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기도 안양시] 우선멈‘춤’ 안양시민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3.
728x170

우선멈‘춤’ 안양시민축제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 149 중앙공원관리부속
- 홈페이지 : http://www.aydf.kr
- 전화번호 : 031-687-0545
<2023 우선멈‘춤’ 안양시민축제>가 9월 20일에서 24일 안양 평촌중앙공원, 삼덕공원에서 5일간 펼쳐진다.

2000년 첫 문을 연 안양시민축제는 20년간 시민들과 함께 하며 매년 30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는 안양시 대표 축제를 넘어 경기도 대표 관광축제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시민이 만들고, 참여하고, 관람하는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축제로 시민과 사람, 그리고 시민의 생활예술(Living Arts) 콘텐츠를 주제로 지역 예술인 공동체 형성과 시민 문화 커뮤니티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안양 시승격 50주년을 맞이하여 해외 6개국 9개 자매도시가 함께 참여하여 '춤'의 도시 '안양'의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안양을 춤추게 하라!’는 슬로건은 안양 곳곳에 잠재되어 있는 움직임, Dance에 대한 열정을 발굴해 시민예술가들의 에너지와 역동성을 마음껏 펼치도록 독려하고, 축제에 참여하는 안양 시민과 안양을 찾는 관람객들이 안양이라는 공간 안에서 ‘같이 추는’ 문화를 만들어 ‘춤’과 ‘문화 예술’을 매개로 화합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지역 기반 K-Dance 문화 예술축제로 거듭나고자 한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9-20 ~ 2023-09-24
- 관람 가능연령 : 전체관람가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평촌중앙공원, 삼덕공원
- 공연시간 : 11:00 ~ 21:00
- 주최자 정보 : 안양시, 안양시민축제추진위원회
- 주최자 연락처 : 031-687-0545
- 주관사 정보 : (재)안양문화예술재단


 




행사소개

<2023 우선멈‘춤’ 안양시민축제>가 9월 20일에서 24일 안양 평촌중앙공원, 삼덕공원에서 5일간 펼쳐진다.

2000년 첫 문을 연 안양시민축제는 20년간 시민들과 함께 하며 매년 30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는 안양시 대표 축제를 넘어 경기도 대표 관광축제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시민이 만들고, 참여하고, 관람하는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축제로 시민과 사람, 그리고 시민의 생활예술(Living Arts) 콘텐츠를 주제로 지역 예술인 공동체 형성과 시민 문화 커뮤니티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안양 시승격 50주년을 맞이하여 해외 6개국 9개 자매도시가 함께 참여하여 '춤'의 도시 '안양'의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안양을 춤추게 하라!’는 슬로건은 안양 곳곳에 잠재되어 있는 움직임, Dance에 대한 열정을 발굴해 시민예술가들의 에너지와 역동성을 마음껏 펼치도록 독려하고, 축제에 참여하는 안양 시민과 안양을 찾는 관람객들이 안양이라는 공간 안에서 ‘같이 추는’ 문화를 만들어 ‘춤’과 ‘문화 예술’을 매개로 화합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지역 기반 K-Dance 문화 예술축제로 거듭나고자 한다.




행사내용

· 전야제 : 9.20(수)
· 개막식 : 9.21(목)
· 폐막식 : 9.24(일)

▸ 무대 공연 프로그램 : 축제의 야간 메인 공연 프로그램으로 유명 댄서 및 가수 공연 등의 공연 프로그램
▸ 기후환경프로그램 : 기후 위기 등의 환경 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 시민공연마당 :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축제 곳곳에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는 프로그램
▸ 전시/체험 부스 : 다양한 체험 및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
▸ 시민플리마켓 : 다양한 업체 및 단체가 참여한 플리마켓 프로그램
▸ k-pop 댄스대회(크라운 컴페티션) : k-pop 리메이크 올-장르 퍼포먼스 대회
▸ 원밀리언 댄스워크숍 : 20-22년 워크숍의 연장으로 원밀리언 안무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 오픈댄스스테이지 : 차없는 거리를 활용하여 누구나 춤출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고 무대공간을 제공하여 댄스팀을 알리고 자체적 버스킹을 진행하여 볼거리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
▸ 이 외 전시,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예정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프로젝트> 2020(1)





◎ 주위 관광 정보

⊙ 한맛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1-459-2959
2022년 한국 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소고기 부문)에서 우수업체로 선정된 전통의(1982년 개업) 생등심 전문점이다. 냉장 숙성육과 자연산 장수곱돌의 장점이 어우러져 한우의 단맛이 자랑이며, 재래식 집된장, 누룽지 등 우리것만을 고집한다.

