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양양군][힐링 추천 코스] 강원도 양양군 겨울바다 해돋이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9.
728x170

강원도 양양군 겨울바다 해돋이코스

강원도는 앞바다처럼 해돋이 하기 좋은 곳은 없다. 연초나 연말에 겨울바다 코스를 잡고 바다를 보러가자. 주변의 오산리유적지나 남대천을 함께 돌아보는 것도 좋은 코스가 될 것이다. 양양 송천떡마을에서 떡체험도 잊을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22.49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양양동해신묘지

강원도_양양군_동해신묘02

- 홈페이지 : http://tour.yangyang.go.kr
http://www.cha.go.kr
동해신묘는 동해의 용왕신에게 나라의 태평성대와 풍농.풍어를 기원하기 위해 제사를 지냈던 유서깊은 유적지이다. 신라때부터 동해용 왕신에게 제사를 지낸 제단으로 고려 공민왕 19년(1370) 강릉 안인포에 설치되었다가 성종21년(1490) 현재의 위치로 옮겨졌으며 조선초기에 중사(中祀:국가적제사로 대.중소 사의 규모 중 중간)로 제정되었다. 동해신묘는 서해의 풍천.남해의 나주지방과 함께 바다신에게 매년 2월과 8월에 안녕과 풍년을 기원했던 곳이며 나라에서는 제사에 사용할 향과 축문을 내려 보냈다. 이 곳 동해신묘는 조선경종2년(1722)과 영조28년(1752)에 양양부사 채팽윤과 이성억에 의해 건물이 다시 지어졌고 정조24년(1800) 어사 권준과 강원도 관찰사 남공철의 요청으로 재차 중수되었다. 그러나 순종2년(1908)일제의 문화말살정책으로 인해 비석이 잘리고 건물이 철폐되었다가 1993년부터 양양군에 의해 복원사업이 추진되었다. 현재 동해신묘 옛터에는 남공철에 의해 1800년에 세워진 동해신묘중수 기사비가 남아있다.

강원도_양양군_동해신묘01

강원도_양양군_동해신묘03

강원도_양양군_동해신묘04

강원도_양양군_동해신묘05





점심식사(옛뜰)

옛뜰_01

- 전화번호 : 033-672-7009
옛뜰은 30년 넘게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만들고 있는 두부와 자연산 섭국으로 유명하다. 섭은 홍합의 강원도 방언이다. 걸쭉한 국물에 미나리, 부추, 양파 등 채소가 듬뿍 들어가 시원한 맛을 더해준다.
옛뜰_04

옛뜰_05





양양 송천떡마을

- 홈페이지 : http://songcheon.invil.org
강원도 양양군 서면 송천떡마을은 설악산 대청봉에서 발원한 송천계곡이 흐르고, 솔숲으로 둘러싸인 작은 마을이다. 송천떡마을은 농협에서 주관하는 농촌체험 브랜드인 팜스테이로 지정됐다. 팜스테이는 농가에서 숙식하면서 농사‧생활‧문화 체험을 하고, 인근 관광은 물론 마을 축제에 참여해 보는 농촌체험여행을 이른다. 송천떡마을의 대표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떡 만들기. 지금도 마을 주민들은 직접 농사지은 쌀과 꿀, 콩을 가지고 옛 방식 그대로 떡을 만든다. 체험객은 장작불로 삶은 떡살을 떡메로 치고 손으로 주무른 뒤 고명을 묻혀 떡을 만들어 볼 수 있다. 그네 타기, 널뛰기, 투호 던지기 등 전통놀이도 할 수 있다.
양양 송천떡마을 1

