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문화재야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1.
728x170

송파문화재야행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동 248 백제초기적석총 석촌동고분군, 석촌호수 서호 일대
- 홈페이지 : www.songpatour.com
- 전화번호 : 02-3401-0660
송파문화재야행은 달빛 아래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 의미를 되새기며 다채로운 체험, 공연, 투어가 어우러진 문화재 축제다.
백제 왕과 왕족, 귀족의 무덤이 있는 석촌동고분군, 옛 송파나루가 있던 석촌호수 일대에서 진행되는 문화재야행에서는
2천 년 전 문화 강국 백제의 소프트 파워를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다.
달밤 아래 즐기는 문화재 축제를 통해 송파문화재야행을 통해 고대와 현대가 멋지게 공존하는 역사문화도시 송파의 매력을 만날 수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6-23 ~ 2023-06-24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석촌동고분군 외
- 공연시간 : 18:00~22:00
- 주최자 정보 : 송파구, 서울시, 문화재청
- 주최자 연락처 : 02-3401-0660
- 주관사 정보 : (사)문화살림
- 주관사 연락처 : 02-3401-0660


 




행사소개

송파문화재야행은 달빛 아래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 의미를 되새기며 다채로운 체험, 공연, 투어가 어우러진 문화재 축제다.
백제 왕과 왕족, 귀족의 무덤이 있는 석촌동고분군, 옛 송파나루가 있던 석촌호수 일대에서 진행되는 문화재야행에서는
2천 년 전 문화 강국 백제의 소프트 파워를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다.
달밤 아래 즐기는 문화재 축제를 통해 송파문화재야행을 통해 고대와 현대가 멋지게 공존하는 역사문화도시 송파의 매력을 만날 수 있다.




행사내용

1. 메인프로그램 : 다채로운 개막공연, 한지조명 놀이마당 빛의 정원, 대왕의 가장행렬(퍼레이드), 사일런트 디스코, 프리마켓, 송파박물관투어, 송파를 주제로 한 투어와 만담 공연 등
2. 부대프로그램 : 다양한 백제역사문화체험
3.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 송파박물관탐방, 프리마켓, 석촌동고분군~석촌호수 투어와 만담 공연, 사일런트 디스코
4. 기타 내용 : 전통공연, 매직 마술과 저글링, 무형문화재 화혜장 꽃신 만들기 체험, 백제왕 캐리커처 그리기




 




송파문화재야행_1

송파문화재야행_2

송파문화재야행_3





◎ 주위 관광 정보

⊙ 롯데월드 어드벤처


- 홈페이지 : http://www.lotteworld.com
- 전화번호 :
롯데그룹이 국민들의 여가 선용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설립하고 운영하고 있는 테마파크이다. 롯데월드는 모험과 신비를 주제로 한 실내 주제공원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호수공원인 매직아일랜드, 쇼핑몰, 민속박물관, 아이스링크, 호텔, 백화점 등으로 구성되어 관광, 레저, 쇼핑, 문화를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대단위 복합생활공간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최첨단 탑승시설을 비롯하여, 환상적인 퍼레이드, 각종 영상 시스템, 레이져쇼, 공연, 각국의 음식을 연중무휴로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테마파크이다. 민속박물관에는 한국의 오천년 역사와 민속 문화가 역사전시관, 모형촌, 놀이마당, 저자거리로 나누어져 쉽고 재미있게 재현되어 있다. 롯데월드 가든스테이지는 롯데월드 공연의 중심무대로 각종 시즌 뮤지컬 쇼, 공개방송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롯데월드 스타에비뉴는 한류스타 조성거리로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다.

놓치지 말 것
수용 인원 최대 1000명인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낮에는 천장의 어드벤처 유리돔 가득 비추는 자연광 아래서, 밤에는 테마파크의 화려한 조명과 퍼레이드의 흥겨운 분위기에서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다. 아이스링크와 탈의실 사이에는 고무 매트를 설치해 안전성을 높였다. 안전모와 장갑 등 안전 장비 착용은 기본, 시계 반대 방향 활주 등의 수칙을 준수한다면 안전하고도 짜릿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구석기부터 일제강점기까지 시대별 역사 유물과 생활상을 전시한 역사전시관, 모형촌 등으로 나뉘며 전통공예체험 같은 전통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서울 방이동 고분군


