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리 M(Marvelous) 드론 라이트쇼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4.
728x170

광안리 M(Marvelous) 드론 라이트쇼

- 주소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광안동)
- 홈페이지 : http://gwangallimdrone.co.kr
- 전화번호 : 051-610-4882
매주 토요일 저녁,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로 광안리 밤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하는<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
"M"은 '놀라운, 경이로운'이라는 뜻의 'Marvelous'를 의미하는 것으로 드론이 뿜어내는 불빛이 광안대교의 야경과 어우러져 광안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경이로움과 신비로움을 선사할 것이다.

* 코로나19 상황 및 기상상황(우천,강풍 등)에 따라 공연 일정 변경 가능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2-04-02 ~ 2024-05-31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광안리해변 일원
- 공연시간 : 매주 토요일 2회 공연
- 하절기(3월~9월) 20시, 22시
- 동절기(10월~2월) 19시, 21시
- 관람 소요시간 : 10분 내외
- 주최자 정보 : 부산광역시 수영구
- 주최자 연락처 : 051-610-4882





행사소개

매주 토요일 저녁,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로 광안리 밤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하는<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
"M"은 '놀라운, 경이로운'이라는 뜻의 'Marvelous'를 의미하는 것으로 드론이 뿜어내는 불빛이 광안대교의 야경과 어우러져 광안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경이로움과 신비로움을 선사할 것이다.

* 코로나19 상황 및 기상상황(우천,강풍 등)에 따라 공연 일정 변경 가능




행사내용

주제 및 계절에 맞는 300대 이상의 군집드론 비행


광안리 M(Marvelous) 드론 라이트쇼(2)
광안리 M(Marvelous) 드론 라이트쇼(5)
광안리 M(Marvelous) 드론 라이트쇼(3)
광안리 M(Marvelous) 드론 라이트쇼(4)
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와 함께 즐기는 화려한 부산의 밤 04
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와 함께 즐기는 화려한 부산의 밤 06
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와 함께 즐기는 화려한 부산의 밤 08
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와 함께 즐기는 화려한 부산의 밤 07




◎ 주위 관광 정보

⊙ 광안리해수욕장


- 홈페이지 : http://www.suyeong.go.kr
- 전화번호 :
광안리해수욕장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2동에 있으며 해운대 해수욕장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총면적 82,000㎡, 길이 1.4km, 사장폭은 25~110m의 질 좋은 모래사장이 있고, 지속적인 수질 정화를 실시하여 인근의 수영강에 다시 고기가 살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한 수질을 자랑하며, 특히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다. 광안리에서는 해수욕뿐 아니라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 카페 등과 시내 중심가 못지않은 유명 패션상가들이 즐비하며, 다양한 먹을거리, 볼거리가 있어서 피서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특히 밤이 되면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이 장관이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낭만이 깃든 카페거리와 300여 곳의 횟집이 있고 야외무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부산 바다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고 있으며, 해변을 찾는 피서객을 위한 공연도 있다. 인근의 수영강에서는 낚시를 할 수도 있고, 싱싱한 회를 즉석에서 맛볼 수도 있으며 올림픽 요트 경기장이 있어서 요트를 탈 수도 있다. 숙박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해변과 인접해 있는 호텔을 이용해도 되고 알뜰한 피서를 원한다면 인근 금련산에 소재한 청소년수련원를 이용하면 된다. 이곳에는 텐트 설치가 가능하며 숙박동도 대여해 주고 취사시설도 완비되어 있다. 해수욕장 인근에는 다양한 문화시설들이 있는데 남천해변의 자유바다를 비롯하여 KBS, MBC 방송국이 있으며, MBC 내에는 개봉관인 시네마홀 극장도 있다. 피서철에는 다양한 축제가 열리므로 피서객들에게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도 제공한다.

