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서울, 경기 파주시][힐링 추천 코스] 미술관과 아쿠아리움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8.
728x170

미술관과 아쿠아리움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자연에서만 힐링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수족관에 노니는 물고기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평온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좋은 그림과 수족관 물고기를 보면서, 또는 예쁘게 단장된 프로방스에서 오늘 하루 맘껏 스트레스를 풀어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6.84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삼성리움미술관

삼성리움미술관

- 홈페이지 : 삼성미술관 리움 http://leeum.samsungfoundation.org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공지사항
※ 내용 : 임시휴관 (2020.02.25 ~ 미정)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여행정보 변동사항 확인하기

삼성문화재단은 1965년 설립이래로 한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기여해 왔다. 삼성그룹의 창립자 고(故) 호암 이병철 회장께서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수집한 한국의 문화재와 미술품을 기반으로 호암미술관과 호암갤러리, 로댕갤러리를 운영해 왔다. 이후 창립자의 뜻을 이어 이건희 회장께서도 한국미술사를 기록할 수 있는 중요한 유물들을 수집•보강하고, 한국의 근•현대작가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현대미술가들의 작품을 수집하는 일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삼성미술관 Leeum은 우리나라 고미술품 전시를 위한MUSEUM 1과 한국과 외국의 근•현대미술품 전시를 위한 MUSEUM 2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이 미술관들은 미래의 주역들을 위한 또 다른 가능성으로 기여하게 될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더불어 복합문화단지를 이루게 된다. 이렇듯,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예술과 문화를 아우르게 될 삼성미술관Leeum 의 건축은 세계적인 건축가 마리오 보타, 장 누벨, 렘 쿨하스의 작품으로, 한 대지 안에 세 작가의 개성이 조화롭게 표현된 예술작품으로서의 미술관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다.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남산 자락에 세워진 삼성미술관 Leeum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극장과 더불어 서울 도심의 핵심문화시설을 이어주는 새로운 문화지형을 구축, 서울을 세계적인 문화도시로 부상시키고 나아가서는, 문화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동양과 서양을 잇는 새로운 개념의 미술관으로서 아시아 미술의 구심점이 되어 세계를 향해 열린 예술과 문화의 발신지로서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 나가고자 한다.





63씨월드

63씨월드

- 홈페이지 : 아쿠아플라넷 63https://www.aquaplanet.co.kr/63/index.do
63스퀘어에 위치한 아쿠아 플라넷63은 리모델링으로 2016년 7월1일 개장하였으며, 수달플라넷, 수초 수조와 아마존 수조, 폐어 수조로 이루어진 아쿠아가든, 아름다운 빛의 해파리가 있는 골든 미라클존, 펭귄 플라넷, 물범 플라넷, 형형색색의 산호들이 아름다운 코랄 플라넷 등 다양하고 신기한 생물들과 다채로운 주제로 꾸며진 새로운 공간들이 마련됐다. 메인 수조에서는 음악과 조명이 어우러져 펼쳐지는 판타스틱 머메이드쇼를 관람 할 수 있다.





점심식사(백리향, 서글렁탕)

- 홈페이지 : http://www.63restaurant.co.kr
- 전화번호 : 02-789-5741
여의도 63빌딩 57층에 있는 중국음식점 백리향은 중국 광동 지방과 사천지방의 전통 조리법을 바탕으로 북경식, 사천식 조리법이 가미되어 사계절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중식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메뉴와 점심 메뉴, 주말 가족 메뉴 등이 코스로 준비되며, 모임의 규모에 맞는 다양한 별실이 마련되어 있어 품격 있는 분위기에서 모임이 가능하다. 특화된 전문 다례 서비스로 중국 명차를 제공한다.




파주 프로방스 마을

파주 프로방스 마을

- 홈페이지 : https://provence.town/
1996년 품격높은 프랑스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이야기가 있는 벽화, 야간 조명이 조화를 이루며, 유럽풍 베이커리와 카페, 이탈리안 레스토랑 , 한국적인 음식 등 전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션, 생활용품, 체험시설 등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진 테마형 마을이다.프로방스 마을은 따뜻한 색을 가진 독립된 건물에서 각각의 컨셉을 갖고 운영되는 상점들이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30년베이커리 명장이 매일 아침 구워내는 신선한 베이커리와 아름다운 정원이 내려다 보이는 카페, 브런치, 돈까츠, 정통 이탈리안레스토랑에서부터 전통한국음식까지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식음매장, 트렌드를 이끄는 생활용품 및 소품샵, 유럽전통의상 대여 등 마을내 각각은 독립된 개체로 뛰어난 창의력을 발휘하여 각각의 상점이 최대의 경쟁력을 가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프로방스 마을은 온실 및 야외 정원을 조성해 꽃과 물이 공존하는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방문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축제 등을 기획하여 4계절내내 방문객에게 다양한 문화 공연과 새로운 체험, 아름다운 이벤트를 선사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