⊙ 청학골


- 홈페이지 : http://www.sappy.co.kr
- 전화번호 : 031-476-9393
생삼겹살 전문점으로 한돈 판매 인증점이다. 차분한 실내 분위기에 테이블도 사각과 원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모임의 분위기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다. 원탁은 5~7명 소단위 모임에서 서로 얼굴을 마주 보며 음식과 함께 대화를 즐길 수 있어 좋다.

⊙ 안양 평촌중앙공원


- 홈페이지 : https://www.anyang.go.kr/main/index.do
- 전화번호 :
안양시청 맞은편에 있는 공원으로 주위에는 소나무와 은행나무 등 20종 3만 3000여 그루의 수목과 7만 8800여 본의 초화(草花)류를 심었다. 상징조형물과 공모를 통하여 설치된 예술조형물 등 50여 점의 조각품이 전시되어 휴식과 예술감상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중앙 공원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조각품을 설치하여 시민 정서 함양과 공원 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긍지와 사람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조성되었다.

⊙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1-8045-2631
안양시농수산물도매시장 지난 1997년 9월 개장 이래 접근성과 연계성이 가장 뛰어난 수도권 남부지역의 유통권역을 담당하는 공영도매시장으로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에 반입되는 농산물은 연중 잔류농약 검사, 고객민원센터 운영, 소비자 신뢰구축을 위한 자율계량대 설치, 시장유통종사자가 참여하는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의 장터 운영, 사랑의 김장담그기 지원,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한 매일 친절방송 실시, 화합과 친목도모를 위한 산악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 자유공원


- 홈페이지 : https://www.anyang.go.kr/tour/selectTourCntntsWebView.do?tourNo=152&pageUnit=8&pageIndex=1&searchCnd=all&key=1863&ctgry=34
- 전화번호 :
자유공원을 즐기는 방식은 이 공원의 이름에서 답을 얻을 수 있다. 자연이 주는 환경으로서의 즐거움, 공원이 주는 공간감. 이 둘이 한 곳에 모이면 자신이 누리고 있는 여유가 한없이 기분 좋아지는 지점이 있다. 뉴욕의 센트럴파크, 파리의 뤽상부르 궁전 공원에 수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까닭이 바로 그것이다. 같은 맥락의 즐거움을 진하게 주는 곳이 자유공원이다. 각각 느끼는 자유로움을 위한 공원이라고 해도 좋을것 같다. 각종 교통 표지판과 신호등을 설치해 어린이를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할 수 있는 어린이교통공원도 이곳에 있다. 안양에서 자라는 아이들이 공원의 즐거움을 처음 배우는 곳이라도 해도 좋을 이곳은 어른들에게도 마찬가지로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큰 돌덩이처럼 보이는 고인돌 5점을 보며 청동기 시대를 상상해 볼수도 있고, 클래식 음악 공연이 그리울 때는 평촌아트홀을 찾으면 된다. 한국을 처음 찾는 외국인과 같이 가기에도 그만이다. 물론 자유공원의 벤치나 정자에서 그냥 휴식만 취해도 된다. 이 모든 것이 한자리에 있다는 것이 자유공원의 가장 큰 장점이다.
출처: 안양시청 홈페이지

⊙ M365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M365는 100% 스페셜티 커피와 소금빵으로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이다. 커피는 스페셜티 생두를 선별, 로스팅까지 직접 관리한다. 원두는 산미있고 깔끔한 M1과 밀크 초콜릿의 고소함과 단맛이 나는 M2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주는 핸드드립 커피 맛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빵은 천천히 키워낸 발효종을 사용하여 직접 굽는다. 베이커리 카페답게 독특하고 매우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매장 진열대에 가득하다. 대표적인 소금빵 외에도 갓 구워낸 빵들이 골고루 인기 있다. 매장이 일찍 시작되므로 직접 구운 빵과 신선한 재료로 선보이는 질 좋은 브런치도 인기가 있다. 2층으로 된 넓은 매장과 함께 건물 뒤편 야외 테이블도 이용할 수 있다. 6인 이상의 모임 시 원하면 단독방을 유료로 대여할 수 있다.

