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평택시][가족 추천 코스] 우리 것의 즐거움을 배우는 곳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2.
728x170

우리 것의 즐거움을 배우는 곳

예부터 드넓은 평야와 바다를 끼고 있어 농산물이 풍부했던 평택. 요즘에는 국제무역항까지 들어서 있어 국제도시의 면모를 두루 갖추었다. 문화유산의 전통미와 이국적인 묘미까지 골고루 품고 있는 평택에서 우리의 전통을 배우고 몸으로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9.99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평택호관광단지

경기도_평택시_평택호관광지_002 - 홈페이지 : http://www.pyeongtaek.go.kr/tour
1973년 12월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권관리와 충남 아산시 인주면 모원리 사이의 2km의 바닷길을 아산만 방조제로 쌓으면서 24㎢의 거대한 호수로 만들어졌다. 그 다음해부터 날씨에 상관없는 사계절 낚시터로 알려졌다. 평택호(아산호)는 산간 내륙지방에 있는 댐과는 달리, 해변의 간석지형 호수에 많은 붕어, 잉어가 서식하고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_평택호관광단지_01
한국문화관광연구원_평택호관광단지_02
한국문화관광연구원_평택호관광단지_04
한국문화관광연구원_평택호관광단지_09
한국문화관광연구원_평택호관광단지_07
한국문화관광연구원_평택호관광단지_08
한국문화관광연구원_평택호관광단지_05




진위향교

- 홈페이지 : 평택 문화관광http://www.pyeongtaek.go.kr/tour
문화재청http://www.cha.go.kr
1983년 9월 19일 경기도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다. 조선 초기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을 교화하기 위해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본래 건물이 병자호란으로 소실되자 초가집 두어 칸을 지어 위패를 모시다가 1644년(인조 22) 기와집 건물을 짓기 시작했다. 이후 여러 차례 중수하여 오늘에 이른다. 향교는 남향으로 경사지에 자리하고 있다. 전학후묘(前學後廟)의 배치로 되어 있는데, 문묘의 상징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대가 높은 곳에 대성전(大成殿)을 위치시켰다. 가파른 계단 오른쪽에 명륜당(明倫堂)이 있으며, 그 양쪽에 각각 동재(東齋)와 서재(西齋)가 있다. 대성전은 정면 3칸, 측면 3칸으로 겹처마에 단층 맞배지붕이며, 쇠서(전각의 기둥 위에 덧붙이는 소 혀 모양의 장식) 두 개를 기둥과 주두(柱頭)에 얹은 이익공식 구조이다. 강학(講學) 공간의 중심인 명륜당은 정면 4칸, 측면 2칸으로 단층 팔작지붕이며, 외삼문은 맞배지붕을 이룬다. 평면 형식으로 보아 좌우에 온돌방이 있고 중앙에 대청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공자(孔子)·맹자(孟子)를 비롯한 선현의 위패를 봉안하며 2월과 8월에 석전의식을 행하고 있다.





웃다리문화촌

평택 웃다리문화촌01 - 홈페이지 : http://www.wootdali.or.kr
2006년 8월에 시작된 문화예술체험장 '웃다리문화촌'은 평택시와 평택문화원이 폐교된 구 서탄초등학교 금각분교를 문화예술 체험공간으로 새단장하여 운영을 시작하였다. 일곱 명의 문화예술인과 프로그램 강사들이 생활도자기, 목공예 체험, 창작 동요와 근대생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택 웃다리문화촌04
평택 웃다리문화촌03
평택-웃다리문화촌-잔듸운동장(이명수)
웃다리문화촌
웃다리문화촌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