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 소백산철쭉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
728x170

단양 소백산철쭉제

 -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소백산등산길 12 다리안관광지
- 홈페이지 : www.danyang.go.kr
- 전화번호 : 043)420-2551~2556
단양 소백산 철쭉제는 5월 말~6월초에 개최되는 지역축제이다.

개막식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과 풍성한 체험행사로 연인 및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분홍분홍한 봄빛에 물드는 하늘정원 소백산이 펼처진 단양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자!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5-31 ~ 2023-06-04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단양읍 상상의 거리 및 소백산 일원
- 공연시간 : 10:00~22:00
- 주최자 정보 : 소백산철쭉제추진위원회
- 주최자 연락처 : 043)420-2551~2556
- 주관사 정보 : 단양문화원
- 주관사 연락처 : 043-423-0700


 




행사소개

단양 소백산 철쭉제는 5월 말~6월초에 개최되는 지역축제이다.
개막식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과 풍성한 체험행사로 연인 및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분홍분홍한 봄빛에 물드는 하늘정원 소백산이 펼처진 단양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자!




행사내용

1. 전시행사: 철쭉분재, 야생화 전시
2. 체험행사: 철쭉캔들 만들기, 철쭉 페이스페인팅 및 네일아트, 철쭉부채 및 벌레기피제 만들기, 무료 사진인화, 온달평강 닥종이인형 만들기 등
3. 공연행사: 도립교향악단 오케스트라, 제6회 대한민국 실버가요제, 대한민국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개막콘서트, KBS 전국노래자랑, 봄·힐링 콘서트, 철쭉엔딩 콘서트 등
4. 기타행사: 소백산산신제, 삐에로 퍼포먼스, 버블매직쇼, 각종 홍보, 판매(농특산물, 먹거리)행사


단양 소백산 철쭉제 (2)

단양 소백산 철쭉제_1

단양 소백산 철쭉제_2

단양 소백산 철쭉제_4

단양 소백산 철쭉제_5

단양 소백산 철쭉제_6

단양 소백산 철쭉제_7

단양 소백산 철쭉제_8

단양 소백산 철쭉제_리플릿





◎ 주위 관광 정보

⊙ 단양 천동동굴


- 홈페이지 : 단양 문화관광 https://www.danyang.go.kr/tour
- 전화번호 :
1977년 12월 6일 충청북도 기념물로 지정된 천동동굴은 천동리 마을 뒷산 중턱에 위치한 석회암층 천연동굴로, 1977년 2월 마을주민에 의해 발견되었다. 약 4억 5,000만년전부터 생성된 470m의 동굴로서 석순의 규모는 장대하지 못하나 매우 정교하고 각양각색의 종유석과 석순, 석주가 있어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계류수면보다 약 50m 정도 높기 때문에 지하수의 침투량이 적어 천정에서 떨어지는 낙수는 소량이다. 따라서 종유석과 석순의 생성이 매우 느리게 이뤄지고 있어, 동굴 발달 초기단계인 만유년기의 동세를 보여준다.

⊙ 단양 다리안관광지


- 홈페이지 : 단양 다리안관광지 https://camp.dytc.or.kr:452/
- 전화번호 :
소백산국립공원 진입 관문에 위치한 다리안국민관광지는 소백산 깊은 계곡에서 흘러나오는 깨끗한 물줄기가 다리안 관광지를 휘돌아 흐르며 깊은 골짜기에서 배어 나오는 상큼한 공기는 찾는 이의 마음을 상쾌하게 해주는 곳이다. 용이 승천하였다는 전설을 간직한 다리안계곡을 주위로 3대동굴과, 소백산등이 있어 등산과 피서, 휴양을 겸한 관광지로서 좋은 곳이다.