⊙ 팔덕식당 안양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팔덕식당은 2016년 안양시 동안구에서 처음 문을 열었다. 테이블 11개로 시작해서 연 매출 20억이라는 기적을 기록할 만큼 성장했다. 매장의 외관이 인상적이며, 내부가 넓어서 불을 사용하는 요리에도 공기가 탁하지 않다. 대표 메뉴인 등갈비는 맵기 정도를 선택하여 주문한다. 주문한 메뉴를 불에 올려놓으면 직원이 시간을 맞춰 준다. 등갈비가 익을 동안 서비스로 제공되는 큼직하고 고소한 메밀전을 맛볼 수 있다. 소스가 매콤하여 찍어 먹어도 좋고 등갈비를 싸 먹어도 좋다. 잘 익은 등갈비는 육질이 부드럽고 살이 잘 떨어져 먹기 편하다. 사리로는 밀떡이나 쫄면을 선택할 수 있다. 향이 좋은 곤드레밥과 볶음면도 인기다. 팔덕식당 근처에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안양 학의천과 학운공원이 있다.

⊙ 마벨리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마벨리에 평촌점은 평촌 중앙공원 건너편에 있는 뷔페이다. 건물 내부가 굉장히 넓어서 여유로운 공간감을 준다. 크기별로 많은 내실이 갖추어져 있어서 돌잔치나 가족 행사모임, 연회모임 하기 좋다. 입구에 포토존이 있어 입장부터 사진 찍는 즐거움이 있다. 주차는 편리하며 평일에는 2시간 30분, 주말과 공휴일에는 3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200여 가지의 다양한 요리가 정갈하고 신선한 맛으로 준비되어 있어 식사의 즐거움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 특별히 마벨리에에서는 특별메뉴로 시간 때마다 자연산 송이 파이 스프(12:30/13:30/18:30/20:00)와 저온 숙성 삼겹살 구이(19:30)가 제공된다. 음식점 건너편에 평촌 중앙공원이 있어 식사 후 산책을 하는 것도 좋다.

⊙ 브라운핸즈 서원풍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브라운핸즈는 주물을 기반으로 다양한 철제 기구를 제안하는 디자인 브랜드이다.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카페를 디자인하는데, 서원풍력점은 <서원 풍력 제3공장>이라는 폐공장을 리모델링하여 만든 공간이다. 실제 공간을 개조한 곳이므로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특별히 로스팅 카페로써, 커피 맛집으로 유명한 이곳은 <커피 연구실>이 따로 있으며, 커피를 직접 로스팅하여 신선한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다. 원두는 고소함과 다크초콜릿의 단맛을 내는 '미드나잇'과 산미와 단맛을 내는 '마이페어' 두 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다. 폐공장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의 밝고 색감 있는 인테리어와 높은 층고의 시원함 속에 커피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장소이다. 커피 원두는 물론이고 손수건, 배지, 에코백 등 소품을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는 재미도 있다.