- 홈페이지 : http://www.songpa.go.k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이곳은 1975년 잠실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을 하다가 발견된 고분 유적이다. 이곳에서 1976년까지 8기의 고분이 조사되었고 1983년에 복원공사를 시행하여 공원으로 만들었다. 고분이 있는 방이동 일대는 원래 해발 30~50m 가량의 나지막한 구릉이었으나 개발로 인해 지금은 평지가 되었다. 1~6호 무덤은 같은 구릉에 있고 7호와 8호 무덤은 조금 떨어진 구릉에 있다. 모든 무덤의 봉분은 원형이다. 무덤의 내부에는 생토면 위에 다듬은 돌을 이용해 방형 또는, 장방형의 널방을 쌓고 널길을 만들었으나, 세부적으로는 무덤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대부분의 무덤은 도굴 당하였으나, 일부 무덤에서 회청색경질의 굽접시와 항아리 등이 출토되었다. 발굴될 당시 이들 유물을 백제시대의 것으로 추정하여 백제 고분군으로 이름 지었으나, 지금은 통일신라시대의 것으로 보고 있다.

⊙ 서울 석촌동 고분군


- 홈페이지 : 문화재청 http://www.cha.go.kr
송파구 문화관광 http://www.songpa.go.kr/culture/
- 전화번호 :
이곳의 적석총은 잠실지구 개발사업의 목적으로 발굴 조사되었는데, 파괴가 심하여 전체적인 규모는 확인할 수 없었으나 제3호분은 기원 전후부터 나타나는 고구려 무덤형식인 기단식 적석총이다. 이 무덤은 약간 높은 지형을 평탄하게 정지작업을 하고 밑 테두리에는 매우 크고 긴 돌을 두르고 자연석으로 층단을 이루면서 쌓아 올려 3단으로 되었는데, 옛 고구려지역이었던 만주 통구에 있는 장군총에 버금가는 큰 것으로, 크기는 동서 길이 49.6m, 남북 길이 43.7m, 높이 4m이다. 따라서 이 무덤은 고구려 사람들이 남쪽으로 내려와 한강유역에 백제를 세웠을 때의 초기 권력자의 무덤인 것으로 보인다.
제4호분은 정방형으로, 3호분과 그 축조 방법이 매우 비슷한 적석총인데 이 에서도 백제 초기의 연질토기 조각들이 많이 출토되었으며, 이 고분 주위에서는 금으로 만든 세환식 귀고리도 한 점 발견되었다. 제5호분은 완전하게 발굴, 조사되지 않아 묘각의 구조와 유물에 관해서는 확실히 알 수 없으나, 대개 가락동 제1·2호분과 같은 구조로 추정된다. 이중 사적으로 지정된 것은 3호와 4호 적석총이다. 백제 시대 초기 무덤으로 추정되는 이 적석총은 백제가 가장 왕성했던 4세기경의 대외관계 혹은 삼국시대의 문화 연구에 매우 귀중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고분이다. 특히, 고구려의 적성 총과 비교하면 그 규모나 완성도에서 그리 차이가 나지 않음을 알 수 있으므로, 삼국 시대 초기 백제의 성세를 짐작할 수 있다. 동시에 백제의 지배층이 고구려 계통이라는 것도 추측할 수 있다.

⊙ 롯데월드 가든스테이지


- 홈페이지 : 롯데월드 http://www.lotteworld.com
- 전화번호 :
롯데월드는 모험과 신비를 주제로 한 실내 주제공원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호수공원인 매직아일랜드,쇼핑몰, 민속박물관, 아이스링크, 호텔, 백화점 등으로 구성되어 관광, 레저,쇼핑, 문화를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대단위 복합생활공간이다. 롯데월드 가든스테이지는 롯데월드 공연의 중심무대로 각종 시즌 뮤지컬 쇼, 공개방송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 서울놀이마당


- 홈페이지 : 송파구 문화관광 http://www.songpa.go.kr/culture/
- 전화번호 :
우리 민속과 전통놀이를 시민들에게 널리 보급시키기 위하여 1984년 12월 25일 건립된 서울놀이마당은 우리의 전통 문화를 수시로 공개하고 전수하는 옛 조상들의 멋과 흥에 알맞도록 꾸며진 원형 무대로써 노천공연장이다. 매주 토·일요일 무형문화재를 위주로 연 120여 회의 공연을 실시한다. 평균 관람객은 1,300여 명이나 된다. 또한, 서울놀이마당내에는 송파민속보존회가 상주하고 있는데 송파산대놀이, 송파백중놀이등을 보존하기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학중 무료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 홈페이지 :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http://www.lotteworld.com/museum
- 전화번호 :
구석기시대부터 일제강점기까지의 우리역사를 시대별로 구분하여 실제유물과 함께 모형으로 재현하여 알기 쉽고 재미있게 관람이 가능하도록 전시되어 있다. 특히, 모형촌은 8분의 1로 축소된 2천여 점의 인형을 이용하여 조선시대의 사계절과 세시풍속, 관혼상제, 양반과 서민들의 생활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하였다.

