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31.
728x170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 주소 :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 홈페이지 : http://grandpark.seoul.go.kr
- 전화번호 : 02-500-7335 / 7337
5.26.(금)~6.4.(일) 10일간, '사랑이 꽃피는 장미원'을 주제로 개최한다.
백만송이 장미꽃과 함께 사랑을 꽃피우고 사진으로 기억하는 축제이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5-26 ~ 2023-06-04
- 관람 가능연령 : 전연령가능
- 이용요금 : 테마가든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 행사 장소 :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 행사장 위치안내
[지하철] 4호선 대공원(서울랜드)역 2번출구
- 공연시간 : 09:00~19:00
- 관람 소요시간 : 기간내자유
- 주최자 정보 : 서울대공원
- 주최자 연락처 : 02-500-7335 / 7337
- 주관사 정보 : 서울대공원
- 주관사 연락처 : 02-500-7335 / 7337


 




행사소개

5.26.(금)~6.4.(일) 10일간, '사랑이 꽃피는 장미원'을 주제로 개최한다.
백만송이 장미꽃과 함께 사랑을 꽃피우고 사진으로 기억하는 축제이다.




행사내용

1. 메인프로그램 : 사진놀이터, 장미원 인생네컷, 원데이클래스
2. 부대프로그램 :제1회 장미원 사진공모전, 내 손안에 정원, 캔버스에 핀 장미, 매직버블쇼 등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2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3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웹플라이어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4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5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6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10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11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12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1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8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_9





◎ 주위 관광 정보

⊙ 서울대공원


- 홈페이지 : http://grandpark.seoul.go.kr
- 전화번호 :
[서울동물원]
서울동물원은 동물과 자연보전의 의미, 동물에게 더 생태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동물들이 행복하고 행복한 동물을 보면서 관람객이 행복해지는 동물원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동물원의 기능인 전시, 보전, 교육, 연구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귀중한 동물자원을 다음 세대에 건강하게 넘겨주어야 할 중요한 보존 및 연구 역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국제적 희귀종뿐만 아니라 국내 멸종위기 동물의 보존과 번식을 위하여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를 하고 있으며, 이와 발맞추어 다양한 내용의 동물 보전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는 야생동물보호를 위한 기능과 업적을 높이 평가 받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ISIS(국제종보전시스템) 및 IUDZG-WZO(세계동물원기구)에 정회원으로서의 자격을 부여받고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식물원]
1985년도에 개원한 서울대공원 식물원은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청계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5년 6월에 서울시 기관으로는 최초로 공립수목원으로 등록하였습니다.주요시설로는 온실식물원, 식물표본전시시설, 테마가든이 있으며, 보유식물로는 관엽식물, 선인장ㆍ다육식물, 식충ㆍ양치식물, 장미 등 총 1,262종 41,989본이 있습니다.온실식물원에는 열대·아열대식물이 수집되어 있고 많은 희귀식물이 있습니다. 식물표본전시실에는 식물표본 및 사진이 전시되어 있으며 테마가든에는 장미와 야생화가 식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장미원축제, 식충식물전시 및 식물교실, 숲체험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서울대공원 식물원 주요시설 중 하나인 테마가든은 형형색색의 장미들이 있는 장미원과 순하고 귀여운 동물들의 보금자리인 어린이 동물원이 함께하는 연인과 가족, 친구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환상의 장미원 축제와 이색적인 식물전시,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피어나는 꽃무지개원, 동물교실, 양몰이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서울대공원 치유숲]
서울대공원 치유숲은 공원외곽을 둘러싼 청계산 일대(과천시 막계동)로 1984년 대공원 조성시 이곳에 살던 10여 가구가 이주하고 폐쇄된 뒤 복원된 곳으로 서울근교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숲입니다.현재 매년 4월말에서 11월말까지(동절기 휴장)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시설로는 치유숲길, 물·바람·햇빛치유장, 향기정원, 숲속광장, 방문자센터 등이 있습니다.

[산림욕장]
서울동물원 외곽 산속에 위치한 산림욕장은 제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숲길’ 부문을 수상하기도 한 숲길로 소나무, 팥배나무, 생강나무, 신갈나무 등 470여종의 식물과 다람쥐, 산토끼, 족제비, 너구리가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는 최적의 자연학습 공간 입니다. 총 8km(간선 6.9km, 지선 1.1km)의 길이에 4개의 구간(호주관 뒤쪽, 남미관샛길, 저수지 샛길, 맹수사 샛길)으로 구성되어 짧게는 30분, 길게는 3시간 정도의 코스에 따라 산림욕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선녀못이 있는 숲, 사귐의 숲 등 11개의 테마코스와 청계산 중턱에 오르막과 내리막, 평탄한 길이 적절히 배치되어 있어, 서울 근교에서 산림욕을 즐기시려는 분들에게 사랑 받는 곳입니다.특히 '생각하는 숲' 부근에는 맨발로 걸을 수 있는 450m 구간이 있어 흙을 맨발로 밟으며 산책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구성되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캠핑장]
1986년 11월 개장한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청계산 맑은 계곡물과 울창한 산림속에 있으며 야영 및 취사, 레크레이션, 피크닉 등을 즐기실 수 있는 자연 공간입니다. 주요시설로는 캠핑장(150개동, 1일 수용인원 1,500명)과 배구장, 농구장, 매점, 샤워장, 주차장 등이 있으며 매년 3월~11월까지 혹한기를 제외한 달에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 서울랜드


