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고성군, 인제군, 화천군, 양구군][힐링 추천 코스] 숲의 속삭임, 바다의 읊조림에 귀기울여 보는 감성 충만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7. 13.
728x170

숲의 속삭임, 바다의 읊조림에 귀기울여 보는 감성 충만 코스!

양구군과 인제군, 고성군을 포함한 코스이며, 한반도 모양의 인공섬과 파로호, 무지개 연석선을 설치한 무지개 해변과 동해까지 찾아간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약 180km
- 코스 일정 : 1박2일
- 코스 총 소요시간 : 약 3시간 30분
- 코스 테마 : 체험여행


 




송지호 해수욕장

송지호해수욕장

- 홈페이지 : http://www.songjihobeach.co.kr/
속초에서 북쪽으로 14km쯤 떨어진 송지호해수욕장은 1977년 10월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송지호를 끼고 있다. 백사장 길이 2km, 폭 100m에 물이 맑고 깊이가 얕으며, 근처에는 죽도와 설악산이 있어 여러모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바다 전면에는 대나무와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경관이 수려한 죽도가 가로놓여있어 천혜의 해수욕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송지호해수욕장

송지호해수욕장

송지호해수욕장

송지호해수욕장





백담사

백담사_1

- 홈페이지 : http://www.baekdamsa.or.kr/
http://baekdamsa.templestay.com/
백담사는 내설악에 있는 대표적인 절로 가야동 계곡과 구곡담을 흘러온 맑은 물이 합쳐지는 백담계곡 위에 있어 내설악을 오르는 길잡이가 되고 있다. 신라제28대 진덕여왕 원년(647년)에 자장율사가 세웠는데 처음은 한계사라 불렸으나 그 후, 대청봉에서 절까지 웅덩이가 100개 있어 백담사라 이름 붙였다. 십여 차례 소실되었다가 6. 25동란 이후 1957년에 재건되어 현재에 이르는 등 역사적 곡절이 많은 절이다. 자장율사의 유물소동일좌와 인조 때 설정대사에게 하양한 칠층소형옥탑 등이 있으며, 암자로는 영시암, 오세암, 봉정암이 있다. 그 밖에 백담사는 만해 한용운(1879∼1944)이 머리를 깎고 수도한 곳으로 유명하다. 만해 스님은 민족과 국민을 위해 그곳에서 민족의 얼을 되살리는 산고의 고통을 겪으면서 집필을 하였다면, 전두환 전 대통령 부부는 이곳에서 유배 생활을 하면서 참회를 하였다 한다. 백담사 앞 계곡 한쪽으로는 무수한 돌탑이 있는데, 백담사를 다년간 사람들이 소원을 빌며 쌓은 것이다.

백담사_01

백담사_10

백담사_18

백담사_29

백담사_34

백담사 금강문_1

백담사_1

백담사_5

백담사_02

백담사_11

백담사_20

백담사_24

백담사_26

백담사_27

백담사_31

백담사 만해당_2

백담사 무설전

백담사 헌다실_1

백담사무문관

백담사_2

백담사_4





화천 반지교&아를테마수목공원

아를테마수목원_10

- 홈페이지 : 화천 문화관광 http://tour.ihc.go.kr/hb/portal
아를테마수목공원은 거례리 사랑나무로 불리던 곳이 개칭한 곳이다. 수목공원은 조용하여 힐링하기에도 좋고 북한강 자전거 도로와 직접 연결되어 있어 자전거 동호회원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수목공원 산책로 끝에 반지 모양의 반지교가 있어 프로포즈, 커플사진을 찍기에 좋다.

강원_화천_조인성이 라면 끓여주던 그 곳! 화천 원천상회를 즐기는 6가지 방법 25

강원_화천_조인성이 라면 끓여주던 그 곳! 화천 원천상회를 즐기는 6가지 방법 27

강원_화천_조인성이 라면 끓여주던 그 곳! 화천 원천상회를 즐기는 6가지 방법 30

아를테마수목원_1

아를테마수목원_2

아를테마수목원_6

아를테마수목원_7

강원_화천_조인성이 라면 끓여주던 그 곳! 화천 원천상회를 즐기는 6가지 방법 26

강원_화천_조인성이 라면 끓여주던 그 곳! 화천 원천상회를 즐기는 6가지 방법 29

아를테마수목원_3

아를테마수목원_4

아를테마수목원_5

아를테마수목원_8

아를테마수목원_9

아를테마수목원_10





국토정중앙천문대

국토정중앙천문대

- 코스개요 : 국토정중앙천문대는 우리나라의 중심에서 하늘을 바라보기 위해 국토정중앙 부근에 위치한다. 주망원경의 80cm 반사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으며 최신의 천문정보와 더불어 여러 학습 체험이 가능한 전시실과 디지털 가상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천체투영실이 설치되어 있다.




