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충청남도 천안시] 천안흥타령춤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3.
728x170

천안흥타령춤축제

 -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번영로 208 종합운동장
- 홈페이지 : http://cheonanfestival.com
- 전화번호 : 041-900-7397
2003년 처음으로 개최한 천안흥타령춤축제는 문화관광체육관광부로부터 6년 연속 지역대표공연예술제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대표 춤축제로서, 매년 100만명이 넘는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10-05 ~ 2023-10-09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천안종합운동장 및 천안시 일원
- 공연시간 : 홈페이지 참조
- 주최자 정보 : (재)천안문화재단
- 주최자 연락처 : 041-900-7397
- 주관사 정보 : (재)천안문화재단
- 주관사 연락처 : 041-900-7392


 




행사소개

2003년 처음으로 개최한 천안흥타령춤축제는 문화관광체육관광부로부터 6년 연속 지역대표공연예술제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대표 춤축제로서, 매년 100만명이 넘는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행사내용

1. 메인 프로그램
- 전국춤경연대회 : 일반부/청소년부/흥타령부/스티릿댄스배틀부/대학무용부/댄스컬부 6개분야별 참가자 중심의 경연

2. 거리댄스 퍼레이드
- 국내·외 공연팀과 시민이 모두 함께 어울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춤」을 테마로 한 거리댄스 퍼레이드

3. 국제춤대회
- 20여개국의 세계춤을 주제로 한 각국 해외무용단 경연

4. 부대경연
- 전국대학 치어리딩 대회, 막춤대첩

5. 코리아국제현대무용콩쿠르
- 전문 무용수의 경연 참가 및 수상자 갈라쇼

6. 프린지 프로그램
- 능소전 상설공연, 초청기획공연, 프린지 페스티벌, 찾아가는 나눔 공연

7. 시민참여 프로그램
- 길거리 댄스배틀, 축제 공식안무 배우기, 코인춤방 등

8. 지역경제 활성화
- 중소기업 제품 판매, 농특산물 체험홍보, 먹거리 운영, 지역상권 연계 스탬프 투어 등


2023 천안흥타령춤축제 (2)

2023 천안흥타령춤축제 (3)

2023 천안흥타령춤축제 (4)





◎ 주위 관광 정보

⊙ 오엔시티호텔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www.oncityhotel.com
- 전화번호 : 041-553-8080

오엔시티호텔은 천안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이다. 천안·아산지역에서도 교통, 문화, 쇼핑의 중심으로 알려진 불당동에 위치해 있으며 KTX천안아산역에서 차로 5분 거리다.
오엔시티호텔은 2016년에 문을 열어 깨끗하고 현대적인 시설을 자랑한다. 총 159실에 달하는 객실은 쾌적하고 모던한 공간에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을 갖추어 편리하다. 일부 객실에는 의류 소독과 바지 주름까지 잡아주는 LG스타일러를 설치해 비즈니스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대규모 행사를 소화할 수 있는 컨퍼런스홀과 웨딩이나 파티, 단체행사를 할 수 있는 볼룸, 비즈니스 미팅에 적합한 미팅센터, 입맛을 사로잡는 시티카페와 레스토랑 쿠치나, 여름철에 한정적으로 문을 여는 분위기 있는 루프탑가든, 휘트니스센터와 남성전용 사우나까지 부대시설도 다양하다.
오엔시티호텔에서 천안시청, 산업단지 등이 가까우며, 독립기념관까지 약 20분, 현충사 약 15분, 외암민속마을 약 17분, 지중해마을 약 7분, 아산스파비스 약 25분, 도고온천 약 30분 등 천안·아산 지역 주요 여행지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 화덕으로간고등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화덕으로간고등어는 가정에서 맛볼 수 없는 요리를 손님상에 낸다. 생선이나 육류를 500℃로 달군 화덕에 굽기 때문이다. 대표 메뉴는 고등어, 갈치, 삼치, 임연수, 굴비 등으로 만든 생선구이 정식이다. 이 밖에 화덕 불고기 정식, 화덕 제육 정식 등을 맛볼 수 있다. 밑반찬은 계절마다 다른데, 보통 더덕 무침, 흑임자 연근 샐러드, 총각김치, 된장오이고추, 된장국 등이 오른다.

