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한우불고기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23.
728x170

철마한우불고기축제

 -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개좌로 789 철마농축산물 직판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1-721-4245
제14회 철마한우불고기 축제 2023년 6월2일(금)부터 6월6일(화)까지 5일간 진행된다.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장전천 들녘에서 펼쳐지며 관광객과 기장군민 등 매년 약 20만명이 참여하고 있다.시세보다 저렴하게 철마한우를 즐길 수 있고, 특히 올해에는 올레길 걷기 행사가 축제기간 매일 진행되는데 청정지역의 철마의 속살을 느끼고 푸짐한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6-02 ~ 2023-06-06
- 관람 가능연령 : 전연령가능
- 행사 장소 : 철마한우불고기축제장 일원
- 행사장 위치안내
* 버 스
  - 73번, 용진버스 2-3

* 승용차
  - 14번 국도 이용
  - 금사동 → 회동동 → 행사장
  - 노포동(노포IC) → 두구동 → 철마면사무소 → 행사장
  - 반송 → 안평 → 갈치고개 → 구림 → 철마면사무소 → 행사장
  - 기장 → 만화리 → 갈치고개 → 구림 → 철마면사무소 → 행사장
- 공연시간 : 10:00-21:00
- 관람 소요시간 : 기간내자유
- 주최자 정보 : 철마한우불고기축제추진위원회
- 주최자 연락처 : 051-721-4245
- 주관사 정보 : 철마한우불고기축제추진위원회


 




행사소개

제14회 철마한우불고기 축제 2023년 6월2일(금)부터 6월6일(화)까지 5일간 진행된다.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장전천 들녘에서 펼쳐지며 관광객과 기장군민 등 매년 약 20만명이 참여하고 있다.시세보다 저렴하게 철마한우를 즐길 수 있고, 특히 올해에는 올레길 걷기 행사가 축제기간 매일 진행되는데 청정지역의 철마의 속살을 느끼고 푸짐한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철마한우불고기축제 2019(4)

철마한우불고기축제 2019(6)

철마한우불고기축제 2019(5)

철마한우불고기축제 2019(9)

철마한우불고기축제 2019(7)

철마한우불고기축제 2019(3)

철마한우불고기축제 2019(2)

철마한우불고기축제 2019(8)





◎ 주위 관광 정보

⊙ 브라운피크닉


- 홈페이지 : http://www.instagram.com/brown_picnic
- 전화번호 :
부산 기장군 철마에 위치한 브라운피크닉은 동화속에 나오는 집처럼 예쁜 공간이다. 숲 속에 조그맣게 지어진 하얀색 건물 외관이 주변 자연과 조화를 이룬다. 실내로 들어가면 브라운 계열 컬러를 사용한 인테리어와 소품에서 카페 이름이 브라운피크닉임을 상기한다. 노란 파라솔과 테이블이 펼쳐진 야외 정원 곳곳에 소박하게 핀 야생화에 눈길이 간다. 브라운피크닉 원두는 밸런스가 좋은 마일드한 블랜드로 차분한 바디감과 후미에 은은하게 느껴지는 산미와 단맛이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수제로 만든 바닐라빈라떼와 달달한 생크림이 올라간 비엔나커피 아인슈페너도 인기가 좋다. 또한 시즌 메뉴로 옛날 팥빙수와 호두파이가 유명하다. 근처에 있는 아홉산 숲을 둘러보고 쉬어가기 좋은 코스이다.

⊙ 부산라벤더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기장군에 자리한 부산 라벤더팜은 라벤더와 로즈마리를 전문으로 재배하는 농장이다. 이곳에서 생산된 라벤더와 로즈마리는 증기증류법을 통해 에센셜오일과 플로럴워터로 생산해 판매한다. 부산 라벤더팜은 라벤더 시즌인 5~7월과 알밤 시즌인 9~10월에 농장을 개방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특히 라벤더 시즌에는 보랏빛 물결이 일렁이는 풍경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짙푸른 산자락에 둘러싸인 라벤더밭이 마치 수채화를 보는 것처럼 싱그럽다. 곳곳에 보라색 파라솔과 테이블을 시작으로 온통 보랏빛으로 단장한 조형물들이 세워져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입장료를 지불하면 그 금액만큼 라벤더 화분이나 농장에서 생산된 미스트, 오일, 방향제 등과 교환할 수 있다.

⊙ 철마대가한우직판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철마대가한우직판장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에 있는 소고기구이 전문점이다. 보림사에서 반송 방향 산길로 200m 정도 가면 있다. 20년 넘게 한우 암소만을 고집해온 철마대가한우직판장은 묵은지, 김치, 연근, 무화과, 양파절임, 파절임, 마늘, 쌈장, 기름장과 함께 육회, 천엽, 생간이 서비스로 나온다. 육회는 리필이 안 되지만 생간과 천엽은 리필할 수 있다. 다양한 크기의 테이블과 룸이 있어 가족 외식이나 단체 회식을 하기 좋다. 전용 주차장이 넓어 편리하고 국립 달음산 자연휴양림이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밤나무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철마면 회동동 등산로를 따라 끝자락으로 떨어지는 곳이 밤나무집이다. 달달한 노지 시금치, 살짝 데쳐 억센 기운이 한풀 꺾인 향긋한 쪽파김치, 시원한 굴깍두기, 매일 아침 무치는 겉절이, 철마 석대 인근 추어탕집의 상징 풀치 조림 등으로 구성된 밤나무집의 한 상 차림이 인기다. 입구에서 장작불 음식점을 만나게 되면 일단 가스불보다는 더욱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강해지는 시각적인 효과도 있지만, 장작불에서 전해지는 기운은 확연히 다르다. 족구는 물론, 맛있는 요리도 먹고 쉬어갈 수 있으며 다시 셔틀버스로 회동동까지 데려다준다. 넓은 전용 주차장이 있다. 홍연폭포, 곰내연밭 등이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철마원조추어탕


- 홈페이지 : http://www.051-722-0032.kweb114.co.kr/
- 전화번호 :
철마원조추어탕은 부산시 기장군 철마면 장전리, 철마 면사무소 부근에 있는 추어탕 전문점이다. 미꾸라지를 삶아, 곱게 뼈를 갈아 걸러낸 후 배추(얼갈이) 시래기를 넣고 끓이는 경상도식 추어탕이다. 밑반찬은 풀치 조림, 오이무침, 도라지무침, 깻잎, 고추절임 등이 있고 탕에 넣어 먹으면 맛을 북돋아 주는 산초가루, 고춧가루, 다진 마늘, 청양고추, 간장도 함께 나온다. 메뉴는 추어탕과 도토리묵 뿐이지만 찾는 사람이 많다. 날씨가 좋으면 야외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주차장은 넓고 주차요원이 배치되어 있어 편리하다. 홍연폭포, 부산 치유의숲이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