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전라북도 김제시 - 영천사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0. 21.
728x170

영천사

- 홈페이지 : http://www.gimje.go.kr/tour/index.gimje
* 영험한 약수가 있는 오탁수골 *

전라북도 김제시 황산동 봉황산의 남쪽 편 기슭의 오탁수 계곡에 태고종의 영천사가 자리 잡고 있다. 전해오는 말에 따르면 약 200여 년 전에 봉황산 기슭에 까마귀 떼가 날아들어 부리로 바위를 쪼았는데 신기하게도 거기에서 약수가 솟아올랐다고 한다. 이 이야기가 전해지자 마을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고, 특히 5월 단오와 8월 추석날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붐볐다고 한다. 이곳은 옛날부터 아주 영험한 약수가 있어 오탁수골이라 불리어 왔다. 서상월(徐上月)이라는 불교 신자가 그 약수터 위에 식당을 열었고, 이 영천사는 1920년경 지금 정읍 화엄사에 계시는 경산스님이 이 약수터위에 절을 창건했다. 그 후 1960년경 부임해 지금까지 거주하고 있는 선우스님이 대웅전을 개축하고 산신각과 종각을 신축했으며 2동의 요사도 새로 마련하여 사찰의 규모를 갖추었다. 영천사위 30m 지점에 문수사가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김제시 황산5길 106-28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63-546-4371
- 주차시설 : 있음
- 이용시기 : 연중개방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