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시아프(ASYAAF)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9.
728x170

아시아프(ASYAAF)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94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홍문관) 1층, 2층
- 홈페이지 : http://asyaaf.chosun.com
- 전화번호 : 02-724-6325
젊은 아티스트들이 만들어가는 최고의 아트페어, '2023 아시아프'가 7월 25일부터 8월 20일까지 서울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아시아프는 참여작가 500명을 선정해 약 1000여점의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아티스트들에게는 온·오프라인 작품 판매를, 미술 애호가에게는 창의적인 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한국 미술을 이끌어갈 미래 거장들의 작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25 ~ 2023-08-20
- 이용요금 : 성인 8,000원
청소년 5,000원
※ 단체(20인 이상) 인당 1,000원씩 할인
- 행사 장소 :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홍문관) 1층, 2층
- 공연시간 : 10:00~19:00 ※매주 월요일 휴관
- 주최자 정보 : 조선일보사, 홍익대학교
- 주최자 연락처 : 02-724-6325


 




행사소개

젊은 아티스트들이 만들어가는 최고의 아트페어, '2023 아시아프'가 7월 25일부터 8월 20일까지 서울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아시아프는 참여작가 500명을 선정해 약 1000여점의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아티스트들에게는 온·오프라인 작품 판매를, 미술 애호가에게는 창의적인 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한국 미술을 이끌어갈 미래 거장들의 작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 주위 관광 정보

⊙ 한샘가죽공방


-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hsgajuk
- 전화번호 : 02-334-8427
가죽으로 만든 생활 소품을 취급하며, 이미 만들어진 제품의 판매보다는 직접 만들수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죽 공예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만 부담하면, 학생이나 일반인이 부담없이 작업할 수 있다.

⊙ 서울국제작가축제


- 홈페이지 : https://www.siwf.or.kr
- 전화번호 : siwf@klti.or.kr
서울국제작가축제는 국내 독자들의 문학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한국문학과 세계문학이 서울을 무대로 교류하는 토대를 만들고자 지난 2006년부터 개최해 온 글로벌 문학 축제이다. 올해 제 11회를 맞이한 서울국제작가축제는 '월담: 이야기 너머-Beyond Narrative'를 주제로 전 세계 35인의 작가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학 낭독 행사를 개최한다.

⊙ 긱 라이브하우스


- 홈페이지 : http://www.geeklivehouse.co.kr
- 전화번호 :
클럽으로 유명한 홍대 거리의 라이브클럽 중 하나. 댄스 보다는 공연 위주의 전문 클럽으로 2003년 2월 프로 뮤지션들이 뜻을 모아 만들었다. 프로 뮤지션들이 주축이 된 만큼 무대,음향, 조명 시설 모두 수준급이다. 인디밴드의 기획 공연은 물론 프로에서 아마추어 대관 공연에 이르기까지 폭넓고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다. 좌석과 스탠딩 모두 합쳐 150여 명이 동시 수용되며 하루에 3~4팀의 인디밴드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한국 인디 음악의 현주소와 홍대 클럽 문화의 일면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 롤링홀


- 홈페이지 : http://www.rollinghall.co.kr
- 전화번호 :
10년간 홍대라이브클럽 운영을 통하여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변화된 현문화시장에서 선진 공연문화를 정착해 나가며 대중과 예술인이 거리를 좁히기 위히서 롤링홀을 설립하였다.롤링홀은 국내외 유명 뮤지션부터 언더그라운드 뮤지션, 인디밴드에 이르기까지 팝 음악에서부터 힙합, 재즈 발라드, 락 까지 다양한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열린공간이다. 무대와 객석이 하나가 되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뮤지션과 관객이 허물없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이다.홍대 라이브클럽의 자유로운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시설 안에서 즐길 수 있으며, 대규모 라이브 공연장에서 느낄 수 없는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최신 설비를 통하여 쾌적한 라이브환경을 조성하였으며, 뛰어난 음향 시스템과 화려한 조명 시스템을 도입하여 양질의 공연을 펼치고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운드, 조명, 무대시설은 다양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기획, 시공되었다.