⊙ 다리안계곡


- 홈페이지 : https://www.danyang.go.kr/tour
- 전화번호 :
* 다리안국민관광지의 명소, 다리안계곡 *
다리안계곡은 다리안국민관광지에 있으며 단양에서 고수대교를 건너 계속 직진하면 6km 지점 천동동굴 경유 1km 더 올라가면 된다. 울창한 수목사이로 수정같이 맑은 물이 이끼 하나 없는 바위를 휘감으며 청량한 소리를 내고 흐르는 곳. 폭염 속에서 피서지를 찾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소망해 보는 곳이다.
소백산 자락 내밀한 곳을 흐르며 발만 담가도 더위가 싹 달아나는 다리안계곡 다리안 관광지 바로 옆에 계곡이 있으며 국민관광지 편익시설인 원두막, 야영장, 주차장, 매점 등이 있어 가족 피서지로 좋다. 계곡 중간쯤에 용담이라는 작은 소가 하나 있는데 이곳에서 용이 승천했다고하며 큰바위에 용이 지나간 흔적이 남아 있다고 전한다. 주변에는 단양의 명소인 3대동굴, 도담삼봉, 수상관광인 구담봉, 옥순봉, 소백산관광목장 등이 산재해 있어 한곳에 머무는 단조로움도 피하고 더위탈출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기에 부족함이 없다.

* 소백산 깊은 계속을 만날 수 있는 곳, 다리안국민관광지 *
소백산국립공원 진입 관문에 위치한 다리안국민관광지는 단양시내에서 7.1km 떨어진 곳으로서 소백산 깊은 계곡에서 흘러나오는 깨끗한 물줄기가 다리안 관광지를 휘돌아 흐르며 깊은 골짜기에서 배어나오는 상큼한 공기는 찾는 이의 마음을 상쾌하게 해주는 곳이다.
153,835㎡ 면적에 조성된 관광지내 시설로는 원두막, 주차장, 야영장, 취사장을 비롯하여 소백산 유스호스텔이 자리하고 있어 관광휴양지로서 더할 나위없이 좋은 곳이다. 용이 승천하였다는 전설을 간직한 다리안계곡을 주위로 3대 동굴과, 소백산 등이 있어 등산과 피서, 휴양을 겸한 관광지로서 좋은 곳이다.

⊙ 천동관광지


- 홈페이지 : https://ceondongcamp.dytc.or.kr:455
- 전화번호 :
천동관광지는 다리안관광지와 고수관광지의 연결축에 위치한 관광지로서 천동동굴과 계곡을 이용하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 관광객 선호도에 부응하고 관광지 활용도를 높여 유원 오락시설을 직접 즐기며 관광을 할 수 있는 관광여건을 위해 조성되었다.

⊙ 천동관광지 물놀이장


- 홈페이지 : https://ceondongcamp.dytc.or.kr:455/
- 전화번호 :
총 12만4044㎡ 면적의 천동관광지는 단양읍 소재지에서 10분(6.7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백산 깊은 바위틈에서 흘러나오는 맑은 계곡수가 휘돌아 흐르는 천동계곡 주위로 이루어진 관광지로서 파3골프장, 천동 물놀이장, 야영장(오토캠핑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2년 여름에 개장하여 성인 및 어린이 풀장이 별도로 운영되고 있으며, 유수풀장 및 하이슬라이드 풀장도 있어 여름에 많은 관광객이 이용하고 있다.

⊙ 천동오토캠핑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천동 오토캠핑장은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에 자리 잡고 있다. 단양군청과 가까운 거리이다. 도로와 인접해 있어 접근이 쉽지만 넓은 단지가 산과 계곡에 둘러싸여 있어 자연 속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은 파쇄석과 데크로 이뤄진 일반 야영장 31면, 자동차 야영장 39면이 준비돼 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6m 세로 9m이다. 화로대와 전기를 이용할 수 있고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은 불가능하다. 캠핑장은 사계절 내내 운영하지만 겨울 혹한기에는 휴장할 수도 있어 확인이 필요하다. 예약은 온라인 실시간으로만 받고 반려견 입장은 크기에 상관없이 불가능하다. 캠핑장 인근에는 단양 고수동굴, 단양 신라 적성비 등 여행지가 많아 연계 관광이 손쉽다.

