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세계장미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23.
728x170

곡성세계장미축제

 - 주소 : 전라남도 곡성군 기차마을로 252-16
- 홈페이지 : www.gokseong.go.kr
- 전화번호 : 061-360-8471
매 년 5월, 수억만 송이의 장미가 향연을 이루는 곡성세계장미축제가 곡성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개최된다.
쉽게 볼 수 없는 전 세계 명품 장미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회로 열흘 이상 이어지는 곡성세계장미축제는 매년 30만명 이상이 찾는 대표 꽃 축제이다.
축제장은 늘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즐길거리가 가득하여 가족, 친구,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75,000㎡를 가득 채운 장미향에 취하고 싶다면 매년 5월 개최되는 <곡성세계장미축제>를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
*축제장 반입(진입)금지 목록 : 반려동물, 텐트, 킥보드(아동용 포함), 드론, 자전거, 오토바이 및 전동차, 휴대용 가스레인지, 인라인스케이트, 기타 관광객에게 위협이 되는 물품
**예외사항 : 전동차는 장애인이 운전하는 경우 입장 가능, 장애인 안내견은 장애인과 동반하거나 '보조견 표지'를 착용한 경우 입장 가능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5-20 ~ 2023-05-29
- 이용요금 : 입장료 성인 5,000원 / 소인 4,500원
- 행사 장소 :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 공연시간 : 08:00~22:00
- 주최자 정보 : 곡성군
- 주최자 연락처 : 061-360-8471
- 주관사 정보 : 곡성군


 




행사소개

매 년 5월, 수억만 송이의 장미가 향연을 이루는 곡성세계장미축제가 곡성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개최된다.
쉽게 볼 수 없는 전 세계 명품 장미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회로 열흘 이상 이어지는 곡성세계장미축제는 매년 30만명 이상이 찾는 대표 꽃 축제이다.
축제장은 늘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즐길거리가 가득하여 가족, 친구,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75,000㎡를 가득 채운 장미향에 취하고 싶다면 매년 5월 개최되는 <곡성세계장미축제>를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
*축제장 반입(진입)금지 목록 : 반려동물, 텐트, 킥보드(아동용 포함), 드론, 자전거, 오토바이 및 전동차, 휴대용 가스레인지, 인라인스케이트, 기타 관광객에게 위협이 되는 물품
**예외사항 : 전동차는 장애인이 운전하는 경우 입장 가능, 장애인 안내견은 장애인과 동반하거나 '보조견 표지'를 착용한 경우 입장 가능




행사내용

1. 메인프로그램 : 장미공원 게릴라 왈츠 퍼레이드&무도회, 댄싱 위드 더 로즈(탱고), RED 콘서트(백지영, 노을, 환희, 김경호 등), 장미트롯 레전드 쇼(이찬원)

2. 부대프로그램 : 행운의 황금장미를 찾아라 *순금 미니골드바 증정(매일 2명 이상), 패션 타투, 캐리커처 등

3. 참여프로그램 : 장미 프로포즈(무대 공연 중 깜짝 이벤트 출연), 드레스코드 RED(빨간옷 입고 방문 시 기념품 증정), 장미 체험 부스 등

4. 기타 내용 : 섬진강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 미니기차 등 기차마을 인프라 이용, 푸드트럭 존, 가족 쉼터(피크닉 존), 요술랜드(어린이 체험시설), 4D 영상 체험관, 치치뿌뿌 놀이터, 생태학습관 등 어린이 시설 연계 운영


곡성 세계장미축제 2020(9)

곡성 세계장미축제 2020(7)

곡성 세계장미축제 2020(5)

곡성 세계장미축제 2020(10)

곡성 세계장미축제 2020(4)

곡성 세계장미축제 2020(8)

곡성 세계장미축제 2020(2)

곡성 세계장미축제 2020(6)

곡성 세계장미축제 2020(3)





◎ 주위 관광 정보

⊙ 곡성레저문화센터


- 홈페이지 : 곡상 문화관광 http://www.gokseong.go.kr/tour/
- 전화번호 :
곡성문화센터는 군민의 문화, 평생학습, 여가생활에 보다 많은 편익을 주기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동악아트홀, 섬진홀, 대황홀 등 3개의 공연 및 강연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미교실, 건강 교실 등 각종 문화교육이 가능한 시설로 되어 있다.
* 개관일 : 2010년 3월 11일

