이 낮고 높은 건물이 없어 열기구 비행에 최적인 장소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처럼 계류형 열기구에서 그치지 않고 마치 만화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열기구를 타고 하늘을 날아볼 수 있다. 백마강 상공을 7~8km 비행하며 부여군내와 금강 줄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낙화암, 궁남지 등 찬란한 역사의 백제 유적을 발아래 두고 바람을 타다 보면 절로 행복해진다. 맑은 날에는 강에 비친 열기구의 모습이 낭만적이다. 비행이 끝난 후에는 로맨틱한 세리머니를 즐기며 마무리까지 완벽한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 소부리보리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가정집을 개조하여 식당으로 꾸며놓은 보리밥집으로 직접 농사지은 채소와 직접 담근 장으로 상을 차려 낸다. 고슬고슬한 보리밥에 콩나물과 오이무침, 열무김치, 무생채, 표고버섯과 김가루, 제철나물 등을 같이 넣고 된장이나 양념간장을 기호에 맞게 넣어 비벼 먹으면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전통 가정식을 맛볼 수 있다. 특히 동부묵은 송편에 들어가는 콩으로 쑨 것으로 묵의 빛깔이 하얀색을 띄며 그 맛이 탱탱하고 쫄깃하다. 동부묵은 예약하면 포장도 가능하다.

⊙ 하늘채 황금수라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naranuri0037/
- 전화번호 :
규모 있는 2층 전통 한옥 양식으로 1층 소고기 숯불고기 정육 식당과 2층 한식당으로 구분되어 있다. 2층 한식당은 8인실, 16인실, 단체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되어 손님 접대 및 가족행사, 상견례 등 목적에 따라 프라이빗 한 식사가 가능하다. 한우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메뉴로 정통 한정식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점심특선을 주문하면 양념 갈빗살 구이, 육회비빔밥 등 정갈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 귀촌부부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gwichon_bubu
- 전화번호 :
부여에있는 리조또, 파스타 맛집입니다! 현지인들사이에서는 유명하고,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어요~ 특히 부여는 밤이 유명한데, 밤스프도 있고 버섯이 많이든 리조또도 꿀맛입니다!

⊙ 정림스튜디오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jrimstudio
- 전화번호 :
정림스튜디오는 부여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야외사진촬영 및 주민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풍부한 역사 자원을 지닌 부여의 구석구석을 지역주민인 사진가와 함께 여행하며 부여에서의 아름다운 추억들을 예쁜 사진으로 제공한다. 또한 스튜디오는 고전적인 레트로 분위기로 꾸며서 고객들이 자유롭게 촬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프로필, 가족사진, 결혼사진, 행사 사진 등의 서비스를 예약제로 제공하고 있다.

⊙ 본가석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본가석갈비는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에 있다. 내부가 깔끔하고 음식 맛도 좋아 오래전부터 맛집으로 인정받아왔다.
대표 메뉴는 돼지석갈비이며, 이 밖에 갈비탕, 얼큰이갈비탕, 물냉면, 비빔냉면 등을 맛볼 수 있다.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돼지석갈비를 기본으로 공깃밥, 돌솥밥, 냉면 셋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점심특선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내부에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부여IC에서 가깝고, 인근에 구드래나루터선착장, 세계문화유산 부여정림사지, 국립부여박물관이 있다.

⊙ 사비면옥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dorazegang
- 전화번호 :
사비면옥은 충청남도 부여군 동남리에 있는 냉면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직접 우려낸 한우 육수와 동치미로 국물을 낸 물냉면이고 수제 양념과 과일로 맛을 낸 비빔냉면과 명태회의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회냉면도 많이 찾는다. 냉면 외에 소갈비찜, 소고기탕, 뚝배기 떡국 등이 준비되어 있다. 문을 열기 무섭게 사람들이 몰릴 만큼 소문난 맛집으로 부여나 공주 부근을 여행 중이라면 궁남지 근처를 찾아 꼭 맛봐도 좋을 만큼 맛있다. 부여 IC에서 가깝고, 주변에 낙화암과 백제문화단지가 있다.

⊙ 엄가네곰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엄가네곰탕은 충청남도 부여군 구아리에 있는 곰탕과 갈비찜 맛집이다. 대표 메뉴는 한우 사골과 잡뼈, 우족 등을 손질해 우려내는 육수로 맛을 내는 갈비곰탕이다. 오징어, 대하, 문어 등을 넣어 요리한 매운용궁해물갈비찜도 많이 찾는다. 이 밖에 매운갈비찜, 도가니탕, 엄가네곰탕 등을 맛볼 수 있다. 곰탕 고기는 부드럽고, 갈비탕 고기는 달달하고 쫄깃하다. 밑반찬은 정갈하고 김치맛이 좋다. 부여IC에서 가깝고, 주변에 낙화암과 백제문화단지가 있다.