⊙ 절두산 순교성지


- 홈페이지 : http://www.jeoldusan.or.kr
- 전화번호 :
절두산은 원래 머리를 높이 든 형상이라 하여, 가을두, 누에의 머리와 비슷하다고 하여 잠두봉이라 부르던 곳이다. 바로 아래 양화진나루터에는 한강을 통해서 각 지방에서 조세곡 수송선과 어물, 채소 등을 실은 배가 드나들었다. 양화진주변은 잠두봉과 어울려 이름난 명승으로 많은 풍류객과 문인들이 뱃놀이를 즐기면서 시를 지었던 곳이기도 하다. 1866년 2월 프랑스군함이 천주교탄압을 문제삼아 한강을 거슬러 양화진과 서강까지 진입하였다. 이에 격분한 대원군은 수많은 천주교인들을 잠두봉에서 목을 베어 참수케 한다. 그 뒤로 머리를 잘랐다하여 절두산(切頭山)이라는 지명을 얻게 되었다. 한국 천주교회에서는 병인(1866년) 순교100주년을 기념하여 1967년 10월 순교 기념관을 개관하였다.현재 절두산성지 내에는 한국 천주교회 관련 사료와 유물·유품전시관, 28위의 성인유해를 모신 유해실, 순례성당, 순교자 교육관을 비롯하여, 야외 전시관이 있다. 절두산 순교 성지는 생명을 바쳐 믿음을 증거한 한국 천주교회 신앙 선조들의 순교정신이 살아 쉼쉬는 뜻깊은 성지이다.

⊙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외인묘지)


- 홈페이지 : http://www.yanghwajin.net
- 전화번호 :
합정 143번지 일대로 미국인을 비롯 13개국의 외국인 480여 명이 안장되어 있다. 이들은 선교활동 및 한국 사회 사업의 유공자들이며, 대표적인 사람으로는 배설, 헐버트, 언더우드, 아펜젤러 등이 있다. 현재 한국기독교 1백주년 기념사업회가 관리하고 있으며, 묘지기념관 교회에 2백여명의 외국인들이 주일마다 예배 드리는 교회가 세워져 있다.

⊙ 정몽주 동상


- 홈페이지 : http://culture.mapo.go.kr/
- 전화번호 :
1970년 10월 16일 건립되었으며 합정동 양화대교 입구 녹지대에 있다. 포은 정몽주는 고려 말 문신학자(1337~1392)로서, 자는 달가(達可), 호는 포은이고 시호는 문충이며 본관은 연일(延日)이고 영천(永川)출신이다.1360년 문과에 장원, 우문관 대제학을 지냈다. 명나라, 일본과의 외교에 능했고 왜구, 여진족 토벌 등 공로가 혁혁하였을 뿐 아니라 의창을 세워 빈민을 구제하고 유학을 보급했으며 성리학에 밝았다.사회윤리와 도덕의 합리화를 기하며 고려에 충성했으나 국운이 다하고 국가를 이끌 신층세력이 등장함에 따라 희생되었다. "단심가" 외 많은 한시가 전하며, 서화에도 출중하여 고려 3은의 한 사람으로 태종 1년(1401)에 영의정에 추증, 익양부원군에 추봉되고 중종 때 문묘에 배향되었다.

⊙ 춘천집닭갈비막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25-2361
닭갈비 고기에 매운 양념을 하여 철판에 볶아 먹는 곳이다. 닭갈비에 뼈를 발라내어 먹기 좋다. 곁들여지는 마카로니와 김치는 계속 리필 가능하다.

⊙ 포스트극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1992년 10월 개관하여 무용전문극장으로서 국제예술제와 각종 기획공연을 통해 우리의 전통춤과 창작춤, 일본의 부토, 유럽의 현대무용, 아프리카 춤, 아시아 여러 지역의 새로운 경향의 춤들을 소개하고, 음악, 연극, 마임 등 다른 장르의 공연까지 수용하는 한편 춤과 타장르가 접목된 실험적 공연들을 꾸준히 올려 놓고 있다.

⊙ 한국천주교순교자박물관


- 홈페이지 : 절두산 순교성지 http://www.jeoldusan.or.kr
- 전화번호 :
1866년 병인박해 때 순교한 천주교인의 신앙과 얼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서울 마포구에 1967년 10월 순례성당과 박물관을 포함하여 절두산순교기념관을 개관하였다. 박물관은 2008년 8월 한국천주교순교자박물관으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한국천주교회사 관련 전시를 통해 사료와 유물 등을 공개하고 있다.

