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전남 목포시][힐링 추천 코스] 가을 바다를 즐길 수 있는 목포 1박2일 여행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2. 9.
728x170

가을 바다를 즐길 수 있는 목포 1박2일 여행 코스

낮에도 밤에도 볼거리가 많은 목포! 해상케이블카와 고하도전망대, 춤추는 바다분수까지!
시원한 목포 바다를 보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목포 1박 2일 코스를 소개한다.
※ 소개 정보
- 코스 일정 : 1박2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근대역사관 1관

- 홈페이지 : http://mokpo.go.kr/tour/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이 건물은 1897년 10월 목포항이 개항되고, 1898년 10월 목포일본영사관이 목포에 설치됨에 따라 영사관으로 지은 것이다. 일본은 영사관이 건립되기 전까지 조선정부로부터 만호청(1895년 폐진된 목포진)을 빌려 사용하였고, 유달산 고지대에 가건물을 지어 이관하였으며, 다시 현재의 위치인 대의동에 목포일본영사관과 부대시설인 경찰서·우편국 등을 함께 마련하였다. 당초 일본영사는 무안감리에게 목포일본영사관 부지 16,028평방미터를 요청하였으나, 이신청을 접수한 조선정부는 9,483평방미터만을 승인하였다. 공사비 7만여 원을 들여 1900년 1월에 착공하여 12월에 완공한 것으로 일본인들의 기록이 전해온다. 이후 목포이사청, 목포부청사 등으로 사용되었고, 광복이후 1947년부터 목포시청, 1974년부터 (구)목포일본영사관, 1990년 1월부터는 목포문화원으로 사용되다 최근 목포문화원이 이전함에 따라 보수 후 2014년 목포근대역사관 1관으로 개관하였다.

[출처 : 목포문화관광]

 

 

 

 

 

 

 

 

 

 





갓바위 문화타운

갓바위 문화타운 1

- 홈페이지 : http://www.mokpo.go.kr/tour
* 목포 문화를 한 눈에 만날 수 있는 곳, 갓바위 문화타운 *

목포 문화 예술의 집적지인 갓바위 문화타운은 목포의 예술과 역사를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의 공간이자, 밤에는 화려한 야경이 일품인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민둥머리 암석이 눈길을 끄는 입암산 밑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문화예술회관, 자연사박물관, 문예역사관, 목포생활도자박물관, 목포문학관, 남농기념관 등이 모여있어 하루종일 이곳에서 문화 예술의 향기에 빠질 수 있다.

 

 

 

 

 

 





고하도 전망대

고하도 전망대_5

- 홈페이지 : http://www.mokpo.go.kr/tour
고하도전망대는 이충무공이 명량대첩에서 승리 후 전열을 가다듬었던 고하도에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형으로 쌓아올린 전망대다. 고하도에 아름다운 해상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며, 충무공의 얼을 담고 교육 및 관람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1층은 휴게공간, 2~5층은 전망대 및 목포관광을 소개하는 전시공간이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목포 해상케이블카(1)

- 홈페이지 : http://www.mmcablecar.com
&apos목포해상케이블카&apos는 슬로우시티 목포의 옛 중심지인 목포 원도심과 북항,유달산은 물론 고하도를 비롯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살펴볼 수 있는 해양관광, 레저, 문화관광의 새로운 중심축이다. 유달산의 지형적 특성과 우수한 경관을 고려하여 원도심과 다도해상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장3.23km, 국내 최고높이155m를 자랑한다.

캐빈대수 일반40대,크리스탈 15대 총55대 운행중
총 3,234m(해상 820m, 육상 2,414m)

 

 

 

 





담을꿈

1층은 소품샵 겸 카페, 2층은 DIY 공방으로 이루어져 수제비누 만들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목포 대표 관광지를 모티브로한 수제 비누, 비파가 들어간 수제 초콜릿, 컵홀더 등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다.
DIY 원데이 클래스는 인스타그램 계정(인스타그램 @sujin2978)으로 별도문의가 필요하다.




목포 스카이워크

- 홈페이지 : https://www.mokpo.go.kr
- 전화번호 : 061-272-2171
스카이워크 아래 해변 산책로에도 바다를 바라보며 맥주와 커피 등 음료와 함께 간단한 식사를 즐기는 사람들이 모였다. 삼학도의 옛 해경부두 부지에는 십여 개의 낭만포차와 초대형 관광유람선도 들어섰다.




선창횟집

선창횟집은 목포시 만호로에 위치한 준치회무침 전문점이다. 준치 철인 5월에 대량으로 잡아 냉동하여 사용하고 있다.
큰 대접에 밥과 준치회무침을 넣어 쓱쓱 비벼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해관1897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은 목포시 항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구 목포세관 건물을 활용한 식당 겸 카페 겸 복합문화공간이다.
미식문화갤러리는 큰창고, 작은창고, 야외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목포의 9미(味)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춤추는 바다분수

- 홈페이지 : http://www.mokpo.go.kr/seafountain#none
수반길이 150m, 최대분사 높이 70m 규모의 세계 최대 초대형 바다분수로 음악과 분수, 영상 레이저 빛이 뿜어내는 다이나믹한 연출은 목포 여행의 색다른 낭만을 만든다.

[출처:목포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근대역사관 2관

목포근대역사관(구 동양척식주식회사 목포지점)

- 홈페이지 : http://mokpo.go.kr/tour/
구 동양척식주식회사 목포지점(근대역사관)은 1920년 6월에 건립되었다. 근세 서양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건물로 한국역사의 자각의식을 불러일으키는 일제 침략의 실증적 유적이다. 현재는 목포근대역사관으로 이용되고 있다.

* 구동양척식주식회사목포지점(전라남도 기념물/1999.11.20 지정)

 

 

 

 

 

 





포미아구찜 평화광장점

목포 &apos포미아구찜&apos은 14년 전통을 지닌 목포의 대표적인 아귀찜 전문점이다. 특히 목포의 9 미로 선정된 음식 중 아귀찜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만큼 목포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음식이자 많은 사람이 찾는 별미 중 하나이다. 넓고 쾌적한 인테리어로 연인, 가족, 친구는 물론 단체 모임 장소로도 제격인 &apos포미아구찜 평화광장점&apos의 대표 메뉴는 단연 아귀찜이다. 2인 이상 주문할 수 있으며, 아귀 지리탕과 모둠 해물, 곤이, 대창 등을 추가해서 먹을 수도 있다. 또한, 아귀찜을 주문하면 맵기와 부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아귀 살 100%, 살과 특수부위를 섞어서 등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특수부위는 뽈살과 지느러미, 껍질, 내장 등이다. 매일 아침 3시간 이상 정성으로 끓인 육수로 요리해 깊은 맛을 자랑한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신안비치호텔

- 홈페이지 : http://www.shinanbeachhotel.com/
- 전화번호 : 061-243-3399
수려하고 아름다운 항구도시 목포에 위치한 신안비치호텔은 호남 제일의 리조트호텔로서 첩첩이 뻗은 유달산 자락과 호텔을 붉게 물들이는 낙조를 경관으로 고객의 값진 시간을 더욱 아늑하고 품위 있게 만들어 준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