⊙ 소청일식


- 홈페이지 : http://www.sochung.com
- 전화번호 :
소청 일식은 안양시 범계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정통 일식집이다.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복도를 따라 방이 배치되어있다. 좌식으로 되어있지만, 식탁 아래에 발을 내릴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오래 앉아서 식사해도 편안하다. 대표 메뉴인 정식은 구성이 알차고 다양하다. 신선한 회는 물론이고 각종 해산물과 초밥, 튀김, 냉모밀, 매운탕 등 요리들이 코스로 제공된다. 엄선된 재료와 최고 실력의 조리장을 통해 정통 일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메뉴들은 식사의 맛과 양도 만족도가 높다. 실내 공간은 단아하고 품위 있으며 조용한 분위기이다. 개별 공간에서 식사를 할 수 있으므로 상견례나 손님 대접, 가족의 특별한 날에 좋은 장소이다. 소청 건물 옆에는 아름다운 평촌 중앙공원이 있어 가볍게 산책하기 좋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

⊙ 해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20년 이상 한자리에서 운영해오고 있는 안양 동안구 평촌의 오래된 일식집이다. 일식 코스요리로 유명하다. 1층에서 안내받아 엘리베이터로 2층과 3층 식사 장소로 이동하게 되어 있다. 2층은 다다미식, 3층은 모임용 좌석으로 다양한 넓이로 구성되어 있다. 회를 비롯한 모든 재료의 신선함과 맛은 물론이며 담아내는 각각의 요리 장식에도 세심함과 정성이 보인다. 개별적인 방으로 되어 있어 조용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대화하며 식사하기 좋다. 격식 있는 중요한 사업 모임이나 상견례, 손님 접대, 가족 모임 장소로 좋다. 도시락 정식 포장도 매장과 같은 품질 그대로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으며, 초밥, 튀김, 각종 반찬의 구성도 알차서 인기 메뉴 중의 하나이다.

⊙ 한송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한송정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있는 한정식집이다.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에 식사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 조용하고 편안한 식사를 하기에 좋다. 방의 크기가 매우 다양하여 상견례, 돌잔치, 칠순잔치, 스몰웨딩까지 가족 행사에 좋고 회식이나 단체모임에도 좋다. 한송정은 제철의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하여 한정식 고유의 전통의 맛과 멋을 잘 살렸다. 대표메뉴인 영화상은 14가지의 코스요리로, 부귀상은 랍스터 버터구이와 한우로스편채등 최고급 요리 15가지의 코스요리로 구성했다. 음식이 정갈하고 아름답게 꾸며져 나와 보는 즐거움도 함께 있으며 메뉴마다 덜어 먹을 수 있도록 젓가락이 나와 위생적이다. 코스 중 대표인 육회 감태 말이는 강황으로 지은 밥과 육회를 꽃잎과 함께 감태에 말아 먹는데 별미이다. 모든 재료가 신선하며 메뉴 구성과 맛까지 좋다. 한송정의 한정식은 프리미엄 도시락으로도 먹을 수 있다. 2km 이내에 평촌 중앙공원, 학운공원, 자유공원 등 다수의 근린공원 들이 있다.

⊙ 위스크


- 홈페이지 : http://instagram.com/cafe_whisk
- 전화번호 :
위스크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있는 브런치 카페이다. 세계적인 요리학교인 르꼬르동블루 쉐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이다. 매장의 1, 2층과 야외에 자리를 마련했다. 위스크의 메뉴들은 골고루 인기가 많다. 얼그레이 팬케잌은 무화과의 단맛과 얼그레이의 향이 잘 어울리고 양이 넉넉하다. 150버거는 파인애플과 고기패티의 맛 조화가 좋다. 빅브렉퍼스트는 소시지, 베이컨, 에그스크램블, 시금치, 강낭콩, 양송이 볶음과 포카치아가 함께 나온다. 에그스크램블은 수란과 프라이로 바꿔서 주문할 수 있다. 마이너리스푸너는 로제 소스에 구운 야채, 새우, 관자를 스튜 느낌으로 요리했다. 그 외에도 차돌박이가 들어간 페이스트리에 특제 와인 소스로 볶아낸 야채와 샐러드가 나오는 도미노 크런치, 풍기 소스와 버섯 패티의 블랙쉬룸버거와 베이크 빈, 소시지, 달걀, 야채들이 넉넉히 들어갔고 살짝 매콤한 맛의 에그인더헬도 인기다. 커피는 고소한 맛이고 디카페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아침 일찍 매장 문을 열어서 이용이 편리하다. 4km 거리에 백운호수와 청계산 산림욕장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황도바지락칼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황도바지락칼국수는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에 있는 칼국수 전문점이다. 매장은 넓고 테이블도 크며 쾌적하다. 껍데기가 얇고 살이 찰지며 부드럽고 큰 편인 황도 갯벌의 바지락은 독특한 향과 맛이 좋기로 알려져 있다. 황도바지락칼국수의 대표 메뉴인 바지락 칼국수는 바지락을 풍성하게 넣었고 면과 바지락으로만 구성한 시원한 국물 맛이 좋다. 매일 직접 반죽하여 저온 숙성시킨 칼국수 면은 생면이라 부드러우면서 씹을 때 쫄깃한 식감이다. 1인분의 양도 푸짐하다. 황도바지락칼국수에서는 막걸리와 보리비빔밥이 무한 리필된다. 보리비빔밥은 밥과 무생채, 참기름, 고추장이 준비되어 있어 식전에 입맛 돋구기 좋다. 쫄깃한 피에 속을 꽉 채운 만두는 육즙까지 맛이 좋다. 냉면은 새콤달콤한 육수로 시원하고 감칠맛이다. 즉석에서 삶아낸 미니 보쌈과 중국식 수제 물만두도 인기이다. 3km 이내에 평촌중앙공원을 비롯한 다수의 근린공원이 있다.

