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가평군, 강원 춘천시] [가족 추천 코스] 젊음의 낭만이 가득한 물의 여정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7. 12.
728x170

젊음의 낭만이 가득한 물의 여정

춘천 가는 기차는 겨울에도 봄을 만나게 해준다. 그 끝에 춘천이 있어서다. 기차에 몸을 실으면 하루 동안 자연과 문화를 보고, 레포츠를 즐기고, 차를 마시며 쉴 수 있다. 여행 목적지는 본격적으로 강을 따라가는 물의 여정이 시작되는 가평~춘천 구간이 된다. 마음껏 남은 가을을 만끽해 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62.02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

- 코스개요 : 쁘띠프랑스는 청소년수련시설(고성청소년수련원)을 겸한 프랑스 문화마을로,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일대에 조성됐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람객들은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어린왕자 등 작품세계를 설명한 쌩텍쥐페리 기념관, 200년 된 오르골에서 나오는 감미로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고택을 그대로 들여와 지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의 상징인 ‘닭’ 조각과 그림, 자기를 비롯해 프랑스 및 유럽에서 수집한 골동품을 볼 수 있는 골동품 전시관 등에서도 독특한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남이섬

남이섬

- 코스개요 : 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을 만들 때 북한강 강물이 차서 생긴 경기도와 강원도 경계에 있는 내륙의 섬이다. 1960~90년대에는 최인호의 <겨울나그네> 촬영지 및 강변가요제 개최지로 알려져 행락객들의 <유원지>로 인식되어 왔으나, 2001년 12월 KBS 드라마 <겨울연가>의 성공으로 대만, 일본, 중국, 동남아를 비롯한 아시아권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문화관광지>로 탈바꿈하였고, 최근에는 북미, 유럽, 중동에서의 관광객뿐 아니라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가장 찾고 싶어하는 청정환경의 <국제적 관광휴양의 성지>로 각광받고 있다.





강촌 레일파크

강촌 레일파크

- 코스개요 : 2010년 12월 20일, 경춘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서 70여 년간 서울과 춘천을 이어주던 경춘선 무궁화호 열차는 폐선되었다. 사랑과 추억을 싣고 달려온 경춘선 열차가 멈춰선 자리에 생겨난 강촌 레일파크는 빼어난 경관의 북한강변을 따라 레일바이크로 달리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김유정 문학촌

김유정 문학촌

- 코스개요 : 김유정문학촌에는 마을의 지도와 함께, 각각의 장소가 배경이된 작품 설명이 명시된 안내판이 있다. 저 뒷산은 <동백꽃>의 배경이 되었고, 이 물레방아는 <산골나그네>의 그 물레방아고, 저 위의 집은 <봄봄>의 장인 김봉필의 집이라는 안내판을 들여다보고 있자면 실레마을 전체가 김유정 작품의 산실이자 그 현장이란 것을 실감하게 된다. 문학촌에는 기념관과 함께 나즈막한 뒷산을 배경으로, 김유정이 태어난 생가와 디딜방아, 정자 등이 그 시대 모습대로 재현되어 있다.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 코스개요 : 춘천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 중 한 곳이기도 한, 구봉산 전망대는 낮과 밤, 모두 방문자의 눈을 깜짝 놀라게 해줄 것이다. 최근 누구나 구봉산 휴게소에 들리면 원두커피를 한잔받아서 건물 앞 테라스나 정원에 나가 춘천의 전경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는 일은 여행의 일상이 되어가는 듯하다. 구봉산 정상 주변에는 춘천을 한눈에 바라보며 차와 식사를 할수 있는 카페와 다양한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다. 카페들은 각각의 테마와 디자인 맛있는 커피와 음식들의 독특한 자랑거리를 가지고 있다. 벤치가 놓인 전망대 휴게소의 전망 만으로도 좋고, 이국적인 멋을 뽐내는 레스토랑의 시원한 나무 데크에 앉아 한가로움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소양강 처녀동상

소양강 처녀동상

- 코스개요 : 한국인의 국민 애창곡으로 잘 알려진 <소양강
처녀> 노래와 소양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워진 소양강 처녀 동상은 2005년 춘천시에서
직접 세운 높이 7M의 거대한 작품이다. 현대적인 감각의 동상과 맑고 깨끗한 소양강,
주변 자연 경관이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