⊙ 섬진강기차마을


- 홈페이지 : http://www.gstrain.co.kr
- 전화번호 :
※ 19_20 한국관광 100선 ※

1999년 4월 군 역점시책중 하나인 치포치포 섬진강 나들이 관광열차 행사가 시작된 이래 고달면 가정리가 곡성군 관광명소로 새롭게 부상했다. 옛날에 실제로 운행하던 증기기관차의 모습을 그대로 복원하여 옛 곡성역(섬진강 기차마을)에서 가정역까지 10km 구간을 왕복 운행하는 기차이다. 섬진강 기차마을에는 맑고 깨끗한 섬진강이 흐르고 구 철로(폐선)를 이용한 기차가 달리며,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나루터가 2개소가 있고, 국도 17호선과 전라선 철도, 섬진강 등 3선이 진풍경을 이루는 호남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서 주변에는 잔디광장과 원두막, 디딜방아, 수차, 코스모스 꽃길 등 환상의 섬진강변 자전거 하이킹 코스가 펼쳐져 있다. 섬진강을 따라 봄의 신록과 도로 변의 꽃들이 만들어 내는 풍경을 느린 속도로 만끽할 수 있다.

⊙ 곡성문화원


- 홈페이지 : 곡성문화원 http://www.gs-culture.or.kr/
- 전화번호 :
1965.3.25 이지역 문화의 발달과 향달을 위해 향토사가들이 중심으로 설립되었으며,전통 민속 놀이 보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문화사업, 청소년 건전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문화 활동을 하고 있다.

⊙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 홈페이지 : http://www.gokseong.go.kr/tour
- 전화번호 : 061-360-8471
심청의 고장 곡성은 지난 2001년부터 ‘효’를 주제로 심청축제를 개최해 왔다.
그리고 2021년부터 심청축제가 가족과 어린이들을 위해 ‘심청어린이대축제’로 새롭게 태어났다.코로나19로 지친 가족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어줄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10월, 자연속의 가족마을 곡성을 찾아 우리 아이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자.

⊙ 곡성장 /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3, 8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은 1956년 개설된 장옥형의 중형시장으로 매월 3·8일마다 열린다. 곡성 5일장이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으로 2009년에 새롭게 입주하면서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으로 이어나가고 있으며, 주로 곡물류와 면포·죽공예품·밤·그릇류 및 기타 일용잡화, 특산물인 토종꿀과 석곡면의 돌실마포가 거래된다.

⊙ 채원당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www.chaewondang.com
- 전화번호 : 010-6800-6600
채원당은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바로 앞에 위치한 한옥스테이다. 사랑방은 한 가족이, 안채와 예가헌은 대가족이나 단체여행객이 쉬기 좋다. 잔디마당과 화단, 장독대와 주변 논과 시골 풍경이 그림 같다. 사전 예약시 다슬기탕, 다슬기전골, 육개장 등으로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다. 투숙객에게 섬진강기차마을, 기차레프팅, 서바이벌, 승마 유스빌 할인권과 시골길 자전거 타기, 전통한복 입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곡성 기차당 뚝방마켓


- 홈페이지 : https://gokseongtour.modoo.at
- 전화번호 : 061-360-8758
혼자서도 좋고 누군가 함께라면 더 좋은 아름다운 강이 흐르는 곡성, 곡성이 품고 있는 아름다움의 8할 이상은 강변 풍경에 있다. 돈이 없이 들러도, 심심해서 들러도, 일부러 들러도 좋다! 주민들이 직접 만들어 톡톡 뛰는 아이디어와 현대적 감각이 살아있는 핸드메이드 제품과 직접 농사지은 곡성의 특산물이 모여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보는 재미, 파는 재미, 사는 재미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제철을 맞이한 곡성의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어우려져 새로운 변화와 함께 곡성을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 B's coffee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61-363-3721
곡성의 특산물인 토란으로 라떼와 스콘, 버블티 등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그 밖에 쉐이크, 츄러스, 허니브레드, 조각케익 등을 판매하고 있다.