광안리해변에는 100여 개의 카페가 있다. 음악과 칵테일과 낭만이 깃든 카페에서 바라보는 해수욕장과 광안대교는 아름답기 그지없다. 광안대교에서 이곳을 바라보면 마치 동화 속 유럽의 한 도시를 여행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할 만큼 예쁘게 꾸며져 있다. 광안리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 가족단위나 친구·연인과의 만남을 위한 장소이기도 하다. 또한 이곳에서는 음식과 술뿐만 아니라 야외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 민락수변공원


- 홈페이지 : http://www.suyeong.go.kr/tour/index.suyeong
- 전화번호 :
* 바다와 어우러지는 공간, 민락수변공원*

수영구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곳으로 경관이 빼어나다. 뒤로는 산세가 수려한 금련산이 있고 앞으로는 광안리해수욕장이 있어 전형적인 배산임해의 명승지이다. 조선시대에는 경상좌도 수군절도사영이 있어 군사적으로 대단히 중요한 지역이었다. 수영이란 지명도 수군절도사영의 준말이었는데 현재의 지명으로 굳어졌다. 이곳에 조성된 민락수변공원은 1992년 8월 공사가 시작돼 1997년 5월 길이 543m, 너비 60m의 공원이 완공되었다. 이 공원은 바다와 휴식공간을 결합한 국내 최초의 수변공원으로 해운대와 광안리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면적 1만평 규모로 4만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바닥에는 컬러 블록을 깔고 화단과 그늘집, 벤치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각종 행사도 관람할 수 있는 3,040㎡에 달하는 스탠드는 만조 때 바닷물이 들어와 발을 담글 수도 있는 공간이다.

⊙ 광안리해변 테마거리


- 홈페이지 : https://www.visitbusan.net/kr/index.do
- 전화번호 :
* 부산의 젊음의 거리, 광안리해변 테마거리 *

해운대와 더불어 부산의 대표적인 광안리해수욕장은 양질의 모래사장과 사시사철 다양한 축제로 젊은이들 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들이 즐겨찾는 부산의 관광명소이다. 해수욕장은 총면적 82,000㎡, 사장길이 1.4km, 사장폭은 25~110m이다. 금련산에서 내린 질 좋은 사질에 완만한 반월형으로 휘어진 사장은 전국적으로 이름나 있고 해수욕장 주변에는 제각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 커피숍 등과 진미를 자랑하는 음식점과 생선 횟집이 모여 있다. 백사장내에 야외상설 무대를 설치하여 각종 공연장소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웃해있는 수변공원, 광안리해변테마거리, 해변공원, 노천카페 등이 유명하고 윈드서핑, 요트,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2003년 광안리해수욕장 개장일에 맞춰 완공된 광안해변의 테마거리는 인공야자수, 조형물, 벤치, 녹지대 등을 갖추고 있다. 해변에 조성된 테마거리는 광안리해변을 따라 보행자중심의 시민휴식공간으로 세련된 이국적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부산의 상징이며 명물로 태어난 광안대로와 함께 광안리해수욕장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보행자 중심의 관광거리인 테마거리는 남천동 협진태양맨션에서 민락 회타운까지 1,250m의 해안도로를 따라 조성되었으며 협진태양맨션에서 만남의 광장 950m의 1단계는 보도폭이 7~9m로서 차도를 축소(4차로 → 2차로)하여 해변측에 보도를 조성하고 전망파빌리온 등 조형물과 가로등, 수목플랜트, 벤치등을 조성하였으며, 낭만의 거리, 해맞이광장, 젊음의거리로 나누어져 있다. 만남의 광장에서 민락타운 앞인 광안리 해변공원까지 2단계는 보도폭이 12~19m로서 인공야자수와 목재테크, 휴게스탠드, 수목플랜트, 가로등, 민락횟촌 상징물 등을 조성하였으며 축제의 광장이라 불린다.

또한 보행자 거리의 의미를 살려서 전구간에 점토블록을 깔았다.광안리해변에 테마거리 조성으로 지하철 2호선 공사 시작이래 8여년동안 급격한 상권하락으로 침체기를 맞이했던 광안리해수욕장 일대는 젊음과 축제의 거리, 가족의 거리로 예전의 명성을 되찾고 지역상권도 회복될 전망이며, 사시사철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광안리를 찾고 잘 꾸며진 해변거리를 거닐면서 광안리해수욕장과 광안대교의 은빛찬란한 야경을 보고, 카페거리와 민락횟촌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추억과 낭만의 거리로 오랫동안 그들의 기억에 남을 것이다.

