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강원 정선군][가족 추천 코스] 정선읍내에서 즐기는 오감만족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8.
728x170

정선읍내에서 즐기는 오감만족여행

정선5일장은 외지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형 오일장 중 하나다. 강원도 토속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으며, 상설공연도 볼 수 있다. 강원도의 전통가옥과 박지원의 한문소설 양반전을 소재로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아라리촌과 휘감기는 동강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까지 정선읍내에서 즐기는 하루해는 짧기만 하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6.2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스카이워크

병방치&스카이워크&짚와이어3 - 홈페이지 : http://www.ariihills.co.kr
정선읍 북실리와 귤암리 사이의 병방치 전망대에서는 한반도 모양의 밤섬 둘레를 동강 물줄기가 180˚로 감싸 안고 흐르는 비경을 만날 수 있다. 병방치 스카이워크는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으로 돌출된 구조물 바닥에 강화유리를 깔아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전망대이다. 이곳에서 한반도 지도 모양을 한 밤섬과 동강의 아름다움을 조망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병방치&스카이워크&짚와이어8
하늘의 시선 전망대 여행01
평창관광로드09_아리랑 노랫말을 따라가는 정선여행15
가을여행주간_커피 향에 취하고, 별빛에 반하는 가을밤 낭만 여행_정선 병방치스카이워크&짚와이어02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_1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_2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_4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_6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_8
정선 병방치스카이워크
정선 병방치스카이워크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_3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_5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_7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_9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_10




점심식사(동광식당)

동광식당_03 - 전화번호 : 033-563-3100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서 황기, 오가피, 엄나무 등이 들어간 약초물에 삶아낸 족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이 식당의 콧등치기는 집에서 직접 만든 된장으로 만든 육수에 직접 반죽한 메밀칼국수를 끓여 나오는데, 콧등치기의 구수한 된장국물이 일품이다.
동광식당_02




정선장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jungsun_mk
정선5일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재래시장이다. 끝자리가 2, 7일인 날에 열리는데 지역 주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여행자들로 가득 찬다. 하지만 그 출발은 복작복작한 시골 오일장이었다. 지역 주민이 산나물과 농산물, 생필품 거래가 주를 이뤘다. 정선의 석탄 산업이 번성하며 한창 붐비다가 석탄 산업의 쇠퇴와 함께 한동안 침체기를 겪었다. 그러다 지난 1999년 정선오일장 관광열차(현 정선아리랑열차 A-Train)와 함께 부활했다. 정감 넘치는 시골 장터로 떠나는 기차 여행이 여행자의 감성을 자극했다. 정선아리랑의 고장이라는 사실 또한 한몫했다.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 또한 시장의 흥을 더했다. 특히 정선만의 지역 먹을거리가 매혹했다. 쌉싸래한 향이 입맛을 돋우는 곤드레밥,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수수부꾸미, 후루룩 콧등을 칠 정도로 소리 내며 먹어야 맛있는 콧등치기 등 하나하나 열거하면 끝이 없다. 덕분에 미식 웰니스의 진수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봄날의 곰취나 참나물, 여름 찰옥수수, 가을 머루 등 계절 특산물이 가득해, 농산물 쇼핑에도 제격이다. 오일장이나 주말장(토요일)에 맞춰 찾으면 좀 더 진한 시장 풍경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상설장인 정선아리랑시장이 있어 언제 찾아도 정선 재래시장의 정감이 넘쳐난다. 동문 쪽에 위한 청년시장 청아랑몰도 들러볼 만하다.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1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2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3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4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5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6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7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8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9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10
정선5일장 / 정선 아리랑시장 (2, 7일) 11




아라리촌

아라리촌조양강변에 위치한 아라리촌은 조선시대 정선과 강원도 일대의 주거문화를 재현한 마을이다. 전통 가옥과 저잣거리 등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눈이 많고 바람이 심한 강원도 산간의 주거 형태가 다른 지역과 차별 짓는다. 대표적인 사례가 굴피집과 저릅집, 너와집 등이다. 굴피집은 주로 화전민들이 살았던 집으로 굴참나무의 두꺼운 껍질로 지붕을 이었다. 저릅집은 짚 대신 대마 껍질을 벗기고 난 줄기로 이엉을 만들어 지붕을 올린 집이다. 너와집은 너와(얇고 평평한 돌)를 기와처럼 깔아 바람을 견디도록 한 게 이채롭다.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온 우리 조상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박지원의 소설 <양반전>을 주제로 한 양반전 거리도 볼거리다. <양반전>은 정선을 배경으로 당시 양반 사회를 풍자한 소설로, 이야기 속 장면들을 동상으로 재현했다. 걷다 보면 마치 소설을 읽는 듯하다. 양반 증서도 무료로 발급하고 있으니 꼭 챙길 일이다. 또한 마을에는 각종 농기구를 보관한 농기구 공방, 서낭당, 방앗간 등이 곳곳에 자리해 집뿐 아니라 옛 조상들의 삶 또한 확인 수 있다. 이웃에는 아리랑 박물관이 위치한다. 정선아리랑은 물론 우리나라 지역별 아리랑의 역사를 전시한다.

아라리촌 1
아라리촌 2
아라리촌 3
아라리촌 4
아라리촌 5
아라리촌 6
아라리촌 7
아라리촌 8
아라리촌 9
아라리촌 10
아라리촌 11
아라리촌 12
아라리촌 13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