양양 송천떡마을 2

양양 송천떡마을 3

양양 송천떡마을 4

양양 송천떡마을 5

양양 송천떡마을 6

양양 송천떡마을 7

양양 송천떡마을 8

양양 송천떡마을 9

양양 송천떡마을 10





남대천

남대천 철새이미지_02

- 홈페이지 : https://tour.yangyang.go.kr/pub/yy10view.do?mode=v&seq=170
양양8경 중 1경으로 꼽히는 하천이다. 강원도 평창군 오대산(1,563m)에서 발원한 강은 양양을 가로질러 동해로 흘러든다. 구간별로 최상류부터 부연계곡, 법수치리계곡, 어성전천, 남대천으로 나눌 수 있다. 양양 남대천은 한국에서 제일가는 연어 회귀 하천이다. 한국으로 돌아오는 연어의 70% 이상이 이곳으로 회귀하여 ‘연어의 모천(母川)’이라 불린다. 양양 남대천에서 태어난 어린연어는 북태평양 베링해나 오호츠크해에서 3~5년가량 성장한 후 동해를 거슬러 되돌아와 알을 낳고 생을 마감한다. 연어의 회귀는 가을, 특히 10월 중순부터 11월에 절정에 이르며, 10월 중순 무렵 남대천 일대에서는 양양연어축제가 열린다. 그밖에 4~5월에는 황어, 7~8월에는 은어 떼를 관찰할 수 있다. 양양 남대천은 강원도 영동 지역 하천 중에서 가장 맑고 길다고 알려져 있다. 동해안의 다른 하천들이 20㎢ 내외인 데 비해 양양 남대천은 54㎢에 이르며 비교적 많은 지류로 이루어져 있다. 강 상류에 법수치리 계곡, 하류 인근에 낙산해변 등의 관광지가 있고, 강 하구에 조성된 남대천 생태관찰로는 가을에 은빛으로 물드는 갈대숲이 아름답다.

남대천 1

남대천 2

남대천 3

남대천 4

남대천 5

남대천 6

남대천 7

남대천 8

남대천 9

남대천 10

남대천 11

남대천 12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_01

- 홈페이지 : https://www.yangyang.go.kr/gw/osm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은 양양 오산리 유적(사적 제394호)에서 출토된 유물을 보관·전시·연구한다. 양양 오산리 유적은 박물관 일대를 둘러싼 습지 ‘쌍호’를 매립하는 과정에서 발굴된 약 8,000년 전 신석기 유물로, 우리나라 신석기 시대를 대표하는 유적이다. 덧무늬 토기, 돌화살촉, 그물추 등 출토된 유물 4만여 점으로 보아 오산리에 살던 신석기인들이 어로와 수렵, 채집 생활을 했음을 알 수 있다. 박물관은 전시실, 야외 전시실, 수장고, 학예연구실 등을 갖췄다. 실내의 제1전시실은 어로, 채집, 토기 제작 등 오산리 신석기인들의 생활상을 디오라마 형태로 전시한다. 제2전시실은 강원 영동 지역의 선사 문화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신석기 시대부터 철기 시대에 걸쳐 양양, 강릉, 고성의 유물을 모아놓았다. 야외 전시실에는 쌍호, 탐방로, 움집이 자리한다. 너른 습지인 쌍호는 ‘움직이는 갈대숲’으로 유명하다. 습지 위에 섬처럼 떠 있는 갈대 군락지가 바람이 불면 움직이는 모습이 신비롭다.

[주요시설&부대시설]
전시관

[전시실별 안내]
제1전시실-토기제작, 어로생활, 수렵생활, 채집생활
제2전시실-흑요석, 뗀석기, 갈돌, 갈판, 반달돌칼, 가락바퀴
기획전시실-덧무늬토기, 붉은간토기, 곰모양 토우
야외전시- 쌍호, 움집

[소장품현황]
신석기 시대의 유물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1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2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3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4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5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6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7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8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11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9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10





낙산해수욕장

낙산해수욕장 (13)

- 홈페이지 : http://naksan-beach.co.kr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조선리에 있는 양양 대표 해수욕장이다. 1963년 개장한 이래 해마다 전국 각지에서 약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간다. 동해안에 있는 해수욕장을 통틀어 경포대해수욕장과 함께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꼽힌다. 울창한 소나무 숲 앞으로 4km에 달하는 넓은 모래사장이 펼쳐진 모습이 인상적이다. 수심은 1.5m 내외로 비교적 깊지 않아 해수욕을 즐기기 좋다. 해수욕장 끝에는 낙산항이 있고, 그 뒤로 낙산사가 있는 낙산이 굽어본다. 반대편 쪽으로는 설악산에서 흘러내린 남대천이 하구에서 호수를 이루고 있다. 해변 주변에 카페, 편의점, 맛집 등이 들어서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수욕장 주변으로 민박, 콘도, 호텔 등 숙박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겨울에는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데, 새해에는 해맞이 축제가 열려 소원을 염원하는 명소가 되기도 한다.

[주요시설&부대시설]
낙산해변

[체험프로그램]
해변 산책, 물놀이


낙산 해수욕장 1

낙산 해수욕장 2

낙산 해수욕장 3

낙산 해수욕장 9

낙산해수욕장_1

낙산해수욕장_2

낙산해수욕장_4

낙산해수욕장_6

낙산해수욕장_7

낙산 해수욕장 4

낙산 해수욕장 5

낙산 해수욕장 6

낙산 해수욕장 7

낙산 해수욕장 8

낙산해수욕장_3

낙산해수욕장_5

낙산해수욕장_8

낙산해수욕장_9

낙산해수욕장_10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