* 광안리해변 카페거리(테마거리 반대편 보행자 도로) *

광안리해변에는 100여개의 카페가 있다. 음악과 칵테일과 낭만이 깃든 카페에서 바라보는 해수욕장과 광안대교는 아름답기 그지없다. 광안대교에서 이 곳을 바라보면 마치 동화속 유럽의 한 도시를 여행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할 만큼 예쁘게 꾸며져 있다. 광안리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 가족단위나 친구·연인과의 만남을 위한 장소이기도 하다. 또한 이곳에서는 음식과 술뿐만 아니라 야외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 옥련선원


- 홈페이지 : https://www.suyeong.go.kr/tour/index.suyeong
- 전화번호 :
대한불교조계종의 직할교구인 조계사의 말사이다. 창건 시기와 창건자는 알 수 없다. 670년(문무왕 10) 원효가 백산사라 이름을 정하고, 910년(성덕왕 9)에는 최치원(崔致遠)이 이 절에 은둔하여 참선하였다는 유서 깊은 고찰이다. 서기910년(성덕왕9년)에 최고운선생이 백산사에 은둔하여 참선했다. 1635년(인조13년) 해운선사가 옥련암을 개칭 하였으며, 1976년 대웅전을 중창하면서 옥련선원으로 개칭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1992년 50척 높이의 미륵대불을 세웠으며 미얀마의 고승인 우의자난다 스님이 가져온 세존 진신사리 12과와 미륵 삼부경을 봉안한 유서깊은 곳이다. 또한 한국 고유의 불교, 문화, 예술 및 건축사의 추이를 이해하는데 특히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찰로 1998.10.17 전통사찰 제28호로 지정되었다. 삼국시대의 마애미륵석불과 신라시대의 불상으로 추정되는 부석불석상 등 여러 가지 탱화가 있다.

유물로는 삼국시대의 마애미륵석불 및 신라시대의 불상으로 추정되는 부석불석상이 있다. 또, 1992년 1,500톤의 화강석으로 제작한 약 15m 높이의 미륵대불이 있다. 이 불상은 국내 최대의 석조 좌불상으로 법주사의 은진미륵과 함께 한국 불교의 명물로 꼽힌다. 이밖에 진신사리 5과를 모신 사리탑과 임진왜란 때 죽은 무명고혼(無名孤魂)의 명복을 빌기 위해 세운 임진왜란 천도비가 있다.

⊙ 부산광안대교


- 홈페이지 : https://www.bisco.or.kr/gwanganbridge/
- 전화번호 :
총연장 7.4km로 광역시도66호선인 광안대로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통 49호 광장에서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 부근을 잇고 바다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대의 해상복층교량이다. 광안대로는 교량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상층부에서 바라보는 주변경관이 일품으로써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손을 뻗으면 잡힐듯한 부산의 상징인 오륙도, 광안대로를 둘러싼 황령산과 아기자기한 광안리 백사장, 해운대 동백섬과 달맞이 언덕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또한, 예술적인 조형미를 갖춘 최첨단 조명시스템이 구축되어 요일별, 계절별로 다양하고 찬란한 불빛으로 색상을 연출할 수 있는 경관조명 덕분에 부산의 명물로 자리잡았다.이처럼 낮에는 주변에 위치한 천혜의 관광자원과의 조화를 통한 웅장함을, 밤에는 낭만과 휴식의 야경을 제공하는 등 관광명소와 연계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부산광역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 홈페이지 : http://youth.busan.go.kr
- 전화번호 : 051-625-0709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부산광역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장으로 부산의 중심지인 금련산에 위치하고 있다. 주변의 자연경관이 수려하여 일반 시민들의 휴식공간 기능도 하고 있다. 수련원의 주요시설은 청소년야영장, 생활관, 천문대, 대강당, 체력단련장 등 청소년 수련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산책로와 등나무 오솔길 등도 있어 교육과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곳이다.

⊙ 민락어민활어직판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1-753-0200
회센타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으며, 정갈한 맛을 자랑하는 각종 회요리(모듬회, 돔회, 광어회, 우럭회, 도다리 포회)와 그 생선뼈로 만든 얼큰한 매운탕을 광안리해수 욕장의 야경과 함께 즐길수 있다.

⊙ 신라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1-753-2800
※ 영업시간 10:30 ~ 22:30

현지에서 직접 배달되는 싱싱한 고기로 만든 회와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무공해 채소를 제공하고 있다.

⊙ 밀레니엄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1-755-0005
광안리 수변공원 앞 밀레니엄횟집은 광안대교와 광안리 바닷가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 좋은 곳이다. 이른 새벽에 청정해역 어장에서 막 잡아 올린 싱싱하고 팔딱거리는 자연산 생선 횟감을 제공하고 있다. 메뉴는 금액대 별로 부요리 어종과 생선의 크기 등이 차이 나며 계절에 맞는 생선이 제공된다.