⊙ 옹기해장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옹기해장국설렁탕은 경기도 안양시 관양동에 있는 해장국, 설렁탕 전문 한식집이다. 매장은 1, 2층으로 되어있고 깔끔하다. 주방은 열린 주방으로 청결에 신뢰감을 준다. 옹기해장국설렁탕의 대표메뉴인 돌솥밥해장국은 탄력이 좋은 선지가 가득 들어있다. 선지는 잡내가 없고 씹을수록 고소하고 시래기와 야채가 함께 가득 들어있어 진하고 구수한 맛이 좋다. 돌솥밥설렁탕은 국물이 뽀얗고 진한 우윳빛이며 담백하면서도 개운하고 깔끔하다. 살코기와 국수도 넉넉히 들어있고, 고기는 냄새 없이 고소하다. 내장탕도 인기가 있는데 내장이 가득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칼칼한 국물의 감칠맛이 좋다. 옹기해장국설렁탕에서는 내장인 양을 따로 반찬과 함께 준다. 해장국에 내장이 들어가는 것에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이다. 밥은 돌솥 밥으로 나오므로 식후 누룽지를 먹을 수 있다. 메뉴는 포장할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정한 안심식당이다. 3km 이내에 평촌중앙공원을 비롯한 근린공원이 많다.

⊙ 호랑이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호랑이굴은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에 있는 한우 대창 전골집이다. 두 명의 셰프가 해외 현지에서 대창 전골 요리를 배워왔다. 실내는 복층이고 주로 2인석이며 4인석과 분리된 방도 있다. 대표메뉴인 호랑이 한우대창전골은 한우 대창, 차돌, 두부, 유부, 어묵, 버섯 등에 직접 제조하고 숙성한 소스로 맛을 낸다. 얼큰한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매운 정도를 선택할 수 있다. 대창의 양이 많고, 고기가 신선하여 고소하다. 남은 국물에 리소토를 해먹을 수 있는데 치즈와 계란 중에 선택하여 주문한다. 닭껍질교자는 닭 껍질을 만두피처럼 요리한 메뉴로 부드럽고 독특한 식감이다. 따뜻할 때 먹어야 더욱 맛있다. 갈릭마요새우는 숙성한 갈릭 소스에 새우를 볶아 바게트에 올려 먹는 요리로 곁들임 메뉴로 인기다. 타래소스 대창볶음은 일본식 타래 소스에 내장을 볶아 버터에 구운 양파와 함께 철판에 올린 요리로 새로운 맛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3km 이내에 평촌공원을 비롯한 근린 공원들이 많이 있다.