* 개관일 1989년 1월 14일

⊙ 샤롯데씨어터


- 홈페이지 : 샤롯데씨어터 http://www.charlottetheater.co.kr
- 전화번호 :
총 1,241석 규모의 국내 최초의 뮤지컬 전용극장인 샤롯데씨어터는 롯데그룹이 한국의 뮤지컬 업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건설비 총 450억 원을 투자하여 지난 2004년 착공, 2006년 10월 28일 개관하였다.
세계 어느 극장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샤롯데씨어터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중세 유럽 분위기의 품격 있는 내·외관을 자랑하고 있으며 뮤지컬 전용극장으로서 갖춰야 할 모든 요소를 최첨단 시스템으로 설비하고 있다.

⊙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실내)


- 홈페이지 : http://adventure.lotteworld.com/icerink
- 전화번호 :
잠실 롯데월드 지하 3층에 위치한 아이스링크는 사계절 운영되는 전천후 실내 아이스링크이다. 최신의 현대적 시설과 주변 환경이 멋진 조화를 이루는 쾌적한 분위기의 링크로 가족이나 연인들이 하루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특히, 아이스링크가 실내공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롯데월드 어드벤처까지 이어지는 트인 공간에서 비치는 자연채광으로 인해 야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링크 둘레에 약 400석의 안락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별미를 즐길 수 있는 식당가, 전자오락실이 함께 있어 스케이팅과 각종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


- 홈페이지 : 농수산물식품공사 http://www.garak.co.kr
- 전화번호 : 02-3435-1000
송파구 가락동 현대 아파트 앞에 자리잡은 가락동 시장은 국내 최대의 농수산물 도매시장이다. 1985년 청과시장과 수산시장이 처음 문을 열면서 국내 최고의 농수산물 유통단지로 성장해왔고 1986년에는 축산시장, 1988년에는 기타 직판시장이 각각 들어서면서 오늘날의 규모로 자리잡았다. 16만 4천여 평에 달하는 부지에 각종 시장 건물 17동이있다.

⊙ 롯데월드 쇼핑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411-2000
쇼핑몰이 위치한 단지내에 세계최대의 실내주제공원인 롯데월드 어드벤쳐 및 우리민족의 문화와 민속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민속박물관, 그리고 연중무휴로 연인과 가족이 함께스케이트를 즐길수 있는 아이스링크 및 실내수영장, 볼링장, 스포츠센터 등이 있다. 또한 백화점과 롯데마트도 같이 있어 문화와 쇼핑 여가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 드럼통 참숯석쇠구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416-4555
드럼통참숯석쇠구이는 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한 고깃집이다. 질 좋은 고기만을 조리하여 이미 인근 지역에선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다. 고기는 숯불에 구워 불 맛을 내어 맛이 좋고, 후식으로 나오는 열무김치와 새콤하고 시원한 국물이 조화를 이루는 열무냉면도 별미이다. 그리고 이곳은 가게 앞 노상에서 식사를 할 수 있어 날씨가 좋은 날 야외에서 맛있는 고기를 즐길 수 있다.

⊙ 롯데호텔 월드


- 홈페이지 : http://www.lottehotel.com/world/ko
- 전화번호 : 02-419-7000
리조트 형 비즈니스 호텔인 롯데호텔월드는 서울 강남의 요지, 잠실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놀이공원인 롯데월드 어드벤쳐, 아시아 최대 규모의 멀티플렉스 롯데월드몰과 바로 연결되어 있으며, 아름답고 자연친화적인 석촌호수가 인접해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국제회의와 특별한 행사를 위한 다양한 연회장과 회의실을 구비하고 있으며,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캐릭터인 '로티'와 '로리'를 테마로 꾸며진 캐릭터룸을 통해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롯데호텔월드는 비즈니스와 여가, 체험과 휴식을 한 곳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호텔이다.

⊙ 가락관광호텔


- 홈페이지 : http://www.hotelkarak.com
- 전화번호 : 02-400-6641~3
가락 관광호텔은 동양 최대의 가락동농수산물시장과 인접해 있고 주변에 잠실 롯데월드, 올림픽공원, 삼성의료원, 현대아산병원, 가든파이브, 코엑스, 도심 공항 터미널, 잠실경기장 등이 근거리에 위치하여 비즈니스 스포츠 문화 건강의 중심에 있다.

