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전남 고흥군] 우주과학 체험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7. 10.
728x170

우주과학 체험여행

나로우주센터. 우주개발진흥기본계획을 위해 세운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의 우리나라 최초 인공위성 발사장이 있는 곳을 둘러보는 코스다. 나로우주센터 내부는 아직 공개하지 않아 견학을 할 수 없지만 나로우주센터를 자세히 소개한 우주과학관에서 궁금증을 풀 수 있다. 또한 고흥의 명물 유자를 기념하는 유자공원을 들러 소록도로 향한다. 소록도는 한센병 환자들에 대한 편견 때문에 오랜 세월 동안 외부로부터 격리된 지역이었지만 지금은 아름다운 관광섬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65.45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 코스개요 : 나로우주센터에는 우주과학기술 전시•교육기능 및 우주센터 방문자센터(Visitor Center) 기능을 수행하는 우주과학관이 있다. 우주과학관은 58,831㎡ 부지에 건축연면적 8,914㎡으로, 총 전시면적 2,870.56㎡에 기본원리, 로켓, 인공위성, 우주공간 등을 소재로 한 전시품(총 59종의 전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작동체험전시품은 29종임)과 4D 체험관(추진 예정), 야외전시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라나는 학생, 청소년들이 우주과학기술관련 교육 및 체험 학습이 가능하다.





고흥 유자공원

고흥 유자공원

- 코스개요 : 국내의 대표적인 유자 생산지인 고흥과 녹동사이 국도변(풍양면 한동리)에 위치하였으며, 교통이 편리하고, 숲을 이루고 있는 유자공원에 오면 늦가을 매혹적인 유자향기를 만끽하면서 공원 산책로를 따라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전망대, 산책로, 탐방로, 약수터, 쉼터 등의 시설로 조성된 공원으로 공원 입구쪽에는 유자공원 특산품 전시판매장이 있으며, 고흥 유자 재배의 역사, 특성, 약리효과 등 고흥유자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유자제품으로 생과, 유자쥬스, 유자청 등 가공제품을 비롯한 고흥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점심식사(녹동회타운)

- 코스개요 : 녹동항은 여러 섬을 오가는 섬사람들이나 관광객들로 항상 붐빈다. 꼭 관광철이 아니더라도 각종 수산물을 사려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는 수협 위판장에 꼭 필요한 곳이 있다면 싱싱한 횟감을 떠서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녹동회타운은 위판장 2층에 자리 잡은 식당. 손님들이 1층 중매인들(78호까지 있음)에게 떠온 회와 함께 지리탕과 매운탕까지 먹을 수 있는 곳이다. 한 사람당 3000원의 초장 값을 받는다.





녹동항

녹동항

- 코스개요 : 녹동항은 벌교-고흥-녹동간 국도 27호선 4차로가 개통되었고 국내 3번째 큰 섬인 거금도(금산)와 녹동항을 잇는 연륙교가 2010년에 완공되면 관광객과 물동량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남해안의 해상 교통 요충지이다. 인구 1만 5천의 조용하고 풍요로움이 가득한 전형적인 항구 도시이며, 인근 각 섬지역과 연결되는 기점 역할과 각 섬에서 생산되는 활어, 선어 등과 김, 미역, 다시마, 멸치 등 모든 해산물의 집산지로 고흥 연근해에서 생산되는 각종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소록도

소록도

- 코스개요 : 소록도는 전남 고흥반도의 끝자락인 녹동항에서 1㎞가 채 안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의 모양이 어린 사슴과 비슷하다고 하여 소록도라고 불리운다. 이 섬은 한센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들어서 있는 섬으로 유명하다. 과거 한센병 환자들의 애환이 깃들어 있는 섬이지만, 현재는 700여명의 환자들이 애환을 딛고 사랑과 희망을 가꾸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9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