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힐링 추천 코스] 원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홍천 계곡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2.
728x170

원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홍천 계곡 여행

홍천은 곳곳에 뛰어난 계곡이 많아 여름철이면 특히 피서객이 많이 모여들고 캠핑족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기암괴석과 깊은 못으로 시원한 풍광을 빚어내는 서봉사계곡, 오지마을로 알려진 채 순수한 원시 풍경을 선사하는 살둔계곡 외에도 유명한 계곡이 많다. 국내 3대 약수에 속하는 삼봉약수가 자리한 삼봉자연휴양림까지 돌아보면 심신이 절로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80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서봉사계곡 마을관리휴양지

서봉사계곡마을관리휴양지 - 홈페이지 : 홍천 문화관광 https://www.hongcheon.go.kr/tour/index.do
홍천 응봉산 남쪽 기슭을 흐르는 비경의 골짜기가 서봉사 계곡이다.
기암괴석 사이를 감도는 푸른 물과 짙은 숲, 웅장한 암벽이 어우러져 심산유곡을 이룬다. 봄부터 가을까지 가족끼리 찾기에 알맞은 공간이다.
서봉사계곡마을관리휴양지
서봉사계곡마을관리휴양지
서봉사계곡마을관리휴양지
서봉사계곡마을관리휴양지
한국문화정보원_서봉사계곡 마을관리휴양지_01
한국문화정보원_서봉사계곡 마을관리휴양지_02
한국문화정보원_서봉사계곡 마을관리휴양지_03
한국문화정보원_서봉사계곡 마을관리휴양지_05
한국문화정보원_서봉사계곡 마을관리휴양지_04




점심식사(통나무산장)

통나무산장식당_08 - 전화번호 : 033-435-2829
강원도 홍천군 통나무산장은 상호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음식점과 민박을 겸하는 곳이다. 내부는 정말 통나무집에 온 것처럼 멋지게 꾸몄다. 메뉴는 주변 ‘삼봉약수’를 이용한 약수 백숙과 닭볶음탕, 그리고 인근의 내린천에서 잡은 민물고기를 이용한 매운탕과 송어회 등이 있다. 가벼운 식사로 된장찌개와 청국장, 그리고 비빔밥 등을 마련해 놓으며 음식 메뉴는 유동적으로 운영하는 편이다.
통나무산장식당_02
통나무산장식당_03
통나무산장식당_04
통나무산장식당_05
통나무산장식당_06




기미만세공원

- 홈페이지 : https://www.hongcheon.go.kr/tour/index.do
홍천군은 강원도 중서부에 위치, 영동과 영서를 이어주는 교통의 요지이다. 동부와 북부에는 1천m 이상의 고봉들이 솟아 있고 홍천강, 내촌천, 덕치천 등이 군의 가운데를 지난다.홍천은 동학농민군 최후의 항전지이면서 일제강점기에는 만세운동도 치열하게 벌였다. 기미만세공원도 그런 숭고한 뜻을 되새겨주는 명소이다. 1919년 4월 1일 일제 탄압에 항거, 만세운동을 하다 이곳에서 순직한 8열사를 추모하기 위하여 1963년 관과민이 합동하여 팔렬각을 건립하였다. 이후 세월이 흐르면서 팔렬각이 노후되자 당시 만세운동에 참여했던 모든 선열들의 뜻을 기리고자 1990년 2월 28일에 기미만세공원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군민의 성금과 독지가의 도움, 군비를 투자하여 약 5,700㎡의 부지에 기미만세상을 세우고 부대시설을 하는 등 공원을 조성했다. 8열사를 비롯한 선현들의 애국충절의 높은 뜻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자 이룩한 곳이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_기미만세공원_01
한국문화관광연구원_기미만세공원_05
한국문화관광연구원_기미만세공원_02
한국문화관광연구원_기미만세공원_04




삼봉자연휴양림

삼봉자연휴양림_01 - 홈페이지 : https://www.foresttrip.go.kr
- 전화번호 : 033-435-8536
오대산 국립공원 인근의 천연림으로서 아름드리 전나무, 분비나무, 주목 등 침엽수와 거제수나무, 박달나무 등 활엽수가 조화를 이룬 울창한 숲속에 위치하고 있다.

깊은 계곡의 맑은 물에는 1급수에서만 자생하는 천연기념물인 열목어가 서식하며 주봉인 가칠봉(1,240m)을 중심으로 좌봉은 응복산(1,155m), 우봉은 사삼봉(1,107m) 등 3개의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어 삼봉이라 불리우며, 삼봉의 중심지에는 삼봉약수터가 있는데 이 약수는 위장병에 효험이 있다고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약수터 앞 산장과 숲 속의 집(통나무집)을 운영하고 있어 이용객이 이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입구에는 돌탑에서 약수터까지는 약 4km(비포장)로 자연경치를 마음껏 즐길 수 있고 가을에는 오색으로 물들은 단풍이 아름다워 많은 이용객이 찾고 있으며, 동해안이 차량을 이용 40-50분 정도 소요되어 여름철 산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지리적 이점도 가지고 있는 휴양림이다.
삼봉자연휴양림_03
삼봉자연휴양림_04
삼봉자연휴양림_05
삼봉자연휴양림_06
삼봉자연휴양림_07
삼봉자연휴양림_08
삼봉자연휴양림_09
삼봉자연휴양림_10
삼봉자연휴양림_11
삼봉자연휴양림_02




살둔마을

강원_홍천_홍천살둔마을04 - 홈페이지 : http://saldun.invil.org
율전2리는 동으로 오대산, 북으로 개인산, 남으로 계방산 등 해발 1,500m 이상의 산들로 둘러쌓여 있어 조선시대 정감록 이본에 숨어 살기좋은 장소로 일컬어질만큼 깊은 산골이다. 을을 가로지르는 내린천은 내면 계방산과 홍정산에서 발원하여 율전 2리를 지나 인제로 빠져나가며 특히, 율전 2리를 감아도는 코스는 S자형으로 굽이돌고 물살이 빨라 여름철 레프팅 코스로 각광받고 있고 봄에는 내린천변으로 철쭉이 장관을 이룬다. 마을 내 위치한 살둔 산장은 1985년 귀틀집과 사찰건축, 일본건축양식이 혼합된 산장으로 많은 관광객이 다녀가고 있다. 1948년 개교하여 1993년 폐교한 생둔분교는 외관이 근래 보기드문 나무벽으로 영화와 드라마 촬영장으로 각광을 받을만큼 아담하고 정겨운 풍경을 자아내고 있다.
강원_홍천_홍천살둔마을01
강원_홍천_홍천살둔마을03
강원_홍천_홍천살둔마을05
강원_홍천 살둔마을 1
강원_홍천 살둔마을 2
강원_홍천 살둔마을 4
강원_홍천 살둔마을 5
강원_홍천 살둔마을 9
강원_홍천 살둔마을 10-1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