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울진의 바다를 보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9. 8.
728x170

울진의 바다를 보다

울진의 덕구 온천이 있는 주변의 덕구 계곡과 자연경관은 매우 아름답다. 내륙의 자연과 짙푸른 울진의 바다, 망망대해를 보고 있노라면 자연의 거대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앞에 한 점과 같은 인생에 좀 더 용기 있게 다가설 수 있을지도 모른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4.66km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덕구계곡

덕구계곡

- 코스개요 : 강원도 삼척 경상북도의 경계선에 위치한 매봉산 자락의 덕구계곡은 불영계곡과 더불어 울진의 양대 계곡으로 불리는 명소이다. 계곡 초입부터 시작되는 크고 작은 바위에서 시원스레 쏟아지는 폭포와 바닥까지 훤히 보이는 맑고 깨끗한 계곡물은 덕구계곡의 자랑이다. 덕구계곡에서 제일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용소폭포와 마당소를 비롯하여 형제폭포, 선녀탕, 옥류대, 무릉폭포 등 크고 작은 폭포와 소, 여울들이 단 하나도 빠지지 않고 절경을 이루고 있다.





죽변항

죽변항

- 코스개요 : 죽변항은 울진 북단에 있는 어항이다. 높이가 15.6m인 울진 등대가 서 있는 곳으로도 이름난 동해안에 손꼽는 어로 기지다. 다양한 어획량만큼이나 어항 주변에는 크고 작은 수산물 가공 공장들이 줄지어 있어, 어항의 규모를 대변해주고 있다. 오징어와 고등어, 꽁치, 대게 등이 특히 많이 잡히고 특산물로 미역이 유명하다.





점심식사(유일대게회센터)

유일대게회센터

- 코스개요 : '영덕'하면 대게가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예부터 그 주변에서 영덕이 가장 교통수단이 좋았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상대적으로 '울진대게'는 영덕대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요즘에 와서는 대게 마니아들 사이에서 그 맛과 가격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바로 이곳 '울진유일대게' 식당을 찾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전국 어디라도 택배 서비스가 가능하다. 집에서 울진대게를 맛보는 것도 권할 만하다.





망양정해수욕장

망양정해수욕장

- 코스개요 : 망양해수욕장은 비교적 수심이 얕고, 폭이 좁지만, 동해안에 있는 해수욕장 중에서는 수온이 높은 편이다. 무성한 송림이 있어 산책하기 좋으며, 주변이 아주 조용하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천연기념물 제155호인 성류굴과 불영계곡, 해안도로 등의 관광명소가 많아 관광을 겸한 피서지로 매우 이름 높다.






망양정

망양정

- 코스개요 : 울진군 근남면 산포리에 있는 망양(望洋)해수욕장 근처 언덕에 자리 잡고 있다. 이곳 주위의 아름다운 풍광은 시, 그림으로 전해오고 있다. 조선조 숙종이 관동팔경의 그림을 보고 이곳이 가장 낫다고 하여 친히 관동제일루(關東第一樓) 라는 글씨를 써보내 정자에 걸도록 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