⊙ 호텔 레이크


- 홈페이지 : http://www.hotellake.co.kr
- 전화번호 : 02-422-1001
잠실 석촌호수 서호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호숫가에 레이크 관광호텔이 있다. 봄이면 벚꽃축제, 아름다운 분수쇼, 특별한 날과 토요일마다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레이크호텔 객실 또는 스카이라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주위에 무역 센터, 종합전시장, 올림픽 스타디움 등과 인접해 있어 고객의 방문 목적에 맞게 최상의 편의성과 만족을 선사하며, 연중 25% 할인으로 고객 부담을 줄여 비즈니스 외국인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탁 트인 전망을 위한 통유리창에 넉넉한 사이즈의 객실과 욕실, 비즈니스맨을 위한 전용 비즈니스센터와 전 객실의 무선 인터넷 설치, 한식에서부터 양식에 이르기까지 주방장의 요리 솜씨를 맛볼 수 있으며 스카이라운지에서 와인을 비롯한 각종 주류를 접할수 있다. 이 밖에도 강남 최대의 시설을 자랑하는 룸 클럽과 사우나, 또한 로비라운지를 갖추고 있다.

⊙ 석촌호수 벚꽃축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147-2800
아름다운 봄, 벚꽃이야기 호수벚꽃축제'는 코로나로 인해 4년만에 열리는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축제이다.
4월 5일 석촌호수 동호 중앙무대에서 개막식 공연과 함께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이후로는 청년 버스킹 및 문화예술단체 등이 준비한 각종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각종 체험부스와 플리마켓이 준비되어 있어 관람객들에게 볼거리와 놀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올해 가족 및 친구, 연인 등과 함께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에서 봄의 향연을 즐기시기 바란다.

⊙ 핫트랙스 (잠실점)


- 홈페이지 : http://www.hottracks.co.kr
- 전화번호 : 02-417-9961
핫트랙스는 트렌디한 문구∙ 기프트 아이템, 감성적인 음악을 선보이며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핫트랙스에 방문한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아이템을 경험하고 선택하는 과정을 통해 ‘나의 가치’와 ‘나’를 찾고, 새로워진 ‘나’를 표현할 수 있게 해주는 복합 문화 쇼핑 공간이다.

⊙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 홈페이지 : http://www.lwt.co.kr
- 전화번호 :
한국적 곡선의 미를 지닌 한국 전통의 도자기와 붓의 형상을 모티브로 설계된 롯데월드타워는 총 123층, 555M 높이로 세계 5위의 초고층 빌딩이다. 대지면적은 축구장의 12.2배, 전체 총 면적은 축구장의 110배에 달하는 거대한 수직도시이다. 2016년 12월 마침내 준공되었으며, 특급 호텔 '시그니엘 서울'과, 화려한 서울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인 '서울스카이', 최고급 레지던스와 오피스 공간, 복합기능공간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롯데월드몰은 국내 최대의 명품 백화점인 '에비뉴엘'과 국내 시내 면세점 중 최대 면적을 자랑하는 '롯데면세점', '롯데 하이마트', '쇼핑몰', '롯데마트' 등이 위치해있는 쇼핑 관광의 명소로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를 만날 수 이는 공간이다. 쇼핑공간 외에도 문화·예술공간으로 아시아 최대규모의 멀티플렉스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국내 최초 빈야드 스타일의 '롯데 콘서트홀'이 있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쇼핑몰이다.

⊙ 서울 삼전도비


- 홈페이지 : http://www.songpa.go.k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병자호란 때 청에 패배해 굴욕적인 강화협정을 맺고, 청태조의 요구에 따라 그의 공덕을 적은 비석이다. 조선 인조17년(1639)에 세워진 비석으로 높이 3.95m, 폭 1.4m이고, 제목은 ‘대청황제공덕비(大淸皇帝功德碑)’로 되어있다. 조선 전기까지 조선에 조공을 바쳐오던 여진족은 명나라가 어지러운 틈을 타 급속히 성장하여 후금을 건국하고, 더욱더 세력을 확장하여 조선을 침략하는 등 압력을 행사하면서 조선과의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였다. 나라의 이름을 청으로 바꾼 여진족이 조선에게 신하로서의 예를 갖출 것을 요구하자 두 나라의 관계가 단절되었다.

