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수원시 장안구]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8. 19.
728x170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 주소 :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320-2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320-2
- 행사 일정 : 2022-09-23 ~ 2022-10-23
- 홈페이지 : https://www.swcf.or.kr/
- 전화번호 : 031-290-3625
정조가 꿈꾸었던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을 현대의 다채로운 빛으로 연출한 미디어아트쇼이다.
지극한 효심과 백성에 대한 깊은 사랑으로 새로운 이상세계를 꿈꾸고 계획한 정조의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의 창조적 스토리를 ‘개혁의 꿈 - 개혁의 길 - 신도시 축성 - 호호부실, 인인화락’이라는 연결된 시간의 흐름으로 연출하였다.
작년 화서문에서 시작된 미디어아트쇼의 감동을 올해 화홍문에서 남수문 및 수원천 일원까지 그 이상의 감동으로 선사하도록 하겠다.

※ 소개 정보
- 이용요금 : 무료 *(일부 프로그램에서 요금 부과)
- 행사 장소 : 수원화성 화홍문, 남수문 및 수원천 일원
- 공연시간 : 19:00 ~ 22:00
- 주최자 정보 : 문화재청, 수원시
- 주최자 연락처 : 031-290-3625
- 주관사 정보 : 수원문화재단


 




행사소개

정조가 꿈꾸었던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을 현대의 다채로운 빛으로 연출한 미디어아트쇼이다.
지극한 효심과 백성에 대한 깊은 사랑으로 새로운 이상세계를 꿈꾸고 계획한 정조의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의 창조적 스토리를 ‘개혁의 꿈 - 개혁의 길 - 신도시 축성 - 호호부실, 인인화락’이라는 연결된 시간의 흐름으로 연출하였다.
작년 화서문에서 시작된 미디어아트쇼의 감동을 올해 화홍문에서 남수문 및 수원천 일원까지 그 이상의 감동으로 선사하도록 하겠다.




행사내용

미디어아트쇼(화홍문) :
정조가 꿈꾸었던 &apos개혁 신도시 수원화성&apos을 현대의 다채로운 빛으로 연출한 미디어아트쇼이다.
#1 개혁의 꿈_개혁군주 정조, 대동을 꿈꾸며 / 김형규 작가
#2 개혁의 길_위민과 실학으로 새로운 길을 열다 / 장지연 작가
#3 신도시 축성_꿈의 신도시, 수원화성을 창조하다 / 하준수 작가
#4 호호부실, 인인화락_인인화락! 상생과 조화의 미래로 / 홍유리 작가
만천명월의 테마 아래 4개의 작품을 한편의 작품으로 스토리텔링하여 표현했으며, 미디어파사드, 입체영상, 특수조명으로 표현한 초대형 미디어아트쇼를 느껴보자.

미디어아트쇼(남수문) :
작년 큰 사랑을 받았던 문무예법 미디어파사드를 남수문을 배경으로 재제작 하였다.
#1 정조의 문(文)_백성을 위해 희망의 빛을 밝히다 / 김진란&바루흐 고틀립 작가
#2 정조의 무(武)_밝음으로 비추는 질서, 평화의 시대를 누리다 / 남상민 작가
#3 정조의 예(禮)_천지만물을 살피는 마음을 행하다 / 신도원 작가
#4 정조의 법(法)_정조대왕, 유토피아를 꿈꾸다 / 이예승 작가
정조의 4가지 사상 아래 4개의 작품을 한편의 작품으로 스토리텔링하여 표현했으며, 정조의 사상과 철학을 현대 기술과 접목시킨 작품이다.

수원천 미디어아트 :
남수문에서 화홍문에 이르는 수원천 1.1km구간에 디지털 산책존이 펼쳐지는 수원천 미디어아트이다.
새로운 이상세계를 꿈꾼 정조대왕의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을 정조대왕의 사상인 “문무예법”을 담아 화홍문을 연결해주는 산책로를 거닐며 다양한 미디어아트 기술을 관람·체험할 수 있다.
#1구간_ 남수문 ~ 남수교
아버지에 대한 효심과 백성을 생각하는 애민정신으로 수원화성을 축성하고자 한 정조대왕의 “개혁의 꿈”을 모티브로 삼았다. 레이저 및 포그효과를 이용한 터널을 형상화하여 마치 꿈 속에 빠져있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책로 양 옆에는 LED꽃이 피어 있어 빛의 터널로 가는 길을 안내한다.
#2구간_ 남수교 ~ 매향교
수원화성 축성을 위해 실학을 일으키고 수많은 인재를 등용한 정조대왕의 “개혁의 길”을 모티브로 삼았다. 정조대왕의 개혁을 향한 적극적인 의지를 표현하기 위하여 역동적인 움직임을 연출한 키네틱아트(Kinetic Art) 작품을 설치하였다. 큐브가 움직이면서 별빛, 파동, 수원화성 등 다양한 조형적 움직임을 표현한다.
#3구간_ 매향교 ~ 매향1교
정조대왕의 새로운 이상 사회인 “개혁신도시 수원화성”의 축성을 빛의 정원으로 표현하였다.
수원천의 상징인 버드내에 다양한 색과 형태의 조명을 사용한 라이팅 아트가 펼쳐집니다.
#4구간_ 매향1교 ~ 화홍문
“개혁신도시 수원화성”을 주제로 4가지 작품이 상영되는 화홍문까지 은은한 빛과 조형물이 안내한다.
남수교 :
무수한 꿈을 꾸는 과정을 인피티니 효과를 통해 표현하였다. 연속된 공간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켜 어느 곳에 위치하고 있는지 끝이 어디인지 알 수 없는 무한함을 느낄 수 있다.
매향1교 :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의 축성을 끝내고 미래로 향하는 길을 광섬유를 이용한 라이팅아트로 표현하였다. 장막을 걷으면 미래를 향한 축제가 펼쳐진다.

수원(水原)이 미디어아트展 :
실물은 존재하지 않지만 입체적인 상이 나타나는 홀로그램(Hologram) 기술과 터치, 사운드, 위치, 동작 등을 인식하여 반응하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 기술 등 다양한 미디어 아트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수많은 인재를 등용하여 실학을 일으킨 정조대왕의 개혁정신을 이어받기 위해 매향교 구간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역량있는 지역작가 및 신진작가의 작품의 전시를 진행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