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상남도 산청군]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9.
728x170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동의보감로555번길 45-6 동의보감촌(엑스포주제관)
- 홈페이지 : www.sancheong-expo.or.kr
- 전화번호 : 055-970-8600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 이라는 주제로 지리산과 힐링의 고장 산청군에서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개최된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9-15 ~ 2023-10-19
- 관람 가능연령 : 전 연령 가능
- 이용요금 : 행사시작 전 예매기준( 일반 10,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4,000원)
- 행사 장소 : 동의보감촌
- 행사장 위치안내
1. 승용차를  이용하실 경우
 (1) 서울, 대전 방면(서울 3시간, 대전 1시간 30분 소요)
  경부고속도로 → 비룡분기점 → 대전통영간고속도로 → 생초IC, 산청IC → 부행사장(한방의료클러스터) → 주행사장
  (동의보감촌)
 (2) 대구방면(1시간 10분 소요)
  중부내륙고속도로 → 옥포분기점 → 88올림픽고속도로 → 함양분기점 → 대전통영간고속도로 → 생초IC, 산청IC →
  부행사장(한방의료클러스터) → 주행사장(동의보감촌)
 (3) 부산 방면(1시간 30분 소요)
  남해고속도로 → 진주분기점 → 대전통영간고속도로 → 산청IC → 부행사장(한방의료클러스터) → 주행사장
 (동의보감촌)
 (4) 광주방면(1시간 30분 소요)
  호남고속도로 → 고서분기점 → 88올림픽고속도로 → 함양분기점 → 대전통영간고속도로 → 생초IC, 산청IC →
  부행사장(한방의료클러스터) → 주행사장(동의보감촌)

2. 고속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1) 서울경부 → 진주
첫차(06:00), 막차(24:10), 배차간격 : 20~30분, 소요시간 : 3시간 50분
 (2) 대전 → 진주
첫차(09:00), 막차(18:00), 배차간격 : 4회 운행, 소요시간 : 2시간
 (3) 대구중앙 → 진주
첫차(06:40), 막차(20:00), 배차간격 : 50분~1시간, 소요시간 : 2시간 10분

3. 철도를 이용하실 경우
 (1) 진주역 : 진주시외버스터미널 → 산청시외버스터미널(30분 소요)
 (2) 마산역 : 마산시외버스터미널 → 산청시외버스터미널(1시간 40분 소요)

4. 항공을 이용하실 경우
 (1) 김해공항 : 경전철 → 부산서부버스터미널 → 산청시외버스터미널(2시간 30분 소요)
 (2) 사천공항 : 공항버스 → 진주시외버스터미널 → 산청시외버스터미널(1시간 소요)


- 공연시간 : 09:00~18:00(사정에 따라 변동가능)
- 관람 소요시간 : 3시간
- 주최자 정보 : 경상남도, 산청군, 보건복지부
- 주최자 연락처 : 055-970-8600
- 주관사 정보 :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 주관사 연락처 : 055-970-8600


 




행사소개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 이라는 주제로 지리산과 힐링의 고장 산청군에서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개최된다.




행사내용

1. 전시 프로그램
- 상설전시: 엑스포 주제관, 한의학박물관, 산청약초관, 한방기체험장
- 기획‧산업전시: 세계전통의약관, 항노화힐링관, 혜민서, 한방항노화산업관

2. 이벤트 프로그램
- 공연행사: 해외문화공연, 거리퍼레이드 공연, 한류퍼포먼스 공연 등
- 체험행사: 소원지체험, 동의보감키즈체험존, 숲속족욕체험장 등
- 특별행사: 자매도시 국제교류의 날, 블랙이글스 에어쇼

3. 컨벤션 프로그램
- 국제컨벤션: 국제 전통의약 학술대회,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 등
- 국내컨벤션: 한방항노화 웰니스컨퍼런스, 항노화그린바이오학술회의 등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_1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_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_4





◎ 주위 관광 정보

⊙ 온 가족이 행복한 진주&산청 여행 코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온 가족이 만족할 만 한 여행지는 없을까? 한방으로 우리 가족 건강도 챙기고, 다채로운 볼거리로 재미도 챙기는 일석이조 진주&산청 코스로 떠나보자.

⊙ 산청 동의보감촌


- 홈페이지 : http://donguibogam-village.sancheong.go.kr
- 전화번호 :
왕산과 필봉산 기슭에 자리잡은 동의보감촌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한방을 테마로 한 건강체험 관광지로서, 엑스포주제관, 한의학박물관 한방기체험장, 한방테마공원, 동의본가, 한방자연휴양림, 본디올한의원, 숙박시설, 약초판매장 등 한방과 관련된 다양한 시설을 갖추어 명실상부한 한방휴양 관광지의 메카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힐링여행 1번지이다.

⊙ 동의본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경남 산청군 동의보감촌 내에 위치한 동의본가는 한방 체험을 겸한 한의원이다. 지리산 자락에 안긴 산청군은 예로부터 효능 좋은 약초 산지로 유명하다. 이를 알리고자 허준의 의서 <동의보감>을 주제로 한 한방 테마파크 ‘동의보감촌’을 만들었다. 동의본가는 동의보감촌 서쪽에 위치해 한방을 주제로 한 완벽한 여행 코스가 된다. 동의본가 내에 한의사가 상주하는 한의원이 있어 진맥을 받아볼 수 있다. 다채로운 한방 체험 프로그램은 동의본가만의 자랑이다. 한방 치약, 공진단, 향기 주머니 만들기는 아이도 쉽게 따라 한다. <동의보감>의 대표 처방인 십전대보탕과 쌍화탕을 옛날 방식으로 약첩에 싸는 체험도 있다. 한의사가 몸 상태에 맞게 처방하면 약장에서 직접 한약재를 꺼내 옛날 방식대로 약첩을 접는 체험이다. 기본 3첩을 제공한다. 온돌방에 누워 배꼽에 쑥과 황토로 만든 뜸을 놓는 배꼽 왕뜸 체험은 어르신에게 인기다.

