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북 예천군][가족 추천 코스] 예천의 체험장과 마지막 남은 주막에서 막걸리 한잔을...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9.
728x170

예천의 체험장과 마지막 남은 주막에서 막걸리 한잔을...

예천의 체험여행은 국제양궁장에서의 양궁체험과 곤충생태원에서 곤충생태관과 역사관을 관람할 수 있고 무엇보다 예천의 마지막 남은 주막에서 막걸리 한잔을 즐길 수 있다. 2006년까지 주모할머니가 살아 운영을 했지만 최근 다시 복원되어 새로운 주모가 식객들을 맞는다고 한다. 옛 시절의 향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85.16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예천 진호 국제양궁장

예천진호국제양궁장 - 홈페이지 : 예천문화사업단 http://www.runarchery.kr
예천관광 http://tour.ycg.kr
예천진호국제양궁장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양궁 전용 경기장으로 예천 출신 김진호 선수와 김수녕, 윤옥희, 장용호 선수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국가대표 양궁선수를 배출한 곳이다. 국제양궁대회와 국내양궁대회 등 매년 수많은 대회를 개최하여 양궁의 메카 예천을 알리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예천진호국제양궁장
예천진호국제양궁장
예천진호국제양궁장




예천권씨 병암정 및 별묘

예천 권씨 병암정및 별묘(황진이촬영지)_02 - 홈페이지 : http://tour.ycg.kr
http://www.cha.go.kr
* 19세기 후반의 건물양식을 보여주는 예천권씨 병암정 및 별묘 *

경상북도 예천군 용문면 성현리에 있는 조선시대의 정자와 사당이다. 일제강점기에 예천지역의 대표적 독립운동가인 권원하(權元河)와 관련이 있는 건물이다. 병암정(屛巖亭)은 1898년에 건립되었다. 건물의 구조를 살펴보면 앞면 4칸·옆면 2칸 반의 규모이며 겹처마에 팔작지붕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별묘(別廟)는 1920년에 건립되어 1946년에 옮겨 세워졌다. 앞면 3칸·옆면 1칸 반의 규모이며 겹처마에 맞배지붕을 갖추고 있다.

* 병암정의 역사적 가치 *

병암정은 19세기 후반의 구조양식과 평면 형식 등을 잘 지니고 있다. 또한 정자 건축의 기능에 적합한 입지 조건은 물론 바위, 연못, 석가산 등의 전통 조경 요소를 제대로 갖추고 있어 조경사 연구의 중요한 자료이다.

[문화재 정보]
지정종목 : 문화재자료
소장 : 예천권씨 병암문중
종류 : 정자

예천 권씨 병암정및 별묘(황진이촬영지)_04
예천 권씨 병암정및 별묘(황진이촬영지)_05
예천 권씨 병암정및 별묘(황진이촬영지)_06
예천 권씨 병암정및 별묘(황진이촬영지)_07
예천 권씨 병암정및 별묘(황진이촬영지)_09




예천 삼강주막

삼강주막 - 홈페이지 : 삼강문화단지 https://www.ycg.kr/
문화재청 http://www.cha.go.kr
삼강주막은 삼강나루의 나들이객에게 허기를 면하게 해주고 보부상들의 숙식처로, 때론 시인 묵객들의 유상처로 이용된 건물이다. 1900년 경에 지은 이 주막은 규모는 작지만 그 기능에 충실한 집약적 평면구성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어 건축역사 자료로서 희소가치가 클 뿐만 아니라 옛 시대상을 읽을 수 있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적 의의를 간직하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유구한 역사와 함께한 유옥연 주모 할머니가 지난 2006년 세상을 떠나면서 그대로 방치되고 있다가 2007년도에 1억 5천만 원의 예산으로 옛 모습 그대로 복원되어 새로운 주모와 함께 나들이객들을 맞이하게 되었다.

* 명소로 자리잡은 삼강주막 *
삼강마을은 녹색농촌체험마을, 혁신 마을로 선정되어 도시민들이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명소로 가족 나들이객이 찾는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주막 건물 뒤에는 수령 약 500년인 회화나무가 서 있어 옛 정취를 더해준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