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강원도 속초시] 실향민문화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22.
728x170

실향민문화축제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6-1
- 홈페이지 : http://sokchofestival.or.kr
- 전화번호 : 033-636-0670(속초문화관광재단 문화관광축제팀)
이북의 고향을 떠나 피난 온 실향민의 애환을 위로하는 것을 넘어 실향민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2016년 ’제1회 전국이북실향민문화축제’가 개최된 이후, ’실향민문화’를 주제로한 전국 유일한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지난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축제를 개최하고, 실향민이 거주하고 삶의 흔적이 남아있는 아바이마을을 주 행사장으로 설정하여 망향탑을 이전함으로써 고향을 그리는 마음과 2·3세대가 함께하는 축제로 연결하고자 노력하였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6-09 ~ 2023-06-11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속초 엑스포잔디광장 일대
- 공연시간 : 10:00 ~ 20:00
- 주최자 정보 : 속초시
- 주최자 연락처 : 033-636-0670(속초문화관광재단 문화관광축제팀)
- 주관사 정보 : 속초문화관광재단


 




행사소개

이북의 고향을 떠나 피난 온 실향민의 애환을 위로하는 것을 넘어 실향민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2016년 ’제1회 전국이북실향민문화축제’가 개최된 이후, ’실향민문화’를 주제로한 전국 유일한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지난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축제를 개최하고, 실향민이 거주하고 삶의 흔적이 남아있는 아바이마을을 주 행사장으로 설정하여 망향탑을 이전함으로써 고향을 그리는 마음과 2·3세대가 함께하는 축제로 연결하고자 노력하였다.




행사내용

-공식행사: 합동망향제, 개막식, 함상위령제, 폐막식
-메인행사: 뮤지컬갈라콘서트 '갯배', 이북5도 무형문화재 축제, 초청문화 예술 공연, 초청문화예술 공연 통일 콘서트, 속초·이북 사투리 경연대회, 속초·이북 실향민음식 요리시연 및 체험
-체험행사: 테마거리 포토존, 실향민문화 거리퍼포먼스 및 체험, 지역문화예술공연, 실향민 및 지역 먹거리 부스, 실향민 및 지역문화 체험부스, 속초 이야기 전시
-연계행사: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기념 해상퍼레이드, 실향민문화육성사업 학술포럼, 속초시 승격 60주년 기념 수복탑공원 작은음악회


실향민문화축제 (2)

실향민문화축제 (3)

실향민문화축제 (5)





◎ 주위 관광 정보

⊙ 청초호


- 홈페이지 : 속초 문화관광 http://www.sokchotour.com
청초호호수공원 http://chungchoho.co.kr/
- 전화번호 : 033-639-2690
속초시 중심에 펼쳐진 청초호는 둘레 5km, 넓이 1.3㎢에 이르는 규모가 큰 자연 석호이다. 태백산맥의 미시령 부근에서 흘러나온 청초천이 동해안에 이르러 아름다운 호수를 이룬 후 인접한 바다로 빠져나간다. 마치 강과 바다를 잇는 중간 기착지 같은 모습이다. 호수 위에는 설악산과 동해 바다를 감상하는 청초정이 세워져 있다. 75m 남짓한 해상보행교 끝에 위치해 호수 한가운데 있는 느낌이다. 이곳에 서면 호수 전경이 한 눈에 담긴다. 청초정은 밤에 더욱 빛을 발하는데 속초에서 으뜸가는 야경 명소로 손꼽힌다. 청초호에 전해 내려오는 용의 전설을 담은 청룡과 황룡 조형물도 시선을 끈다. 호숫가 둘레에 조성된 산책로는 야간 조명을 갖춰 밤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곳곳에 벤치가 놓여 있어 호수를 바라보며 쉬어가기 좋다. 청초호 주변에는 석봉도자기미술관, 철새도래지 등 가 볼만한 곳도 많다. 호반에 조성된 청초호 호수공원은 1999년에 강원국제관광 엑스포가 개최된 장소로 73.4m 높이의 엑스포타워 전망대가 세워져 있다.

[주요시설&부대시설]
청초호호수공원, 엑스포타워, 시민식수공원

[체험프로그램]
산책

⊙ 청대산


- 홈페이지 : 속초 문화관광 http://www.sokchotour.com
- 전화번호 :
속초 8경 중의 하나로 해발 230.8m이고 주변에 소나무가 무성하여 그 푸르름으로 인해 청대(靑垈)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속초 소야 8경(所野 8景)에는 우뚝 솟은 산이 마치 그림을 그려 놓은 병풍을 둘러친 것과 같다하여 청대화병(靑垈畵屛)이라고 표현했다.

특히, 등산은 30분 가량이면 무리없이 산에 오를 수 있으며 정상에서 보는 시가지와 동해 일출 그리고 손에 잡힐듯한 울산바위, 달마봉 등 병풍처럼 전개되는 설악을 함께 조망할 수 있어 여행자들의 지친 심신을 일순간에 해소해 준다.

⊙ 속초 엑스포타워


- 홈페이지 : http://www.sokchotour.com
- 전화번호 :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변에 위치한 엑스포타워는 산과 호수가 어울리는 자연공원속의 하이테크 전망타워로 수직으로 상승하는 역동적 형태는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며, 나선형의 상승구조와 태양의 반사각도에 따른 다양한 변화를 연출하고 있다.전망대높이는 74m, 수용인원은 100여명 정도이며 전망대에 오르면 푸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와 대청봉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시내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 특히 해질 무렵이나 야경이 아름다우며, 주변에 청초호 철새도래지 관측대가 있다.