⊙ 대안공간 루프


- 홈페이지 : http://altspaceloop.com/
- 전화번호 :
대안공간 루프는 몇 안 되는 대안공간 중의 하나로 1999년 2월 문을 열었다.대안공간은 비영리 갤러리로서 유망한 젊은 작가들에게 전시 공간과 더불어 전시관련 제반 사항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현재, 문화관광부와 문예진흥원으로부터 지원금을 받고 있다. 개관 이후 매년 십여 차례의 전시와 공연을 해왔으며, 티라나비엔날레 참여 등 다양한 국제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2002년 광주비엔날레에 대안공간으로 초청 받기도 했다.

⊙ KT&G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 홈페이지 : http://www. sangsangmadang.com
- 전화번호 : 02-330-6200
KT&G 상상마당은 복합문화공간으로써 영화, 공연, 전시, 교육 등의 다양한 문화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다.젊음이 있는 곳. 홍대, 홍대의 ‘주차장 사거리’ 라는 명칭은 상상마당의 등장과 함께 ‘상상마당 사거리’로 개명되었다. 홍대의 가장 중요한 랜드마크가 된 상상마당은 사회공헌 문화 사업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다. 영화,음악,디자인 등의 전방위에 걸쳐 왕성하게 활동을 펼쳐 나가는 상상마당의 대문이라 할 수 있는 1층은 디자인스퀘어로 운영되고 있다. 디자인스퀘어는 KT&G 상상마당 1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상상력이 돋보이는 디자인 제품의 전시와 판매 공간으로 이루어져있다. 디자인스퀘어의 메인색션은 상상력들이 돋보이는 디자인 제품의 전시와 판매 공간으로 이루어져있다. 이곳의 제품들은 직접 디자인하여 다른 곳 에서는 볼 수 없는 상상마당만의 특별한 디자인으로 내국인들과 외국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관광객들의 쇼핑메카지역으로 떠오르면서 기념품으로 구입하기 좋은 작은 연필,명함첩, 다이어리, 노트 등의 문구류 및 팬시용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 소극장 산울림


- 홈페이지 : 극단 소극장 산울림 http://www.sanwoollim.kr
- 전화번호 :
보수 속의 진보정신으로, 좋은 연극을 열심히 만들어 온 극단 산울림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자체 전용극장을 소유한 극단이다.1969년 12월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사뮈엘 베케트의〈고도를 기다리며〉 한국초연으로 어렵고 난해한 연극으로만 알았던〈고도〉를 관객들에게 연극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게 만들어 신극의 고정관념을 깨고, 한국 연극사에 한 획을 그었던 이 공연을 계기로 탄생한 극단이 바로 산울림이다.이 공연을 연출했던 임영웅을 중심으로〈고도〉에 참여했던 배우들과 뜻을 같이 한 연극인들이 창단한 산울림은 그 동안 총 99회의 공연을 통해 재 공연을 제외 한 60여 편의 작품을 무대화했고, 각종 연극상과 문화예술상을 80여 개나 수상 하면서 자타가 인정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극단으로 성장해 왔다.

극단 산울림의 임영웅 대표와 불문학자인 오증자 교수 부부는 서울 신촌의 홍익대학교 부근에 사재를 털어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의 건물을 건축하였다. 아예 처음부터 건물을 극장구조로 설계하여 어떤 고난이 닥쳐도 중도에 극장을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게끔 용도 변경 불가의 극장 건물로 신축한 것이다. 그리하여 1985년 3월 3일 극단 산울림 자체 전용극장인〈소극장 산울림〉이 탄생하여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 개관 - 1985년 3월 3일 자체전용극장 소극장 산울림> 개관

⊙ 서강대박물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강대학교 박물관은 한국 민족문화에 대한 이해와 학문적 연구에 도움을 주는데 그 목적을 두고 1974년 2월 2일 개관하였다. 서강대학교 박물관에 소장된 유물은 크게 민속품과 미술품으로 구분된다. 발굴된 유물이나 야외조사를 통한 유물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는 서강대학교 내에 고고학 전공의 교수나 연구원이 없기 때문이다. 때문에 소장품으로 먼저 내세울 수 있는 것은 서화작품들일 수밖에 없다. 그 가운데서도 고 손세기 선생이 기증한 200여 점의 서예작품과 최근 구입한 근·현대 서화작품이 서강대학교 박물관의 소장 유물을 대표하고 있다. 이 작품들은 매우 귀중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재 소장품은 약 1,600여 점이며, 개강 중 수시로 교체하여 전시하고 있으며, 특별 전시회도 열고 있다.