⊙ 산청 특리 지석묘군(지석묘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산청 특리 지석묘군은 경남 산청군 금서면 특리에 자리 잡고 있다. 경상남도 기념물 제163호다. 지석묘군은 청동기시대의 대표적인 무덤으로 고인돌이라고도 부른다. 주로 경제력이 있거나 정치 권력을 가진 지배층의 무덤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의 고인돌 유적은 금호강변을 따라 사평마을의 논밭과 농가 곳곳에서 확인되고 있다. 고인돌의 덮개돌 35기가 무리 지어 확인되었고, 주위에서는 신석기시대의 것으로 보이는 토기 조각도 발견되었다.

⊙ 동의약선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동의약선관은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촌 안에 있는 약선 전문점이다. 모든 메뉴는 한상차림으로 준비되어 있다. 푸짐한 양과 맛으로 웨이팅을 피할 수 없는 한정식 맛집으로. 한옥은 층고가 높아 답답한 느낌이 없다. 가족모임 하기 좋은 룸이 준비돼 있고 테이블도 넓어서 식사하기 쾌적하다. 동의약선관에서는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나물을 이용해서 음식을 만든다. 한우 모둠 버섯전골은 각종 버섯을 넣고 그 위에 한우를 올린 모둠전골인데 약재 맛이 은은하게 나고 한우도 부드럽고 버섯 종류도 많아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요리의 종류와 가격대에 따라 특한상, 수라한상, 장수한상으로 나뉜다. 넓은 전용 주차장이 있어 차량을 이용한 방문이 편리하고 주변에 동의보감촌, 한방테마공원 등이 있어 둘러보기 좋은 관광 명소이다.

⊙ 무릉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무릉교는 동의보감촌 남동쪽으로 흘러내려가는 무릉 계곡 위를 걸으면서 왕산·필봉과 동의보감촌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출렁다리다. 멀리는 군립 공원인 웅석봉과 철쭉과 억새가 장관을 연출하는 황매산 등 산청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무릉교는 일반적인 난간 형태와는 다르게 육각형의 구조물 70개를 터널처럼 연결한 점이 특이하다. 육각형은 기체험장의 '귀감석'을 상징한다. 관광객들이 다리를 건너가면 필봉산 등산로와 산책로 등과 연결된다. 또한 케이블을 따라 조명을 설치하여 야간 경관도 뛰어나다. 동의학 선관 입구 건너편 메인 주차장 위로 임시주차장이 2개 더 있다. 인근 지역 연계 관광지로는 동의보감촌, 산청한방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 약초와버섯골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경상남도 산청군에 자리 잡은 약초와 버섯골 식당은 나들이에 나선 가족들이 찾기에 적합한 맛집이다. 뜨거운 국물에 버섯과 소고기를 넣어 즐길 수 있는 샤부샤부는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송이버섯, 황금 팽이버섯까지 총 4종의 버섯과 국내산 한우, 직접 채취한 방풍나물로 맛을 낸다. 13가지 약재로 우려낸 육수로 영양까지 더했다. 약재가 많이 들어있어 씁쓸할 것 같지만 육수를 끓일 때 사용한 양지 덕분에 국물맛이 깊다. 인공조미료를 쓰지 않아 재료 본연의 맛에 집중할 수 있고, 끝 맛 역시 깔끔하다. 약초, 버섯, 소고기를 다 먹고 나면 남은 육수로 죽을 만들어 건강한 한 끼를 완성한다. 계절별로 나오는 약초에 따라 달리 구성되는 약초전 또한 꼭 맛봐야 할 메뉴로 약초 향이 물씬 밀려오는 두툼한 식감이 만족스럽다. 맛과 보양,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주차하는데 불편이 없고 전통한방휴양관광지가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산청한방약초축제


- 홈페이지 : 홈페이지 http://scherb.or.kr
- 전화번호 : 055-970-6601~5
지리산 청정지역의 약초자원과 소설 동의보감을 기반으로, 2001년 전국최초의 한의약 테마관광지 조성 등 역사와 문화, 자연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여 축제를 통해 산청한방약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현대인들의 최대 관심사인 웰니스, 항노화 관련 산업을 연계한 산업형 축제이다.
특히 가족과 연인이 함께 산청의 우수한 약초의 효능을 직접체험해 보는 산청한약방체험, 내몸의 보약체험, 웰니스헬스투어 등 몸과 마음의 건강은 물론 다양한 즐길거리로 국내 항노화산업의 현주소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방 항노화 축제로 널리 알려져 있다.

⊙ 산청 한의학박물관


- 홈페이지 : http://donguibogam-village.sancheong.go.kr
- 전화번호 :
* 산청한의학박물관은 전국 최초로 건립된 한의학전문 박물관 *

신의 류의태 선생과 그의 제자인 의성 허준선생이 살신성인의 정신으로 의술활동을 펼친 왕산기슭에 조성되는 한방휴양관광의 요람인 전통한방휴양관광지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한방을 테마로 한 건강 체험관광지이다. 한의학박물관, 약용식물원, 약초삼림욕장, 숙박시설, 휴양시설, 한의학시설, 상가시설을 조성하는 등 세계적인 휴양전문시설을 갖춘 관광명소로 발돋움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