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기도 김포시] 체험형 미디어아트 훌리훌리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1.
728x170

체험형 미디어아트 훌리훌리

 - 주소 : 경기도 김포시 김포대로 1466-48 홀리홀리 특별전시장
- 홈페이지 : 홈페이지 : http://hulihuli.co.kr
- 전화번호 : 070-4115-0691
훌리훌리는 기존의 미디어아트와는 다른, 100% 체험 기반의 미디어아트이다. 보는 전시가 아닌 움직이며, 뛰며, 소리치며 즐기는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인 훌리훌리는 2013년 부터 전국에서 다양한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작품을 통해 관람객을 만나고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2-12-23 ~ 2023-10-15
- 관람 가능연령 : 제한 없음
- 이용요금 : 성인 15,000원 / 어린이 13,000원 (24개월 미만 무료)
- 행사 장소 : 훌리훌리 특별전시장
- 관람 소요시간 : 1시간 이상
- 주최자 정보 : ㈜훌리악
- 주최자 연락처 : 070-4115-0691
- 주관사 연락처 : 070-4115-0691


 




행사소개

훌리훌리는 기존의 미디어아트와는 다른, 100% 체험 기반의 미디어아트이다. 보는 전시가 아닌 움직이며, 뛰며, 소리치며 즐기는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인 훌리훌리는 2013년 부터 전국에서 다양한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작품을 통해 관람객을 만나고 있다.




행사내용

동화극장, 내가 완성하는 그림, 미디어 아트 체험, 스티로폼 분수, 숨어 있는 별자리를 찾아서 등




 




체험형 미디어아트 훌리훌리 4 (3)

체험형 미디어아트 훌리훌리 4 (5)

체험형 미디어아트 훌리훌리 4 (2)





◎ 주위 관광 정보

⊙ 명태덕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수요 미식회와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된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에 위치한 맛집이다. 매장안으로 들어가면 70~80명 정도의 좌석이 배치되어 있어 규모가 꽤 크다. 시래기가 듬뿍 든 명태조림이 대표 메뉴인데 매일 시래기를 손질한다고 한다. 매장안 통창이 시야의 개방감을 주며 커피 자판기도 설치되어 있고 테라스 공간도 있다. 식사 후 테라스에서 커피 한 잔을 할 수 있으며 멀리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 견복궁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gyeonbokgung/
- 전화번호 :
김포시 운양동에 애견 운동장까지 갖추고 있는 대형 애견 카페다. 평일은 유치원 및 데이케어 위탁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말 및 공휴일만 카페로 운영하고 있다. 음료를 포함한 견주 입장료와 반려견의 입장료를 따로 내야 한다. 1층에는 실내 카페 및 운동장이 있고, 2층에는 호텔과 유치원이 있다. 15kg 이하의 소, 중형견 야외 운동장이 분리되어 있으며, 물티슈, 배변 봉투, 물통, 그릇, 장난감 등도 비치되어 있다. 여름철에만 수영장을 운영하며 입장은 무료다. 애견용품이나 사료 등의 구매도 가능하다. 어린이의 경우, 8세 이상 출입할 수 있다.

⊙ 금송아지 김포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음식점 이름은 금송아지이지만 소갈비 외에 돼지 양념갈비도 주문할 수 있는 김포 양촌읍의 갈비 맛집이다. 김포는 물론 인천, 강남, 일산에 분점을 가진 음식점으로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맛을 내는 가성비 높은 음식점이다. 내부 규모가 큰 편이어서 단체 회식도 가능하다. 파무침, 묵은지, 가자미조림, 상추 묵무침, 해초 무침, 잡채 등의 다양한 기본 반찬에 고기도 숯불에 구워 향도 좋고 고기 맛이 부드럽다. 카페를 갖추어 놓아 식후엔 아이스티, 커피, 핫초코 등도 후식으로 즐길 수 있다.

⊙ 산속의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산속의 집은 경기도 김포시에 있는 장어 요리 전문점이다. 국내산 토종 장어만을 사용하여 잡내 없이 담백한 맛의 장어를 맛볼 수 있다. 보양식인 장어와 숯불로 구워낸 깔끔한 맛으로 가족 외식뿐만 아닌 각종 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다. 푸짐한 밑반찬과 더불어 산속의 집에서는 장어를 주문할 경우, 장어탕 또는 누룽지탕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나무에 둘러싸여 있어 자연의 싱그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주차 공간이 넓어 이용하기 편리하며 내부 또한 큰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 남도의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남도의뜰은 경기도 김포시에 있는 한정식당이다. 간수를 뺀 신안 천일염으로 자연 건조 숙성시킨 짜지 않고 쫄깃한 맛이 일품인 보리굴비가 별미다. 그 밖에도 갈비찜 한상, 간장게장 한상, 육회 한상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한 인테리어를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족 모임이나 데이트 장소로서도 손색없다. 식당 내에서는 보리굴비와 게장을 따로 판매하고 있다.