⊙ 이한열박물관


- 홈페이지 : 이한열 기념사업회 http://www.leememorial.or.kr
- 전화번호 :
1987년 6월, 민주화에 몸을 바친 이한열 열사의 박물관이다. 2004년 6월에 기념관으로 건축되었으며 2014년 6월 그때의 흔적들과 유품 보존 전문 시설을 갖추어 박물관으로 재개관하였다.

이한열 박물관은 특별전시관과 상설전시관 등 총 3개 층으로 구성되었으며, 4층 전시관은 이한열 열사 유물과 6월 항쟁 개인적인 모습들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3층 전시관은 1년에 3회 특별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1층에는 이한열 열사의 원본 옷이 보관될 수장고가 마련되어 있다. 이처럼 이한열 박물관은 추모 전시관이면서 역사 교육관이기도 하며, 각급의 단위에 모임 장소로서도 활용하실 수 있는 의미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 양푼이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64-0204
신촌의 먹자골목에 위치한 작은 국수전문점, 퇴직 후 유일하게 남은 작은 밭에서 직접 재배한 검은 콩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사장님이 평소 즐기던 콩국수를 판매하면서 시작하였다. 단백질함량이 일반 콩보다 훨씬 높은 검은 콩을 사용하며, 일반 음식점보다 훨씬 많이 넣어서 그 맛도 맛이거니와 풍부한 콩함량에 만족을 한다. 웰빙열풍이 불면서 더욱 인기가 많아졌다. 걸쭉한 콩국물과 쫀득한 면발이 잘 어우러진 콩국수 이외에도 시원한 국물과 바지락이 가득 들어간 바지락 칼국수나 비빔국수 그리고 감자전분으로 직접 빚은 피로 만든 감자만두나 왕만두 하나하나 자신있는 요리들로 선보이고 있으며, 직접 간 검은 콩국물만 따로 사가는 경우도 있다.

대학가 앞이라 젊은 학생들도 많이 찾지만 그 깊은 맛에 오히려 나이드신 분들이 단골을 이루고 있으며, 일본이나 중국 등지에도 소개되어서 직접 소개된 책자를 들고 찾아오시는 손님들도 많이 있을 정도이다.

⊙ 형제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65-0001
신촌에서 50년동안 자리를 지키며 변함없는 갈비맛을 유지하고 있다. 착한가격에 맛있는 불고기를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1층은 갈비탕만을 판매하는 갈비탕 전문으로 운영되며 3층에서 숯불갈비, 불고기, 평양냉면을 판매중이다.

⊙ 삼호복집 신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37-9019
갖가지 야채에 얇게 저민 복어살을 담백한 국물에 살짝 익혀 먹는 맛은 37년 넘게 서용석 사장의 노력으로 변함없이 찾아오시는 고객들이 대변하듯 복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전문 요리점이다.

⊙ 스시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144-7733
스시겐은 일본보다 더 일본다운 전통 일식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는 일식집에서 손님과 마주 보고 초밥 등 회를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조리장급의 사람인 '이다마에'가 2명이 있다. 이들의 일식 솜씨는 이미 정평이 나 있다. 당연히 설명하지 않아도 스시겐의 맛은 보장할 수 있다. 또한 가격도 저렴하고 신선도 또한 최상급이다. 특히, 지라시의 맛이 뛰어나다. 저녁에 안주를 겸할 수 있는 따끈한 짱꼬냄비와 계란찜, 튀김두부 또한 별미이다.

스시겐은 퓨전 일식을 추구한다. 입구에 들어서면 들려오는 재즈 선율이 매우 인상적이다. 다른 일식집과 사뭇 다른 인테리어와 분위기 또한 이곳을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이다. 또한 조리장들의 멋진 색소폰 연주 실력이 겸비되어 있으며, 일본인 손님들을 위한 직원들의 일본어 실력이 갖추어져 있다.