⊙ 곡성 메타세쿼이아길


- 홈페이지 : http://www.gokseong.go.kr/tour/
- 전화번호 :
곡성 메타세쿼이아길은 곡성과 구례를 잇는 17번국도, 곡성읍내 진입로 부근에 위치해있다. 800여 미터에 이르는 길 양 옆에 심어진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또한 영화 '곡성'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인데 주인공 종구가 딸 효진을 오토바이에 태우고 환하게 웃으며 달리던 장면이 촬영 되었다. 메타세쿼이아는 도로변 양옆에 심어진 것으로 도로에 차를 세우거나 내리는 것은 위험하다. 차를 타고 천천히 드라이브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 가랑드


- 홈페이지 : http://garangd.modoo.at
- 전화번호 : 061-363-0865
많은 사람들이 곡성의 특산품을 물었을때 쉽게 떠올리지 못함이 아쉬워 곡성의 토란을 이용하여 남녀노소 즐길수 있는 파이만주를 만들었다. 곡성 토란과 유기농 흑미와 이용해 만든 고소하고 달콤한 수제 건강 먹거리이다.

⊙ 한국초콜릿연구소 뮤지엄 곡성지점


- 홈페이지 : http://www.koreachocolate.org
- 전화번호 :
전라도 곡성군 세계장미축제가 열리는 기차마을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평 한국초콜릿연구소뮤지엄 곡성지점으로 문을 열었다. 공원부지가 6만평이 넘으며 놀이기구, 장미정원,직접 탑승 가능한 증기기관차, 요술랜드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으며 박물관은 3층건물로 연건평 330평으로 스카이라운지 전망대도 있다. 단순한 초콜릿 체험장이 아니라 국내에 본격적이고 제대로 된 초콜릿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 고대인들의 원시 제조법, 가공, 나만의 초콜릿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일반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가족체험과 개인체험 프로그램이 있으며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원시 초콜릿 체험, 시즌 프로그램 등이 있다. 또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이 있는 기관으로서 유치원, 초중고생의 체험학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각 교육기관에 맞춰 제공하고 있다. 더 나아가 조금 더 깊이있는 초콜릿 문화와 쇼콜라티에 양성을 위해 취미반, 전문가반, 창업반 등 목적에 따라 초콜릿 아카데미가 정기적으로 개설되고 있다.

1층에서 2층 입구까지 마련된 전시실에서는 카카오 나무에 관한 지식부터 초콜릿 가공법, 초콜릿의 역사, 고대의 초콜릿에 관한 지식과 유물에 이르기까지 초콜릿에 관한 다양한 정보 및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이처럼 한국 초콜릿연구소 뮤지엄은 초콜릿의 모든 제조 공정과 고대 역사를 한 눈에 보고 배우며 카카오와 초콜릿에 대한 지식과 체험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 곡성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국도 17호선 멋진 길은 곡성역에서부터 시작한다. KTX역사 중 유일하게 육교나 지하도 없이 선로를 직접 건너는 신기로운 역으로 외관이 인상적이다. 섬진강을 따라 드라이브를 할 때의 시작점이다. 전라선에 해당하는 곡성역은 1933년 10월 15일 보통역으로 영엽을 시작해 1999년 5월 18일 전라선 선로 이설로 역사를 이전하게 되었다. 기존의 역사는 섬진강기차마을로 변경하여 관광지로 운영되고 있어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발돋움하는 관광명소로 변모하였다. 곡성역 주변으로 섬진강기차마을, 섬진강 침실습지, 곡성섬진강천문대, 압록유원지 등의 관광지가 있다.

⊙ 1004장미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매년 봄이면 '곡성 세계 장미꽃 축제'가 열리는 이곳은 섬진강 기차마을 단지 내에 있다. 4만㎡ 부지에 1,004개 품종의 장미 38,000주를 심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정원 장미 품종 및 수량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독일의 코르테스, 프랑스의 메이앙, 영국의 데이비스 오스틴, 하크니스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품종들로 구성되어 있다. 장미로 이뤄진 미로공원, 장미 터널이 눈길을 끈다. 곡성 버스터미널에서 2.1km 떨어져 있어 도보로 20여 분이면 닿는다.

⊙ 섬진강천적곤충관 (섬진강기차마을생태학습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섬진강 기차마을 내에 있는 ‘천적 곤충관’은 681㎡의 공간에 5종의 육상 곤충, 3종의 수상 곤충, 해충(害蟲) 및 익충(益蟲)의 먹이사슬을 통한 농작물과 곤충, 친환경 농업과 자연생태계의 상호관계를 잘 보여주는 천적 곤충실, 무당벌레 모형 등이 있는 체험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은 특히 천적 관계인 곤충을 소개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는데 천적 곤충실에는 무당벌레-진딧물, 칠레이리응애-응애, 잎굴파리-잎굴파리고치벌 등 8종의 곤충들이 천적 관계로 각각 짝지워져 전시되어 있다.