⊙ 더몰트하우스


- 홈페이지 : http://themalthouse.co.kr
- 전화번호 :
더몰트하우스는 외관부터 내부까지 유럽풍의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전문적인 셰프들이 이탈리안 요리를 내놓는다. 대표 메뉴는 파스타이며, 이 밖에 피자, 리조또, 스테이크, 샐러드를 맛볼 수 있다. 주류는 와인을 비롯해 위스키, 맥주 등을 판다.

⊙ 이화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이화갈비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자리 잡고 있다. 대표 메뉴는 돼지갈비다. 이 밖에 생삼겹살, 한우생등심, 한우생갈비살, 한우살치살, 한우육회, 한방갈비탕, 차돌된장찌개, 한우육회비빔밥 등을 판다. 일부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가지기에 좋고, 예약도 가능하다.

⊙ 콤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국내산 최고의 한돈만 선별하여 콤폰만의 숙성을 통해 부드럽고 담백한 돈카츠가 만들어진다. 소금에 콕 찍어 먹어도 맛있고 직접 만든 수제 소스를 찍어 먹어도 맛있다. 메뉴는 등심돈카츠, 안심돈카츠, 등심+안심카츠 3가지이다.

⊙ 무릉도원 브런치&바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mrdw_brunch/
- 전화번호 :
무릉도원 브런치&바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브런치 전문점이다. 현대적인 감각의 외관과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다. 큰길가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단체석이 있어 각종 모임을 할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독일식 팬케이크인 더치베이비 썬라이즈가 있고 쉬림프 토마토 오일 파스타, 부르스게따, 에그인 헬, 트러플 머쉬룸 토르텔리니 등도 맛있다. 특별한 메뉴를 즐기려는 젊은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불당동 유적공원 유아 숲 체험장, 아산지중해마을이 있다.

⊙ 랙스커피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laxcoffee_official/
- 전화번호 :
랙스커피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에 있다. 이국적인 외관과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자연 친화적인 느낌의 외부에도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대표 메뉴는 라테와 땅콩 생크림이 어우러진 너티브라운이다. 유기농 사탕수수가 모래처럼 씹히는 달콤한 모래 커피,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라라 라테도 인기다. 이 밖에 자체 레시피로 블렌딩한 우유와 원두로 만든 랙스 라테를 비롯해 콜드브루, 에스프레소 등 여러 가지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천안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에어 바이킹 포시즌 파크, 천안박물관이 있어 연계 여행에 나서기 수월하다.

⊙ 부자상황삼계탕&벌교꼬막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자상황삼계탕&벌교꼬막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에 있는 삼계탕과 백숙 전문점이다.
상황버섯을 넣어 닭의 색깔이 진한 황금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고, 여러 가지 곡물을 넣어 국물이 걸쭉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 특히 다양한 곡물이 닭기름을 중화시켜서 국물에 기름이 뜨질 않아 깔끔하다.
대표 메뉴는 부자상황삼계탕이고 한방상황삼계탕, 의성흑마늘상황삼계탕, 들깨상황삼계탕, 꼬막정식 등도 있다. 밑반찬은 셀프 바를 이용해 얼마든지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타운홀 전망대, 에어 바이킹 포시즌 파크, 우정박물관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목줄, 배변봉투 지참)

⊙ 비브레이브 천안점


- 홈페이지 : https://smartstore.naver.com/bebravejeju
- 전화번호 :
비브레이브는 천안점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대로변에 있어 찾기 쉽고 넓은 창이 있어 실내에 머물러도 답답하지 않다. 베이커리 판매대와 별도로 기념품 판매대가 있다. 대표 메뉴는 페레로로쉐 초콜릿을 모티브로 만든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의 로쉐다. 이 밖에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말차라떼, 밀크쉐이크 등 여러 가지 음료를 다양한 케이크나 빵과 함께 맛볼 수 있다. 천안IC에서 가깝고, 인근에 타운홀 전망대, 에어 바이킹 포시즌 파크, 우정박물관등이 있다.