⊙ 비하인드(B-hind)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141-7212
카페 B - hind는 대로 한복판이 아닌 대로 뒤편의 한적한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뒷이야기가 많은 공간. 모두가 이 공간을 좋아하고 공간에 대해 대화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또,'B-'가 주는 아날로그적인 느낌의 공간 이미지와 컨셉을 담고 있다. 통유리창, 대형 칠판으로 꾸며진 벽, 아담한 외관과 같은 근사한 인테리어와 음악이 너무나 잘 어울이는 곳이다. 이달의 샌드위치를 정해서 내놓기도 하는데, 샌드위치의 맛 또한 훌륭하다. 와인의 초보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달콤한 와인이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하다. 홍대 대학가에 위치해서인지 문화를 즐기고, 좋아하는 물품들을 사고 팔 수 있는 프리마켓도 열고 종종 전시회도 연다.

⊙ 완차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92-0302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에 위치한 중식당이다. 처음 개업할때 신촌의 허름한 뒷골목에 위치했으며, 한국인의 입맛을 자극하는 매운 홍합요리로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곳이다. 완차이라는 식당 이름은 매운 중국음식점이라 표방 한 것인데, 매운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쯤 찾아갈 만한 곳이다. 중국 사천성에서 맛본 정통의 매운 맛이라기 보다는 한국식 매운 맛이 가미 되어 오히려 중국정통 사천요리보다 더 맛이 좋다. 완차이는 이미 많은 입소문을 타서 인지, 항상 자리가 차 있어서 20분은 족히 기다려야 음식들과 만날 수가 있다.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은 아주 매운 홍합 볶음. 빨간 실내분위기와 큰접시 위의 빨간 홍합 볶음을 여기 저기에서 볼 수가 있다. 홍합을 마른 홍고추와 마늘, 그리고 매운 소스로 볶은 것이다. 굴짬뽕 또한 얼큰하고 시원한 맛에 사람들이 자주 찾는다. 그리고 다진 새우를 표고버섯에 싸서 만든 히동구는 2002년 월드컵 때 한국국가대표팀감독을 지낸 히딩크의 한국식이름을 따서 만든 요리로서 새우와 표고버섯의 육질과 쫄깃함을 같이 맛볼 수 있는 추천메뉴이다. 또한 이 집은 기본적으로 자장면도 맛있다. 까만 자장소스가 깔끔하고 고소하다. 후식으로 나오는 리치(찌)는 매운맛을 달래주는 별미이다.

⊙ 홍대난타전용관


- 홈페이지 : http://nanta.i-pmc.co.kr
- 전화번호 :
젊음과 문화의 거리 홍대에 위치한 홍대난타전용관에서는 하루 2회씩 난타공연이 열린다. 323석의 관람석을 갖추고 있다.

⊙ 양화진홀 전시관


- 홈페이지 :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http://www.yanghwajin.net
- 전화번호 :
양화진홀전시관은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에 위치해있다. 이곳은 한국 개신교 대표적인 성지이다. 왜냐하면 이곳엔 우리에게 복음을 전해주신 대표적인 선교사님들이 묻혀 계시기 때문이다. 양화진홀은 그 선교사들의 신앙과 고귀한 삶을 기리고 조명하는 공간이다. 선교사들은 어떤 사람들이었으며 왜 조선을 찾았는지,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조선으로 이끌기 위해 어떻게 섭리하셨는지, 그리고 그분들은 조선에 들어와 어떤 활동을 하였는지 살펴볼 수 있는 자료들이 주제별로 전시되어 있다.
* 개관일 : 2008년 3월 24일

⊙ 폴라존(polazone)


- 홈페이지 : http://www.redcamera.co.kr
- 전화번호 : 02-2285-5639
각종 카메라와 카메라 주변기기, 악세서리 등을 전시, 판매하는 곳이다. 이 매장은 70년대 부터 나오기 시작했던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직접 볼수있도록 매장에 전시하고있다. 사용가능한 폴라로이드카메라를 선별해서 구입후 바로 사용가능하게 완벽하게 정비하고 필름카메라를 수입하여 판매하기도 한다. 또한 클래식폴라로이드의 사용가능 테스트는 물론 수리까지 가능하다. 폴라로이드 카메라 이외에도 토이카메라와 로모카메라를 전시. 판매 하고있다. 그 밖에 폴라로이드와 필름카메라에 사용할수있는 플래시와 스트랩, 가방도 전시되어 있다. 필름카메라에 사용할수있는 필름을 판매한다. 또한 핀홀카메라를 제조하고, 디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핀홀렌즈를 제작해서 판매 하고있다.폴라로이드 사진 전시하는 곳을 마련해서 사진을 볼수있도록 한다.