⊙ 기차마을레일바이크


- 홈페이지 : https://www.railtrip.co.kr/homepage/gokseong/
- 전화번호 :
기차마을 레일바이크는 기차마을 내에 위치한 순환형 기차마을 레일바이크이다. 레일바이크 이용료는 인터넷 예약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이용한다. 한 바퀴 도는데 5~ 7분이면 충분하다. 곡성 기차마을 입장료를 내고 받은 심청상품권으로 레일바이크 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

⊙ 제주세호해장국 곡성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곡성 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해장국 맛집으로 가게 내부는 깔끔하다. 대표메뉴로 소갈비해장국, 차돌해장국, 내장탕 등이 있으며 모든 메뉴는 맑은 탕으로 가능하다. 얼큰한 맛과 담백한 맛을 선택할 수 있어 어른은 물론 아이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제주세호해장국은 고추기름이 아닌 두태지방(소의 콩팥에 붙어있는 기름)을 이용한 다대기를 쓰는데, 두태지방은 불포화지방이라 채내에 남지 않으며 오메가3가 풍부해 건강에 좋다. 시원한 사골육수와 얼큰한 다대기가 일품이다.

⊙ 곡성 아이스크림 페스티벌


- 홈페이지 : www.gokseong.go.kr
- 전화번호 : 061-360-8471
전국 최초! 아이스크림을 테마로 한 피서형 페스티벌!
올 여름의 뜨거운 열기를 시원하게 식힐 수 있는 축제, 곡성 아이스크림 페스티벌

⊙ 01DORA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곡성기차마을 인근에 있는 카페로 넓은 잔디밭에 각종 조형물이 반기는 유니크한 카페다. 어린이들이 뛰놀 수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어 어린이와 동반하는 젊은 부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하여 강아지나 고양이를 데리고 방문하는 주민들도 많다. 정원과 건물 그리고 각종 조형물이 조화를 이루어 카페 전체가 포토존으로 활용될 만큼 풍경이 아름답다. 야외에서도 취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날씨 좋은 날 야외 풍경을 감상하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다. 곡성기차마을이 주변에 있어 연계 관광을 즐기기 수월하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 제일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전라남도 곡성의 백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깔끔한 서양식 레스토랑 분위기를 풍기는 외관과 간판이 독특하여 사람의 발길을 이끈다. 맛집으로 유명한만큼 점심에는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손님이 많으며, 모든 메뉴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해야 한다. 주차장이 따로 없지만 가게 주변 길가에 주차할 수 있다. 점심 백반을 주문하면 생선구이, 어묵볶음, 콩나물무침, 버섯나물, 김, 김치 등 다양한 반찬들이 나오는데, 남도 밥상답게 모든 반찬이 다 정갈하고 맛깔나다. 푸짐한 한 상 가득 차려지는 밥상이 그립다면 방문해 봐도 좋을 것이다.

⊙ 메란명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메란은 멜론과 토란의 각각 앞 글자, 뒷글자를 따서 지어낸 상호다. 곡성 읍내 공식 지정 음식점으로 메란명가는 숯불소깨비, 흑돼지깨비 석쇠구이부터 토란대 구이, 와사비 물김치, 멜론 장아찌까지 풍성한 한 상이 나온다. 특히 이 집의 대표메뉴인 깨비정식은 도깨비방망이로 뚝딱 만들어 낸 것처럼 푸짐하다는 의미로 곡성군의 특산품인 흑돼지, 토란, 멜론, 와사비를 활용한 개성 넘치는 맛이 일품이다. 고기를 먹은 뒤에는 오색빛깔 다양한 채소, 고소한 참기름과 양념장을 버무려 비빔밥을 먹을 수 있다. 감칠맛 나는 토란 된장국도 식욕을 돋운다. 각각의 테이블 위에 환풍기가 있어 환기가 잘 되며, 안쪽에는 별도로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다.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할 수 있고 주차는 건물 앞 전용 주차장에 하면 된다.

⊙ 우리회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곡성읍에 위치한 우리회관은 국내산 한우를 취급하는 고기맛집이다. 외관은 규모가 작아보이는듯하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생각보다 큰 홀을 볼 수 있다. 이곳은 한우도 맛있지만 정갈한 반찬과 함께 탕류 또한 추천 메뉴이다. 깔끔한 맛의 한우 불낙과 한우 불백도 인기 메뉴이다. 양도 넉넉해서 푸짐한 한끼를 즐길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