- 홈페이지 : 서울랜드 http://www.seoulland.co.kr
- 전화번호 :
한국 최초의 놀이공원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서울랜드는 개장과 동시에 대한민국 대표 테마파크로 자리매김했다. 서울역과 명동역에서 3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인근에는 서울대공원의 동.식물원과 산림욕장, 국립현대미술관 등이 모여 있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널리 사랑 받고 있다.

서울랜드는 한국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꾸며진 놀이기구 50여종 뿐만 아니라 야외 수영장(여름)과 눈썰매장(겨울) 등 계절 시설도 운영하고 있으며, 계절별로 신선한 즐거움을 주기 위해 새로운 공연, 축제, 이벤트 등을 도입하고 있다. 2019년에는 한국 최초·최대 빛 축제 ‘루나파크’와 공룡 전시 체험관 ‘쥬라기랜드’를 차례로 오픈하여 한국 최고의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2019년 4월 오픈한 한국 최초·최대 빛 축제 ‘루나파크’는 이탈리아어로 ‘달’을 의미하는 ‘Luna’처럼 달빛으로 가득 찬 서울랜드의 야간공원을 의미한다. 서울랜드의 상징인 지구별을 활용한 3차원(3D) 맵핑쇼 ‘뮤직 라이트 플래닛’, 인기 DJ들의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루나파크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스테이지’, 하늘에서 폭포처럼 호수로 쏟아지는 디지털 LED ‘루나레이크’, 초대형 달과 장미 앞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로맨틱 가든’, 롤러코스터인 블랙홀2000을 이용한 ‘메가홀로그램쇼’ 등 화려한 콘텐츠를 선사한다. 낮에는 놀이공원으로, 밤에는 야간공원으로 재탄생하여 개장부터 폐장까지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5월에는 ‘쥬라기랜드’를 오픈해 최대 18M 길이의 움직이는 공룡을 볼 수 있게 됐다. 다양한 종류의 공룡과 화석, 알 등이 100여개 전시되어 있으며 단순한 관람을 넘어 공룡 화석 발굴, 뼈 맞추기 체험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교육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 국립현대미술관(과천관)


- 홈페이지 : 국립현대미술관 http://www.mmca.go.kr
- 전화번호 : 02-2188-6000
국립현대미술관은 한국 근·현대 미술의 흐름과 세계 미술의 시대적 경향을 동시에 수용하는 국내 유일의 국립미술관으로 1969년 경복궁 소전시관에서 개관하여 1973년 덕수궁 석조전으로 이관하였다. 1986년 국제적 규모의 시설과 야외 조각장을 겸비한 과천으로 신축· 이전하여 미술작품 및 자료의 수집·보존, 전시 및 조사·연구와 이에 관한 국제교류 및 미술활동의 보급과 교육을 통한 미술문화의식 향상 등 명실공히 국립미술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998년 우리나라 근대미술의 형성과 전개과정을 체계화하여 근대미술에 나타난 미의식과 역사관을 정립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우리 민족의 문화적 정체성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립현대미술관의 분관으로 덕수궁미술관을 설립, 근대미술 전문기관으로서 근대미술의 조사·연구, 작품의 수집과 보존, 기획 및 상설전시, 각종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실시, 학술과 출판, 국제 근대미술의 작품과 정보의 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도심 외곽에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의 관람 불편 요소를 해소하여, 강북권에 새로운 문화공간을 활성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2004년 11월 18일 그 동안 박물관정책내에서 추진되던 미술관정책 기능이 독립적인 정책분야로 분리되어 이를 담당하는 미술관정책과가 신설되어 국가의 지원정책에서 소홀히 되었던 국내 미술관의 진흥과 발전을 위한 미술관진흥정책을 수립·시행하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과천 청사 개관 20주년인 2006년 1월 1일 「행정형 책임운영기관」으로의 변화를 계기로, 강력한 경영 혁신을 통하여 국민에게 열린 미술관으로서 모든 사업을 고객과 성과 중심으로 재편,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 중심경영 체제를 구축하는 등 '미술문화의 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세계 일류의 명품 미술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 말박물관 (렛츠런파크)


- 홈페이지 : 말박물관 http://park.kra.co.kr
- 전화번호 :
한국마사회에서는 사라져가는 마문화를 발굴, 보존하기 위해 말박물관(구, 마사박물관)을 서울올림픽 개막에 때 맞춰 1988년 9월 13일에 개관하여 각종 마문화 관련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마사박물관은 국내 마문화의 메카로서 잊혀지고 망실된 찬란한 우리 겨레의 오천년 마문화의 전통을 올바로 세움과 동시에 오늘날 우리시대의 문명적 성과를 바르게 해석하고 이를 지속시키기 위한 학습장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 과천문화원


