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강원도 인제군 - 인제 미산리 개인약수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9. 13.
728x170

인제 미산리 개인약수

- 홈페이지 : http://tour.inje.go.kr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에 소재한 개인약수터는 개인산 다섯봉우리 중 주억봉 중턱에 깊숙이 위치해 있다. 개인산은 해발 1,327~1,444m의 다섯봉우리 (깃대봉, 주억봉, 구룡덕봉, 개인산, 숫돌봉)를 거느린 소쿠리모양의 아늑한 산세를 이루고 있는 산이다. 이 곳 골짜기를 휘돌아 내리는 물줄기가 바로 비경의 내린천 원류가 된다. 개인산약수터는 여느 약수터와 달리 해발 1,080m의 남한 최고의 고지대에 위치하여, 오염되지 않은 차고 순수한 맛을 간직하고 있으며, 탄산수로 철분, 칼슘, 칼륨, 불소, 마그네슘, 나트륨, 규소, 구리, 망간 등 (강원도 보건연구소 자료 중) 우리 인체에 유익한 성분을 지니고 있다.

1891년 함경도 사람 지덕삼씨가 발견하였다는 이 약수는 주변에 1백년 이상 묵은 잣나무, 가문비나무, 전나무, 소나무 노목들이 우거져 있어 지상으로 용출하는 약수만 보아도 가슴속을 시원하게 한다. 옛부터 약수를 마시기 전에 나쁜일을 하고 먹으면 물이 흐려진다는 설화도 담겨져 있는데, 약수물에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위장병, 당뇨병 등 치료에 특효가 있다고 전해져 많은 관광객과 요양환자들이 찾고 있다. 개인 약수는 2011년 1월 13일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 산1 일원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33-460-2082
- 주차시설 : 주차 가능


- 화장실 : 있음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