⊙ 석봉도자기미술관


- 홈페이지 : 석봉도자기미술관 www.dogong.net
- 전화번호 :
석봉도자기미술관은 우리나라 도자기의 역사와 국내외 수준 높은 도예가들의 작품을 전시한 도자기 전문 박물관이다. 원로 도예가인 석봉 조무호 선생이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설립했으며, 옛 선조들의 장인정신을 배우고 직접 물레를 돌리거나 도자기를 빚는 체험도 제공한다. 미술관을 관람하기 전에 영상을 먼저 시청하면 전시 내용을 더욱 이해하기 쉽다. 전시관은 8개 테마로 나뉘어져 있다. 산하관에는 백자 도자기 판에 옮겨 그린 청화백자 백두산 설경이 걸려 있으며, 역사관에서는 통일신라시대 토기부터 고려청자와 조선백자로 이어진 한국 도자기 역사를 흐름을 살필 수 있다. 도자기 제작 과정을 디오라마로 재현한 모형관과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자기 접시인 사계대명을 전시한 사계관도 볼 만하다. 2층 전시관에도 세종대왕 어진을 흙판에 구워 재현한 도자기 벽화 등 진귀한 볼거리가 많다. 평소 접하기 힘든 세계 각국의 이색적인 도자기 작품들도 눈길을 끈다.

⊙ 설악레저스쿨(바다래프팅)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1544-9562
[바다 래프팅이란?]
바다 래프팅은 천혜의 자연환경인 바다와 해변, 모래사장을 이용하여 래프팅의 스릴과 다이나믹함을 즐길 수 있는 레포츠이다. 특히 여름 성수기가 아닌 봄, 가을 남다르면서 누구나 무난히 즐길 수 있는 레포츠로 주목받고 있다. 특별한 자격이나 교육과정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고, 래프팅과 해변에서의 물놀이 등을 함께 겸할 수 있다. 보통 5월에서 시작해 10월까지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서 바다 래프팅이 성행하는 곳은 강원도 고성과 강릉 쪽이다. 고성군 봉수대 해수욕장, 삼포해수욕장과 강릉 남항진 해수욕장에서 즐길 수 있다.

⊙ 낙천회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32-1567
전통 속초냉면집이다. 쫄깃한 면발에 명태회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속초냉면이다. 고구마전분으로 만들어진 쫄깃한 면에 명태회를 올려먹는 속초식 명태회냉면으로 유명허다. 돼지고기 삶은 편육이나 소고기 아롱사태로 삶은 수육도 함께 곁들이면 좋다.

⊙ 전주속풀이해장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32-3412
누런색 황토로 지어진 전주속풀이해장국 식당은 멀리서도 단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눈에 잘 들어온다. 기와로 멋을 낸 1층의 처마는 황토벽과 잘 어울린다. 식당 안으로 들어서면 환한 느낌의 실내가 바깥의 외관과 달라 인상적이며, 잘 정리된 내부에는 약 30여 개의 테이블이 놓여 있다. 이 식당의 대표 메뉴는 해장국이다. 보양식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남원식추어탕도 있다. 전주속풀이해장국 식당은 24시간 영업한다.

⊙ 호텔 느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35-2580
속초시 교동에 위치한 호텔느낌 모텔은 속초시내에 자리 잡고 있어 시내의 각종 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로 청초호 호수공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척산온천, 설악산 국립공원, 속초해수욕장 등 속초의 관광명소에 대한 접근성도 좋다.

⊙ 양반댁함흥냉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36-9999
함흥냉면은 쫄깃한 면발에 매콤하고 새콤달콤한 양념 맛이 중독성이 있으며, 살얼음이 동동 뜬 시원한 평양식 물냉면은 답답한 속을 확 풀어주는 맛이 좋다. 사태를 푹 고아 신선한 천연 재료를 사용해 뽑아낸 냉면 육수는 숙취해소에도 좋고, 함흥냉면의 맛을 한단계 높여주는 양반댁만의 비결이다. 소사골을 사태와 양지를 넣고 24시간 푹 고아 만든 뜨거운 육수는 냉면으로 차가워진 속을 다스려 준다.

⊙ 위너스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31-3838
속초시 교동에 위치한 위너스모텔은 속초시내에 자리잡고 있어 시내의 각종 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도보로 청초호 호수공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척산온천, 설악산국립공원, 속초해수욕장 등 속초의 관광명소에 대한 접근성도 좋다.

⊙ 대궐파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33-1988
오색 빛의 벽돌로 지어진 모습이 마치 예쁜 펜션을 연상시키는 대궐파크 모텔은 외부만큼 내부가 대궐 같은 모텔이다. 양옆으로 줄지어 놓인 예쁜 화분이 놓인 정문 계단을 들어서면 내부로 연결되는데, 방안에 들어서면 창문으로 햇빛이 비쳐 환하고 넓은 방안이 한눈에 들어온다. 잔잔한 꽃무늬 벽지가 아기자기한 멋을 내며 나무 무늬의 바닥 장판이 방안 분위기를 더욱 아늑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나무 무늬와 맞춰 가구들도 모두 원목으로 되어있어 부드러운 느낌이 물씬 든다. 깔끔한 티 테이블이 창문가에 놓여 있어 여유롭게 책을 읽거나 차를 마시며 창밖의 전경을 구경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쿠션 좋은 넓은 침대는 예쁜 꽃무늬 침대커버로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으며 세탁이 잘 되어있어 그런지 좋은 향기가 은은하게 베어 있다. 바닥에는 온기가 날아가지 않게 예쁜 무늬의 이불이 살짝 깔려있다. 큰 화장대에 놓인 텔레비전과 미니 냉장고와 소지품을 놓을 작은 탁자 등이 잘 갖춰져 있다. 화장대에 놓인 향기가 좋은 스킨 로션과 헤어스프레이 등 스타일 연출에도 손색이 없다. 화장실은 천장이 높아 샤워하기에 편하며 세면기와 욕조 등 매우 청소가 잘 되어 있으며 깔끔하다. 환기가 잘 되어 화장실 특유의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다.

