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충남 태안군][힐링 추천 코스] 우리나라 최대의 신두리 해안사구 고운 모래를 밟아보자.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2.
728x170

우리나라 최대의 신두리 해안사구 고운 모래를 밟아보자.

우리나라 최대의 해안사구인 신두리 사구는 빙하기 이후 1만 5천년전부터 형성되어 지금에 이르렀다. 흙보다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사구의 언덕 위에 오르면 탁 트인 신두리 해수욕장의 푸른 바다가 펼쳐져 있다. 우리나라에서 드물게 모래사막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0.51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태안해안국립공원

충남_태안_태안해안국립공원07 - 홈페이지 : http://taean.knps.or.kr
슬로시티로 지정된 태안군 일대 130여 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는 태안해안국립공원은, 해안 휴양지로서 수많은 해수욕장과 갖가지 모양의 바위들, 아담한 산봉우리, 침식작용으로 깎여 나간 해안 등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절경을 이루고 있다. 1978년 10월 이곳의 328.99㎢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개발되고 있으며, 250여 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어 학술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충남_태안_태안해안국립공원01
충남_태안_태안해안국립공원03
충남_태안_태안해안국립공원06




두웅습지

- 홈페이지 : http://taean.go.kr/tour.do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의 위치한 두웅습지는 2002년에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 되었고, 2007년에 람사르 습지로 등록되었다. 람사르 습지란 세계적으로 습지로서 중요성을 인정받아 람사르협회가 지정하고, 등록하여 보호하는 습지를 말한다. 두웅습지에서는 모래로 만들어진 호수에 바닷물이 아닌 민물이 고여 있어 여름철에는 수련을 볼 수 있다.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사진갤러리) - 홈페이지 : http://www.taean.go.kr/tour.do
http://www.cha.go.kr
태안해안 신두사구는 빙하기 이후 1만 5천년 전부터 서서히 형성되기 시작하였으며, 북서 계절풍을 직접 받는 지역으로, 강한 바람에 모래가 바람에 의해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 모래언덕을 이룬 퇴적지형의 전형이다. 전 사구, 사구초지, 사구습지, 사구임지 등 사구에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자연여건이 나타나는 전형적인 사구지대로서, 내륙과 해안을 이어주는 완충역할과 해일로부터 보호기능을 하고 있다. 신두리 해안사구는 세계 최대의 모래언덕(해안사구)이자, 슬로시티로 지정된 태안의 가장 독특한 생태 관광지로 사랑받고 있다.
신두리사구
신두리사구
신두리사구
신두리사구
충남_태안_신두리 해안사구01
충남_태안_신두리 해안사구02
충남_태안_신두리 해안사구03
충남_태안_신두리 해안사구05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신두리사구
신두리사구
신두리사구
충남_태안_신두리 해안사구04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신두리해수욕장

신두리해수욕장_00 - 홈페이지 : http://www.taean.go.kr/tour.do
가도 가도 끝이 없고 모래바람만 휘몰아치는 황막한 사막, 광활하게 펼쳐진 해변 위에서 만나는 사막은 때론 상상과 환상의 꿈을 꾸는 무대가 되기도 한다. 그런 사막의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곳이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마을에 있다. 마을 앞에 이르면 허름한 이정표가 신두리 해수욕장의 방향을 가리킨다. 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따라가면 국사봉 넘어가는 두웅개재가 있고 수목 골을 지나 해변 쪽으로 빠지면 멀리 신기루 같은 풍경이 소나무 숲 위로 떠오른다. 고운 모래로 된 넓은 백사장에 물이 맑고 깨끗하다. 수온이 높고 경사도도 완만하여 가족 단위 피서객에게 적합하다.
해수욕장의 길이는 3㎞, 폭은 200m 정도이며 고운 모래(규사)로 되어있다. 해수욕장 오른 편으로는 동양 최고의 해안사 구인 신두리 사구가 있는데 빙하기 이후부터 서서히 형성되기 시작하였으며, 북서계절풍을 직접 받는 지역으로, 강한 바람에 모래가 파랑에 의해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 모래언덕을 이룬 퇴적지형의 전형이다. 내륙과 해안을 이어주는 완충 역할과 해일로부터 보호 기능을 하고 있다.
한국문화정보원_신두리해수욕장 10
한국문화정보원_신두리해수욕장 9
한국문화정보원_신두리해수욕장 8
한국문화정보원_신두리해수욕장 6
한국문화정보원_신두리해수욕장 5
한국문화정보원_신두리해수욕장 7
한국문화정보원_신두리해수욕장 1
한국문화정보원_신두리해수욕장 2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