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경기도 의정부시 - 원효사(경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7. 19.
728x170

원효사(경기)

- 홈페이지 : 문화관광 http://www.ui4u.go.kr/tour/main.do
원효사는 경기도 의정부시 도봉산 기슭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본사인 봉선사의 말사이다.뛰어난 자연환경으로 말미암아 도봉산 기슭에는 무수히 많은 사찰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그 중에서 망월사(望月寺), 회룡사(回龍寺) 등과 함께 원효사는 도봉산의 대표적인 사찰로 손꼽히고 있다. 원효사가 위치한 곳은 맑은 계곡과 함께 도봉산의 여러 암봉들이 마치 병풍처럼 감싸 안고 있는 그야말로 명당 중의 명당이다.
구전에 의하면 이곳은 신라 선덕여왕 때 원효스님이 수도한 곳으로, 지금의 나한전이 바로 스님이 기도했던 토굴이라 전한다. 또한 이곳은 원효스님 이후에도 많은 선승들이 깨달음을 얻기 위해 정진하였던 곳이기도 하다.
이를 증명하듯 불기(佛器)를 비롯해 깨진 그릇, 수저, 기왓장 등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의 유물들이 다수 출토된 바 있다. 이중 주목되는 유물은 ‘숭령보중(崇寧寶重)’이라 새겨진 동전으로 ‘숭령’이라는 연호는 송나라 휘종(徽宗) 때인 1102년에서 1106년 사이의 5년간 사용된 것으로 이 때 만들어진 화폐이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현재 남아 있는 문헌자료에서는 이곳에 절이 있었다는 기록은 찾아지지 않는다. 현재의 원효사가 재창된 것은 1954년의 일이다. 비구니 우일스님이 이곳의 석굴을 발견하고 수도하면서 절을 세우게 되는데, 원효스님이 안거하며 기도하던 곳이라 하여 절 이름을 원효사라 하고, 이를 기리기 위해 경내에는 원효스님의 동상을 세웠다.

-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망월로28번길 356 (호원동)
※ 소개 정보
- 체험가능 연령 : 전연령
- 문의 및 안내
031-873-6083
- 주차시설 : 주차가능
- 쉬는날 : 연중개방
- 이용시간
00:00~24:00


- 화장실 : 있음
- 입 장 료 : 무료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