⊙ 나인블럭아트스페이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아트스페이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폐공장이 멋들어진 미술관으로 탈바꿈되어 김포시민들에게 명작을 보는 새로운 눈으로 다가서게 하는 곳이다. 공장부지를 사용해서인지 공간이 매우 넓어서 주차 걱정은 할 필요도 없습니다. 탁 트인 공간에 카페와 쇼핑과 브런치를 즐길 수 힐링의 공간이다.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및 공간 사이에 노천카페 마냥 느낌 있는 인증샷 공간도 있다. 문화와 예술을 즐기며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

⊙ 구수옥설렁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구수옥설렁탕 김포점은 김포시 장기역 4번 출구를 나와 200여 미터 앞쪽에 있는 24시간 설렁탕 전문점이다. 넓은 공간에 식당과 주차장이 자리 잡고 있어서 주차가 편리하다. 입구 쪽으로 들어가다 보면 오른쪽으로 육수를 조리하고 있는 주방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통유리창이 있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엄선된 재료로 육수를 만들어 내는 조리과정을 직접 보여주기 위해서다. 전통의 구수옥 비법으로 끓여 진하고 구수한 사골 맛이 전해진다. 밥은 직접 현장에서 도정한 건강한 쌀을 사용하여 제공한다. 내부엔 유아 놀이방이 있고, 입석과 좌식석이 함께 있어 취향대로 앉아 식사가 가능하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안내견만 가능)

⊙ 교다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교다이는 장기역 5번 출구에서 200m 거리에 있는 일식 초밥 전문점이다. 장기동 먹자골목에 있는 교다이는 모든 식자재를 수작업으로 직접 손질해 사용한다. 덕분에 싱싱한 초밥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가성비 좋은 식당으로 인기가 많다. 입구는 창문 없이 흰 벽으로 둘려져 답답해 보이나, 내부로 들어서면 밝은 조명과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대표 메뉴인 교다이 스페셜정식은 사시미, 초밥, 해물누룽지탕, 메로구이, 왕새우 튀김, 크로켓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주변에 한강 중앙공원과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이 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단, 안내견은 가능)

⊙ 김희라왕돈까스전문점


- 홈페이지 : https://smartstore.naver.com/gimpo1996?
- 전화번호 :
김희라왕돈까스는 김포 장기역 부근에 있는 왕돈가스 전문점이다.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아 가성비 좋은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대표 메뉴인 왕돈가스는 어른 남자 손보다 크며 고기도 두툼하여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돈가스뿐만 아니라 함박스테이크, 희라쫄면, 냉면, 어묵 등도 맛볼 수 있으며 밥과 탄산음료가 무료로 무한리필 된다. 건물 입구에 주차장이 있고 신발을 벗고 실내에 들어서는 구조이다. 근처에 한강 중앙공원과 김포한강 야생조류 생태공원이 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단, 안내견은 가능)

⊙ 메이쓰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메이쓰리는 김포도시철도 장기역 부근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내부는 은은한 조명 아래 베이지 톤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아늑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오너 셰프가 직접 만든 이탈리안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탈리안 음식의 기본인 스테이크와 피자, 그리고 여러 종류의 파스타와 샐러드를 맛볼 수 있고, 세트 메뉴와 코스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도 마련되어 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단, 안내견은 가능)

⊙ 물회의정석 곰치국 본점


- 홈페이지 : https://smartstore.naver.com/js-mulhoe
- 전화번호 :
물회의 정석 곰치국 본점은 김포 모아패션아울렛 건너편에 있다. 푸짐하고 싱싱한 물회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김포 맛집이다. 대표 메뉴는 회, 낙지, 전복, 문어, 새우, 소라 등 푸짐하게 나오는 황제 물회와 곰치국이다. 곰치국은 10월에서 3월까지만 주문할 수 있다. 그 외 대구뽈탕, 해물찜, 아귀찜, 코다리, 갈치 조림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인근에 있는 전류리 포구와 모담공원이 있어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단, 안내견은 가능)

