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나홀로 추천 코스

[강원 삼척시][나홀로 추천 코스] 삼척의 영화 촬영 명소를 찾아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7.
728x170

삼척의 영화 촬영 명소를 찾아서

강원도 삼척은 산과 계곡, 바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고장이다. 곳곳에 수려한 풍경이 많아 영화 <외출>과 <봄날은 간다>의 촬영지로도 잘 알려졌다. 삼척의 푸른 바다와 고즈넉한 산사와 마을에 들어서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이다. 삼척의 영화 촬영지를 따라 영화 속 감흥을 다시 느껴보면 어떨까?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5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이사부사자공원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lionpark/#visual
신라 장군 이사부의 개척정신과 얼을 이어받은 가족형 테마공원으로 동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사계절 썰매장인 터비 썰매는 가족, 친구, 연인들에게 동심의 세계를 안겨줄 것이며, 7-8월 야간에는 추억의 명화를 감상할 수 있다. 그림책나라에선 빅북, 팝업북, 그림책과 VR·AR 기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사부사자공원
이사부사자공원
이사부사자공원
이사부사자공원




삼척해변

삼척해수욕장_13 - 홈페이지 : https://www.samcheok.go.kr/tour.web
삼척해변은 연장 1.2km, 폭 100m의 넓은 백사장을 보유한 관내 최대의 해변이다. 울창한 송림, 깨끗한 백사장과 수심이 얕아서 남녀노소 모두가 수영을 즐길 수 있고, 각종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춰져 있다. 또한, 해수사우나 및 근린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매년 50여만 명이 응집하는 대규모 피서지로 ‘맨손 넙치 잡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어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척해변_01
삼척해변_02
삼척해변_03
삼척해변_04




죽서루

강원도_삼척시_삼척 죽서루_013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web
http://www.cha.go.kr
오십천 절벽 위에 자리한 죽서루(보물)는 우리나라 대표누각이다. 조선태종 3년(1403)에 삼척부사 김효손이 옛 터에 중창하였으며,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수 십 차례에 걸쳐 중수되거나 단청되었으며 증축되었다. 죽서루는 그 하층이 17개의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9개는 자연석에 세웠으며, 8개는 석초(石礎)위에 건립하였다는 건축사적 특징 및 아름다움이 있으며, 그 상층에는 20개의 기둥에 팔작지붕이다.

한국문화정보원_삼척 죽서루_01
한국문화정보원_삼척 죽서루_02
한국문화정보원_삼척 죽서루_03
한국문화정보원_삼척 죽서루_06
한국문화정보원_삼척 죽서루_05
한국문화정보원_삼척 죽서루_04
죽서루
죽서루
죽서루




점심식사(부일막국수)

강원도_삼척_부일막국수01 - 전화번호 : 033-572-1277
시내에서 약간 떨어져 위치하고 있어 전원적인 풍경과 시원스럽게 펼쳐진 농촌의 분위기는 식사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편안함을 제공해 준다. 식당 앞에 주차장이 넓게 펼쳐져 있고, 식당 안으로 들어서니 앞쪽에 주방이 개방되어 일하는 조리원 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식당의 온돌방은 매우 넓고, 단체 손님을 받기에 알맞게 되어 있다. 벽면에 일렬로 걸려있는 액자들과 현대식 조명 등으로 인해 실내 인테리어가 매우 모던하다.
강원도_삼척_부일막국수05
강원도_삼척_부일막국수04
강원도_삼척_부일막국수02




맹방해변

강원도_삼척시_맹방해변_001 - 홈페이지 : 삼천 문화관광 http://www.samcheok.go.kr/tour.web
삼척 시내에서 7km 가량의 거리에 있는 시범해수욕장이며 맹방 관광지 내에 속한 지역으로서 기반 도로 시설이 잘 정비되고 관광지 조성 공사가 진행 중인 곳으로 이미 청정해변의 이미지가 전국에 잘 알려져 있다. 개장 기간 중에는 명사십리 달리기대회를 비롯하여 맨손 송어 잡기 등 다양한 해변 이벤트가 개최되어 피서객의 호응도를 높이는 한편, 인접지역의 골프연습장이 스포츠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BTS 싱글 앨범 버터(Butter)의 앨범 재킷 촬영지로 알려져 더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촬영 당시 사용했던 소품들을 그대로 재현해 포토존으로 운영 중이다.
강원도_삼척_맹방해수욕장근처03
강원도_삼척_맹방해수욕장근처01
여기가 ‘버터’ 촬영지 맞나요? BTS 순례지로 다시 태어난 삼척 06
맹방해변_2
맹방해변_6
맹방해변_8
맹방해변_9
맹방해변_10
강원도_삼척_맹방해수욕장근처04
여기가 ‘버터’ 촬영지 맞나요? BTS 순례지로 다시 태어난 삼척 05
여기가 ‘버터’ 촬영지 맞나요? BTS 순례지로 다시 태어난 삼척 04
여기가 ‘버터’ 촬영지 맞나요? BTS 순례지로 다시 태어난 삼척 08
여기가 ‘버터’ 촬영지 맞나요? BTS 순례지로 다시 태어난 삼척 07
여기가 ‘버터’ 촬영지 맞나요? BTS 순례지로 다시 태어난 삼척 02
맹방해변_1
맹방해변_3
맹방해변_4
맹방해변_5
맹방해변_7




