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충청북도 제천시] 2023 대한민국 상생 영수증콘서트 with 제천국제음악영화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7. 5.
728x170

2023 대한민국 상생 영수증콘서트 with 제천국제음악영화제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세명로 65 세명대학교 세명체육관 내 야외특설무대
- 홈페이지 : http://www.billconcert.com/
- 전화번호 : 1644-4845
같이 사고, 가치를 살리는 국내 최초 지역 상생 뮤직 페스티벌 <영수증 콘서트> 지역 영수증으로 공연도 보고 지역 상권 살리는 영수증 콘서트를 통해 작은 나눔을 실천해보자.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라인업을 자랑하는 영수증콘서트에 초대한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8-04 ~ 2023-08-05
- 이용요금 : 50,000원(할인조건 충족 시 10,000원)
- 행사 장소 : 세명체육관 내 야외특설무대
- 공연시간 : 19:30~21:50
- 관람 소요시간 : 약 140분
- 주최자 정보 : 공공문화연구소
- 주최자 연락처 : 1644-4845
- 주관사 정보 : 서울신문,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행사소개

같이 사고, 가치를 살리는 국내 최초 지역 상생 뮤직 페스티벌 <영수증 콘서트> 지역 영수증으로 공연도 보고 지역 상권 살리는 영수증 콘서트를 통해 작은 나눔을 실천해보자.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라인업을 자랑하는 영수증콘서트에 초대한다.
















◎ 주위 관광 정보

⊙ 제천 의림지와 제림


- 홈페이지 : https://www.jecheon.go.kr/
- 전화번호 :
* 삼한시대에 축조된 저수지, 의림지 *
충청도를 호수의 서쪽이라 하여 호서지방이라고도 부르는데, 여기서 말하는 호수가 바로 의림지를 가리킨다. 그만큼 의림지는 오래되고 유명한 저수지이다. 충청북도 기념물인 의림지는 삼한시대에 축조된 저수지로, 본래 임지라고 했다. 호반 둘레 1.8km, 만수면적 151,470㎡, 저수량 6,611,891㎡, 수심 8~13m의 대수원지로 289.4 정보의 농지를 관개한다. 김제의 벽골제, 밀양의 수산제와 함께 삼한시대 수리 시설 가운데 하나로, 수구를 옹기로 축조하여 당시의 농업기술을 연구하는데 귀중한 자료가 되고 있다.
현재는 제천 지방의 경승지로, 호수 주변에는 순조 7년(1807년)에 세워진 영호정과 1948년에 건립된 경호루, 그리고 수백 년을 자란 소나무와 수양버들, 30m의 자연폭포 등이 어우러져 풍치를 더하고 있다. 특히 특산물로서, 산란하는 해빙기에만 볼 수 있는 공어(일명 빙어)가 있는데, 회어로서 진미를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으며, 주위에 솥밭공원, 국궁장, 파크랜드 등이 조성되어있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좋은 휴식처가 되고 있다.

* 제천 의림지와 제림 [堤川義林池-堤林] *

의림지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리시설 중의 하나로, 조성 연대는 확실하지 않으나 삼한시대부터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라 진흥왕 때 악성(樂聖) 우륵(于勒)이 개울물을 막아 둑을 쌓았다는 이야기가 전하고, 그로부터 700년 뒤 이곳에 온 현감 박의림(朴義林)이 좀더 견고하게 새로 쌓은 것이라고도 한다. 조선 세조 때 정인지(鄭麟趾)가 체찰사(體察使)로 이곳에 왔다가 3도의 병력 1,500명을 동원하여 대대적으로 공사를 시행했다는 기록 등이 있다.
제림은 의림지 제방 위에 조성된 소나무와 버드나무 숲이다. 주종은 수백 년 묵은 노송이며 버드나무, 전나무, 은행나무, 벚나무 등이 함께 자라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낸다.

[문화재 정보]
지정종목 : 명승
지정연도 : 2006년 12월 4일
종류 : 명승지
크기 : 지정구역 211,038㎡

⊙ 의림지 역사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jecheon.go.kr/museum/index.do
- 전화번호 :
의림지 역사박물관은 고대에 축조된 저수지인 제천 의림지의 역사와 구조, 관개방법, 생태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제천의 선사와 역사시대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박물관이다.

⊙ 꿀참나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3-644-3827
의림지에 위치한 도토리 전문점인 꿀참나무이다. 다양한 도토리 요리로 늘 만족시키는 식당이다.

