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기 안성시][힐링 추천 코스] 가을은 향기로운 허브와 맑은 공기로 몸과 마음을 채우자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9.
728x170

가을은 향기로운 허브와 맑은 공기로 몸과 마음을 채우자

안성허브마을은 웰빙 문화에 발맞춰 기존 허브농장의 모습과 달리 허브에 관련되어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있는 실속형 허브마을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44.92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테마 : ----지자체-----


 




안성 미리내 마을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미리내마을_05

짚공예 체험하고 쌍령산 등산에 허브향기 목욕까지 미리내성지 입구에 위치한 마을로, 쌍령산(502m)의 깊은 골짜기에 자리잡고 있다. 신유박해와 기해박해때 천주교 신자들이 모진 종교탄압 속에서도 신앙심을 지키기 위해 이곳으로 모여들면서 교우촌이 형성됐다. 그들은 밭을 일구고 그릇을 구워 팔며 살았다. 그 때 천주교 신자들이 피운 불빛이 깊은 밤중에 보면 은하수처럼 보인다고 해서 마을이름이 미리내 마을이다.100년의 역사를 가진 성당 등 천주교의 역사를 찾아볼 수 있는 성지가 마을 안에 있고 주민의 95%가 천주교 신자이다.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할 뿐더러 마을 앞에는 저수지가 있어 붕어, 잉어, 향어 등을 낚시하면서 명상하기에 좋다. 아담한 쌍령산도 등산하기에 알맞다. 허브의일종인 라벤더를 키우는 라벤더온실에 들어가면 그윽한 향에 도취된다.
미리내전통테마마을_01

미리내전통테마마을_00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미리내마을_01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미리내마을_02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미리내마을_03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미리내마을_04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미리내마을_06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미리내마을_08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미리내마을_09

한국문화관광연구원_안성 미리내마을_07





쌍미륵과 가솔리석불입상

쌍 미륵사

- 홈페이지 : http://www.anseong.go.kr/tour
쌍미륵사에 들어서면 절 입구에서부터 눈에 먼저 띄는 것은 머리에 갓을 쓴 미륵불 2구이다. 부처님 정수리에 솟은 상투모양의 혹에 넓고 둥근 자연석을 다듬어 보석으로 꾸민 관으로 씌워 놓은 것이다. 기솔리 석불입상은 남자 미륵불이라 불리는 키 5.4m의 미륵과 여자 미륵불이라 불리는 5m 높이의 미륵, 이렇게 나란히 함께 서 있기 때문에 쌍미륵불이라고도 불린다. 기솔리 석불입상이 서 있는 곳은 안성 보개면과 삼죽면에 걸쳐 있는 국사봉 산 중턱이다.미륵불을 정면으로 보고 섰을 때, 왼쪽에 있는 남미륵불이 좀 더 크고 몸이 좋다. 커다랗고 갸름한 얼굴이 주는 편안함은 우리 가까이에서 쉽게 만나는 사람들 얼굴에서 느꼈던 낯익음일 것이다. 송편처럼 둥그런 눈썹이며 길쪽한 코, 두툼하게 복스럽게 생긴 입술이 그렇다. 목까지 늘어진 귓볼이 후덕함을 더해준다. 등에 거뭇거뭇하게 피어 있는 이끼들이 미륵이 세워진 시간을 말해주고 있다.

얼굴 생김새에 비하면 미륵불의 손과 옷의 주름 등은 세밀하게 조각하지 않았다. 미륵불이 입고 있는 법의는 부드러운 주름을 여러번 지으면서 목 아래부터 발끝까지 만들어져 있다. 미륵불 두 분 모두 손의 위치나 모양이 자연스럽게 보이지는 않는다. 미륵불을 만든 사람이 조각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었다는 것을 짐작하게 한다. 왼편에 있는 미륵불은 목도 굵직하고, 어깨도 각이 진 모습이다. 이에 비해 오른편에 있는 미륵불은 옷 주름도 훨씬 둥글고 부드러울 뿐만 아니라, 목도 어깨 넓이에 비해 가는 편이다. 얼굴 생김새도 조금 더 또렷한 인상을 준다. 두 미륵불이 있는 자리에 서면, 기솔리의 전경이 그대로 한자락에 펼쳐진다. 고려시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짐작된다.

쌍 미륵사

쌍 미륵사

쌍 미륵사

쌍 미륵사

쌍 미륵사





안성허브마을

안성허브마을

- 홈페이지 : 안성허브마을 http://www.asherbtown.com
- 전화번호 : 031-671-6969
안성허브마을은 웰빙 문화에 발맞춰 기존 허브농장의 모습과 달리 허브에 관련되어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있는 실속형 허브마을이다. 자연스러운 먹거리와 정신적인 만족과 심신의 건강을 찾는다면 안성 허브마을을 찾아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안성허브마을

안성허브마을

안성허브마을

안성허브마을

안성허브마을

안성허브마을

안성허브마을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