⊙ 호텔가을


- 홈페이지 : https://gaeulhotel.modoo.at
- 전화번호 : 02-393-3990
서울 신촌에 위치한 호텔가을은 품격높은 시설과 서비스로 신촌 최고의 모던함과 클래식한 분위기로 여행객들의 설레임을 더욱 한층 높여 마음을 사로 잡아줄 것이다. 아름다운 공간속의 청결함과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위해 항상 끊임없이 노력한다. 젊음의 거리 신촌에서는 여러가지의 쇼핑과 다양한 볼거리와 그리고 먹거리도 풍부하여 쉴틈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 피아노 카페(piano cafe)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23-7942
홍익대 정문 인근에 있는 피아노 카페(piano cafe)에서는 커피와 음료, 케이크 등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며 카페 내에 그랜드피아노와 기타가 있어서 카페 이용 시 무료로 연주할 수 있다.

⊙ 서울 홍대 러브뮤지엄


- 홈페이지 : http://lovemuseum.kr/index.html
- 전화번호 :
'러브뮤지엄'은 관객 스스로가 주인공이 되고, 작품 속에 들어가 은밀한 상상력을 한 것 펼칠 수 있는 곳이다. 단순히 타인의 은밀한 사생활을 엿볼 수 있는 곳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의 야릇한 상상력을 드러내는 유일한 공간이기도 하다. 단순한 전시가 아닌, 체험형 관람을 통해 유쾌하고 통쾌하게 성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곳이다. 총 6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선시대 춘화부터 서양의 명화, 현대미술작품 및 조각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작품과 수준 높은 콜라보레이션 연출로 재미와 추억을 더한다.

⊙ 히메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34-9245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일본 가정식 음식점이다. 카레라이스, 카레우동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 커피상점 이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70-4235-5050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있는 커피 전문점이다. 터키식 커피, 핸드드립 커피, 달임식 커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를 제공한다.

⊙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womenandwarmuseum.net
- 전화번호 :
일본군 '위안부' 생존자들이 겪었던 역사를 기억하고 교육하며,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는 공간이며, 지금도 계속 되고 전시 성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대하며 전쟁과 여성폭력이 없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행동하는박물관이다.

⊙ 신촌물총축제


- 홈페이지 : http://www.watergunfestival.co.kr
- 전화번호 : 070-8670-2182
다양한 워터 어트렉션 및 디제잉 공연과 함께 즐기는 서울 대표 여름축제

⊙ 바론드 파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13-6789
빠르게 변화하고 생동하는 생명이 살아 움직이는 젊음의 거리 신촌 한가운데 아날로그 감수성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공간 호텔 바론드파리는 신촌의 화려한 조명들 속에 은은한 파스텔톤 조명을 사용한 이색적인 건물이다.
빈티지한 파리의 감성을 옮겨놓은 바론드파리 호텔은 문화예술의 도시인 파리에 가면 접할 수 있는 모든것, 그 다양한 색채와 디테일로 표현된 파리의 예술적 감성을 담고 있다. 신촌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어 교통 또한 편리하다.

⊙ 메리골드 호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32-5656
젊음과 문화의 중심지인 홍대 인근에 위치한 메리골드 호텔은 시내 중심지에 머무르기 원하는 비즈니스맨과 관광객 모두에게 최적의 장소이다. 감성을 재충전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비즈니스형 호텔로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하여 호텔 내부의 작은 인테리어 소품에서부터 각종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의 객실을 제공한다.

⊙ 제비다방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25-1969
제비다방은 상수역 인근에 있는 카페이다. 제비다방의 이름은 일제강점기 시인 이상이 연 다방에서 따왔다. 제비다방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차, 먹거리를 제공한다. 지하 1층에는 홍대 인디밴드를 위한 작은 무대가 마련되어 있으며, 정기공연과 영화관람도 가능하다.