⊙ 미라지모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35-0325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미라지모텔은 직사각형의 건물에 계단 층만 둥근 모양으로 멋지게 지어져 있고 유리가 썬팅되어 있어 밖에서는 안이 비치지 않아 사생활 보호가 가능한 곳이다. 침대 옆으로 벽 전체가 창문으로 되어있어 알람이 따로 필요 없이 햇살에 눈을 뜰 수 있으며, 두꺼운 커튼이 달려있어 늦잠을 잘 경우 커튼을 치면, 전혀 빛이 안 들어 오는 장점이 있다. 창문 앞에는 원목으로 된 고급스러운 티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편안히 쉬거나 창 밖을 보며 여유롭게 차 한잔을 할 수 있다. 깔끔한 화이트 벽지와 나무무늬의 바닥재가 잘 어울려 전체적인 방 분위기가 산뜻한 느낌이다. 텔레비전, 에어컨, 미니 냉장고, 정수기 등이 설치 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텔콘채록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38-6888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텔콘채록지는 모텔과 콘도미니엄으로 이루어진 신개념 숙박시설이다. 엑스포 공원 내에 위치해서 속초시내의 전경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며, 객실에서 한눈에 보이는 청초호와 주변에 위치한 속초 등대 전망대와 속초 해수욕장이 있어 관광에 더할 나위없이 좋다.
콘도형의 객실과 모텔형의 객실로 나누어져 있는데, 콘도형은 객실이 넓어 가족단위나 단체 모임에 안성맞춤이다. 월넛톤의 가구로 인테리어 되어있어 세련되면서도 안정적인 느낌을 주며, 넓은 침대와 쿠션이 좋은 침대는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 준다. 거울이 큰 화장대가 매우 편리하게 쓰인다. 주방기구가 잘 갖춰져 있는 주방과 깨끗하고 넓은 거실이 여러 명이 어울려 놀기에 적합하다. 모텔형 객실은 각기 분위기가 달라서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된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벽 한 면이 전체가 거울로 되어있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객실이 있는 반면 포근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가구와 인테리어로 되어있는 객실, 작은 조명이 포인트가 되어 은은하면서도 아늑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내주는 객실이 있다. 객실 모두 화장실이 매우 깨끗하고 욕실용품이 충분히 잘 구비되어 있어서 좋다.

⊙ 설악문화제


- 홈페이지 : http://sokchofestival.or.kr/srcf
- 전화번호 : 033-636-0670
1966년 제1회 설악제로 시작된 설악문화제는 고대의 제천행사를 기원으로 하는 설악소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유서 깊은 향토축제이다. 첫 시작은 산신제와 함께 설악산 등반대회가 진행되었고, 50년이 넘는 세월동안 주민참여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거쳐 종합문화축제인 설악문화제가 되었다.
속초 설악로데오거리에서 진행되는 거리퍼레이드, 시민가요제, 거리공연과 각종 문화체험홍보부스와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설악산 일원에서 진행되는 설악소사, 등반대회, 산악 관련 전시 등 프로그램도 함께 꾸며진다.

⊙ 진양횟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속초시 중앙동에 있는 회전문 한식당이다. 진양횟집은 오징어순대, 오징어먹물순대, 진양물회, 전복죽, 회덮밥을 별미 메뉴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회 종류, 매운탕류를 메뉴로 제공한다.

⊙ 청초수물회


- 홈페이지 : http://www.chungchosoofish.com
- 전화번호 : 033-635-5050
청초수물회는 속초시 조양동 엑스포장 인근에 위치한 물회 전문점이다. 청초수물회는 진하게 우려낸 사골국물에 순수 고춧가루로 담근 전통장 등을 배합한 후 이를 또다시 7일간의 숙성기간을 거쳐 물회 육수로 만든다. 물회에 들어가는 해산물이 신선하고, 물회 특유의 비린 맛이 없어 물회를 즐겨 먹지 않는 사람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 동명항 전복해물뚝배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36-1638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에 있는 전복해물뚝배기 전문점 동명항 전복해물뚝배기]

동명항 전복해물뚝배기는 수복탑사거리 인근에 있는 전복해물뚝배기 전문 음식점이다. 음식점의 메뉴는 단일 메뉴로 전복해물뚝배기를 제공하며, 음식점은 본관과 본관 바로 옆에 별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 솔밭가든막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31-2918
솔밭가든막국수는 막국수와 막냉면을 주메뉴로 운영해온 막국수 전문점이다. 솔밭가든막국수의 메밀은 품질 좋은 국내산 봉평 메밀을 사용한다. 인공조미료는 첨가하지 않으며 사과, 배 등 여러 가지 과일과 야채를 사용하여 육수를 끓여 제공한다. 솔밭가든막국수는 속초 고속버스터미널, 속초 해변, 아바이마을 가는 길목에 있다.