⊙ 수정궁


- 홈페이지 : http://www.waterstone.co.kr
- 전화번호 : 051-753-2811
부산지역 소재 35년 넘는 활어요리 전문점 수정궁은 신설 법인이다. 지역 대표음식인 자연활어를 기반으로 다양하고 품격있는 식음료 서비스를 지향한다. 광안리 해변과 광안대교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입지에 2006년 5월에 신축 이전하였다. 내추럴하고 자연을 소재로 삼은 인테리어와 최적의 자연 조망권에 위치하고 있다.

⊙ 브릿지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1-755-0583
051-755-0573
부산광역시 수영구에 위치한 브릿지모텔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고급 모텔로 비교적 넓은 크기의 객실은 포인트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자재로 세련되게 잘 꾸며놓았으며 쾌적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위생과 청결에 신경을 쓰고 있다. 특히 침구는 항상 잘 정돈되어 있고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다. 객실에 따라 대형 벽걸이 TV 혹은 프로젝션 TV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욕실에는 고급 월풀 욕조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특실에는 인터넷이 연결된 PC와 대형 소파가 있어 편안하고 안락하게 머물다 갈 수 있다.

⊙ 할매재첩국


- 홈페이지 : http://jaecheobga.fordining.kr
- 전화번호 : 051-751-7658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 위치한 할매재첩국은 6·25 때 부산 피난길에 구포 지역에서 싼 재첩을 잡아서 국을 끓여 팔게 된 재첩국으로 유명하다. 재첩국 육수맛은 시원하며 바닥에 깔린 재첩의 양도 푸짐하다. 재첩은 그 옛날부터 숙취 효과가 특별하여 지금도 많이 애용되고 있는 식품이다.

⊙ 부산 수영 전통달집놀이


- 홈페이지 : 수영구청http://www.suyeong.go.kr
- 전화번호 : 수영구청 문화공보과 051-610-4049
수영구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수영전통달집놀이>를 개최한다. 중요무형문화재인 '수영야류'와 '좌수영어방놀이'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달집 태우기 행사에서는 높이 25m의 대형 달집을 태우며 지난해의 묵은 액을 씻고 올 한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한다.

⊙ J모텔(제이모텔)


- 홈페이지 : http://jmotel.net/
- 전화번호 : 051-756-2336
광안리해수욕장과 근접한 거리에 있는 모텔이다.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금융기관, 종합병원, 조식 가능 식당 다수, 벡스코, 해운대, 누리마루, 영화의 전당과 가까운 거리이다.

⊙ 부산불꽃축제


- 홈페이지 : http://www.bfo.or.kr
- 전화번호 : 051-713-5000
매년 광안리해수욕장을 화려하게 수놓는 부산불꽃축제가 어느덧 17회를 맞이하였다. 2005년 APEC정상회의 기념행사 일환으로 시작돼, 해를 거듭할수록 세계적인 관심을 받으며 부산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부산에서만 볼 수 있는 초대형 불꽃과 광안대교 경관조명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연출, 화려한 불꽃과 조명, 음악이 어우러져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부산멀티불꽃쇼와 해외 초청 불꽃쇼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광안리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동백섬, 이기대 앞까지 “3 point" 연출로 다양한 장소에서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다.
겨을밤, 불꽃이 내리는 부산! 세계인과 함께하는 부산불꽃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 더파크 게스트하우스(The Park Guesthouse)[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www.thecomfyhouse.co.kr
- 전화번호 : 010-5822-3755
부산 광안리 해변 시가지에 자리한 더파크 게스트하우스는 홈스테이형 숙소로,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을 만날 수 있고 요금이 저렴하다. 거실과 주방, 세탁시설을 갖췄고 각종 편의용품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거실에 공용화장실이 있고, 큰 객실 한곳에는 욕실과 화장실이 함께 있다. 주방에서 간단한 조리가 가능하다. 광안리해과 부산민락횟집거리, 포장마차거리가 지척에 있다. 지하철 광안역과 멀지 않아 이동에 용이하다.

