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충청남도 보령시 - 청라 은행마을 (보령)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9. 22.
728x170

청라 은행마을 (보령)

- 홈페이지 : https://ginkgotown.modoo.at/
청라 은행마을에는 약 3천 여 그루의 토종 은행나무가 식재 되어 있어 가을이 되면 온 마을이 황금색으로 물드는 국내 최대의 은행나무 군락지이다. 청라 은행마을에는 이 은행나무들에 대한 전설이 전해지고 있는데 옛날 장현리 뒷산에는 까마귀가 많이 살아 오서산이라 불렸던 산이 있으며, 산 아래 작은 못 옆에는 누런 구렁이 한 마리가 살았다고 한다. 이 누런 구렁이는 천년 동안 매일 용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 하여 마침내 황룡이 되어 여의주를 물고 승천 하였다. 이를 본 까마귀들이 노란색 은행을 보고 황룡의 여의주라 생각 하여 마을로 물고와 키우면서 마을에 수많은 은행나무가 자라게 되었다고 한다. 매해 10월 말에서 11월 초에는 청라 은행마을 축제가 열리며 이 기간 동안에는 은행마을, 돌아보기, 은행털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사계절 별로 체험할 수 있는 녹색농촌체험이 준비 되어 있고, 마을에는 오토캠핑장이 마련 되어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청라면 오서산길 150-65
※ 소개 정보
- 체험안내 : 목걸이만들기, 천연비누만들기, 피리만들기, 토피아리 만들기, 대나무 물총 만들기, 야생화체험 및 야생화차만들기, 향토염색 및 야생초염색, 감자/고구마심기체험, 옥수수따기체험, 콩/수수 수확, 인절미만들기, 콩 두부만들기, 메주만들기 등
※ 체험은 계절 및 마을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 문의 및 안내
041-934-8140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