⊙ 아더사이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아더사이드는 경기도 동안구 안양시 관양동에 있는 카페이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에 매장이 넓고 통창으로 채광이 좋다. 좌석들이 벽으로 분리되어 있어서 대화를 나누기 좋다. 아더사이드는 전담 로스터가 커피를 직접 로스팅하여 진하고 풍미 있는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매장에서 빵을 직접 구워내며 크로플과 크루아상, 몽블랑, 스콘 맛집으로도 인기다. 대표 음료인 리얼바닐라빈라테는 바닐라빈이 들어가 묵직하면서 향기롭다. 적당한 당도와 은은한 바닐라향을 극대화해서 바닐라빈 향만 입힌 라테와는 차별이 확실하다. 솔티캐러멜크림라테는 단맛과 짠맛의 조화를 잘 살렸다. 아더사이드만의 비법으로 만든 달콤한 캐러멜 음료 위에 폭신한 바닐라 크림을 올린다. 단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깔끔한 짠맛의 최상급 핑크솔트를 가미했다. 크로플은 프랑스 버터와 비정제 설탕을 사용하여 풍미가 좋고 바삭하고 맛있다. 크루아상과 몽블랑도 인기 있다. 아더사이드는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다. 1km 거리에 평촌중앙공원이 있고, 6km 이내에 백운호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야외조각공원이 있다.

⊙ 라운지피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라운지피톤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있는 브런치 카페이다. 카페 내부가 매우 넓고 테이블 간격도 넓어 개방감이 좋다. 회색톤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이며 테라스 공간이 잘 되어있어 인기 있는 카페이다. 커피는 산미가 적고 고소한 맛과 쓴맛의 조화가 잘 되어있다. 디저트와 브런치 맛집으로 알려진 라운지피톤은 모든 케이크를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 자몽얼그레이케이크가 특히 인기이다. 브런치 메뉴들은 양이 푸짐해서 인기다. 대표 브런치 메뉴인 올데이브런치는 겉만 살짝 구운 두꺼운 토스트, 탱탱한 소시지, 베이크드빈, 에그스크렘블, 볶은버섯, 해시브라운과 신선한 샐러드가 푸짐하게 나온다.
에그인헬이나 파니니수프, 피쉬앤칩스도 인기다. 티를 주문하면 티백이 아닌 티주전자에 우려서 나오고, 아이스로 주문하면 얼음잔을 따로 제공한다. 반려견을 실내, 실외 모두 동반할 수 있다. 바로 맞은편에 평촌중앙공원이 있어서 산책 전후에 들르기 좋은 곳이다. 3km 이내에 학운공원, 자유공원, 모락산 등이 있다.

⊙ 까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까사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있는 이탈리아 음식점이다. 실내는 따뜻한 느낌의 조명에 벽돌 디자인으로 빈티지 느낌이다. 까사는 단호박파스타 맛집으로 인기 있는 집이다. 단호박파스타는 구운 단호박 안에 매콤한 로제파스타를 채운 파스타이다. 파스타 면에 걸쭉하고 진한 소스가 넉넉하게 들어있다. 살짝 매콤해서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만조리조또는 고기와 버섯, 치즈가 듬뿍 들어가 고소한 크림 리조또로 맛이 좋을 뿐 아니라 양도 넉넉하다. 깔조네는 도우를 반으로 접은 조개 모양의 피자이다. 도우가 바삭하고 속에 치즈, 피망, 버섯, 이탈리아 햄이 듬뿍 들어있으며 일반 피자보다 담백하여 인기가 많다. 까사는 아담한 매장에서 이탈리아 음식을 맛있게 제공하는 알찬 식당이다. 바로 근처에 평촌중앙공원, 3km 이내에 학운공원, 자유공원, 관악산산림욕장 등 근린공원이 있다.

