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원당말목장에서 허브랜드까지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9. 8.
728x170

원당말목장에서 허브랜드까지

조용한 서삼릉과 푸른 들판이 한없이 펼쳐진 듯한 말목장에 노니는 말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여유가 생긴다. 허브의 편안한 향기에도 한주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녹아나는 느낌이다. 너무 더운 날씨보다는 산책하기 좋은 날씨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4,50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고양 서삼릉[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고양 서삼릉[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 코스개요 : 사적 제 200호인 서삼릉은 희릉, 효릉, 예릉의 3릉이 서울 서쪽에 있다하여 붙여진 칭호이다. 희릉은 조선조 제 11대 중종의 계비인 장경 왕후 윤씨의 릉이고, 효릉은 조선조 제 12대 인종과 그 비인 인성왕후 박씨의 릉이며, 예릉은 조선조 제 25대 철종과 그 비인 철인왕후 김씨의 릉이다. 또한 역대 3세자의 묘인 의령원(사도세자의 장자인 의소세손), 효창원(정조의 장자인 문효세자), 소경원(인조의 장자인 소현세자)이 있고, 역대의 후궁, 왕자, 공주, 옹주등의 묘 51기와 역대 왕의 태가 안장되어 있는 태실이 있다.





점심식사(쥐눈이콩마을, 원당골, 홍능갈비)

- 코스개요 : [쥐눈이콩마을]

방광과 콩팥 그리고 골다공증에 효과가 뛰어나서 웰빙음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쥐눈이 콩을 주재료로 하는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정식에는 쥐눈이 콩으로 만든 된장찌개를 비롯해 쥐눈이 콩 두부전, 쥐눈이 콩 소스 샐러드 등이 차려진다.


[원당골]

대나무통밥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 무공해 쌀과 야채를 직접 재배하여 공급한다.


[홍능갈비]

주인이 30년 경력을 바탕으로 직접 요리한다. 그린벨트 지역으로 경관과 공기가 좋고, 대로변에 위치하여 주차하기도 편리하다.





원당종마목장

원당종마목장

- 코스개요 : 원당목장은 인기 있었던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면서 일반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위험시설이 많아 개방지역을 제한하고 있으며 내부에는 특별한 볼거리보다는 말이 방목되어 있는 목가적인 풍경을 산책하면서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원당목장 자체가 '관광'을 목적으로 지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차 시설 및 화장실, 벤치 등의 쉴 공간은 부족하다는 사실을 꼭 숙지할 필요가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