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태백시][힐링 추천 코스] 사계절 내내 매력 넘치는 태백산과 태백고원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9. 24.
728x170

사계절 내내 매력 넘치는 태백산과 태백고원

모든 산은 봄, 여름, 가을에 활기차고 아름답다. 하지만 유독 겨울에도 빛나는 산이 있으니, 바로 태백산. 겨울산행과 눈꽃을 대표하는 태백산은 겨울에도 사람들로 활기를 띤다. 낙동강과 한강이 발원하고 천제단을 품은 태백산은 꼭 한 번쯤 올라봐야 할 영산이다. 해발 700m 이상의 고원에 자리한 태백고원 자연휴양림도 태백에서 빼놓을 수 없는 힐링 코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6km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태백산도립공원

- 홈페이지 : http://taebaek.knps.or.kr/
태백산은 백두대간의 중앙부에 솟아 있는 민족의 영산이며, 한강과 낙동강, 삼척의 오십천이 발원하는 한반도 이남의 젖줄이 되는 뿌리산이다. 태백산은 천제단이 있는 영봉(1,560m)을 중심으로 북쪽에 장군봉(1567m) 동쪽에 문수봉(1,517m), 영봉과 문수봉사이의 부쇠봉(1,546m)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고봉은 함백산(1,572m)이다.

함백산을 포함하여 산봉•기암•괴석 등 경관자원 13개소가 분포되어 있으며, 여우, 담비, 개병풍 등 멸종위기종 22종과 천연기념물 10종(열목어, 붉은배새매 등) 등을 포함하여 총 2,637종의 야생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또한, 국가민속문화재 제228호인 태백산 천제단 등 지정문화재 3점을 포함하고 있어 생태•경관, 역사•문화적인 가치가 매우 높은 지역에 해당된다.

또한 태백산 정상부에는 고산식물이 많이 자생하는데, 특히 국내의 대표적 주목 군락지로 유명하며, 봄이면 산철쭉, 진달래의 군락지가 등산객을 맞이하고 여름에는 울창한 수목과 차고 깨끗한 계곡물이 한여름 더위를 잊기에 충분하며 가을은 형형색색의 단풍으로 수놓으며 겨울은 흰 눈으로 뒤덮인 주목군락의 설경을 보여 주는 곳으로 남성다운 중후한 웅장함과 포용력을 지닌 육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 태백산 국립공원 지정

민족의 영산으로 불리는 태백산은 도립공원 지정 27년 만에 구역을 넓혀, 8월 22일 우리나라의 제22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환경부고시제2016-92호) 태백산 국립공원 구역은 강원 태백시 51.2㎢, 강원 영월군 0.1㎢, 강원 정선군 0.9㎢, 경북 봉화군 17.9㎢ 등 총 70.1㎢이며, 기존 도립공원 면적(17.4㎢)의 4배에 이른다.





점심식사(한국관, 산골닭집)

한국관

- 코스개요 : [한국관]

고원관광도시 태백에 위치한 라이브카페 오아시스 한국관은 생주물럭, 생육회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하고 있다. 고기는 태백한우 (A+)만을 고집한다. 또한 살아있는 라이브음악과 대형수족관 디스플레이로 유명한 곳이며, 깔끔하면서 맛깔스런 음식이 있어 더욱 좋은 라이브카페 오아시스 한국관이다.


[산골닭집]

산골닭집은 토종닭요리 전문음식점이다. 이곳에서는 고객님의 주문과 동시에 요리를 시작한다. 따라서 즉석에서 바로 드실 수는 없다. 긴~시간과 정성이 드는 요리이므로 드시기 전에 미리 예약하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맛볼 수 있다.





태백고원 자연휴양림

- 코스개요 : 태백시에서 운영하는 태백고원자연휴양림은 '행복이 가득한 숲 속에서의 하룻밤'이라는 컨셉으로 해발 700m 이상 되는 고원의 숲 속에서 4계절 아름다운 자연과 편안한 쉼터의 역할을 하기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겨울에는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 할 수 있고, 여름에는 모기 등의 해충이 없는 서늘한 기후를 자랑하며 봄, 가을에는 숲 속의 맑은 공기와 함께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