결국 인조 14년(1636) 청나라 태종은 10만의 군사를 이끌고 직접 조선에 쳐들어와 병자호란을 일으켰다. 남한산성에 머물며 항전하던 인조가 결국 청나라의 군대가 머물고 있는 한강가의 삼전도 나루터에서 항복을 하면서 부끄러운 강화협정을 맺게 되었다. 병자호란이 끝난 뒤 청태종은 자신의 공덕을 새긴 기념비를 세우도록 조선에 강요했고 그 결과 삼전도비가 세워졌다. 비문은 이경석이 짓고 글씨는 오준이 썼으며, ‘대청황제 공덕비’라는 제목은 여이징이 썼다. 비석 앞면의 왼쪽에는 몽골 글자, 오른쪽에는 만주 글자, 뒷면에는 한자로 쓰여져 있어 만주어 및 몽골어를 연구하는데도 중요한 자료이다.

* 면적 - 2,850㎡

⊙ 대장금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213-4534
※ 영업시간 11:00 ~ 22:00 (주문마감 21:00)

대장금은 조선왕조 궁중음식의 전통과 한국의 맛을 계승,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음식을 선보이는 궁중 한식 전문점이다. 대장금에서는 국내산 콩으로 직접 담근 장류와 김치, 직접 만든 천연 양념, 전국 유명산지에서 올라오는 귀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왕가와 반가의 기품 있는 맛을 정성껏 만들어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현대속의 문화 공간으로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인 나전칠기장 이진호 선생의 연화도 작품과 5대째 대장장이 차인규 장인의 단조 작품이 함께 하며 조선 왕실 임금의 어좌를 장식하던 일월오봉도를 감상할 수 있다.

⊙ 갓잇(god eat)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487-9451
빡빡한 도심 서울 속에서 잠깐의 식사시간이지만 편안한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받는다. 외국인들이 관광와서 한식을 많이 찾다가도 고향의 맛이 그리울 때, 서양적인 맛과 한국적인 맛이 아름답게 조화되어 새로운 맛을 맛볼 수 있다. 또한 헬시한 푸드로 자극적이지 않으며 신선하다. GOD EAT, 신이 먹을만큼 맛있고 건강한 음식이라는 뜻이다. 주문 후 빠르게 서브되며 패스트푸드이지만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며 만든다. 전메뉴가 포장이 가능하며, 좋은 날씨에는 어느 곳에 가서도 먹기 편하게 서브된다.

⊙ 송파여성문화회관


- 홈페이지 : http://www.songpawoman.org
- 전화번호 :
2001년 개관한 송파구립 여성문화회관이다. 여성 직업 능력 개발 강좌, 문화교양강좌, 송파여성문화회관 봉사단, 종합심리 상담실 등을 운영하며 생활문화대학, 방과 후 교실, 지역복지사업, 아이 돌봄 센터 등의 시설을 갖췄다. 송파실버뜨락, 시니어클럽, 요리교실과 북 카페 등 공공 편의시설이 마련됐다. 지하 1층 주차장과 연결된 소극장에서 각종 공연과 상연회가 상시 진행된다. 이비인후과와 소아청소년과, 치과 등 병의원이 건물 안에 자리한다. 여성을 위한 주차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 홈페이지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http://www.lotteworld.com/aquarium/
- 전화번호 :
* 국내 최다, 최장, 최고,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

전 세계 5대양을 그대로 옮겨놓은 13개의 다양한 테마존에서 해양생물과의 특별한 만남을 가질 수 있다. 강에서 연안으로, 연안에서 바다로 생태계의 흐름을 따라 걸으며 자연의 경이로움을 경험하라!

- 650여종 55,000여마리 국내 최다 해양생물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는 한강 '민물고기'부터, 북극 흰고래 '벨루가'까지 수많은 해양생물이 함께 살아간다.

- 25m 넓이의 수조 : 국내 최대 서식 수조로 집이 되어 살아갈 친구들을 위한 바다처럼 여유로운 수조를 설계하였다.

- 국내 최장 관람창 : 국내에서 가장 큰 메인수조 관람창을 통해 다양한 해양생물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다.

- 85m 국내 최장 수중터널 :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수중터널을 따라 머리 위에 펼쳐진 거대한 바다의 신비를 경험할 수 있다.

- 생생한 배움의 장 : 국내 최고 최다 14종의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생물과 직접 교감하며 공부할 수 있다.

⊙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 홈페이지 : http://seoulsky.lotteworld.com
- 전화번호 :
세계 5위, 국내 최고 높이 롯데월드타워 117층~123층에 위치한 서울 스카이는 500m 상공에서 환상적인 서울의 풍경과 야경을 360도 뷰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서울의 새로운 명소이다. 전시존, 전망대, 스카이데크, 디저트카페, 스카이테라스, 라운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전시층은 지하 1층, 2층에 위치해있다. 전시층 및 전망대 로비에는 한국의 탄생과 성장의 역사, 전통과 자부심을 보여주는 미디어 아트들이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서울스카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캐릭터 상품과 롯데월드타워 관련 다양한 기념품점이 있어 서울스카이의 추억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망층에서는 건물 2층 높이의 통유리를 통해 서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지상 478m 높이에 시공한 '스카이데크'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유리 바닥 전망대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됐다.