⊙ 스타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1-761-1800
광안리 해수욕장 민락 회 타운내에 위치한 관광호텔이며 객실내에서 광안대교와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대형 주차장이 있어 승용차 기준 28대가 주차가능하고 대형 관광버스 또한 주차 가능하다. 전객실에는 PC가 설치되어 있고 무료 WiFi를 이용 할 수 있다.

⊙ 호텔런더너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광안리 호텔 런더너는 민락 수변 공원 및 광안리 해수욕장과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벡스코 및 신세계 백화점 센텀 시티와의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출장객 부터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이용하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전 객실 무료 와이파이, 조식, 픽업 서비스 등이 제공 되고 있으며, 주차 공간도 충분이 마련되어 있다. 그 외에도 루프탑, 어린이 물놀이장 연회 공간, 세미나 실 등이 마련 되어 있어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 시킬 수 있는 시설이다.

⊙ 초하루 게스트하우스


- 홈페이지 : https://www.cioharu.com/
- 전화번호 : 010-6383-2204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부산 광안리에 위치한 케이게스트하우스는 광안리 바다의 시원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주변 서핑샵과도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을 뿐만 아니라, 패들보트와 카약체험 등 다양한 해양문화 콘텐츠를 몸소 느낄 수 있다.

⊙ 제스테이(제이스테이)


- 홈페이지 :
http://www.jstay.co.kr/default/
- 전화번호 : 010-2884-2297
제스테이는 바쁘고 지친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장소를 제공하며 진정한 쉼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커플라운지 호스텔


- 홈페이지 : http://ccroom.co.kr/
- 전화번호 : 010-9355-3944
오션뷰와 함께하는 다양한 객실을 겸비하고 있으며 여행자들을 위한 테마 카페가 준비되어 있다.

⊙ The Park Guest House


- 홈페이지 : https://www.thecomfyhouse.co.kr/
- 전화번호 : 010-5822-3755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부산 여행의 메카에 위치한 The Park Guest House는 뛰어난 접근성, 편안한 잠자리, 어마어마한 가성비가 장점으로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1분, 지하철 광안역 3분, 광안리 해수욕장 입구 버스정류소 2분, 벡스코/신세계백화점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 오랜지바다


- 홈페이지 : http://www.orangebada.com/
- 전화번호 : 051-758-5308
부산 광안리 바닷가에 있는 오랜지바다는 부산 지역 작가, 청년 작가, 마을 주민, 관광객 작가가 함께 관광기념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우수마을기업이다. 150여 명의 인재 작가들과 함께 만들어 온 오랜지바다만의 유니크한 디자인·수공예 기념품으로, 부산에 오면 꼭 들려야하는 기념품샵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오랜지바다의 젊은 인재뱅크, 다양한 디자인과 생산방식 노하우를 통해 어떠한 주제에 대해서도 개성 있는 제품과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 수변최고돼지국밥


- 홈페이지 : http://www.수변최고돼지국밥.kr
- 전화번호 :
수변최고돼지국밥은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하여 모든 음식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담은 서비스로 고객을 모실 것을 약속한다.

⊙ 광안리부산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1-753-8881
바닷가를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매장이다. 부산광역시 수영구에 있는 해산물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모둠회이다.

⊙ JSTAY


- 홈페이지 : http://www.jstay.co.kr
- 전화번호 :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제이스테이는 청결하고 가성비 좋은 숙소이다.

⊙ 더웨이브


- 홈페이지 : https://www.thewavepension.com
- 전화번호 :
더웨이브펜션은 광안리 바닷가 앞에 위치한 고급 오션뷰의 65평 펜션이다. 워크샵, MT, 각종 모임 등 단체 행사에 최적화되어 있다.

⊙ 옐로우라이트하우스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gongja_pingpong/?hl=ko
- 전화번호 :

⊙ 카운트다운부산


- 홈페이지 : http://countdownbusan.co.kr
- 전화번호 : 051-850-9000
부산 광안리해변에서 시민과 함께 한해를 보내는 행사이며, 각종 이벤트, 초대가수공연이 진행이 된다.
2022년을 마무리하고 2023년 계묘년 토끼의 해를 맞아 새해의 첫 시작과 미래를 향한 도약, 힘찬 응원의 메시지 전하는 카운트다운 부산은 수영구 광안리 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유튜브 캐내네 뮤직, 수영구 TV, 메타버스 이프랜드 내 부산랜드 카운트다운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된다.