⊙ 종로제면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종로제면소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다.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에 출연한 바 있다. 깔끔함이 돋보이는 외관과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있어 모임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골방칼국수다. 숙성시킨 쫄깃한 반죽을 주문이 들어오면 칼로 직접 썰어서 끓여 나오며, 리필도 해준다. 이 밖에 비빔국수, 만두전골, 떡만둣국, 칼제비, 왕만두, 곤드레밥 등도 맛볼 수 있다. 여름에는 콩국수도 판다. 천안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불당동유적공원유아숲체험장, 타운홀전망대, 미나릿길 벽화마을이 있다.

⊙ 천안조개창고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천안조개창고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에 있다. 뷔페식으로 운영되는 조개구이 무한리필 음식점이다. 깔끔한 외관과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모임하기 좋다. 가리비, 키조개, 전복 등 10여 가지 조개류가 있는 수족관에서 원하는 조개를 선택할 수 있다. 조개는 매일 현지에서 공수하며, 해수를 적정 온도로 설정해 보관한다. 그 덕분에 살아있는 싱싱한 조개를 맛볼 수 있다. 사이드바에는 각종 채소류를 비롯해 꼬치류, 고기류, 소스류 등이 있다. 고기는 토시살, 소등심, 삼겹살, 항정살, 목살, 갈비, 막창 등 여러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천안IC에서 가깝고, 인근에 타운홀전망대, 에어바이킹 포시즌파크, 우정박물관이 있다.

⊙ 카규


- 홈페이지 : http://instagram.com/kakyu_kare.gyukatsu
- 전화번호 :
카규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부드럽게 졸여 단맛과 짠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돼지고기에 카레를 넣은 돼지카레다. 지방을 인공적으로 주입하지 않은 살치살을 자체 레시피로 숙성한 후 요리한 규카츠도 인기가 많다. 이 밖에 카레+규카츠, 닭카레, 새우카레 등을 맛볼 수 있다. 천안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불당동유적공원유아숲체험장, 타운홀전망대, 미나릿길벽화마을이 있다.

⊙ 킨이로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킨이로텐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다, 덴돈을 전문으로 요리하는 일식집이며, 외관과 인테리어는 깔끔한 분위기를 풍긴다. 대표 메뉴는 새우 2개, 오징어, 연근, 가지, 꽈리고추, 달걀, 김이 들어간 킨이로텐동이다. 새우 4개, 연근, 단호박, 꽈리고추, 김을 넣은 에비텐동도 인기가 많다. 장어, 새우 2개, 연근, 가지, 꽈리고추, 달걀, 김이 들어간 아나고텐동 등도 맛볼 수 있다. 천안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불당동유적공원유아숲체험장, 타운홀전망대, 미나릿길벽화마을이 있다.

⊙ 우아한빛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woowahan_bit
- 전화번호 :
우아한빛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이탈리아 요리 전문점이다. 현대적인 외관과 세련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가지기 좋다. 대표 메뉴는 부라타치즈와 과일을 곁들여 먹는 부라타치즈 샐러드다. 제철 과일, 구운 새우, 채소를 가지런히 담은 콥샐러드, 마늘의 향을 살린 담백한 알리오 올리오도 인기가 많다. 이 밖에 새우의 풍미가 깊은 쉬림프 오일 파스타, 바지락의 시원한 맛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봉골레 등도 있다.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타운홀전망대, 에어바이킹 포시즌파크, 우정박물관이 있다.

⊙ 육화미 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육화미 본점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고깃집이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가지기 좋다. 대표 메뉴는 돼지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화망치세트다. 이 밖에 한우모듬, 한우안심, 한우채끝, 한우갈비살, 숙성삼겹살 등도 맛볼 수 있다. 밑반찬은 셀프 코너를 이용해 얼마든지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불당동 유적공원 유아숲 체험장, 아산 지중해마을이 있다.