⊙ 서동한우 본점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tjehdgksdn
- 전화번호 :
서동한우 본점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관북리에 있다. 한우를 특허 받은 건조 숙성하기로 유명하다. 이 때문에 강한 풍미와 육향,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한우를 즐길 수 있다. 채널 Olive 예능 프로그램 수요미식회,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대표 메뉴는 서동건조숙성 등심&채끝이다. 이 밖에 서동모아, 한우사시미 국내산, 서동탕, 육회 등을 맛볼 수 있다. 내부에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부여IC에서 가깝고, 인근에 구드래나루터선착장, 세계문화유산 부여정림사지, 국립부여박물관이 있다.

⊙ 조왕사(부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일제강점기에 사세가 확장된, 조왕사 *

금성산 조왕사는 부여박물관 뒤편에 위치해 있으며, 일본인과 인연이 많은 사찰이다. 조왕사는 고려시대 이래의 사찰로 추정될 뿐, 구체적인 연혁이나 사세에 대하여 알려진 바는 없다. 이러한 조왕사가 사세를 드러내기 시작한 것은 일제강점기에 이르러서이다. 1913년 절 뒤편에서 비로자나불좌상을 발견하여 1919년에 법당을 짓고 이 불상을 봉안하여 중창하였다. 이후 1981년에 요사를 건립했는데, 1984년에는 일본인 불자들이 성금을 내어 종각을 세우기도 하였다.조왕사는 절 이름이 ‘왕을 조근(朝覲)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데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일제강점기에 일제의 압박과 설움을 받으면서 조선왕조를 섬기고자 사찰에서 기원한 듯 하다. 그 때문에 근래의 일본 불자들이 자신들이 저지른 잘못된 역사에 대해 참회라도 하듯이 성금을 모아 종각을 세우는 불사를 하였을 것이다.최근에는 1981년 요사, 1984년 종각, 1997년 대웅전을 새로 지었고, 일제 때 발굴된 좌불을 봉안한 법당과 종각 및 요사 등을 갖추고있으나 소찰이다. 한편 화지산과 부여시가지 남쪽과 그리고 백마강이 한 눈에 내려다 보여 경관이 좋을뿐만 아니라 암벽과 바위 사이에서 나오는 유명 약수가 있어 더욱 잘 알려져 있다.

* 조왕사의 볼거리 *

대웅전은 정면 3칸·측면 3칸 규모의 홑처마 맞배지붕 건물로 내부 불단에는 높이 1.27m, 대좌 높이 96cm의 석조비로자나불좌상이 모셔져 있다. 이 불상은 1913년 발견된 석불로서‘금성산 석불좌상’이라는 명칭으로 1973년 12월 24일 충청남도유형문화재 제23호로 지정되었다.대웅전에는 그밖에도 아미타삼존불입상과 금동관음보살좌상이 안치되어 있고, 불상 뒷면에는 후불탱과 산신탱, 아미타설법도, 신중탱 등 4점의 탱화가 걸려 있다. 요사채는 정면 4칸·측면 2칸 규모의 주심포 공포 구조이며, 범종각은 정면·측면 1칸 규모의 주심포 공포 사모지붕 건물이다. 대웅전 앞으로는 1987년 홍수 때 발견된 옛 탑재를 모아 세운 석탑이 서 있다.

⊙ 백제의집


- 홈페이지 : http://0418341212.modoo.at
- 전화번호 :
마와 연을 주재료로 한 한국 전통음식 전문점이다. 대표적인 사찰음식으로 알려진 연잎밥은 철분과 비타민이 많아 자양강장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찰밥에 몸에 좋은 여러 가지 고명 등을 넣어 정성껏 연잎에 싸서 찌어낸 연잎밥은 가히 천하일품이며 향토음식으로 지정받은 음식이다.

⊙ 향우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1-835-0085
부여에서 생산된 쌀에 흑미, 대추, 은행, 콩 등을 넣어 지은 돌솥밥에 구수한 된장찌개, 청국장과 함께 먹는 맛이 일품이며 직접 담근 김치와 다양한 밑반찬이 제공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