아야진해변

아야진 해변_5

- 홈페이지 : http://www.ayajinbeach.co.kr
속초에서 북으로 6km, 국도 7번에서 약 500m 들어가는 이곳은 주위 경관이 수려해 해마다 찾는 피서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크고 작은 바위와 맑은 바다, 깨끗한 백사장이 어울려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합한 곳이다. 백사장 길이 600m, 폭 50m에 수심은 해변에서 30m까지는 1.5~2m이다. 이곳에서는 이른 아침 싱싱한 오징어를 싸게 구입할 수 있어 일부러 이곳을 찾는 이들의 발길이 늘고 있다.

강원_고성_‘강원도 해수욕장 어디까지 가봤니?’ 고성 아야진해수욕장01

강원_고성_‘강원도 해수욕장 어디까지 가봤니?’ 고성 아야진해수욕장02

강원_고성_‘강원도 해수욕장 어디까지 가봤니?’ 고성 아야진해수욕장03





원대리 자작나무 숲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원대리 자작나무숲길_37

- 홈페이지 : https://www.forest.go.kr/
인제읍 인근의 자연 생태관광지인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만들어졌으며 현재는 그중 25ha를 유아 숲 체험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작나무 숲의 탐방은 입구에서 입산 기록 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입구인 자작나무 숲 안내소에서 시작되는 임도를 따라 걸어야 자작나무 숲에 닿을 수 있다. 임도는 두 가지 길인데, 도보로 80분 가량 소요되는 원정임도와 1시간 가량 걸리는 원대임도다.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수령이 20년 이상 되는 자작나무가 빽빽하게 찬 숲이 펼쳐진다. 하얀 수피에 하늘을 향해 뻗은 자작나무 숲은 이국적인 풍취를 돋운다.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 심미적,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제공하고자 마련된 공간으로 인제군을 대표하는 자연 생태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산불방지 입산통제 기간 봄철(2월 1일~5월 15일), 가을철(11월 1일~11월 15일)에는 입산이 통제되며, 기상 및 현장 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놓치지 말 것
겨울철에는 흰 눈에 뒤덮인 숲과 새하얀 자작나무가 어우러져 사진 촬영 장소로 인기가 좋다. 어린이가 있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라면 유아 숲 체험원에서 숲속교실, 인디언집 등 자연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도 있다.
1401강원_인제_원대리자작나무숲7

1401강원_인제_원대리자작나무숲9

강원_인제_눈부신 수피가 불러오는 북방의 그리움01

강원_인제_눈부신 수피가 불러오는 북방의 그리움05

강원_인제_눈부신 수피가 불러오는 북방의 그리움15

강원_인제_눈부신 수피가 불러오는 북방의 그리움18

강원_인제_인생에 한 번 무한질주! 인제 스피디움 서킷주행!_15





한반도섬

한반도섬 자연습지_3

- 홈페이지 : 양구올구양 http://www.ygtour.kr/Home/index
파로호 한반도 섬은 파로호 상류에 163만 평방미터의 국내 최대의 습지를 조성하고 호수 한가운데에 한반도 모습으로 만들어진 인공 섬으로 섬까지 나무 데크길로 연결이 되어 있어 강변 바람을 맞으며 걷기에 좋은 산책로가 조성이 되어있다.
호수 반대편 동수리쪽에 위치한 한반도섬 전망대에 들러 전체적인 섬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다. 전망대에 도착해서 계단을 조금만 오르면 파로호와 한반도섬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하늘과 호수와 푸르른 숲을 눈에 담을 기회가 드문 요즘 눈은 물론 마음까지 탁 트이게 하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