⊙ 서울의 상수동 이색골목 탐방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 마포구 상수동의 이색 거리 탐방 코스다. 다소 무거운듯하지만 역사를 재조명해 봐야하는 위안부 생존자들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전쟁과 여성인권박물관과 드라마 작품이 담겨 있는 이색공간 윤스칼라를 둘러보고 젊은 예술가의 신선한 발상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루프와 말할 것도 없는 홍대와 그 앞의 젊은 문화를 누려볼 수 있는 코스다.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이 공간 역시 서울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매력이 있다.

⊙ 죽미인


- 홈페이지 : http://10024.mbym.co.kr/
- 전화번호 : 02-719-9264
유동인구가 많아 접근이 용이한 마포구 신촌 로터리에 위치한 죽미인은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좋아하는 죽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다. 30가지 이상의 메뉴와 다양하고 특별한 맛으로 어머니의 정성을 담아 죽을 만드는 죽전문점으로, 미리 죽을 만들어 놓지 않고 주문 후 바로 조리하여 더욱 깔끔하고 맛있는 죽을 제공한다. 외관은 죽집이 아닌 카페같이 예쁘고 아기자기하며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도 돋보이는 식당이다. 매장 내 식사 뿐 아니라 전 메뉴 포장 가능하며, 근거리는 배달도 가능하다.

⊙ 메세나폴리스 몰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메세나폴리스 몰은 스트리트 몰로써 패션, 뷰티 등의 쇼핑시설과 대형마트가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를 만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롯데시네마 영화관과 롯데카드아트센터 공연장이 마련되어 있고, 메세나가든과 중앙광장에서는 이벤트와 공연을 진행하기도 한다. 많은 노선의 버스와 공항버스가 지나는 합정역과 연결되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 신촌 플레이버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신촌 플레이버스는 신촌 연세로 스타광장 내에 위치한 이색체험 버스이다. 2층 버스로 이루어졌으며 버스에서 신촌 문화 체험과 음악감상 및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플레이 버스에서 직접 방송과 공연을 할 수 있고, 영상편지를 띄어 볼 수도 있다. 공연장, 디제이박스, 관광안내, 음악감상실을 갖춘 이색체험 버스이다.

⊙ 호텔 이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65-3801
서울 신촌에 위치하고 있는 이채는 기본에 충실한 깔끔한 모텔이라는 생각이 들며, 화려한 인테리어와 각 객실마다 다른 테마로 꾸며져 있어 눈에 띈다.
신촌은 젊음과 활력이 넘치는 곳으로 신촌의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기분전환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젊음의 공간 신촌에서 여행의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고 싶은 곳을 찾는다면 이채를 추천하고 싶으며, 함께 운영되고 있는 이채1, 이채2에서의 행복한 하루를 추천한다.

⊙ 동진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동진시장은 연남동의 유일한 재래시장이다. 평일에는 일반 시장과 다를바가 없지만 금요일마다 야시장을 운영하며, 토요일 마다 7일장을, 일요일엔 일요시장을 운영한다. 주말엔 폴리마켓 형태로 수공예 제품 및 도시 농부들이 재배한 농작물 등 도심에서 제조하는 물품들과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며, 요리 워크샵 및 다양한 행사들을 함께 진행한다.

⊙ 서울와우북페스티벌


- 홈페이지 : http://wowbookfest.com/
- 전화번호 : 02-313-1587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공간으로 독자들의 관심사와 시대적 담론을 담은 참여의 장을 만들어 왔다. 2022년 서울와우북페스티벌에서는 “다정함으로 길을 묻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정한 이들이 모이는 환대의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 자기 분야에서 묵묵히 일하면서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사람들과 함께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공감이 되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 말이다. 『이상한 날씨』 에서 올리비아 랭 이 “혐오에 대해서는 한 글자도 더 할애하고 싶지 않다. 대신 환대가 이뤄지는 공간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고 한 것처럼 올해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은 작가, 예술가, 출판사, 독자 등 모두에게 환대가 이뤄지는 공간이 되어 사랑과 연대의 힘을 보여주고 싶다.