악천후로 기상이 좋지 않은 날에도 스카이시어터를 통해 맑은 날의 아름다운 서울 풍경을 대형 스크린으로 관람 할 수 있다. 120층으로 올라가면 고도 486m의 바람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스카이 테라스가 있다. 119층에는 서울스카이만의 독특한 메뉴를 판매하는 디저트 카페인 스카이프렌즈카페, 서울스카이의 최고층인 123층에는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라운지가 있다. 이 곳은 아늑한 공간에서 환상적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에서 가장 높은 라운지이다. 서울스카이를 향해 올라가는 더블데크 엘레베이터 '스카이 셔틀'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다. 단순한 엘리베이터가 아닌 분속 600m로 운행하는 엘리베이터로, 세계 최초로 천장과 벽체 3면에 모니터 화면이 설치되어 있어 한국의 탄생과 발전 모습을 담은 영상을 상영한다. 전망대로 오르는 1분간 시공간을 초월한 황홀함을 느껴볼 수 있다.

⊙ Tina`s Homestay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5165-2175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송파구에 위차한 숙박업소이다.

⊙ [백년가게]진미옥설농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중소벤처기업부 2019년도 '백년가게'로 선정]

초대형 가마솥 3개를 활용하여 끓여낸 진하고 깔끔한 설렁탕 맛으로 인근 지역 주민과 시장 상인들을 단골로 확보하고 있는 곳이다. 뚝배기를 달구고 국물은 보온병에 따로 담아 배달하는 방식으로 ‘따뜻하게 먹는 설렁탕’ 또한 제공하고 있다.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져서 나오는 설렁탕 안에는 고기와 소면 등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 든든한 식사에 제격이다. 이 외에도 도가니탕, 소머리탕, 꼬리탕 등의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오픈형 주방 및 인테리어 보수로 고객 신뢰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독거 노인 분들에게 설렁탕을 기부하여 구청에서 감사패를 받는 등 지역사회에도 기여하고 있다.

⊙ 시민의 집 민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8426-0830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잠실삼전역 2번 출구에서 3분 거리에 있다.

⊙ 브릭버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70-1688-2810
서울특별시 잠실(송파구청)역 부근에 있는 양식당이다. 대표메뉴는 햄버거이다. 롯데월드 안에 있다.

⊙ 쥬씨세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413-5404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있는 카페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과일주스를 먹을 수 있다. 대표메뉴는 생과일주스이다.

⊙ 아이가 행복입니다


- 홈페이지 : http://www.behappykorea.kr
- 전화번호 : 1855-3164
"아이가 행복입니다"는 한국의 저출생 문제를 정부와 기업, 사회단체, 국민이 다 함께 힘을 합쳐 극복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18년 처음 개최되었다. 일과 생활의 균형, 저출생과 관련된 대책 각 분야 전문가들이 일반 대중들과 소통하는 자리이자, 출생/육아 정책과 건강정보 등 양육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한다. 동시에 잔디광장에서는 아이와 함께 즐길수 있는 뮤직페스티벌, 가족영화제, 가족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등 각종 부대행사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24게스트하우스(서울 잠실점) (24게스트하우스 잠실점)


- 홈페이지 : http://www.seouljamsil.com
- 전화번호 :
나와 우리 가족, 혹은 친구들끼리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도심 속 아늑한 공간이다.

⊙ 대게나라 잠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412-2338
직접 산지에서 선별한 대게요리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대게다.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고고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2042-0100
석촌호수 호수가에 위치하여 뷰가 멋진 카페이다.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있는 카페다. 대표메뉴는 팥빙수다.

⊙ 르빵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70-8973-7004
딸기생크림 케이크가 유명한 베이커리이다.대표메뉴는 빵이다.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있는 카페다.

⊙ 큰손제주흑돼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420-5524
제주흑돼지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삼겹살이다.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 라이스앤파스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우리나라사람의 정서에 맞는 쌀과 이탈리아인들의 건강의 핵심이라 불리우는 올리브를 기본으로 한 음식과 야채, 고기, 해산물 등 균형을 맞춘 메뉴를 제공한다.