⊙ 광안리 SUP Zone


- 홈페이지 : https://www.gwangallisuprise.kr/
- 전화번호 :
'광안리 SUP Zone' 은 광안리해변을 해양스포츠의 메카로 만들고, 해양스포츠 이용객들을 위한 곳이다. 광안리해변은 연중 파도가 잔잔하여 SUP 타기에 적합하다. 수영구청은 광안리해변에 광안리 SUP Zone을 2020년부터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광안리 SUP Zone은 광안리해변 내(광안리해양레포츠센터~광안리지웰에스테이트 맞은편 백사장) 400m 구간으로 비치 바, 비치베드, 윈드배너, SUP포토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갈대파라솔과 비치배드는 7~8월에는 인근 수상레저샵을 통해 수상레저기구를 대여하시는 분에 한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7~8월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가능)
또한 체험형 미션 게임 플랫폼인 리얼월드 앱의 야외 방탈출 게임 <바다 너머의 세상>을 통해 광안리 해변 곳곳에 숨겨진 퀴즈를 풀어가며 색다른 산책을 즐길 수 있다.

⊙ 광안리 언양불고기부산집(언양불고기부산집)


- 홈페이지 : https://busangib.modoo.at/
- 전화번호 :
언양의 향토 음식인 언양 불고기를 맛볼 수 있는 30년 전통의 노포 고깃집이다. 불고기와 등심, 특수부위를 판매하고 있으며 한우 암소만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불고기라고 하면 간장으로 양념을 해 국물이 있지만, 언양불고기는 소금 위주로 양념을 하기 때문에 국물이 없고 불판에 구워 먹는 게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간장과 마늘로 심심하게 양념한 한우 ‘불고기’로 양념의 맛이 과하지 않아 고기의 풍미를 잘 느낄 수 있으며, 입안에 넣으면 스르르 녹아내리는 듯한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 삼익비치수변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광안리해수욕장이 한눈에 들어오는 삼익비치 수변공원은 낮에는 산책이나 자전거를, 밤에는 화려한 야경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다. 특히 부산을 대표하는 야경명소로 꼽히는 광안리해수욕장은 푸른 바다와 우리나라 최초의 2층 해상교량이자 최대 규모의 현수교를 자랑하는 광안대교가 어우러진 풍광이 압권이다. 시간대와 요일, 계절별로 무려 10만 가지 이상의 다양한 색상을 연출하는 경관 조명시설도 야경의 화려함을 더한다. 삼익비치 수변공원에서 바라보는 광안대교는 해수욕장과는 또 다른 각도로 매력을 뽐낸다. 해 질 무렵의 핑크빛 노을도 더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해마다 봄이 되면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들도 일부러 찾는 삼익비치 벚꽃길과도 연결돼 볼거리를 더한다.

⊙ 캔디플로스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candyfloss_busan/
- 전화번호 :
부산 광안리 근처에 있는 소품샵이다. 무지개 컬러로 예쁘게 꾸며진 계단을 올라가면 해리포터와 세일러문 등의 포스터가 반겨 주는 곳이다. 애니메이션 포스터를 비롯한 그림카드, 인형들을 판매한다. 특히 헬로키티 관련 용품과 버터맥주를 비롯해 지팡이, 빗자루, 가운, 3D 퍼즐 등 다양한 해리포터 상품들이 구비되어 있다. 작지만 다양한 상품들을 볼 수 있다.

⊙ 분홍이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소품샵이다. 광안리는 예쁜 카페와 아기자기한 소품샵이 많아 10~20대 이용객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가게 이름처럼 분홍색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핑크색 지하 공간이 나온다. 지하 공간이 생각보다 넓고, 테마별로 공간이 나누어져 있다. 옛날 추억의 교실로 꾸며놓은 곳부터 미키마우스, 월리를 찾아라, 심슨 등 다양한 캐릭터 인형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고, 그 외에도 접시, 컵, 주방용품, 액세서리 등 여러 가지 품목을 취급하고 있다.

⊙ 러브이즈기빙하트베어


- 홈페이지 : https://www.loveisgiving.kr/
- 전화번호 :
부산 광안리에 있는 소품샵이다. 광안리에 세 군데의 매장이 있는데, 광안리해수욕장에 더 가까운 매장이다. 노란색 벽의 외관과 곰 모양의 창문이 인상적이다. 이름처럼 곰인형, 마그넷, 생일 카드 등 곰 모양의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곳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게 거울이 비치되어 있어 여러 가지 인테리어 소품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사람도 많다. 인형을 좋아하는 어린이들과 함께하거나 데이트 코스로 찾는 이들도 많다.