⊙ 청호활어회센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청호활어회센터는 속초시 수협 수산물 산지거점유통센터(FPC)건물로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청초호수에 위치해 있고 2015년 7월1일 개장하였다. 청호활어회센터 1층 상가에서 살아있는 활어를 직접 구입하여 속초시 수협에서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3층에서 호수건너 속초시 경관을 감상하면서 싱싱한 활어를 맛볼 수 있는 회센터이다.

⊙ 위드유[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http://www.withugh.co.kr
- 전화번호 : 033-631-3620
강원 속초시에 위치한 위드유 미니호텔&게스트하우스는 속초고속버스터미널 바로 맞은 편에 있고 바다와 가깝다. 각 객실의 침대는 평상 위에 놓여있어 침대 사이를 테이블이나 방바닥처럼 이용할 수 있다. 지하 1층은 공용 휴게공간으로 미니영화관, 세미나실, 게임실 등이 있어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고 야외주차장 옆으로 정원이 있다.

⊙ 속초 조양동 유적


- 홈페이지 : http://www.sokchotour.com
문화재청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조양동(온정리溫井里) 택지 개발 사업 지구에서 강릉 대학교 박물관의 발굴 조사(1992년 5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결과에 의하면 이 유적지는 기원전(B.C) 7∼8세기의 청동기 시대(靑銅器 時代) 주거지(住居址) 유적으로서 특히 3호 주거지가 있던 터에서 출토된 굽손잡이그릇은 우리나라 동북 지방의 신석기 시대(新石器 時代)의 말기 유적인 함경북도 무산 호곡동에서 출토된 유물과 유사한 것인데 현재 남한에서는 처음으로 출토되어 신석기시대의 말(末)과 청동기시대 초기에 있어서 동북 지방과 강원영동 지역 간의 문화 교류를 확실하게 입증해 주는 중요한 유물로 평가되고 있다.

⊙ 아바이마을


- 홈페이지 : http://www.abai.co.kr/
- 전화번호 :
청호동에 형성된 아바이마을은 실향민의 아픔이 진하게 배어나는 곳이다. 6.25 한국전쟁 당시 북에서 내려온 피란민들이 정착하면서 마을이 형성되었는데 특히 함경도에서 온 실향민들이 많이 살고 있다. 아바이는 함경도 사투리로 할아버지와 같이 친근하고 나이가 지긋한 남자를 뜻한다. 아바이마을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가는 실향민들의 삶과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지금은 옛 모습이 많이 사라졌지만 골목길에 대문도 없는 판자집들이 드문드문 남아 있어 있으며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벽화들이 담벼락을 따라 이어져있다. 고기잡이와 막일을 하며 고향에 돌아가기만을 손꼽아 기다렸던 실향민들의 고된 삶과 애환을 느낄 수 있다. 아바이마을 초기에 지어졌던 피란민 가옥들은 속초시립박물관 실향민 문화촌에 복원되어 있다. 아바이마을은 드라마 <가을동화> 촬영지로 이름난 후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기 시작하면서 속초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식당가 골목에 함흥냉면과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국 등 북한의 향토 음식점들과 카페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주요시설&부대시설]
아바이마을, 갯배

[체험프로그램]
관광

⊙ 청초호 둘레길


- 홈페이지 : 속초 관광 https://www.sokchotour.com
- 전화번호 :
소가 누워 있는 형상을 닮은 청초호는 속초시 한가운데에 넓게 펼쳐져 있으며 강과 바다를 잇는 항구로 이름이 높다. 인근의 영랑호, 경포호와 함께 동해안의 대표적인 호수로 꼽히는 청초호는 그 자체로도 비경이지만 지역민의 생활상을 보여주고, 아름다운 동해를 감상할 수 있는 둘레길이 마련되어 있어 더 좋다. 속초 둘레길 5구간에 해당하는 청초호 둘레길은 함경도 실향민들의 집단촌락지였던 아바이마을 갯배 선착장에서 '99 강원 국제 관광 엑스포를 상징하는 73.4m의 엑스포타워를 거쳐 철새도래지인 청초천, 딸기축제가 있는 응골딸기마을, 속초의 역사를 살필 수 있는 속초시립박물관으로 이어진다. 중간에 온천 무료 족욕 체험을 할 수 있는 척산 족욕공원과 수상스포츠를 할 수 있는 코마린요트공원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 [백년가게]함흥냉면옥


- 홈페이지 : http://www.원조함흥냉면옥.kr
- 전화번호 : 033-633-2256
[중소벤처기업부 2018년도 '백년가게'로 선정]
1951년부터 시작된 오랜 역사를 가진 함흥냉면 명가다. 속초에 처음 함흥냉면을 소개한 곳으로 TV 음식 프로그램에도 여러 번 방영된 대표적인 맛집이다. 함흥냉면은 원래 감자녹말로 만든 국수에 신선한 가자미회를 얹어 매콤하게 비벼먹는 함경도 지방의 향토 음식이다. 함흥냉면옥은 가자미회 대신 동해안 특산물인 명태회 고명을 얹는데 속초의 명물 먹거리인 명태회냉면을 처음 개발한 곳이 바로 이곳이다. 함흥냉면옥은 속초식 함흥냉면의 원조로 인정받아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백년가게에 선정됐다. 오래 우려낸 사골 육수에 직접 뽑은 면과 새콤하게 무친 명태회는 서로 궁합이 잘 맞는다. 명태회냉면은 중간에 냉육수를 부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함흥냉면옥에는 함흥냉면 외에도 갈비탕과 육개장 만두전골 등 여러 가지 메뉴가 있다. 갯배 선착장과 가까워 속초시민은 물론 관광객도 많이 찾는다.

