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충남 아산시][가족 추천 코스] 과거급제를 꿈꾸던 청년 이순신이 살던 그곳에서 놀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9.
728x170

과거급제를 꿈꾸던 청년 이순신이 살던 그곳에서 놀기

아산의 현충사는 이순신 장군의 생가에 있다. 관리가 잘된 이곳의 소나무들은 무관의 절제를 그대로 안고 있어 영웅의 숨결이 느껴지는 듯하다. 이곳을 거쳐 아산의 명물인 외암마을의 고풍스러운 체험과 레일바이크를 타고 도고 스파에서 쌓인 피로를 씻는 마무리는 아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좋은 일정이 될 것이다.

출처 : 머물수록 매력있는 충청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41.66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8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 홈페이지 : http://www.paradisespa.co.kr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Paradise Spa DOGO)’는 파라다이스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파라다이스 그룹이 온천의 고장 충남 아산에 문을 연 대형 휴양 시설이다. 총 24,622㎡ 규모에 최대 5,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수치료를 겸하는 바데풀, 사계절 따뜻한 유황온천수에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온천 대욕장과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계절별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지는 야외 이벤트 스파도 인기이다. 겨울철에는 건강을 위한 오가피탕, 생강탕, 귤껍질을 이용한 탕 등을 운영한다. 또한, 온천을 즐기면서 김치 만들기, 감 따기, 목장체험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주말 이색 패키지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주변에는 현충사, 외암리 민속마을, 온양민속박물관, 신정호, 맹사성 고택 등 볼거리가 많아 가족 나들이 코스로 좋다.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는 행정안전부가 심사하고 승인하는 국민보양온천에 충청도 1호로 지정되었다. 국민보양온천은 온천수의 수온이 35도 이상이거나 의학적 효능이 우수한 광물질이 일정량 이상 포함되어 있고, 운동욕장(바데풀), 온천욕장, 노천탕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온천이다.

* 면적 : 24,622㎡ (실내 9,909㎡, 실외 6,811㎡) 지하 1층, 지상 2층
파라다이스스파도고

파라다이스스파도고

파라다이스스파도고

파라다이스스파도고

충남_아산_뜨끈한 겨울의 마무리, 캠핑장 옆 스파08





당림미술관

당림미술관

- 홈페이지 : https://dangnim.modoo.at
당림미술관은 이곳이 고향이신 원로화가이며 예술원 회원인 이종무 선생이 낙향하여 2003년 5월 26일 타계하실 때까지 왕성하게 작품활동을 하신 곳이다. 1997년 6월 14일 개관하였고 현재는 아들 이경렬님이 관장을 맡아 관리하고 있다. 동양화 서양화 판화조각 등 1,000여 점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800여 평의 야외 조각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갤러리, 레스토랑 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미술관 앞 카페는 이경렬 관장이 H-Beam을 가지고 직접 설계하신 건물로 시낭송회도 하고 작품 설명회도 하면서 차도 마실 수 있는 하나의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해내고 있다.

당림미술관

당림미술관

당림미술관

당림미술관

당림미술관

당림미술관

당림미술관





점심식사(목화반점)

- 전화번호 : 041-545-8052
규모는 작지만 인근에서는 소문난 맛집이다. 목화반점만의 노하우로 조리된 짜장면, 짬뽕, 탕수육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으며 식사시간에는 대기 줄이 있을 수 있다.

 

 

 





현충사

충남아산시현충사13

- 홈페이지 : http://hcs.cha.go.kr
온양 온천에서 4km 떨어진 방화산 기슭에 위치한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사당으로, 1706년 숙종 32년에 처음 세워졌으며, 이듬해 숙종이 친히 현충사란 이름을 내렸다. 1932년 일제 때에 이충무공 유적보존회가 결성되어 사당을 다시 지은 후, 1966년부터 1974년까지 정부에서 성역(547,297㎡)을 크게 확장하고 성역화하여 온 국민의 성지로 다듬었다. 본전 내에는 이순신장군의 영정과 일생 기록화인 십경도가 있으며 난중일기(국보) 등과 장검(보물) 등이 전시된 유물관, 이충무공이 살던 옛집, 활터, 정려등이 경내에 있다. 또한, 현충사에서 서북쪽으로 9km 거리인 음봉면 삼거리 어라산에 충무공 묘소가 있다.

현충사

현충사정려

이충무공활터

이충무공활터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정려

현충사정려

현충사정려

현충사정려

이충무공활터

이충무공활터

이충무공활터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아산레일바이크

- 홈페이지 : 아산레일바이크 http://www.아산레일바이크.com
충남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199-7에 위치한 아산레일바이크는 옛 도고온천역을 출발해 옛 선장역(도고온천단지)까지 왕복 4.8km 구간(약 40분 소요)을 달린다. 출발지인 옛 도고온천역 플랫폼의 재미있는 조형물이 시선을 끈다.

 

 

 

 

 

 

 

 





아산 외암리 민속마을

충청남도_아산시_외암리민속마을_015

- 홈페이지 : http://www.oeam.co.kr
중요민속문화재로 지정된 마을이다. 마을은 500여년 전부터 형성이 되었고, 마을의 터가 좋아 한국의 살기 좋은 마을 10선에 선정되었다. 마을 주민들은 조상대대로 농업에 종사, 전통문화를 지키며 살아가고 있으며 오시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마을에서는 매년 정월 장승제를 지내고 10월에는 짚풀문화제, 11월에는 동지행사를 하며 마을 앞에는 조선시대 시장인 저잣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먹거리 및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아름다운 우리의 전통문화를 가꾸어 가는 외암민속마을에서 전통문화를 즐기다 보면 어느덧 어렵게 느껴지던 전통문화들이 친숙하게 느껴질 것이다.
외암민속마을

외암민속마을

외암민속마을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