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북 포항시][힐링 추천 코스] 겨울바다의 낭만이 가득한 포항 추천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2. 22.
728x170

겨울바다의 낭만이 가득한 포항 추천 코스

포항 1박2일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참고하기 좋은 코스를 소개한다. 익사이팅한 스페이스워크부터 겨울바다를 마음껏 만끽 할 수 있는 이가리닻전망대와 영일대해수욕장, 갯마을 차차차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일정 : 1박2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청하장 (1, 6일)

- 전화번호 : 054-232-4002
포항에서 영덕 방향으로 18km 정도 들어오면 청하소재지를 연결하는 청하 삼거리가 있고, 삼거리에서 1.5km 정도 들어오면 청하시장이 있으며, 청하시장의 주요품목은 농수산물,생선,어물,잡곡,가축(닭,오리,개등) 채소(마늘,상추,배추 등) 과일(사과, 배,감 등) 잡화, 기타 다양한 시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1920년대 중반이후 정기시장이 형성되면서 인근 오천지역의 주민들까지 이용하여 크게 운영 되었으나 포항시내 지역에 큰시장들이 들어서고 교통이 편리해지면서 계속 규모가 축소되어 명맥만 유지하여 오고 있으나, 1990년 초에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고 인구가 많이 불어나면서 좌판이 30여개 생기고 장날에는 기타 생활용품들이 거래되고 있다.

 

 

 

 





곤륜산 활공장

It’s 체리 타임! 6월 한정판 체험 새콤달콤한 체리 따러 포항으로_곤륜산 활공장_08

- 홈페이지 : https://www.pohang.go.kr/phtour/index.do
곤륜산 활공장은 넓은 평지에 인조잔디가 깔려 있는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으로 정상까지는 약 20분 정도 소요가 된다. 곤륜산 활공장은 포항의 핫플레이스로 활공장 정상에서 보이는 탁 트인 경치를 배경으로 인생 샷을 남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있다. 활공장으로 올라가는 진입로는 경사가 급하며, 아영, 취사행위, 인화성물질 등의 사용을 금하고 있다.

 

 

 

 

 

 





호미곶 해맞이광장

새 빛으로 모두에게 위로와 희망을! 제20회 포항 호미곶 한민족해맞이축전02

- 홈페이지 : http://homigot.invil.org
- 전화번호 : 호미곶 해맞이광장 관리사무소 054-270-5806
호미곶은 한반도의 최동단에 위치, 한반도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는 곳이다. 고산자 김정호는 대동여지도를 만들면서 이곳을 일곱번이나 답사 측정한 뒤 우리나라의 가장 동쪽임을 확인하였다고 한다. 또한 16세기 조선 명종때 풍수지리학자인 격암 남사고는 이곳을 우리나라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한다고 기술하면서 천하 제일의 명당이라 하였고,육당 최남선은 백두산 호랑이가 앞발로 연해주를 할퀴는 형상으로 한반도를 묘사하면서 일출제일의 이곳을 조선십경의 하나로 꼽았다.



호랑이는 꼬리의 힘으로 달리며 꼬리로 무리를 지휘한다고 하여 호랑이 꼬리는 국운상승과 국태민안의 상징이겠기에, 여기 호미곶에 일제는 쇠말뚝을 박아 우리나라의 정기를 끊으려 하였으며 한반도를 연약한 토끼에 비유해 이곳을 토끼꼬리로 비하해 부르기도 하였다.한국천문연구원 자료에 의하면 이곳 호미곶의 일출시각은 아침 7시 32분(&apos99. 1. 1일 기준)으로 명실공히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이곳에서 1999. 12. 31. ~ 2000. 1. 1.에 걸쳐 새천년 국가행사로 한민족 해맞이 축전이 개최되었다. 또한 호미곶 주변에는 1908년 건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호미곶 등대와 국내 유일의 등대박물관과 암울했던 일제 치하에서 독립운동에 온몸을 던진 이육사의 곧은 절개와 애국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청포도 시비(詩碑) 및 동해의 청정 해수를 이용한 대보 해수탕이 있다.



* 해맞이 광장 *



우리나라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며 한반도 최동단에 위치하여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2000년 및 2001년 1월 1일 두차례에 걸쳐 국가지정 해맞이 축전이 개최되었으며 해마다 한민족 해맞이 축전이 성대하게 열리고 있다. 이곳에 조성된 해맞이 광장에는 천년대의 마지막 햇빛과 날짜변경선인 피지섬의 첫 햇빛, 그리고 이곳 호미곶에서 채화된 2000년 시작의 햇빛 등을 합해 영원의 불로 간직하고 있는 영원의 불씨함이 있으며 바다와 육지에 각각 오른손과 왼손의 형상을 하고 화합과 상생을 뜻하고 있는 대형 청동 조형물 상생의 손과 삼국유사에 전해 내려오는 이 지방 설화의 주인공 연오랑세오녀상이 있다.