⊙ [백년가게]뉴욕제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33-632-8440
[중소벤처기업부 2019년도 '백년가게'로 선정]

속초시 교동 삼거리 인근에 위치한 뉴욕제과는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제과점이다. 속초 시민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을 만큼 유명하다. 다소 허름하지만 단정하게 보이는 외관이 50년 넘도록 빵만을 바라보고 살아온 주인장의 열정과 정성을 대변한다. 제과점에 들어서면 고소한 빵 굽는 냄새가 식욕을 자극한다. 가지런히 진열된 수많은 빵들 가운데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된다면 오징어쌀빵을 추천한다. 오징어쌀빵은 2018년 우리쌀빵 기능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뉴욕제과의 시그니처 메뉴다. 밀가루와 쌀가루를 섞어 만든 반죽에 속초의 특산물인 오징어와 시래기, 치즈 등을 넣고 구워 독특한 풍미를 갖고 있다. 무엇보다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살짝 감도는 매콤함이 감칠맛 있게 느껴진다.

⊙ [백년가게]함흥막국수


- 홈페이지 : https://sokchofoods.modoo.at/
- 전화번호 : 033-632-6707
1984년 문을 연 함흥막국수는 아버지와 아들이 대를 이어 운영하는 백년 가게이다.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로컬 맛집으로 오래된 단골들이 많다. 이곳 막국수는 일반적인 막국수와 여러모로 다르다. 야채와 김가루 등이 버무려진 막국수 위에 매콤새콤하게 무친 명태회 고명이 얹어 나온다. 간단한 국수 한 그릇이지만 속초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함흥막국수는 처음엔 비빔으로 먹다가 중간에 식초와 설탕, 양념장, 겨자를 취향대로 넣은 후 시원한 육수를 부으면 더욱 맛깔스러운 물국수가 된다. 막국수와 냉면이 아버지가 성실하게 지켜온 구 메뉴라면 육개갈비탕과 육개만둣국은 아들의 열정이 담긴 신 메뉴다. 진한 고기육수가 만든 자극적이지 않은 얼큰함이 숟가락을 놓지 못하게 한다.

⊙ 화이트스테이션 호스텔


- 홈페이지 : https://wshostel.modoo.at/
- 전화번호 :
화이트스테이션 호스텔은 속초 관광 중심지에 위치해있으며 주변에 먹거리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깔끔한 숙소이다.

⊙ 속초 청년몰 갯배st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getbae.st/
- 전화번호 : 0507-1471-2302
젊은 감각과 열정이 숨 쉬는 곳, 청년몰 갯배st는 속초의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장소다. 청년몰 갯배st가 자리한 곳은 해양수산도시 속초의 역사가 담긴 옛 수협 건물이다. 1973년 건립된 건물은 사무실과 냉동 창고, 어판장 등이 있던 곳으로 과거 풍어의 시대를 지나온 흔적들이 가득하다. 유서 깊은 곳이지만 기존 수협이 이전함에 따라 건물은 새로운 역사를 맞았다.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청년몰’ 공모 사업에 선정되면서 2020년 청년들의 이끄는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새롭게 단장된 이곳에는 현재 20여 개의 청년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손수 빚은 도자기와 지역 특색을 살린 개성만점 기념품들, 아기자기한 소품 등 구경거리가 많다. 청년 쉐프들이 만든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독창적인 음식들도 입맛을 돋운다. 청년몰 갯배st는 윗세대들의 땀방울이 밴 옛 공간을 훌륭하게 재활용한 청년들의 꿈의 터전이다.

⊙ 스타리안


- 홈페이지 : 없음
- 전화번호 : 033-631-0123
옛 속초 수협 건물인 청년몰 갯배 St. 2층에 들어선 문화예술 복합공간이다. 기본적인 역할은 카페이지만 연주회와 같은 문화 공연과 전시회, 각종 체험 행사들도 진행된다. 스타리안은 예술적인 공간답게 인테리어에 많은 공을 들였다. 전체적으로 모던함과 복고적인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과거 수협에서 사용했던 대형 금고와 기계 장비들을 현대적인 감각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선박과 어구 활동에 이용됐던 폐금속과 목재 등을 활용해 친환경적인 공간을 구성했다. 아래층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투명한 유리 바닥은 스타리안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시크릿 공간이다. 야외 테라스 전망도 근사하다. 청초호가 바다로 흘러드는 곳에 세워진 설악대교가 정면에 보인다. 밤에는 반짝반짝한 조명들이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 동아서점


- 홈페이지 : www.instagram.com/bookstoredonga
- 전화번호 : 033-632-1555
65년 역사를 자랑하는 속초에서 오래된 서점이다. 1956년 동아문구사로 처음 문을 열었으며 3대째 이어 운영되고 있다. 서점 문을 열고 들어서면 수많은 책들이 풍겨내는 종이냄새가 물씬 풍겨난다. 서점에는 신간부터 인문, 사회, 역사, 예술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종류의 서적이 구비되어 있다. 서가에 꽂힌 책들은 모두 주인장이 심사숙고해 고른 것들로 다양한 소재의 독립출판물과 소품들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하루에도 200권 가량의 책들을 직접 주문하며 이렇게 채워진 책들이 약 4만권 가량 된다. 최근 개보수를 마친 서점은 120평 남짓한 넓은 공간에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단장했다. 곳곳에 앉을 곳을 마련해 고른 책을 읽어보거나 휴식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눈에 띈다.