⊙ 러브이즈기빙핑크


- 홈페이지 : https://www.loveisgiving.kr/
- 전화번호 :
부산 광안리에 있는 소품샵이다. 광안리에 3군데의 매장이 있는데 가장 크고 최근에 생긴 3호점이다. 이 곳은 광안역에서 해수욕장 오는 길에 있다. 매장 전체가 핑크빛이 도는 곳이라 찾기 쉽다.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마스크스트랩, 배지, 수첩, 카드, 그립톡, 방향제, 액세서리 등 종류가 다양하다. 가게 이름처럼 핑크 관련 아이템들이 많다.

⊙ 서프마린


- 홈페이지 : https://surfmarine.modoo.at/
- 전화번호 :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은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다. 특히 노을이 질 무렵 패들보드 위에 서 있으면 마치 바다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패들보드 체험을 할 수 있는 서프마린에서는 이처럼 아름다운 선셋과 함께 더욱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바다로 나가기 전 패들보드의 구조와 패들보드를 움직이는 방법, 주의사항에 대해 교육시간을 갖는다. 본격적인 체험에 앞서 해변에서 바다와 익숙해지는 시간을 한 번 더 갖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큰 어려움 없이 패들보드를 즐길 수 있다. 파도가 잔잔하다면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광안대교 아래까지도 이동할 수 있다. 황홀한 순간을 강사들이 사진으로 담아주기 때문에 더욱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다.

⊙ 매초롬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maechorom_/
- 전화번호 :
매초롬은 비거니즘을 지향하는 부산 광안리의 베이커리카페로, 국내산 쌀과 유기농 현미를 베이스로 하는 쌀 베이커리를 만들고 있다. ‘매초롬하다’는 ‘젊고 건강하여 아름다운 태가 있다’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이다. 매초롬의 제품들은 우유, 버터, 계란과 같은 동물성 성분은 물론 화학첨가제, GMO, 정제 설탕, 정제 밀가루, 방부제도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제조공간에도 동물성 재료는 존재하지 않는 순 식물성 베이커리다. 베이커리류 메뉴표에는 첨가 표시도 되어있어 밀가루 음식을 먹지 못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이들은 미리 확인 가능하다.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해 매장 내에서 손수건을 제공하는가 하면, 소비자가 용기를 지참해서 포장 쓰레기를 줄이는 행동을 환영하는 무포장 가게이기도 하다.

⊙ 한민이의 마크로비오틱 디저트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macro8
- 전화번호 :
부산 수영구에 자리한 한민이의 마크로비오틱 디저트는 계절에 맞는 식자재와 지속 가능한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비건 디저트 카페다. 이곳에서 만드는 디저트는 모두 국내산 통밀과 토종 앉은뱅이밀, 비정제 원당, Non-GMO 유채유를 재료로 사용하며 버터와 계란은 들어가지 않는다. 비건 쿠키와 케이크 외에도 유기농, 제철 식자재로 만들어진 정갈한 한 끼를 만나볼 수 있다.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제로 웨이스트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매장 내에서 종이 대신 천으로 만든 테이블 매트와 단정한 우드 트레이, 종이컵이 아닌 유리컵을 사용한다. 음료 테이크아웃 시에는 생분해 빨대가, 매장 내에서는 티타늄 도금이 된 스테인리스 빨대가 제공된다.

⊙ 러브얼스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love_urth/
- 전화번호 :
부산 비건 카페 러브얼스의 ‘Urth’는 Us와 Earth를 합친 복합어로, 우리를 사랑하고 지구를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러브얼스의 비건 버거에는 직접 만든 선 드라이 토마토 페스토가 들어가고, 빵은 부산의 또 다른 비건 베이커리인 매초롬에서 만든 쌀식빵을 사용한다. 러브얼스 벽면에는 비건에 관련된 도서가, 계산대 옆쪽으로는 버려지는 이면지를 활용한 명함과 비건 메시지를 담은 책갈피가 비치되어 있다. 제로 웨이스트에도 적극 동참해 100% 생분해되는 다회용 대나무 빨대를 제공하고, 메뉴 포장 시에도 생분해 용기를 제공한다. 직접 용기를 가져올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자매국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자매국밥의 메뉴에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순수 100% 고기 육수를 쓰는 부산 광안리에서 소문난 맛집이다. 주인 할머니는 "맛의 비결은 손님"이라 할 정도로 손님께 봉사하는 마음으로 요리를 한다. 또한 맛집으로 너무 소문나면 동네 주민들이 맛있는 한 끼를 먹는데 폐를 끼친다 하며 노심초사하며 동네를 지키고 있다. 자매국밥에서 쓰는 고기는 기름기가 많은 부위가 있어 여성 손님들을 위해서는 특별히 살코기를 많이 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손님들을 위해 국밥을 맛있게 먹는 팁까지 적어 놓은 친절한 맛집이다.