⊙ 신촌 닭한마리 유닭스토리


- 홈페이지 : http://youdarkstory.modoo.at
- 전화번호 : 02-6012-9563
신촌 닭한마리 유닭스토리는 유명 연예인들도 즐겨 찾는 신촌의 닭 한마리 음식점으로, '닭'을 비롯한 주재료들을 모두 국내산으로 쓰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음식점이다.

음식점 내부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된 메뉴가 비치되어 있으며 외국어 가능한 직원이 항시 상주하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기에도 좋다. 음식점 배경음악을 항시 재즈(Jazz) 음악으로 연출하고 있어 모던한 내부 인테리어와 함께 우아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90석 이상의 좌석이 마련되어있어 단체 관광객들이 찾기에도 좋다.

⊙ 라온트래블스토리지


- 홈페이지 : 라온보관소  http://www.raontravel.com
- 전화번호 :
홍대입구역 공항철도 7번출구 지하 2층에 위치한 라온보관소(RAON BAGGAGE STORAGE)는 여행객들을 위한 짐보관소이다. 홍대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과 내국인들에게 보다 간편하게 물건을 맡기고, 양손 가볍게 마음편히 홍대 및 서울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짐보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렴한 가격으로 하루종일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기보관도 가능하고 외국인과의 소통을 위해 항시 외국어가 가능한 스텝이 상주하여 손님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윤씨밀방 (외국어사이트용)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3143-4116
터키식 함박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는 집이다. 대표메뉴는 함박스테이크다.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있는 양식전문점이다.

⊙ 홍대앞 희망시장


- 홈페이지 : http://www.rainbowmarket.kr
- 전화번호 :
“하고 싶은 예술을 하며 모두와 협력하는 문화예술 협동조합” 을 줄인 “하하협문화예술협동조합” 에서 주관 및 운영하고 있는 홍대 앞 희망시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수공예문화예술 행사이다.
젊은 창작가와 기획자 및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인정받고 보여줄 수 있는 곳으로, 지역주민들과 새롭고 독특한 문화를 찾아 즐기는 관람객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의미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 홍대 벽화거리


- 홈페이지 : 마포문화관광https://www.mapo.go.kr/site/culture/home
- 전화번호 :
홍대 정문에서 왼쪽 골목으로 들어서면 마치 갤러리에 들어선 듯한 착각을 일으킬 만큼 대담하고 예술적인 벽화들이 길 양쪽을 장식하고 있다. 홍대 벽화거리는 예술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뿐만 아니라 주변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많아 조용한 데이트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 연남동 공방거리


- 홈페이지 : https://www.mapo.go.kr/site/culture/home
- 전화번호 :
연남동 공방거리는 마포의 젊은 예술가들이 활동하는 공방과 편집숍 등이 밀집된 공간으로, 경의선 숲길공원 연남동 구간 인근에 형성된 골목문화공간이다. 골목들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벽화들이 그려져 있으며, 젊은 예술인들의 수공예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주변 관광지로 경의선 숨실공원, 연남동 동진시장 등이 있다.
(출처: 마포문화관광)

⊙ 상수동 카페거리


- 홈페이지 : https://www.mapo.go.kr/site/culture/home
- 전화번호 :
상수동 주변에는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카페들이 군데군데 들어서 있어 한강 카페거리로도 불린다. 서강대교 앞의 밤섬이나 강 건너의 63빌딩, 국회의사당도 볼 수 있는 이곳은 밤이 되면 한강 다리가 화려한 조명으로 장관을 이루며, 강변도로의 자동차 불빛 행렬은 황금빛으로 수놓은 듯한 풍경이 연출된다. 카페 안에서 바라보는 한강변의 야경과 감미롭게 흐르는 재즈음악을 들으며 데이트를 하려는 연인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다.

⊙ 로렌스길


- 홈페이지 : https://www.mapo.go.kr/site/culture/home
- 전화번호 :
상수역 1번 출구로 나와 쭉 내려오면 만날 수 있는 로렌스길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계회사인 로렌스 뒤쪽으로, 개성 있는 식당과 카페들이 위치한 골목이다. 시계회사 로렌스 옆쪽 벽에 아기자기한 로렌스길 지도가 벽화처럼 그려져 있어, 로렌스길을 찾는 관광객들이 원하는 곳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