⊙ 가락수산시장


- 홈페이지 : https://garakmall.garak.co.kr:8443/main.do
- 전화번호 :
가락동 농수산물 도매 시장 내에 있는 가락수산시장은 동부간선도로와 분당·수서 간 고속도로가 지나는 탄천 변 뚝방길에서 출입하는 것이 가깝다. 전국에서 잡은 수산물들이 이곳 가락수산시장에 모여 시세가 형성된 뒤 다시 전국 각지로 팔려나간다. 수산시장 옆으로 가락시장의 한가운데에 해당하는 과일시 장이 도매시장 내에서 면적이 가장 크다. 올림픽훼밀리아파트를 마주보고 채소 시장이, 문정동 우체국 맞은편으로 마늘·고추파 시장이, 가락시장역과 연결된 가락몰이 있다.

⊙ 가락몰


- 홈페이지 : https://garakmall.garak.co.kr:8443/pc/main.jsp
- 전화번호 :
가락농수산물도매시장 옆 송파대로 변에 현대식 건물로 지어진 쇼핑센터이다. 총 7개 동으로 구성되었으며 판매동 지하 1층은 청과물, 지상 1층 수산물, 건해물과 축산물을 판매한다. 2층은 마트 형식의 종합상가와 주방용품을 판매하며 3층은 전문식당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테마동 1관부터 5관까지 식품 식자재와 팔도 특산품 홍보매장(4관)도 운영한다. 2관에 있는 유기농 전문 마트 (주)다농도 주부들에게는 인기다.

⊙ 방이동 고분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사적 제270호로 지정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일대에 있는 백제 초기(4C 초∼475)의 무덤군(31,154㎡)이다. 방이동 유적은 백제의 수도가 한성에 있을 때 만들어진 전기무덤으로 가락동·석촌동 무덤과 함께 한성백제의 문화를 알 수 있는 유적이다. 1971년 조사에 의해 고분 8기가 발견되었고, 1975년 잠실 일대를 개발하는 과정에서도 발굴되었다. 서울시는 1983년 복원 공사를 하여 오늘날의 고분 공원으로 조성하였다. 방이동 백제고분군 인접한 곳에 올림픽공원이 있다. 방이동 백제고분군에서 역사도 되짚어보고 올림픽공원에 있는 미술관이나 기타 시설들을 연계해서 즐기는 것도 좋다. 3개 지하철이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편리하다.

⊙ 본가설렁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잠실동 석촌호수(동호) 길에 대형 건물과 주차장을 보유한 가마솥 설렁탕집이다. 2층 단독 건물로 식당 입구에 있는 커다란 가마솥에서 진한 소고기 육수를 고아내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대표메뉴는 가마솥에서 끓여낸 설렁탕이지만, 소고기 내장이 들어가는 본가탕과 선지가 들어가는 해장국, 돌냄비에 나오는 수육도 인기 메뉴다.

⊙ 주은감자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푹 삶은 돼지 등뼈 위에 연하게 삶아진 시래기를 듬뿍 얹어내는 시래기 감자탕 집으로 24시간 운영하는 식당이다.
TV프로그램 , <맛있는녀석들>, <수요미식회> 등에 소개되면서 더 유명해졌다. 9호선 석촌고분역 1번출구에서 석촌호수 서로 사거리 방면에 위치해 있다.

*점심메뉴 및 해장국은 월요일 ~ 금요일 (오전 10시30분 ~ 오후 4시) 에만 가능

⊙ 송파책박물관


- 홈페이지 : https://www.bookmuseum.go.kr/
- 전화번호 :
송파 헬리오시티 아파트 단지 옆에 새로 생긴 책문화 박물관이다. 책과 독서문화와 관련한 학술 연구와 도서 전시, 강연과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문화재 보존 등을 하는 곳이다.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책 체험전시실과 책과 도서문화와 관련된 각종 전시를 하는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이 있으며, 카페와 휴식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 풍년뼈다귀해장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위치한 뼈다귀 해장국 전문 식당이다. 커다란 뚝배기에 잘 고은 돼지 등뼈와 잘 삶은 우거지가 푸짐하게 제공하는 24시간 운영 식당이다. 뼈해장국과 우거지탕 두 가지 메뉴를 판매하며, 돼지뼈 위에 올려진 우거지가 인기다. 식당 벽에는 손님들이 써 놓은 글씨가 가득하다. 8호선 송파역헬리오시티 가락초등학교 길 건너편에 있다.

⊙ 불광사


- 홈페이지 : http://www.bulkwangsa.org/main/
- 전화번호 :
1974년 고 광덕스님이 불광회(佛光會)를 창립하고, 같은 해 <월간불광>이 창간된 이래 많은 사람들이 불광 법문을 직접 듣고자 모여든 것이 1982년 불광사 건립의 계기가 되었다. 2013년 30년 된 초기의 불광사 건물이 낙후되자 현재의 불광사 중창불사가 준공되었다. 불광교육원, 불광도서관 시설을 비롯해 불광불교대학, 선재대학, 불광아카데미, 불광연구원 등 불자들을 위한 여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5호선 방이역 방이초등학교 인근에 있다.