⊙ 박승광해물손칼국수 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박승광 최강 해물 손칼국수 본점은 김포 장기동 운곡사거리 김포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뒤편에 있다. 체인으로 운영되고 있어 부천, 고양, 성남 등에 지점을 두고 있다. 각종 해물이 듬뿍 들어간 시원한 칼국수가 대표 메뉴이며 칼국수와 보쌈, 해물파전 등이 있다. 커다란 냄비에 해물을 가득 넣어 끓여 먹는 칼국수에는 오징어와 문어, 가리비, 홍합 등 여러 가지 해산물들이 푸짐하게 들어간다. 그 외 냉 김치말이국수, 고기만두, 수제 돈가스 등도 있으며 해물은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 인근에 전류리 포구, 김포한강 야생조류 생태공원이 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안내견만 가능)

⊙ 킹의전설 김포장기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킹의 전설 김포장기점은 장기 사거리 부근 현대홈타운 2단지와 고창 초등학교 사이에 있다. 푸짐한 기본 반찬과 함께 나오는 대게와 킹크랩찜이 유명한 집으로 MBC-TV 생방송 오늘에 소개된 적이 있다. 식당 주변으로 대규모 전용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 편하다. 쫄깃한 랍스터회와 금가루가 뿌려진 랍스터찜이 일품이다. 상차림비는 1인당 3,000원 정도의 기본비용을 지불하고, 킹크랩, 대게, 랍스타는 시가로 먹을 수 있다. 랍스터 정식을 주문하면 밑반찬으로 연어회, 조개, 새우튀김, 소라와 멍게, 산낙지, 샐러드 등 다양한 해산물이 풍성하게 나온다. 대게와 해산물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맛집이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단, 안내견은 가능)

⊙ 평창진부막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평창의 막국수 맛을 그대로 김포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다. 오랜 전통의 평창군 진부면의 막국수집의 수제자가 운영하는 가게이다. 평창에서 자란 식자재를 사용하여 평창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강원도 시골에 할머니가 해주시는 슴슴하면서 시원한 물막국수와 평창산 고춧가루와 들기름이 어우러진 비빔막국수가 대표메뉴이다.

⊙ 카페고마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카페고마워는 오늘의 파스타가 맛있는 장기동에 있는 브런치 카페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며 동네에 있는 인테리어가 예쁜 정겨운 카페이다. 주차 공간은 다소 협소하여 근처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메뉴는 커피와 음료를 비롯하여 파스타, 피자, 리조또, 필라프, 샐러드 등이 있고, 특히 오늘의 파스타는 매일매일 다른 메뉴가 나오는데 그날 메뉴는 인스타그램에 올린다고 한다. 재료가 소진되면 그날 오더를 마감하고 영업시간보다 일찍 문을 닫을 수 있으니 전화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카페 건너편에 공원이 있어 식사 후 산책하며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단, 소형견 5Kg 이하, 목줄, 배변봉투 지참)

⊙ 남강메기매운탕 본점


- 홈페이지 : https://www.namgangmegi.com/
- 전화번호 :
남강메기매운탕 본점은 김포 패션아울렛 근처에 있는 28년 전통의 메기매운탕 전문 식당이다. 3번씩이나 '블루리본' 인증받은 메기매운탕 맛집이다. 안으로 들어서면 원목톤 색깔로 편안한 가정집 분위기로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고, 단체석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메뉴는 참게메기매운탕, 빠가사리매운탕과 어린이를 위한 함박스테이크 메뉴도 있다. 알이 꽉 찬 민물 참게와 메기, 버섯, 야채, 수제비를 넣은 매운탕 안에 약재도 들어 있다. 인근에 유네스코 세계유산 조선왕릉 장릉이 있어 함께 방문해도 좋다.
※ 반려동물 동반불가 (단, 안내견은 가능)

⊙ 두손진곰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두손진곰탕은 장기역 부근에 있는 한우 곰탕과 수육 전문 식당이다. 식당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왼편에 엄청나게 큰 솥에 곰탕이 끓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방송에도 많이 나와서 연예인 사인이 벽에 가득하며 테이블에는 김치랑 깍두기를 덜어 먹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도가니를 함께 넣어 끓여서인지 진한 한우 육수 국물이 쫀득쫀득 고소한 맛이 느껴진다. 곰탕에는 질 좋은 다양한 한우 고기가 가득하며 소면도 들어있다. 김치와 깍두기가 깔끔하니, 곰탕과 수육이 어우러져 그 맛을 더한다. 웬만한 대식가도 배부르다고 할 만큼 양 또한 푸짐하다.
※ 반려동물 동반불가 (단, 안내견은 가능)

