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기 광명시][힐링 추천 코스]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기는 레저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12. 28.
728x170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기는 레저여행

무더운 여름, 시원한 곳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여행은 없을까? 동굴에서 시원함을 느끼고, 다이빙을 통해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여행코스, 공공기관이 추천하는 여름철 체육 문화시설인 광명스피돔에서 자전거를 타며 스피드를 즐겨보는 걸 어떨까?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레저여행 코스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6.60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광명동굴

광명동굴

- 홈페이지 : http://www.gm.go.kr/cv/index.do
1912년 일제가 자원수탈을 목적으로 개발을 시작한 광명동굴(구.시흥광산)은 일제강점기 징용과 수탈의 현장이자 해방 후 근대화ㆍ산업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산업유산이다. 1972년 폐광된 후 40여 년간 새우젓 창고로 쓰이며 잠들어 있던 광명동굴을 2011년 광명시가 매입하여 역사ㆍ문화 관광명소로 탈바꿈시켰다. 광명동굴은 산업유산으로서의 가치와 문화적 가치가 결합된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세계가 놀란 폐광의 기적을 이루었다.

<출처 : 광명동굴>





뉴서울 다이빙 풀

- 홈페이지 : http://www.scubapool.com
뉴서울 다이빙 풀은 최첨단 시스템인 오존 처리의 방식과 최초의 인공해수 잠수풀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다 강습(교육) 자격과 전문 트레이너들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로 이용자의 편리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점심)장수촌

장수촌

- 전화번호 : 02-899-7191
부드러운 닭고기 육질에 구수한 누룽지가 함께 하는 '누룽지 삼계탕'에 잘 익은 김치 한 점 더 한다면 그 어떤 맛도 부러울 것이 없다. 식사 메뉴인 '누룽지 삼계탕'과 '쟁반막국수', 안주 메뉴인 골뱅이무침 메뉴가 전부인 '장수촌'은 경기도 광명의 대표 맛집으로 토종닭 선별부터 양념 재료 하나하나까지 일일이 주인이 직접 선별하는 그 정성과 끈기가 맛의 비결이라 할 수 있겠다.





광명스피돔

- 홈페이지 : 경륜경정사업본부 http://www.krace.or.kr
세계 최대 돔 경륜장 광명스피돔은 건축면적 12,000평, 연면적 23,000평으로 10,863석의 관람석이 있으며, 최대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돔 경륜장이다. 경륜 선수의 헬멧을 형상화한 모던한 느낌의 비대칭 원형구조로 전면은 모두 은빛 유리로 채워져 있어 건축적 가치와 미학적 가치를 함께 지닌 대한민국 건축물의 새로운 상징이다. 4계절 내내 경륜 경기가 펼쳐지는 실내 경주장이며 국제사이클 연맹의 표준규격에 맞춰 설치하여 규모에서나 시설에서나 국제적으로 손색이 없는 대한민국의 자랑이다.

더욱 세분화되고 고급화되는 고객의 욕구와 특성에 따라 경주 관람실의 시설을 최고의 설비로 고급화하고, 다양하고 세심하게 분류 하였다. 일반석, 특화공간, 고품격 TV관전소, 회원실, 가족실에서 즐겁게 경주를 관람할 수 있다. 여가와 레저의 종합문화 구축을 위해 각 층의 식당별 컨셉을 차별화하고, 고품격의 인테리어로 마무리 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한층 더 세심하게 배려했다.




광명새마을시장

광명새마을시장

- 전화번호 : 02-2614-5292
식료품 중심으로 판매하는 소매시장으로 광명6동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다. 1986년부터 생긴 점포들이 지금은 200여 개의 점포가 들어선 대형 재래시장의 면모를 갖추었다. 주변이 주택가라는 이점을 살려 식료품을 싱싱하고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특징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