⊙ 한양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송파동 한양2차 아파트 옆으로 길게 조성된 공원으로 30년 넘게 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산책길과 벤치, 분수대, 운동시설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울창한 나무들이 있어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주변으로 가락고등학교와 잠실여자고등학교가 있고 인근에 아파트 단지들이 많아 주민 쉼터 역할을 하고 있다. 송파역 1번 출구 송파2동 주민센터 지나면 도착할 수 있다.

⊙ 백제초기적석총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에 위치한 백제 초기 만들어진 돌무지무덤(적석총)으로, 적석총(돌무지무덤)과 토광묘(널무덤) 등 백제 초기 유적 5기가 보존되어 있다. 백제 한성시대에 살던 왕과 왕족, 귀족들의 무덤으로 안내되고 있다. 이 중 제3호, 제4호 돌무지무덤이 사적 제243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주변 5,000m²이 사적공원으로 꾸며져 있다. 지하철 8호선 석촌역과 9호선 석촌고분역을 이용할 수 있다.

⊙ 벨라스가든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bellas_garden/
- 전화번호 :
벨라스가든(Bella’s garden)은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산책길, 일명 송리단길에 위치한 브런치 레스토랑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정원 분위기가 청량감을 주는 벨라스가든의 대표메뉴는 '꽃게 로제 파스타'이며, 밀키트로도 만들어 판매 중이다. 맛과 모양까지 좋은 오픈 샌드위치 '아보카도 트리오'와 여러 종류의 와인도 즐길 수 있다.

⊙ 롯데뮤지엄


- 홈페이지 : https://www.lottemuseum.com/
- 전화번호 :
서울 송파구에 있는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건물인 롯데월드타워 7층에 2018년 1월 개관한 1,322㎡ 규모의 미술관이다. 롯데뮤지엄오브아트(Lotte Museum of Art)의 줄임말로 LMOA라는 약칭을 사용하기도 한다. 사각형의 반듯한 공간이 아니라 전시실과 전시실을 잇는 유선형 구조로 이뤄졌다. 전시실 안으로 들어선 후 공간을 잇는 선의 형태로 이어져 있어서 산책하듯 관람하면 좋다. 기존 3m인 층높이를 5m로 높여 답답하지 않다. 설계는 경복궁 동쪽의 트윈트리타워, 안중근기념관 등을 설계한 유명 건축가가 조병수 씨가 설계했다. 아티스트 선발 및 지원과 함께 실험적인 작품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다양한 행사 기획도 진행된다.

⊙ 서울청과


- 홈페이지 : http://www.egreenland.co.kr/index.asp
- 전화번호 :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 종합도매시장에 있는 서울청과는 일제강점기인 1939년 3월 서울의 남대문시장에서 '경성중앙청과주식회사'로 창립하여 8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국내 최고의 농산물(채소, 과일) 도매시장 법인이다. 경매 위주로 물건을 유통하기에 일반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는 물건은 일부 품목이지만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구입하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있으며 특히 명절에는 선물용으로 과일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지하철 3호선, 8호선 가락시장역 3번 출구 좌측 200m 거리에 있다.

⊙ 중앙청과


- 홈페이지 : https://www.ejoongang.co.kr/
- 전화번호 :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 종합도매시장에 있는 중앙청과는 1989년 설립된 과일과 채소를 도매로 유통하는 법인이다. 과일류 경매는 주로 새벽 2시부터 오전 시간에 진행되고 채소류 경매는 저녁 6시부터 밤에 진행된다. 경매 위주로 물건을 유통하기에 일반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는 물건은 일부 품목이지만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구입하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있으며 특히 명절에는 선물용으로 과일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지하철 8호선 가락시장역 3번 출구 좌측 200m 거리에 있다. 지하철 3호선, 8호선 가락시장역 1번 출구 우측 200m에 있다.

⊙ 군산오징어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군산오징어 본점은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에 자리 잡고 있다.
대표 메뉴는 오징어불고기로 기호에 따라 매운맛을 조절해서 주문할 수 있다. 이 밖에 오삼불고기, 오징어닭갈비, 오낙불고기, 오징어튀김, 오징어숙회 등 오징어 관련 요리를 판다.
음식점은 서울 지하철 9호선 석촌고분역과 2호선 잠실역에서 가깝다. 주변에는 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석촌호수가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