⊙ 이화원 프라이빗


- 홈페이지 : http://yihwawon.com
- 전화번호 :
이화원 프라이빗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중식 레스토랑이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가지기 좋다. 대표 메뉴는 런치 코스 A로 샐러드, 특선 수프, 유산슬, 중새우튀김, 유린기, 마파두부 등이 나온다. 특별한 날 주문하기 좋은 디너 코스 스폐셜도 인기가 많다. 웰컴 디쉬, 전체 모둠, 자연송이 통전복 샥스핀찜, 홍삼 불도장, 통해삼 요리, 활생선 요리, 활 랍스터, 셰프특선 스테이크 등 여러 가지 고급 요리가 상에 오른다.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타운홀전망대, 에어바이킹 포시즌파크, 우정박물관이 있다.

⊙ 일이이사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ileesa1224
- 전화번호 :
일이이사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퓨전 한식 전문점이다.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맛집으로 소개된 곳으로 감성적인 분위기의 외관과 차분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자체 레시피로 숙성한 소고기에 수원 왕갈비양념을 넣어 만든 갈비 스테이크다. 튀긴 등갈비에 달고 짜면서 매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단짠매콤등갈비튀김도 인기다. 이 밖에 얼큰시원버섯전골, 매콤소고기불고기, 온기가득달찜과채소찜 등도 맛볼 수 있다.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타운홀 전망대, 에어바이킹 포시즌 파크, 우정박물관이 있다.

⊙ 제이스맨션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l.sssyyy
- 전화번호 :
제이스맨션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모던한 멋을 풍기는 외관과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가지기 좋다. 대표 메뉴는 호주식 머랭 케이크인 파블로바로 계절 과일과 요거트 크림이 어우러졌다. 신선한 최고급 재료로 만든 샌드위치도 인기다. 여름 한정 메뉴인 애플망고빙수도 맛볼 수 있다. 이 밖에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카페라떼 등도 있다.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불당동 유적공원 유아숲 체험장, 아산 지중해마을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목줄, 배변봉투 지참)

⊙ 트라이아스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triassic_restaurant/
- 전화번호 :
트라이아스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다. 공룡 테마로 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외관을 장식한 공룡 조형물이 돋보인다. 내부 곳곳을 웅장한 열대우림 분위기로 꾸몄고, 실제 크기의 공룡모형도 있다.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하기 적당하다. 대표 메뉴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이 어우러진 트라이아스 비프 타코다. 국내산 생닭을 녹차와 다시마로 염지한 후 튀김 옷에 채소를 넣은 야채치킨도 인기다. 이 밖에 트라이아스 등심 스테이트, 로제커리라이스, 고르곤졸라 피자 등도 판다. 천안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불당동유적공원유아숲체험장, 타운홀전망대, 미나릿길벽화마을이 있다.

⊙ 팔팔닭떡볶이 천안불당점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88dak_buldang
- 전화번호 :
팔팔닭떡볶이 천안불당점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깔끔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닭, 떡, 어묵, 육수, 양배추, 양파, 대파, 깻잎, 홍고추 등을 넣은 닭떡볶이다. 이 밖에 차돌박이떡볶이를 비롯해 88즉석떡볶이+라면 사리, 통오징어떡볶이 등도 별미다. 천안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불당동 유적공원, 유아숲체험장, 타운홀전망대, 미나릿길벽화마을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리틀포레스트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littleforest_official
- 전화번호 :
리틀포레스트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이탈리아 요리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스테이크, 마르게리따피자, 루꼴라치즈피자, 페페로니피자. 감자튀김피자 등이 있다.
다양한 음료와 곁들여 먹는 파스타, 샐러드, 리조또도 맛있다.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불당동 유적공원 유아숲 체험장, 아산 지중해마을이 있다.

⊙ 섬마을해물칼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섬마을해물칼국수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에 있다. 대표 메뉴는 맑은 육수나 얼큰한 육수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해물칼국수다. 백상합, 참가리비, 홍가리비, 새우, 오징어, 전복 등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다. 재료 소진 시 조기에 영업을 마감하기 때문에 방문 전 전화로 문의해 보는 게 좋겠다. 전화 예약 및 온라인 예약은 받지 않는다. 해산물의 선도 유지를 위해 배달, 포장 판매도 하지 않는다.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불당동 유적공원 유아숲체험장, 아산 지중해마을이 있다.