⊙ 락원이북만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락원이북만두는 김포 장기역 4번 출구 인근에 있는 만두 전문집이다. 식당 입구에 들어서면 입식과 좌식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앉아 식사가 가능하다. 주방 앞에서 요리사가 맛있는 만두를 쉴 새 없이 열심히 빚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메뉴는 만둣국, 떡국, 칼국수, 찐만두, 군만두, 만두전골, 칡냉면 등 다양하다. 간단한 식사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비빔국수와 군만두가 포함된 비빔국수세트 메뉴도 있다. 락원이북만두는 이북만두 특유의 담백한 만두소가 특징이며, 고기만두는 평안도식, 김치만두는 황해도식이라고 한다. 식사 후 인근에 있는 한강중앙공원,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등을 함께 방문해도 좋다.
※ 반려동물 동반불가 (단, 안내견은 가능)

⊙ 상화만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상화만두는 많은 매스컴에 만두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으로 장기역 인근 산타마리아빌딩 201호에 있다. 내부는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고, 입구에는 주방장이 직접 빚은 만두가 가지런히 쌓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상화의 야채비빔만두는 접시 중앙에 채 썬 양배추 위에 매콤 새콤한 양념이 뿌려져 있어 군만두와 곁들여 먹으면 느끼함 없이 누구나 맛있게 만두를 즐길 수 있다. 그 외 시원한 냉모밀과 만둣국, 부대만두전골, 돈가스 등을 판매하고 있다. 공깃밥과 밑반찬은 셀프로 무한 무료 제공한다. 식사 후 한강중앙공원과 모담공원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 반려동물 동반불가 (단, 안내견은 가능)

⊙ 우리땅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우리땅갈비는 장기동에 있는 돼지갈비 전문 식당이다. 주차장이 넓어 주차가 편하고 건물은 2층으로 되어 있어 자리도 넉넉하다. 식당에 들어서면 맛집답게 주방 위 벽면이 많은 유명인 사인으로 가득하다. 우리땅갈비는 100% 국내산 한돈만을 사용하며, 메뉴는 우리땅한판, 뼈없는한판, 돼지껍데기, 냉면, 된장찌개가 있다. 식사로 고기를 먹으면 후식 냉면이 1인당 1개씩 무료 서비스로 제공된다. 돼지고기가 한판(800g)과 반판(500g)으로 판매되며 가격에 비해 양이 푸짐하여 가성비가 뛰어나 만족도가 높다.
※ 반려동물 동반불가 (단, 안내견은 가능)

⊙ 통영해물뚝배기 장기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김포 통영해물뚝배기는 장기역에서 구래동으로 가다 운곡 사거리 부근에 있다. 식당 앞에 주차 공간이 있다. 조명이 밝고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탁 트인 밝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다. 해물 전문점답게 식당 안쪽에 신선한 어패류가 가득한 수족관이 있다. 음식은 주문 즉시 조리를 시작해서 약 15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 1인분이 가능한 해물뚝배기는 커다란 통오징어와 홍합, 전복, 새우 등 다양한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 맛과 가성비가 뛰어나다. 무절임, 땅콩, 김치, 오징어조림 밑반찬이 제공되며 다 먹으면 셀프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다.
※ 반려동물 동반불가 (단, 안내견은 가능)

⊙ 말랑 떡집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mallang_official/
- 전화번호 :
말랑 떡집은 장기동에서 석모리 가는 길에 있는 프리미엄 수제 떡 전문점이다. 매장은 떡 이미지와 어울리게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 카페 분위기가 느껴진다. 말랑 떡집은 당일 제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건강한 재료로 무방부제 무첨가제의 떡을 만들고 있다. 이곳에서 답례 떡, 백일 상차림, 예단 떡, 행사 떡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전통 떡, 퓨전 떡, 약과까지 다양한 종류의 떡을 맛볼 수 있고, 매장에서 예쁘게 포장하여 선물로도 가능하다.
※ 반려동물 동반불가 (단, 안내견은 가능)

⊙ 55갤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55갤런비스트로카페는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누산리에 있는 대형 디저트 카페다. 카페 입구에는 55갤런 드럼통과 다양한 꽃으로 예쁜 포토존을 꾸며 놓았고 내부엔 에런 잭슨이란 작가가 만든 업사이클링 아이언 아트웍스가 장식되어 있다. 창밖의 전원 풍경과 다양한 모습의 작품이 나무들과 함께 어우러져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다양한 브런치와 샐러드, 베이커리가 있고 와인도 주문이 가능하다.커피나 음료만 즐길 수 있고 반려동물 용품을 팔고 있어 작품을 감상하며 힐링하기 좋은 공간이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단, 야외테이블 이용과 목줄 착용 시)