⊙ 고집132 범계점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gozip132_bg
- 전화번호 :
고집132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있는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이다. 지하철 4호선 범계역 3번 출구에서 가깝다. 매장은 넓고 테이블 간의 간격이 넓어 쾌적하다. 단체 모임하기에 좋은 좌석들도 있다. 고집132은 최상급 제주 돼지고기를 산지 직송하여 132시간 초저온 진공 숙성하여 제공한다. 대표 메뉴인 제주 숙성 도끼갈비는 등심, 가브리살이 붙어있는 뼈 등심이다. 고기는 신선할 뿐 아니라 등심,안심 부위가 담백하고 부드러우며 육즙이 많아 고소하다. 제주 숙성 쫄깃살은 돼지 얼굴에 붙어있는 살로 1마리당 소량만 나오는 특수부위이다. 독특한 쫄깃함과 고소한 맛으로 인기가 많다. 모든 고기들이 육즙이 많아 촉촉하고 부드럽다. 건더기가 듬뿍 들어있는 진한 육수의 김치찌개와 꽂게, 딱새우가 들어있는 꽃게된장찌개도 별미다. 고집132은 테이블당 푸짐한 계란찜을 서비스로 제공하며 밑반찬도 정갈하다. 셀프 코너에서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또한, 직원이 고기를 구워주므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근처에 평촌중앙공원, 3km 이내에 학운공원, 자유공원, 모락산 등이 있다.

⊙ 마부시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pyc3246
- 전화번호 :
마부시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있는 일본식 선술집이다. 지하철 4호선 평촌역 2번 출구에서 가깝다. 매장은 넓고 인테리어가 깔끔하다. 제철 재료를 활용하여 본연의 자연스러운 맛을 끌어내는 조리법으로 주문과 동시에 고객 앞에서 그때그때 바로 조리한다. 제철모듬사시미는 전국 산지에서 매일 들어오는 엄선된 생선회로 제공한다. 싱싱한 생선을 숙성시켜 부드럽고 감칠맛이 난다. 조개술찜은 제철모둠조개를 올리브오일에 볶아 화이트와인에 쪄낸 찜 요리로 인기가 많다. 빨간모츠나베는 탄탄 소스로 얼큰하게 끓여 쫄깃한 곱창, 대창과 함께 먹는 냄비 요리이다. 까망베르치즈튀김은 까망베르 치즈를 통으로 튀겨 꿀과 함께 먹는 요리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근처에 평촌중앙공원, 3km 이내에 자유공원, 명학공원 등 근린공원들이 있다.

⊙ 우마이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우마이식당은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에 있는 일본라멘, 덮밥 전문점이다. 매장은 넓고 단정한 분위기에 테이블도 많다. 우마이식당은 전통적인 방법으로 모든 메뉴를 직접 만든다. 국내산 돼지뼈를 엄선하여 안양지역에서 직접 발골한 뼈를 공급받아 강한 불에서 12시간 이상 끓여내어 육수를 만든다. 면도 돈코츠 계열에 가장 어울리는 얇은 호소멘으로 국물의 맛을 잘 빨아들여 진한 육수맛에 최적화된 면이다. 대표메뉴인 돈코츠라멘은 불향이 진한 직화구이 챠슈, 반숙계란에 진한 돼지뼈 육수가 잘 어울려 깊고 시원한 맛이다. 미도리라멘은 큼직하고 두툼한 고기에 라멘과 숙주가 듬뿍 들어있고 바질과 시원한 육수의 조화로 인기가 있는 메뉴이다. 마제면은 직화구이 돼지목살에 우마이 비법의 중화볶음 고명, 어분이 들어간 나고야풍의 일본식 비빔면으로 쫄깃하고 굵직한 면에 소스가 잘 달라붙어 맛이 좋다. 볶음고기와 소스의 맛이 잘 어울리고 날 노른자가 면을 덮어 고소함을 더해준다. 치킨가라아게도 부드러운 살에 소스맛이 좋아 곁들임으로 인기다. 3km 이내에 평촌중앙공원, 관악산 산림욕장, 모락산이 있다.