[주요시설&부대시설]
서점

⊙ 문우당서림


- 홈페이지 : moonwoodang.com
- 전화번호 :
책과 사람의 공간을 지향하는 문우당서림은 속초 지역을 대표하는 서점 가운데 하나다. 1984년 문을 연 서점은 2003년 현재 위치로 이전한 후 개보수 작업을 거쳐 지금과 같은 모습이 되었다. 초창기에는 5평 남짓했던 작은 서점이었지만 지금은 규모가 약 250평에 이른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는 효율적으로 배치된 서가마다 책들이 빼곡하게 꽂혀 있다. 이곳에서 취급하는 도서는 종류가 다양하다. 문학, 철학, 역사, 고전 같은 인문 서적은 물론 건강, 요리, 취미, 예술 등 여러 분야의 책들을 구비해 놓았다. 아동 도서와 학습지와 참고서 등 교육 도서들도 있다. 서점에 진열된 수많은 독립출판물들은 문우당서림이 지켜가고자 하는 가치를 되새기게 한다. 서점 안은 곳곳에 감성적인 소품들로 가득하다. 책 앞장에 끼운 손글씨로 쓴 도서 추천 편지나 종이에 좋은 글귀를 적어 전등갓처럼 활용한 아이디어도 참신하다. 문우당서림은 단순히 책만 파는 곳이 아니다. 서점 안에 지역 주민들의 소모임이나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스튜디오 공간을 운영하며 2층 창가 좌석에서도 글쓰기 모임 같은 다양한 활동이 이뤄진다.

⊙ 칠성조선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청초호수공원 근처에 위치한 오래된 조선소를 개조한 카페이다. 1952년부터 2017년까지 조선소로 운영되다가, 2018년에 카페로 개조되어 문을 열었다. 공간은 살롱, 뮤지엄, 플레이스케이프, 오픈 팩토리 네 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살롱이 카페 공간이다. 직접 로스팅한 커피 메뉴와 핫초코, 아이스크림, 에이드 등 음료 메뉴를 판매한다. 카페의 야외 테이블 부지가 청초호와 연결되어 있어 가족동반 방문객이 많은 편이다. 곳곳에는 옛 조선소의 흔적도 남아있다.

⊙ 완도회식당


- 홈페이지 : http://wando1418.modoo.at/
- 전화번호 :
속초 먹거리단지에 위치해 20년 넘게 운영하는 물회 맛집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짧은 시간만 운영되고 있으며, 그나마도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되기 때문에 방문을 서둘러야 한다. 오로지 오징어와 가자미로만 메뉴가 구성되어 있고, 물회와 회덮밥 중 골라서 주문할 수 있다. 산오징어와 가자미를 섞은 반반 물회, 반반 회덮밥도 주문 할 수 있다. 물회에는 소면과 밥 중 선택할 수 있다. 2인분 이상 포장 가능하고, 1인 1 메뉴 주문 필수이다.

⊙ 청초호 호수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자연석호인 청초호변에 있는 호수공원으로 1999년 국제관광 엑스포가 개최된 곳이다. 호수를 바라보며 잘 조성된 공원은 테마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나무 그늘 밑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벤치가 놓여 있는 휴식공간도 잘 마련되어 있다. 호변 테크길을 따라 산책하기 좋고, 봄에는 튤립, 여름에는 마리나, 가을에는 국화, 겨울에는 설경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호수이다. 공원 내에 있는 속초 엑스포타워 위로 올라가면 청초호, 청초호 호수공원 그리고 동해 바다와 조도까지 볼 수 있다. 반대편으로는 설악산의 울산바위와 달마봉을 볼 수 있다.

⊙ 만석닭강정(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만석 닭강정 본점은 청초호 인근에 있다. 속초에서만 30년 동안 닭강정만 만들어 온 전통 있는 전문점으로 속초 시내 곳곳에 분점이 있다. 그 가운데 속초중앙시장의 만석닭강정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1박2일에 출연한 이후 많은 사람이 찾고 있어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대기시간이 제법 필요하다. 만석닭강정 맛의 비결은 가마솥에 있다. 일반적인 우리 고유의 전통 가마솥을 이용해 180도를 넘나드는 화력과 일정한 온도 유지로 튀겨내 일반 튀김기계로 튀겨낸 맛과는 전혀 다른 맛을 뽐낸다. 하루 3회 이상 기름을 교체해 신선함과 청결함을 유지하고 있다. 속초 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에 만석닭강정을 빼놓을 순 없는데 속초 여행 중 미처 만석닭강정 매장에 들리지 못했다면 전화로 주문하면 된다. 배달 및 전국 택배가 가능하다.