신흥사

울산광역시_북구_신흥사_034 - 홈페이지 : https://www.samcheok.go.kr/tour.web
삼척시 근덕면 동막6리(양리)에 있다. 신라 민애왕 원년(838년)에 범일국사가 지흥사라 하여 북평읍 지흥리(현 동해시 소재)에서 창건했다. 현종 15년(1674년) 현 위치로 이전하여 광운사라 하였고 후에 다시 운흥사로 고쳐 불렀는데 영조 46년(1770년) 화재를 당하고, 다음 해인 영조 47년(1771년) 영담노사가 중건했다. 순조 21년 (1821년) 부사 이헌규가 많은 재원을 지원해 주고 신흥사라 개명했다. 그후 철종 14년(1863년) 7월에 중수하고 이부사의 은덕을 기리기 위하여 은중각이라 하는 생사당을 지어 일년에 한번씩 제사하였다. 또 이 절 주위에는 청련암과 반야암이 있었다.

신흥사_03
신흥사_08
신흥사_14




척주동해비및 대한평수토찬비

삼척 척주동해비 및 평수토찬비_10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web
http://www.cha.go.kr
* 척주동해비(陟州東海碑) *

척주동해비 비문은 삼척 부사 허목이 지은 것으로 비의 규모는 높이 170cm, 높이 76cm, 두께 23cm이다. 현종 3년(1662)에 건립한 '척주동해비'는 일명 '퇴조비(退潮碑)'라 불리듯이 조류(潮流)의 피해를 막기 위해 건립되었으며, 당초에는 만리도에 건립되었다. 이후 숙종 34년(1708) 풍랑으로 비석이 부러져 바다에 잠겼던 것을 동왕 35년 부사 홍만기가 문을 본떠서 다시 새겼으며, 동왕 36년 삼척 부사 박내정이 죽관도 동쪽에 다시 건립하였다가 1969년 12월 6일 현재의 위치인 육향산 산정에 이건하였다. 현재 강원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으며, 비각의 전면에 "척주동해 비각" 제액과 후면에 "동해비각" 제액이 게판되어 있다. 평수토찬비 비문 역시 삼척 부사 허목이 짓고 쓴 것이다. 중국형산비(衡山碑)의 대우수전(大禹手篆) 77자 가운데 48자를 가려서 새긴 것으로, 임금의 은총과 수령으로서 자신의 치적을 기린 글이다. 현종 원년(1661) 목판에 새기어 읍사(邑司)에 보관되어 오다가 240여년 후인 광무 8년(1904) 칙사(勅使) 강홍대와 삼척군수 정운철 등이 왕명에 의해 석각하여 죽관도에 건립하였다. 비의 높이는 145cm, 폭72cm,두께 22cm이며, 비각의 전면에 "우전각(禹篆閣)" 제액이 게판되어 있다.

* 대한평수토찬비(平水土讚碑) *

평수토찬비 비문 역시 삼척 부사 허목이 짓고 쓴 것이다. 중국 형산비(衡山碑)의 대우수전(大禹手篆) 77자 가운데 48자를 가려서 새긴 것으로, 임금의 은총과 수령으로서 자신의 치적을 기린 글이다. 현종 원년(1661) 목판에 새기어 읍사(邑司)에 보관되어 오다가 240여년 후인 광무 8년(1904) 칙사(勅使) 강홍대와 삼척군수 정운철 등이 왕명에 의해 석각하여 죽관도에 건립하였다. 비의 높이는 145cm, 폭 72cm, 두께 22cm이며, 비각의 전면에 "우전각(禹篆閣)" 제액이 게판되어 있다.

▶ 명칭 - 삼척척주동해비및평수토찬비 (三陟陟州東海碑및平水土讚碑)
▶ 분류 - 석비
▶ 수량 - 1기
▶ 시대 - 조선시대
▶ 소유자 - 국유

삼척 척주동해비 및 평수토찬비_13
삼척 척주동해비 및 평수토찬비_02
삼척 척주동해비 및 평수토찬비_04
삼척 척주동해비 및 평수토찬비_09




비치조각공원

비치조각공원_12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web
비치조각공원은 새천년해안도로변의 주요 볼거리 중의 하나이다. 여름철은 물론 4계절 관광객이 찾아와 조각작품을 감상하면서 휴식 및 더위를 식히는 장소로 인기를 높다. 또한 여름철에는 공원내에 있는 야외무대에서 작은 음악회가 열리기도 한다, 특히 지하공간에 있는 "카페 마린데크"는 바다와 가장 가까이에서 차나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하다.
강원_삼척_오랍드리산소길 따라 삼척 시내 한 바퀴06
비치조각공원_1
비치조각공원_2
비치조각공원_3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