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강원 영월군] 주천강을 따라 자연의 신비를 느껴보는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7. 12.
728x170

주천강을 따라 자연의 신비를 느껴보는 여행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8.4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요선정, 요선암

- 코스명 : 요선정, 요선암
- 코스개요 : 요선정은 수주면 무릉리에 위치하고 있는 정자로, 앞에는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이 있고, 강 기슭 큰 반석 위에는 요선암이라 새긴 刻字(각자)가 있다. 요선정은 불교 전성기인 통일신라시대 철감국사 도윤과 징효대사가 이곳에서 그리 멀지 않은 사자산 기슭에 흥령선원을 개원하고 자주 이곳에 와서 포교를 하던 곳으로 그 당시 작은 암자가 있던 곳이라 한다.



법흥사

- 코스명 : 법흥사
- 코스개요 : 법흥사는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봉안한 5대 보궁 중의 하나로 유명하다. 신라 진덕왕 647년경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되었고 ‘사자산사’라 명칭 되었으나, 1939년 중 수불사시 사자산적멸보궁이라 개칭하였다. 법흥사는 신라시대 자장율사가 부처의 진신사리를 봉안하고 창건한 흥녕사이다.




다하누촌

- 코스명 : 다하누촌
- 코스개요 : 사육, 도축, 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최소화해 가격을 대폭 줄여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즐길 수 있는 '주천 섶다리마을 다하누촌'은 정육점 7개 식당 25개로 구성되어 있다. 다하누 정육점에서 한우를 구매하고, 다하누 식당으로 가서 상차림비용을 지불하면 기본 반찬을 제공받아 저렴하고 신선한 고기를 즐길 수 있다.



선암마을 한반도지형

- 코스명 : 선암마을 한반도지형
- 코스개요 : 선암마을은 강원도 영월군 서면 옹정리에 위치한 강변마을이다. 서강(西江)변에 아담하게 자리잡고 있는 마을로 선암마을에는 고려 때 선암사라는 절이 있었다고 하며, 한때는 역말이라고 불리기도 했다.



영월 선암마을 뗏목체험장

- 코스명 : 영월 선암마을 뗏목체험장
- 코스개요 : 한반도 지형으로 유명한 강원 영월군 서면 옹정리 선암 마을의 평창강에 뗏목 체험장이 마련되었다. 선암마을 뗏목은 평창강 물줄기가 만들어 놓은 한반도 지형의 동해안을 출발해 서해안까지 1km 구간을 왕복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움터 건축인허가 데이터 DB 수집 및 가공  (0) 2023.03.20
FlareLane  (0) 2022.12.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