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세종특별자치시 - 금남 백로 서식지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8. 30.
728x170

금남 백로 서식지

- 홈페이지 : 세종특별자치시 문화관광 http://www.sejong.go.kr
* 5,000마리의 백로를 만날 수 있는 곳, 감성리 백로서식지 *
대전 유성구(儒城區)에서 (구)연기로 가는 국도 중간 1만여 평의 야산에 백로가 서식하고 있는 곳을 일컫는다. 금남면의 백로서식지는 조선시대부터 형성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오는 것으로 전해진다. 그리고 백로 외에 왜가리, 황로 등도 서식하고 있는데 많을 때는 5,000여 마리가 넘는다고 한다. 백로가 많이 날아오는 해는 풍년이 들고 적게 날아오는 해에는 흉년이 든다고 전해진다. 이곳의 여행시기로는 4~5월이 적기이다. 그 이유는 이시기에 가장 많은 백로가 날아와 장관을 이루기 때문이다.

* 백로에 대하여 *
백로는 황새목 백로과에 속하는 물새의 한 종류이다. 날개길이는 27㎝, 꽁지 10㎝ 가량이 보통이다. 몸빛은 백색이나 눈 주위에는 황백색을 띠며 긴 부리와 다리는 흑색, 발가락은 황녹색이다. 나무 위나 숲에 둥지를 짓고 4~5월경에 3~5개의 알을 낳고 연못, 논, 강가에서 물고기나 개구리를 잡아먹는다.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 전 세계에 약 100여 종의 백로가 살고 있다.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감성길 45-13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44-300-5833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