⊙ 우루루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우루루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있는 중식당이다. 매장은 50%는 일반 좌석, 50%는 방으로 되어 있으며 테이블이 크고 여유가 있다. 식당이 정갈하고 고급진 분위기이다. 중식요리의 대표인 면요리는 수타로 면발이 탄력이 있고 쫄깃하며 탱탱하다. 대표 메뉴인 한돈북경식탕수육은 24시간 숙성한 육즙이 가득한 고기로 만들어 부드럽고 겉은 바싹하게 튀겨 달콤한 소스를 부었다. 생등심탕수육은 육즙 가득한 부드러운 등심을 튀긴 탕수육이다. 우루루는 찹쌀 탕수육이 특히 인기인데, 돼지고기 등심에 찹쌀가루를 묻혀 튀겨내어 쫀득하며 붉은색 비트로 소스를 만들었다. 해물누룽지탕은 해물과 야채가 풍부하며 큼직하게 들어있다. 기본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여 추가로 먹을 수 있다. 모든 요리는 포장할 수 있다. 포장 주문 시 요리와 밥, 면, 반찬 등을 따로 정성껏 분리하여 포장해준다. 1km 이내에 다수의 공원, 4km 거리에 백운호수, 보락산, 5km 거리에 백운호수가 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 부산복칼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복칼국수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있는 복요리 전문점이다. 매장 내부는 깔끔하고 쾌적하다. 대표 메뉴인 복칼국수는 복어살, 새우 등 해산물이 듬뿍 들어있고 위에 미나리가 푸짐하게 얹어 나온다. 복어가 싱싱하여 육질이 탄력 있고 살이 많으며 쫄깃쫄깃하여 식감이 좋다. 칼국수의 면발은 적당히 굵고 쫄깃하면서 씹을 때 폭신한 느낌이다. 국물은 깔끔하고 개운한 느낌으로, 담백하면서도 시원하다.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복튀김이다. 부산복칼국수의 복튀김은 튀김옷이 두껍지 않고 노릇노릇 바삭하게 튀겨내어 맛이 고소하다. 통통한 복어살과 함께 씹히는 식감도 좋다. 평일에는 복칼국수와 튀김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점심 세트 메뉴도 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해갈 수 있다. 2km 이내에 평촌중앙공원, 학운공원, 중앙공원 등 근린공원 들이 많이 있다.

⊙ 라멘키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라멘키분은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에 있는 일본라멘 전문 식당이다. 아담한 매장에 1층과 1.5층의 두 개 층으로 되어있고, 단정하며 쾌적한 분위기이다. 대표 메뉴인 돈코츠라멘의 고소하고 진한 육수는 일본 정통 기법으로 24시간 이상 돈사골을 우려내어 깊은 맛을 낸다. 메뉴에 따라 특유의 간장소스에 적절하게 간이 밴 챠슈와 달걀이 고명으로 라멘 위에 올려진다. 인기 메뉴인 우마카라라멘은 매운맛 라멘으로 신라면 정도의 맵기를 기본으로 한다. 면발도 탄력 있고 국물도 진한 육수에 얼큰함이 더해져 시원한 맛을 내며 차슈도 부드럽다. 또한 여러 가지 고명이 올려져 나오는 마제 소바는 다시마 간장으로 비벼 먹으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라멘키분의 교자는 손수 빚은 수제 야끼만두로 육즙이 가득하고 부드러우며, 바삭함과 촉촉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근처에 평촌중앙공원, 학운공원, 모락산, 안양중앙시장이 있어 둘러보기 좋다.

⊙ 롯데마트_의왕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난닝구_롯데평촌지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롯데백화점 평촌점


- 홈페이지 : https://www.lotteshopping.com/branchShopGuide/floorGuideSub?cstr=0341
- 전화번호 :
-

⊙ 롭스_범계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ER 뉴코아아울렛 평촌


- 홈페이지 : https://www.elandretail.com/m/store/store_01.do?branchID=00110017&lang=000600KO
- 전화번호 :
-

⊙ 롯데마트_토이저러스평촌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유니클로 롯데평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코오롱 캠브리지 롯데평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탑텐 롯데평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나이키 롯데평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사만사타바사 롯데 평촌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올리브영 평촌역사거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난닝구 롯데평촌지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롯데하이마트 평촌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네이처리퍼블릭 롯데평촌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타미힐피거 롯데백화점 평촌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롯데마트의왕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프린세스 롯데 평촌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갤럭시 롯데 평촌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빈폴 남성 롯데 평촌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르꼬끄스포르티브 롯데백화점평촌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아디다스 롯데평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라이프워크 롯데백화점평촌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