⊙ 푸른 산과 호수를 만나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제천은 예부터 바람 맑고 달 밝은 고장이라 하여 청풍명월로 불렸다. 가는 곳마다 청풍호반의 푸른 물과 사방으로 물결치는 산들이 청풍명월의 비경을 아낌없이 보여준다.

⊙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 홈페이지 : https://tour.jecheon.go.kr/base/main/view
- 전화번호 :
용추폭포 위에 설치한 유리전망대는 인도교로 바닥 부분에 투명 유리와 불투명 유리가 섞여 있는데, 철제 기둥에 설치된 센서를 지나면 불투명 유리가 투명 유리로 바뀌어 폭포가 내려다보인다. 발아래 쏟아지는 시원한 물을 지켜보며 걸을 수 있어 마치 폭포 위를 산책하는 듯한 아찔함과 시원스레 쏟아지는 물을 바라보며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곳이다. 폭포는 아래에서 바라보는 경우가 일반적이라, 발아래 떨어지는 물줄기를 보는 느낌이 색다르다.

⊙ 의림지솔밭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의림지솔밭공원은 제천 제1경인 '의림지'에서 용두산 쪽으로 도로를 따라 올라가 제2의림지인 비룡담저수지 둑 아래에 소나무 숲이 우거진 공원이다. 이리저리 휘며 자란 소나무들의 독특한 아름다움이 빼어난 공원으로, 숲속에 인공 물길을 만들어 물소리와 새소리를 정겹게 감상하면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다. 1980년대 제천시 승격 이후, 제천 의용소방대에 의해 아카시아와 돌밭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난 소나무를 의림지와 연계해서 제천의 명물로 탄생시킨 공원이다. 잔디마당을 비롯한 솔숲에 물길을 만들어 솔숲 길을 산책하기 좋아지도록 하여 시민들의 휴식처 및 각 학교(어린이집 등)들의 소풍 장소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2020년 솔숲 내 자연형 인공수로를 만들어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 낭만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낭만짜장은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에 있다. 예스러운 외관과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마늘탕수육, 중식당면잡채, 해물쟁반짜장, 새우볶음밥, 사이다 등이 상에 오르는 4인 가족세트다. 2인에 적합한 낭만세트는 마늘탕수육, 짜장, 짬뽕이 나온다. 이 밖에 낭만짜장, 고추간짜장, 짬뽕, 불짬뽕, 탕수육 등도 맛볼 수 있다. 제천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의림지, 교동민화마을, 에콜리안제천 CC가 있다.

⊙ 호반식당


- 홈페이지 : http://instagram.com/hobansikdang
- 전화번호 :
호반식당은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에 있다. 1998년 개업했으며, 외관과 인테리어가 깔끔한 분위기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곤드레밥과 청국장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곤드레 정식이다. 음식을 주문하면 계절 따라 달라지는 10여 가지 반찬이 함께 나온다. 칼칼한 뒷맛이 일품인 청국장, 직접 담은 된장으로 만든 된장찌개, 국내산 콩으로 빚은 두부를 콩기름에 살짝 데친 두부구이도 별미다. 이 밖에 파전, 냉콩국수 등도 판다. 제천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의림지, 교동민화마을, 에콜리안제천CC가 있다.

⊙ 빌라드도화리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villa_de_dohwari/?igshid=1vqeqdw6qiu7o
- 전화번호 :
빌라드도화리는 충청북도 제천시 송학면 도화리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잔디가 깔린 외부 공간에도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본관 바로 옆 건물 1층은 세컨드 홀로 사용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도화리라떼이며, 크로플, 아메리카노, 눈꽃빙수, 제주말차빙수, 제주말차크림라떼 등도 맛볼 수 있다. 제천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의림지, 교동민화마을, 에콜리안제천CC가 있다.

⊙ 의림지농경문화예술제


- 홈페이지 : http://www.jccf.or.kr
- 전화번호 : 043-641-4934
2020년 계획공모형지역관광개발사업에 선정되어 잠재력있는 관광개발사업을 발굴하는 과업 중 일부로 농경문화의 발상지로서의 의림지를 알리고자 또한 제천의 가을축제로 자리잡기 위해 2022년 첫 개최되는 축제이다.

⊙ 바라만 봐도 좋은 풍경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제천은 수려한 산과 맑은 호수를 품은 아름다운 고장이다. 수직으로 솟아오른 옥순봉을 보면 자연의 신비로움까지 느껴진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용소폭포 물줄기는 바라보기만 해도 시원하다. 제천 도시 곳곳을 누비며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휴식 같은 여행을 즐겨보자.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