⊙ 산들마을


- 홈페이지 : https://sandeulmaeul.modoo.at/
- 전화번호 :
산들마을은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누산리, 모아 아울렛 맞은편에 있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한 안심 한우 전문 식당이다. 룸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으며 테이블 간격이 넓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다. 최고등급 한우(1++등급))를 사용하고 있어 고기의 육즙부터가 다르다. 한우 전문점답게 한우샤브, 한우불고기, 한우물회, 육회 등 메뉴를 선택할 수 있고, 등심, 갈빗살 등 한우를 돌판에 구워 먹을 수도 있다. 다양한 장난감과 함께 유아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다. 명절에는 버섯으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구입하여 선물을 할 수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단, 목줄 착용 시 가능)

⊙ 마담하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김포 운양동에 위치한 마담하오는 깔끔한 인테리어와 음식맛이 인상적인 곳이다. 큼직한 야채와 국내산 돼지고기가 들어간 고기가 마치 옛날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짬뽕은 큼직한 꽃게와 새우로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깐풍육, 등식탕수육도 인기를 끄는 메뉴이다. 사이드로 나오는 계란국도 간이 적당한 걸로 보아 어떤 음식을 맛봐도 만족하게 될 것 같다.

⊙ 이학갈비 김포점


- 홈페이지 : http://www.ehak.co.kr/03_store/sub07.php
- 전화번호 :
이학갈비 김포점은 장기역 부근에 있는 양념갈비 맛집이다. 이학갈비는 주차장도 넓지만, 건물도 1, 2층으로 나뉘어 있어 규모가 상당히 큰 식당이다. 창도 넓어서 편안하고 무엇보다 연기를 바닥으로 빼내고 있어 연통이 없기 때문에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단, 안내견은 가능)

⊙ 김포한탄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김포한탄강은 김포 운영역에 있는 민물매운탕 전문 식당이다. 식당 안으로 들어서면 고풍스러운 넓은 공간이 예스럽고 정겹게 느껴진다. 메뉴는 메기, 참게+빠가사리, 메기+참게+빠가사리 등 선택할 수 있다. 기본으로 수제비와 떡, 라면 사리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그 외 계절별로 왕새우 소금구이와 새우찜, 전어구이 등을 먹을 수도 있으며 포장도 할 수 있다. 카운터에는 옥수수와 건표고버섯 등 곡식과 볶음콩 등 주전부리도 판매하고 있다. 식사를 마치고 인근에 있는 도담공원을 둘러보며 즐길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단, 안내견은 가능)

⊙ 유니클로 김포장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스파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용화사(김포)


- 홈페이지 : http://www.kimpoyhs.com
- 전화번호 :
용화사는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운양산(雲陽山)에 자리한 대한불교조계종 직할사암이다. ‘운양추파(雲陽秋波)’ 용화사가 자리한 운양동은 예로부터 가을빛 하늘에 물든 한강의 파도치는 모습이 아름답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김포 8경의 하나로 꼽히는 이곳은 한강하류에 접해 있어 천연기념물인 재두루미를 비롯해 큰기러기, 황오리, 고니 등 멸종위기 철새들을 관찰할 수 있는 철새도래지다. 이곳은 최근까지 군사시설 보호를 명목으로 생태환경이 비교적 잘 보전되어 왔던 것도 사실이다.
용화사는 한강하구 변에 남아 있는 유일한 전통사찰로 역사적이나 문화적으로도 보존가치가 높은 사찰이다. 현재 김포시 향토유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미륵불은 절의 창건과 함께 600여년의 세월을 함께 했으며, 다음과 같은 전설이 남아 있다. “1405년(태종 5)의 어느 날 신사(信士) 정도명이 강화도로부터 세곡선을 한강으로 수송하고 있을 때 미륵불이 갑자기 바다 가운데에서 나타나 밝은 빛을 뿜어내자 이것을 본 정도명은 기쁨을 누르지 못하고 곧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이곳에 절을 짓고 그 미륵불상을 모셨다고 한다.” 이러한 유서깊은 사찰 용화사도 최근 도시화가 급격히 진행되면서 개발압력이 가중되고 있는 상태이다. 이에 용화사에서는 현재 사찰주변 자연경관을 생태학습장으로 시민들에게 개방하고 있으며, 향후 각종 환경관련 문화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