⊙ 광안리회센터(민락어민활어직판장,씨랜드회센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해양 수산 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현재 10여 곳이 있는 회센터이다. 횟감용 어종이 다양하고 인근 해역의 신선한 자연산 생선을 즉석에서 조리해 맛볼 수 있는 생선회는 꼬들꼬들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회 타운은 민락동 회센터, 씨랜드 회센터, 민락 어민 활어 직판장 등의 대형 회센터 등이 있다. 사시사철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으며 각각의 회센터에는 회를 떠서 안내하는 초장집에서 즐길 수 있는데 저렴하며 신선함을 기본으로 한다. 근처에는 광안리 해수욕장과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광안대교 또한 광안리의 회센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묘미이기도 하다.

⊙ 광안리대교밀면&갈비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지역맛집으로 유명한 밀면집이다. 면발은 밀가루, 고구마가루, 100% 쑥가루로 반죽해 저온 숙성 후 주문과 동시에 직접 뽑아 고소하고 탱글하며, 양념과 육수 맛은 '시원, 상큼, 달큼'해서 씹는지 삼키는지도 모를 정도로 맛있다. 밀면 위에 올라간 무 무침은 아삭하고, 닭고기 고명은 약간 단단해 씹는 재미가 있다, 양념은 오색처럼 입맛을 깨워준다.

⊙ 동미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매일 신선한 도드람 한돈 흑돼지 생등심을 직접 두드려 만드는 수제돈까스 전문점이다. 돈까스만큼 손수 끓여 만든 수제 카레도 인기다. 올라가는 토핑을 선택하여 다양한 카레를 즐길 수 있으며, 돈까스와 면이 함께 나오는 세트메뉴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 옥이네밀면칼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의 대표 메뉴인 새콤달콤한 밀면이 일품인 맛집이다. 칼국수, 자장면 등 밀면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 미락슈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미락슈퍼는 예약제로 운영되는 제철요리 오마카세 전문점이다. 쉐프가 직접 전국을 돌아다니며 제철에 나는 싱싱한 재료를 산지에서 공수해 보다 합리적이고 퀄리티 높은 음식을 손님에게 제공하고 있다. 예약은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가능하다.

⊙ 그레이193호텔[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s://gray193.modoo.at
- 전화번호 : 010-6740-8889
그레이193 호텔은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슈페리어, 디럭스, 패밀리, 오션 타입 등 총 2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쾌적한 투숙을 위해 호텔 전체에 세스코 바이러스 케어 시스템을 설치했고 각 객실 내부에 공기청정기를 구비하고 있다. 인근에 민락회센터, 민락수변공원, 벡스코, 해운대 요트경기장 등이 있어 즐기기에 좋다.

⊙ 녹아내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주택을 개조해 만든 카페로 외관이 눈에 튄다. 내부는 전통가구로 꾸며져있어 한국적이면서도 레트로 느낌이 물씬난다. 평소에 맛볼 수 없는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으며, 이에 어울리는 커피류와 홍차류를 맛볼 수 있다.

⊙ 엄용백 돼지국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엄용백 돼지국밥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에 돼지국밥 전문점이다. 주차 공간이 따로 없어 근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좋은데 지하철 2호선 수영역 11번 출구에서 가깝다. 엄용백 돼지국밥엔 맑은 국물의 부산식 국밥과 진한 국물의 밀양식 국밥 두 가지가 있어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돼지 특유의 누린내가 나지 않아 초보자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식당을 찾는 인원에 비해 좌석이 적어 웨이팅이 길어질 수 있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도 있어 시간을 잘 맞춰 가는 게 좋다. 돼지국밥 외에 수육, 밀면, 오소리감투도 인기 메뉴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