⊙ 솔티야영장


- 홈페이지 : http://솔티천오토캠핑장.com
- 전화번호 :
단양 솔티천 캠핑 & 푸른솔 펜션은 충북 단양군 단양읍 자리 잡고 있다. 단양군청을 기점으로 6㎞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중앙1로, 다리안로, 천동4길을 번갈아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15분 안팎이다. 이곳은 수목이 울창하게 우거진 숲속에 위치했다. 게다가 캠핑장 앞에 장쾌한 물살이 인상적인 계곡이 있다. 이 덕분에 숲이 주는 이로움은 물론 여름철 시원한 계곡 물놀이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캠핑장에는 일반 야영장 30면을 마련했다. 바닥 형태는 파쇄석과 데크로 이뤄졌다. 파쇄석 사이트의 크기는 가로 4m 세로 4m부터 가로 5m 세로 7m까지 다양하다. 데크의 경우 가로 4.5m 세로 6.1m 등 여러 종류다.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이 가능하며,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휴장이다. 캠핑장 인근에 다리안관광지, 다리안폭포, 천동동굴 등 관광지가 수두룩해 연계 관광이 용이하다. 주변에 음식점도 즐비해 맘에 드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 다리안관광지 캠핑장


- 홈페이지 : https://camp.dytc.or.kr:452/
- 전화번호 :
다리안관광지는 소백산 국립공원 다리안계곡에 만들어진 산과 계곡이 아름다운 관광지로 야영장은 물론 원두막, 돔 하우스, 유스호스텔까지 있는 다목적 휴양지다. 총 70여 개의 데크가 총 4개 야영장에 나눠져 있다. 야영장에 따라 계곡이 가까운 곳 또는 나무 그늘이 많은 곳이나 단풍을 보기 좋은 곳 등을 선택이 가능하다. 여름에는 계곡 물놀이, 가을에는 단풍을 즐기는 가족단위 캠핑객들이 선호하는 캠핑장이다.

⊙ 단양천동계곡캠핑장그린농원


- 홈페이지 : http://greennongwon.com
- 전화번호 :
단양 천동계곡 캠핑장 그린농원은 소백산 국립공원 다리안 관광단지 초입에 위치하고 있다. 단양 시내에서 차로 15분 거리로, 대지 2,000 여평에 캠핑장, 펜션, 방갈로, 계곡 물놀이장, 향토 음식점 등이 있다. 캠핑장은 총 20여 사이트가 있는데, 지붕이 있는 데크석과 파쇄석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여름에는 천동계곡 물놀이를 즐기고, 가을이면 밤 줍기를 하며, 소백산 등산을 즐길 수도 있다. 단양팔경을 비롯해서, 고수동굴, 단양 남한강 잔도길, 만천하 스카이워크, 방곡도예촌 등 주변에 관광지가 다양하다.

⊙ 소백산국립공원천동지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천동계곡 탐방로는 계곡을 따라 이어진 비교적 완만한 경사로의 탐방로이다. 천동계곡의 맑은 물을 바라보며 거슬러 올라가면 4.2km 지점에 천동 쉼터와 만난다. 이곳에는 마지막 화장실이 있다. 천동 쉼터에서 약 40분을 더 오르면 눈앞에 넓은 시야가 들어온다. 한숨 돌리며 능선을 따라가면 좌우로 500년 수령의 주목을 만난다. 이후 능선길을 걸어 1km, 20분이면 소백산국립공원 최정상 비로봉에 오를 수 있다. 총 6.8km 편도 3시간이 소요된다.
*국립공원에서는 음주행위가 금지됩니다!
-금지장소: 산정상부(주목감시초소, 제2연화봉대피소 일원)

⊙ 다리안 연성전단대


- 홈페이지 : https://www.danyang.go.kr/geopark/
- 전화번호 :
단양군의 소백산 국립공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다리안 연성전단대는 원생대 화강편마암과 고생대 캠브리아기 장산규암이 접촉하고 있는 곳으로 둘 사이의 접촉대는 압쇄압이 발달하여 전단대를 이루고 있다. 이는 옥동단층의 일부이며, 이들 지층 간의 시간적 간격을 13억년으로 지질학적으로 매우 중요하다.


<출처 : 국가지질공원>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