⊙ 조양동 선사유적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조양동 선사 유적은 동해안 청초호수 근처에 있는 청동기시대 유적이다. 특이하게도 주택가 한가운데 언덕에 있어 입구를 찾기가 쉽지는 않지만, 조양동 행정복지센터 뒤편 길로 가면 찾을 수 있다. 이곳은 주택단지로 조성될 예정이 있었으나 유적의 중요성이 인정되어 유적지를 조성하고 1992년 10월 사적 제376호로 지정되었다. 기원전 8세기경에 사람이 살았던 집터와 무덤들이 있으며, 당시 사람들의 주거환경과 생활상을 엿볼 수 있다. 집터는 풍화암반층 지반을 40~60m 길이로 파내고 고운 진흙을 바닥에 깔아 처리했다. 또 평면은 네모꼴로, 23㎡∼76㎡ 규모로 밝혀져 당시 사람들이 7~23평가량의 움집에서 생활하였음을 알 수 있다. 움집터 서쪽 고인돌에서 발견된 부채꼴 모양의 청동도끼는 동해지역에서 발견된 사례가 없어 이 지역 선사 문화 연구를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유적지 공원에는 청동기시대 사람들의 집터를 복원해놓아 당시의 움집에 들어가 관찰하며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고, 주변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한적하게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 해리수생선찜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동해안에서 포획되는 생선찜 전문점으로 가오리찜이 이곳의 대표메뉴이다. 특히 장치는 어획량이 적고 동해안에서만 잡히는 귀한 생선으로 건강과 피부에 좋다. 쫄깃한 육질에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 야채와 함께 쪄먹으면 장치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모둠 생선으로 만든 용궁 찜과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가자미 소금구이가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방문하기 좋다. 속초에 자리하고 있어 여행객들에게 소문난 맛집이지만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 단천면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1979년부터 속초에서 3대에 걸쳐 전통을 이어오는 명태회냉면 전문점이다. 단천면옥의 냉면은 수타반죽을 해서 뽑은 것으로, 매콤달콤한 명태회가 올라간 함흥식 명태회냉면과 맑은 육수가 시원한 물냉면으로 골라 주문할 수 있다. 속초의 토속음식인 아바이 순대는 다진 돼지고기와 찹쌀, 야채가 듬뿍 들어있으며 오징어 순대 역시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오징어젓, 낙지젓, 청어알 등 진열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속초코마린요트공원


- 홈페이지 : http://www.komarine.kr/
- 전화번호 :
속초코마린요트공원은 속초터미널과 인접한 해양레저 테마공원이다. 요트 2대와 보트 4대를 소유하고 있으며, 세 개의 코스별로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다. 공원 내에는 벤치와 그네 의자, 포토존 등이 설치되어 있다.
요트 세일링 A코스는 청초호 인근을 한 바퀴 둘러보는 코스이며, 기본 코스인 B코스는 속초항을 출발하여 등대를 지나 조도를 한 바퀴 돌고 오는 코스이다. C코스는 조도에서 나아가 넓은 반경의 경치와 바다 위를 항해할 수 있다.
요트에 올라타 바닷바람과 함께 출발한다. 주변으로 등대전망대와 영금정이 보이며, 설악대로 밑을 지나 넓은 바다로 항해를 한다. 출발 전, 새우과자 한 봉지를 구매해서 가는 것이 좋다. 과자를 보고 옆으로 다가오는 갈매기들을 볼 수 있다. 선장님의 훌륭한 운전 실력으로 뱃멀미가 있는 사람도 부담감 없이 레저를 즐길 수 있다.
레저를 즐긴 뒤 설악산 케이블카, 속초전망대, 아바이마을 갯배 등 다양한 관광지가 주변에 인접해 있어 폭넓은 여행이 가능하다.
*아쿠아쥬스 또는 운동화, 여벌옷, 수건, 썬크림, 방수팩, 개인상비약 등 챙길 것

⊙ 속초마리나


- 홈페이지 : http://www.sokchomarina.co.kr/default/
- 전화번호 :
속초마리나는 해양도시 속초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곳이다. 동해를 바라보는 것으로도 좋겠지만, 직접 푸른 바다를 가르며 달려보는 기분은 더한 즐거움을 준다.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즐기는 12인승 크루즈요트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소유한 스키퍼들의 격이 다른 세일링과 테크닉으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회원제로 즐기는 6인승 크루즈요트의 장점은 항구를 벗어나 엔진을 끄고 휠을 직접 잡고 선장이 되어보는 것이다. 바람과 돛으로만 푸른 바다를 항해하는 기분을 체험할 수 있다.
속초마리나에는 요트 외에도 카페마리나에서 음료를 마시며 창밖으로 바다 위에 정박한 요트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충분히 즐긴 후, 밖으로 나오면 잘 관리된 정원수 주변에 전시된 서정 넘치는 동시를 보게 된다. 바다를 바라보며 시상에 빠져보는 여유도 즐겨보자. 이곳에는 셀프 바비큐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다. 고기 등 음식을 준비해 와서 직접 구워 먹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는 속초마리나의 매력이라 하겠다.

⊙ 프리미엄 이가한우 정육참숯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도축장 공판장에서 경매되어 온 프리미엄급 한우와 암돼지를 정육코너에서 부분육으로 숙성하여 최상의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 효키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hyoki_sokcho
- 전화번호 :
속초 중앙시장 근처에 위치한 '효키'

차분하면서 시크한 인테리어가 젊은 층의 발걸음을 사로잡는다. 이곳의 커피는 사장님이 직접 로스팅 한 원두로 만들어진다.
드립 커피, 에이드, tea 등의 음료와 베이글, 크로플 등 음료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속초에서 맛있는 커피 하면 떠오르는 곳으로 단골들도 많으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원두를 구매할 수도 있다.

