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강원도 영월군 - 강원 영월 김삿갓면 [슬로시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8. 24.
728x170

강원 영월 김삿갓면 [슬로시티]

- 홈페이지 : http://www.cittaslow.kr
영월군은 산과 물, 계곡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입니다. 수려한 자연경관은 물론이며 어린 나이에 왕위를 빼앗기고 죽임을 당한 비운의 임금인 단종과 조선 후기 방랑 시인이자 천재 시인인 김삿갓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고씨동굴 및 김삿갓 유적지 등 청정한 자연 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고즈넉함과 여유로움을 느끼기에 가장 최적화된 곳이다. 해학과 풍자의 시선 김삿갓의 시대 정신과 문화 예술혼을 추모하고 문학적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한 문화제도 매년 10월에 개최하는 등 다양한 문화자원도 두루 갖추고 있어 이러한 보존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국제슬로시티로 지정되었다.

영월은 박물관 고을 특구입니다. 핵심콘텐츠 지역인 김삿갓면에만 자그마치 8개의 박물관이 있다. 박물관 고을 육성 사업을 통해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박물관을 유치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인재 육성 및 활용과 네트워크 구축, 테마 체험 프로그램 및 문화 상품 개발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서 가치를 찾아내고 있다. 별마로천문대, 난고김삿갓문학관, 영월 Y파크, 단종역사관, 동강사진박물관, 영월동굴생태관, 강원도탄광문학촌, 동강생태정보센터, 영월라디오스타박물관, 예술창작스튜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의 박물관이 운영되고 있다.

<출처 : 슬로시티>

- 주소 :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옥동장터길 36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33-370-2926


- 이용가능시설 : 난고 김삿갓 유적지, 산꼬라데이길, 내리계곡, 마대산, 난고 김삿갓 문학관,조선민화박물관,묵산미술박물관,호안다구박물관, 영월 고씨굴 , 영월 동굴생태관 등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