그 밖에도 일기에 관계없이 전천후 채화가 가능한 햇빛 채화기 외 성화대 등 기념 조형물이 조성되어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호미곶등대 및 국내 유일의 등대박물관, 해수탕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산재해 있으며 광장 진입로에 조성된 유채꽃단지에는 매년 4~5월경에 유채꽃이 만개하고 있고 해안 도로에는 이육사의 청포도시비가 있다. 추진 중인 호미곶관광지와 호미곶해양레저특구 개발이 완료되면 해양수족관, 해양생태공원, 청소년문화시설, 유희시설, 비치돔, 그리고 관광호텔을 비롯한 콘도, 민박촌 등 숙박시설과 상가시설이 조성되어 연간 관광객 500백만명 이상이 찾는 명실상부한 동해안 최대의 관광지로 발전할 것이다.



* 상생의 손 *


상생의 손은 새천년을 축하하며 희망찬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는 차원에서 99년 6월 제작에 착수한지 6개월만인 그해12월에 완공됐다. 상생의 손은 국가행사인 호미곶 해맞이 축전을 기리는 상징물이다.육지에선 왼손, 바다에선 오른손인 상생의 손은 새천년을 맞아 모든 국민이 서로를 도우며 살자는 뜻에서 만든 조형물인 상생의 손은 두 손이 상생(상극의 반대)을 의미한다. 성화대의 화반은 해의 이미지이며, 두 개의 원형고리는 화합을 의미한다. 상생의 두손은 새천년을 맞아 화해와 상쇄의 기념정신을 담고 있다.

 

 

 

 

 

 

 

 

 

 

 





배러댄센트

배러댄센트_3

포항시에 위치한 캔들공방 배러댄센트는 포항문화예술창작지구 꿈틀로에 위치한 공방이다.
캔들공방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방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체험식 여행에 도움이 되며, 포항의 중심지 육거리 부근에 위치하여 여러 관광지에 이동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 더불어 가까운 거리에 죽도시장과 실개천이 흐르는 중앙상가가 있어 여행 코스를 결정하기에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포항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가볍게 한번 들러보기 좋다.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_03

- 홈페이지 : 포항시 문화관광 https://www.pohang.go.kr/phtour/index.do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1883년 조선과 일본이 체결한 &apos조일통상장정&apos 이후 일본인이 조선으로 와서 살았던 곳으로 &apos일본인 가옥 거리&apos로 가옥 몇채만 남아 있던 곳을 포항시가 &apos일본인가옥거리&apos로 조성한 곳이다. 당시 요리점으로 사용되었던 &apos후루사또야&apos 일본가옥은 내부 형태 그대로 보존되어 찻집으로 운영되고 있다. 일본의 다양한 차를 맛 볼수 있으며, 유카타 체험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당시 일본인들이 공부하던 심상소학교와 1900년대 당시 형대로 제작한 &apos모형 우체통&apos 등이 있다. 공원 계단에서 내려다 본 풍경은 어촌의 모습이 한 눈에 들여다 보여 서민의 생활상이 잘 드러난다고 해서 대한민국 경관대상을 받은 곳이기도 하다.

 

 

 

 

 

 

 

 

 

 

 

 

 

 

 

 

 

 

 

 

 

 

 

 

 

 

 

 

 

 

 

 





영일대해수욕장

65 포항_포항시티투어 정기코스_영일대_3_유은영 촬영

- 홈페이지 : https://www.pohang.go.kr/phtour/index.do
길이 1,750m에 폭 40~70m, 면적 406,613.4m²(123,000평)의 백사장을 갖춘 해수욕장으로 동해안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또한, 인근의 송도해수욕장과 더불어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이름나 있으며 가족단위 피서에 적합한 곳이다. 도심권에 위치하여 포항시내의 편의 및 숙박시설로 큰 불편이 없으며 해산물이 많아 즉석 생선회를 맛볼 수 있다.

 

 

 

 

 





스페이스워크

- 홈페이지 : https://www.pohang.go.kr
http://www.spacewalk.or.kr/
포항 환호공원 내에 위치한 스페이스워크는 트랙길이 333m, 계단 개수 717개 규모로 만들어졌다. 철로 그려진 우아한 곡선과 밤하늘을 수놓는 조명은 철과 빛의 도시 포항을 상징하며, 360도로 펼쳐져 있는 전경을 내려다보면 포항의 아름다운 풍경과 제철소의 찬란한 야경 그리고 영일만의 일출,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강우나 강풍이 불 경우 출입이 통제되니 사전에 확인 후 방문하여야 한다.





이가리 닻 전망대

- 홈페이지 : https://www.pohang.go.kr/phtour/index.do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에 위치한 이가리닻전망대는 푸른 해송과 아름다운 이가리 간이해수욕장 인근에 선박을 정착시키는 닻을 형상화한 전망대다. 높이 10m, 길이 102m 규모로 시원스레 펼쳐진 포항의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JTBC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apos런온&apos의 주요 촬영장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핫플레이스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