⊙ 강릉불고기 속초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강릉불고기 속초점은 강원도 속초시에 있는 불고기 전문점이다. 본점이 강릉에 있는데 인기가 좋아 속초, 삼척에 분점을 두고 있다. 속초점은 매장 입구에 들어가면 모형으로 상차림을 만들어 둔 것이 제일 먼저 눈에 띈다. 강릉불고기 속초점은 큰 메인홀과 작은 홀로 구성되어 있다. 메뉴는 강릉불고기의 기본 메뉴를 똑같이 하고 있다. 대파가 산더미처럼 올라간 소불고기와 돼지불고기가 메인 메뉴다. 모두 좌석에서 약한 불에 끓이면서 먹을 수 있다. 곁들임 메뉴는 모두부와 찰 강냉이 범벅이 있다. 찰 강냉이 범벅은 강원도 토속 음식으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주차는 넓은 전용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 아쿠아딜리버리 회포장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aquadelivery_sokcho/
- 전화번호 :
아쿠아딜리버리 회포장은 강원도 속초시에 있는 회 포장 배달 전문점이다. 메뉴는 킹크랩부터 대게, 방어회랑 제철에 맞춰 봄 여름 가을 겨울 바다 모둠과 도다리 세꼬시, 활오징어 등 가지각색의 구성을 갖추고 있다. 봄이면 봄, 가을이면 가을, 사시사철 제철마다 상이한 횟감과 해산물로 이루어진 푸짐한 모둠회를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불필요한 스끼다시 보다 주메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구성이다. 방문을 하면 줄을 서는 것이 아니라 QR코드를 찍어 주문한 후 주변을 잠깐 둘러보고 오면 준비가 되는 시스템이다. 예약하고 오면 시간을 줄이고 바로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회포장에는 뚜껑에 스티커를 붙여 어떤 회인지 구분을 할 수 있게 한다. 꼭 필요한 간장, 고추냉이, 무순, 마늘, 쌈 채소와 고추장, 쌈장을 같이 포장해 준다. 바다에서 금방 잡아 올린 듯한 신선함과 품질로 인기가 높다. 주차는 매장 앞에 가능하나 2대 정도만 가능하므로 주변에 이면도로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 감자바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강원도 속초시 청학동에 있는 감자바우는 강원도 토속음식점이다. 30년 넘게 예전의 방식과 맛을 그대로 이어오는 곳으로 대표 메뉴는 감자옹심이와 회국수이다. 구수한 감자옹심이는 식감이 좋고 회 국수는 가자미회와 오징어회를 새콤달콤하게 무쳐 국수위에 올려 나온다. 회덮밥에 감자전, 쟁반국수도 있지만 쫄깃한 오징어 회와 가자미 세꼬시 회로 회국수를 만드는 곳은 이 집이 유일하다. 주차는 전용 공간이 없어 주변에 해야 하는데 멀지 않은 곳에 석봉도자기앞 공영주차장이 있어 이용할 수 있다. 대기가 많아서 매장 주변은 매우 복잡하고 주차도 금지되어 있다.

⊙ 동해안붉은대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동해안붉은대게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있는 홍게요리 전문점이다. 홍게와 대게로 다양한 음식을 준비하는데 대표 메뉴는 홍게 간장게장이고 이 밖에 홍게 찜, 홍게 라면, 홍게 탕과 오징어순대, 볶음밥 등이 있다. 홍게 간장게장을 시키면 두부조림, 감자조림, 고사리나물, 김치 등의 밑반찬과 미역국을 곁들인 한상을 차려 준다. 홍게는 1인분에 한 마리기 나오는데 먹기 좋게 손질을 해서 예쁘게 담아준다. 게딱지 안에는 달걀노른자, 쪽파, 참기름, 깨소금이 들어 있어 밥을 비벼 먹을 수 있다. 주차는 속초해수욕장 제1주차장이 있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 복수산해물탕


- 홈페이지 : http://boksusan.jalib.site/
- 전화번호 :
복수산해물탕은 강원도 속초시에 있는 해물 전문점이다. 엑스포 공원 근처에 최근 개업한 식당이다. 신선한 생물만으로 요리하는 식당으로 황제해천탕, 황제해물탕, 황제해물찜이 주요 메뉴이다. 일반 식당과 같은 음식을 원한다면 랍스타찜, 가오리찜, 대게, 킹크랩 등을 맛볼 수도 있다. 속초에서 가장 넓은 매장으로 패밀리실, VIP실, 수조 앞 물멍실, 연인실 등 다양한 형태의 룸이 구비되어 있어 가족 모임을 하거나 사업상의 모임을 하기 좋은 식당이다. 속초 해수욕장, 엑스포타워, 엑스포 잔디공원, 청초호 유원지 등과도 가까운 위치여서 여행을 온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좋다. 전용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 속초어장물회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eojangmulhoe
- 전화번호 :
속초어장물회는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 공원 근처에 있는 물회 식당이다. 회전물회를 시키면 계절 회까지 포함해서 한 상이 차려 나오는 세트 메뉴이다. 2인 이상만 주문이 가능한 메뉴로 회로도 먹고 물회로도 먹을 수 있게 나온다. 나머지 물회는 1인분씩 판매하는데 구성에 따라 메뉴 이름이 달라진다. 물회에 제공되는 국수는 원하는 경우 밥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 물회 외에 다양한 식사 메뉴도 많다. 모든 횟감은 바닷가라 제철 어종을 위주로 그날 어획에 따라 달라진다. 내부는 메인홀은 입석으로 방은 좌석으로 되어 있어 편한 자리를 이용하면 된다. 매장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속초오징어짬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속초오징어짬뽕은 강원도 속초시에 있는 중식당이다. 청초호 근처에 있다. 거의 모든 음식에 오징어를 사용하고 있다. 주메뉴인 오징어 짬뽕에는 싱싱한 오징어가 한 마리 통째로 들어 있다. 볶음밥이나 볶음 짜장, 볶음 짬뽕으로 즐길 수도 있다. 다만 볶음 음식은 2인분 이상만 주문이 가능하다. 오징어 짬뽕의 국물은 아주 매운 편은 아니고 얼큰하고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다. 실내는 일반 중국집과 유사한 분위기이다. 중국풍의 붉은색 조명과 방과 홀로 되어 있다. 방은 좌석으로 홀은 입식으로 되어 있다. 주차는 매장 바로 앞에 가능한데 빈자리가 없으면 청초호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