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전라남도 신안군 - 도초 시목해수욕장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9. 20.
728x170

도초 시목해수욕장

- 홈페이지 : http://tour.shinan.go.kr
모래사장이 반원형으로 둥글게 펼쳐져 있는 도초면 시목해수욕장은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내에 위치하여 물이 수정처럼 맑고 깨끗하며, 주변에 감나무가 많다고 해서 시목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이 곳은 3면이 산과 바다로 마치 병풍을 쳐놓은 듯한 포근한 지형에 해안 2km에는 사방사업을 해놓고 있으며 경사가 완만하여 위험도가 없는 곳이다. 백사장의 길이는 2.5㎞, 폭은 100m로 군데군데 모래성이 쌓아진 것이 특징이며, 모래사장을 감싸고 있는 주변의 산들과 어우러져 마치 한 폭의 동양화처럼 매우 아름답다. 그래서인지 스케치여행하는 화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해수욕장 바로 앞에는 농간암이라는 바위가 있는데 날씨가 흐리면 바위가 움직이는 것과 같은 착각을 일으키기도 해 말 그대로 농간하는 신기한 현상을 볼 수 있다. 인근 섬과 섬 사이에서 갯바위 및 배낚시를 즐길 수 있고, 해수욕장 내에는 33,058m²(10,000평) 규모의 청소년 야영장이 있으며, 비금과 도초간의 연도교가 1996년 9월에 개통되어 비금면 원평해수욕장과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신안군 도초면 시목길 219-30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61-240-4007
- 주차시설 : 있음(50대)


- 이용가능시설 : 샤워장, 음수대, 야영장, 파라솔 등
- 화장실 : 있음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