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경기도 파주시 - 덕진산성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8. 26.
728x170

덕진산성

- 홈페이지 : https://tour.paju.go.kr/user/tour/main/index.do
"파주덕진산성(坡州 德鎭山城)은 허준선생묘와 함께 민통선 안쪽에 있다. 그렇기 때문에 들어갈 때는 신분증지참이 필수다. 소재지는 경기도 파주시 군내면 구암로 665이다. 파주시 군내면에 위치해 있고 고구려때 축조된 것으로 추정되는 산성이다. 덕진산성은 내성과 외성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내성은 최고봉인 해발 65m 봉우리를 중심으로 산 능선을 따라 돌며 표주박 형태로 구축되어 있다. 외성에는 두개의 문지가 완연하게 남아있고 성위에 담을 낮게 쌓았던 부분이 두 군데 있다. 외성과 내성 사이에는 곡저부가 형성되어 있고 완경사를 이루며 강변으로 연결되어 배를 접안할 수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덕진산성은 비교적 낮은 곳에 위치해 있지만, 임진강의 북쪽 해안이고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넓은땅이 내려다보이는 전략적 요충지의 역할을 했을 것으로 보인다. 민간인 통제구역 비무장지대 바깥 남방한계선을 경계로 남쪽 5~20㎞에 있는 민간인통제구역으로, 민간인출입통제선이라고도 부른다. 1953년 이후 남북 군대의 군사분계선으로 해 양쪽이 뒤로 2km씩 물러난 그곳을 DMZ로 정하고 출입을 통제했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군내면 정자리 13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31-940-5831
- 이용시간
상시이용가능


- 이용가능시설 : 민통선 여부 O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