⊙ 엔타스시 천안본점


- 홈페이지 : https://enjoytastesushi.modoo.at
- 전화번호 :
엔타스시 천안본점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초밥 전문점이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가지기 좋다. 대표 메뉴는 숙성회, 연어, 눈다랑어, 초새우, 다시마키, 날치알군함 등의 초밥이 10개 나오는 엔타스시다. 간장새우와 민물장어 초밥이 있는 특모둠초밥, 아카미와 방어를 맛볼 수 있는 스폐셜초밥 등도 인기다. 이 밖에 로얄초밥, 우동초밥 등도 판다. 배달도 가능하다.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타운홀 전망대, 에어 바이킹 포시즌 파크, 우정박물관 등이 있다.

⊙ 영수테이블


- 홈페이지 : http://instagram.com/youngsootable
- 전화번호 :
영수테이블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브런치 전문점이다. 현대적인 외관과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수란, 버섯, 수제 베이컨, 소시지, 아보카도 등이 어우러진 빅블랙퍼스트다. 이 밖에 에그베네딕트, 연어베네딕트, 프렌치토스트, 치즈오믈렛 등 여러 가지 브런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에어 바이킹 포시즌 파크, 천안박물관이 있어 연계 여행에 나서기 수월하다.

⊙ 우리미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우리미엄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소고기 구이 전문점으로 1+와 1++ 등급의 미경산 한우만 취급하는 곳이다. 이국적인 멋을 풍기는 외관과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가지기 좋다. 대표 메뉴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특안심이다. 대구에서 당일 도축한 한우를 공수해 최상의 신선도를 느낄 수 있는 뭉티기도 인기다. 이 밖에 마블링이 고루 분포되어 균형 잡힌 식감의 채끝등심, 풍미와 감칠맛이 좋고 마블링 뛰어난 프리미엄 꽃등심 등도 맛볼 수 있다. 천안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불당동 유적공원 유아숲 체험장, 아산지중해마을이 있다.

⊙ 아리랑 숯불갈비이야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아리랑 숯불갈비이야기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에 있다. 외관과 인테리어는 깔끔한 분위기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자체 개발한 소스로 재운 돼지양념구이며, 돼지양념갈비와 돼지왕갈비도 많은 사람이 찾는다. 소고기는 소양념갈비, 소생갈비, 한우육회, 육사시미 등이 준비되어 있다. 천안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아라리오갤러리, 타운홀전망대가 있다.

⊙ 우상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우상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한우 전문 음식점이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숙성안심이며, 숙성등심과 숙성채끝등심 등 숙성한 구이용 한우가 인기다. 이 밖에 안창살, 살치살, 새우살, 육사시미, 육회, 육전 등이 준비되어 있다. 식사류로는 소고기 깍두기 볶음밥, 소고기 된장밥 등이 있다. 천안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아라리오갤러리, 타운홀전망대가 있다.

⊙ 정관장 불당


- 홈페이지 : https://www.kgc.co.kr/index.do
- 전화번호 :
-

⊙ 올리브영 천안신불당


- 홈페이지 : https://www.oliveyoung.co.kr/
- 전화번호 :
-

⊙ 영원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흔하지 않은 한식 맡김 차림 전문 식당이다. 계졀벌로 제철 음식을 사용하여 3개월에 한 번씩 맡김 차림 메뉴가 바뀌는 것이 영원 식당만의 특징이다. 방문 시 예약은 필수이며, 주류 주문은 필수이다. 특히 음식과 어울리는 전통주를 추천해 주시고 음식 설명을 요청드리면 재료, 먹는 법 등, 친절히 설명을 해준다. 코스는 2시간 동안 소요되며 음식 하나하나 정갈하여 플레이팅이 잘 되어있는 음식을 먹을 때마다 대접받는 느낌이 드는 식당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