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광주, 전남 강진군][힐링 추천 코스] 예술과 역사를 모두 만나는 광주 전남 여행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1. 1.
728x170

예술과 역사를 모두 만나는 광주 전남 여행 코스

자연과 문화와 역사가 있는 광주 전남 여행코스! 송정골,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동명동 카페거리, 이이남 스튜디오에서 문화 생활을 즐기고, 수인관, 백운동원림, 백운차실(이한영 차문화원)에서 자연 속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가우도친구집, 가우도 출렁다리, 한국민화뮤지엄까지 알찬 여행을 마무리 해본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72km
- 코스 일정 : 1박2일
- 코스 총 소요시간 : 약 3시간 30분
- 코스 테마 : ----지자체-----




백운차실 (이한영 차문화원)

이한영 차 문화원 (4)

- 홈페이지 : https://www.1st-tea.kr/
전남 강진에 위치한 이한영 차 문화원은 다산 정약용이 가진 유배를 마치고 남양주로 돌아갈 당시 1년간 재배한 차와 제자들의 연구 업적을 매년 제공하겠다는 약속에서 유래된 장소다. 직접 제다와 다도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백운옥판차를 비롯해 다산 정약용이 마셨다는 떡차도 맛볼 수 있다.

 

 

 

 

 

 

 

 

 

 

 

 





수인관

강진 수인관 (4)

- 전화번호 : 061-432-1027
수인관은 50년의 긴 전통을 갖고 있는 강진 여행시 꼭 들러야하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 집에서 문을 연이래 지금껏 대표메뉴는 돼지불고기백반 한 가지 메뉴만 고집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불고기는 가장 인기가 좋은 이집의 자랑거리다. 불고기에는 삼겹살과 목살이 쓰이는데 맛은 양념이 결정한다. 솔잎, 감초, 계피, 대추, 은행, 생강 등을 간장에 넣어서 약한불에 10~12시간 정도 다린 후 고춧가루와 설탕을 넣으면 양념이 완성된다. 이 양념은 돼지특유의 냄새를 줄여주고 감초가 낸 단맛과 매콤한 맛을 한꺼번에 느끼게 해준다. 양념에 잘 버무린 고기는 석쇠에 올려 연탄불에 굽는다. 연탄구이의 향 등 세 가지가 조화를 이뤄 다른 음식에서는 느낄 수 없는 별미를 보여준다.

 

 

 





한국민화뮤지엄

강진_한국민화뮤지엄

- 홈페이지 : 한국민화뮤지엄 http://minhwamuseum.com
한국민화뮤지엄은 국내 최초의 민화 전문 박물관인 영월 조선민화박물관의 자매관으로 2015년 5월에 강진군 대구면에 건립되었다. 전통 민화의 계승 발전을 위해 체계적인 연구와 수집은 물론 전시와교육, 전문 서적의 출판, 맞춤형 체험학습, 포럼, 공모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소장하고 있는 4,500여 점의 민화 유물 중 250점을 상시 순환 전시하고 있으며 관람객은 언제나 전문 해설가의 재미있는 민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매년 개최되는 공모전 수상작과 현대 민화 작가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하여 민화의 시대적 흐름을 한 자리에서 관람하실 수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민화체험 및 재미있는 4D영상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성인전용 춘화전시실이 2층에 마련되어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송정골

광주 송정골 (2)

광주송정역 인근에 위치한 송정골은 합리적인 가격의 굴비정식(송정골정식)으로 유명하며, 관광객뿐만아니라 인근 지역 회사원 등 로컬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다.

 

 





동명동 카페거리

동명동 카페거리_3

- 홈페이지 : http://tour.gwangju.go.kr/home/main.cs
광주 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동명동 카페거리는 예전 1970~90년대 동명동은 동명로, 동계천로 일대 고급주택과 오래된 한옥들이 혼재되어 있는 지역으로 부호들이 모여사는 동네였다. 그러나 주거문화가 아파트로 이동하면서 신도심으로 이사를 가는집이 많아지면서구도심 침체로 활기를 잃었다. 그 후 학원들이 동명동에 집중되면서 아이들 교육에 바쁜 엄마들을 위한 카페가 하나둘 생기기 시작했다. 이 카페들이 점차 개성을 가지고 독특한 외관,내부 인테리어, 음료의 맛을 추구하면서 다양한 스타일의 카페들이 들어서면서 지금의 동명동 카페거리가 만들어 졌다.

 

 

 





가우도친구집

강진 가우도친구집 (3)

강진군 가우도에 위치한 횟집 가우도 친구집은 자연산 활어 및 회덮밥, 탕 전문점이다. 가우도 출렁다리, 짚트랙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식사를 하면 짚라인을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다.

 

 

 





가우도 출렁다리

가우도 출렁다리

- 홈페이지 : http://www.gangjin.go.kr/culture/
http://www.gaudo.co/
가우도섬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해안선을 따라 약 3km가량의 산책로가 펼쳐져있고, 한폭의 그림같은 푸른 바닷길을 볼 수 있다.

 

 

 

 





이이남스튜디오

이이남 스튜디오 (1)

양림동에 위치한 이이남 스튜디오는 광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의 스튜디오이자 카페이다. 창작공간, 미디어아트뮤지엄, 카페가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건물 내외부에는 작가의 초기 작품부터 최근의 미디어아트 작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백운동 원림

전남_강진_월출산 자락 비밀의 정원 지나 싱그러운 초록 세상으로, 백운동원림과 강진월출산다원_06

- 홈페이지 : https://www.gangjin.go.kr/culture
이담로(李聃老, 1627∼1701)가 조영한 후 지금껏 보존되어온 전통 원림으로 수많은 선비와 문인들이 조영과 경치에 관하여 예찬한 옛 시와 그림들이 현재까지 잘 남아있음. 특히 <백운첩>에는 다산 정약용의 <백운동12승사>의 시가 있고 초의선사의 <백운동도>가 그려져 있어 유명하며 김창흡, 김창집, 신명규, 임영 등이 원림의 경치를 향유한 기록과 조영자 이담로의 후손들이 경영하여온 기록이 남아있는 등 조경사적(造景史的) 가치가 탁월하다. 월출산을 배경으로 원림을 조영한 유래 및 의도가 명확하게 확인되며, 내원에 화계를 만들어 지형을 자연스럽게 보전하고 계곡물을 상・하 연지에 끌어오는 등 경관처리기법이 우수하다. 식생 등 경관요소를 통하여 선비의 덕목을 높이는 상징성이 돋보이며, 특히 수려한 옥판봉의 지세와 아름다움을 빌려온(借景) 정선대의 경관 등 정약용이 제시한 12곳의 경치가 온전히 남아있는 한국 전통원림의 백미로서 부족함이 없으며 조선시대 선비들이 문화를 교류하며 풍류를 즐기던 곳이며, 또한 정약용, 초의선사, 이시헌 등이 차를 만들고(製茶) 전해주며 즐겨온 기록이 있는 등 우리나라 차 문화의 산실이 되어온 가치까지 더하고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_빛고을에 들어선 아시아 문화의 허브, 국립아시아문화전당13

- 홈페이지 : http://www.acc.go.kr
예로부터 예향의 고장인 광주가 아시아의 과거-현재의 문화예술과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콘텐츠가 끊임없이 생성, 교류하는 아시아 문화전당을 통해 아시아의 문화중심 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다. 아시아 문화전당은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창조원, 문화정보원, 예술극장 등 명실상부한 문화예술 거점시설로서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그 내부에 창제작센터, 라이브러리파크 등 혁신적인 공간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