- 홈페이지 : 과천문화원 http://www.gccc.or.kr
- 전화번호 :
과천문화원은 1991년 설립된 이래 과천의 향토문화 예술의 보존 육성과 지역사회의 문화 활동 저변 확대, 전통문화의 계승 및 발전을 위하여 지방문화원진흥법에 따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아 문화 시책을 뒷받침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한국카메라박물관


- 홈페이지 : 한국카메라박물관 http://www.kcpm.or.kr/
- 전화번호 :
한국카메라박물관은 2000년 개관, 2002년 문광부 등록, 2007년 현재 과천에 신축 개관한 1종 전문 박물관이다. 3,000여 점이 넘는 카메라와 6,000여 점의 각종 렌즈 그리고 유리원판 필름, 초기 환등기, 사진인 화장비, 각종 액세서리 등을 합하면 무려 15,000여 점 넘는 유물들을 소장하고 있다. 유물들 중에는 카메라의 원조인 카메라옵스큐라, 카메라 루시다에서부터 1839년 카메라와 은판 사진술이 세계 최초로 발명된 시기의 유물들, 그리고 최첨단 현대 카메라에 이르기까지 카메라 발전사에 기여한 카메라들이 전시되어있다.

⊙ 서울랜드 눈썰매장


- 홈페이지 : http://www.seoulland.co.kr
- 전화번호 :
3,500평의 부지에 들어선 서울랜드 눈썰매장은 12월 눈빛축제의 시작과 함께 문을 열었다. 어린이용(길이 50m), 어른용(길이 120m)로 되어 있어서 큰 규모를 자랑한다. 부대시설로는 따끈한 어묵 국물에서부터 출출하면 생각나는 모든 음식이 마련된 가판대와 휴게실, 의무실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눈썰매장에 마련된 대형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공연을 펼친다. 북유럽에서 온 산타 요정과 캐롤 무용단의 뮤지컬인 "산타와 함께"와 서울랜드 고적대의 멋진 마칭쇼와 흥겨운 캐롤송 메들리가 펼쳐지는 "고적대 캐롤 연주쇼", 이외에도 사슴, 순록, 북극곰, 눈사람이 직접 인사를 하는 눈빛 캐릭터 가두공연이 눈썰매의 즐거움과 함께 한껏 겨울의 즐거움에 빠져들 수 있게 해준다.

⊙ 마이알레


- 홈페이지 : http://www.myallee.co.kr
- 전화번호 : 02-3445-1794
도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 잡은 마이알레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복합 문화 공간이다. 인위적으로 꾸며진 것이 아닌 자연 친화적인 농장으로 카페 앞 오솔길은 봄부터 가을까지 산책을 즐기는 이들로 붐빈다. 커피뿐 아니라 무농약으로 재배한 채소를 이용한 샐러드와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다.

⊙ 서울랜드 불빛축제 루나파크


- 홈페이지 : http://www.seoulland.co.kr
- 전화번호 : 02-509-6000
서울랜드 빛축제 '루나파크'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빛 축제로, 매일 밤 서울랜드의 28만 2250㎡의 넓은 공간 전체가 거대한 빛의 공연장으로 새롭게 변신해 환상적인 분위기의 라이트닝 공연이 펼쳐진다. 서울랜드의 상징 '지구별'에서는 3D맵핑과 음악이 어우러진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6m 크기의 국내 최대규모 미러볼이 등장해 빛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 루나레이크에서는 LED일루미네이션이 화려한 빛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로맨틱가든에서는 웨딩을 테마로 한 가제보와 대형 LED 장미꽃이 형형색색 빛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여기에 공원 곳곳 위치한 보름달 실루엣, 초승달 등 다양한 포토존은 관람객들이 인생샷을 남기기에 충분하다.

⊙ 쥬라기랜드


- 홈페이지 : http://www.seoulland.co.kr
- 전화번호 :
쥬라기랜드는 100여종이 넘는 다양한 종류의 공룡, 화석, 알 등을 볼 수 있는 공룡 전시관이다. 어디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18m 크기의 거대한 공룡 브라키오사우루스와 티라노사우루스는 쥬라기랜드의 포토존으로 자리매김했다. 18m 공룡을 포함한 모든 공룡은 소리를 내며 움직여 실제 공룡을 만난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공룡 화석 발굴 체험도 가능해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교육 체험 장소로 최적이다.

⊙ 렛츠런파크 서울


- 홈페이지 : http://park.kra.co.kr/seoul_main.do
- 전화번호 :
동남쪽의 청계산, 북쪽의 관악산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서울대공원과 서울랜드의 북쪽에 접한 국제규모의 경기장이기도 하다. 한국마사회가 1984년 5월에 착공하여 1988년 7월에 완공하였다. 1986년 제 10회 아시아경기대회와 1988년 제 24회 서울올림픽대회를 치르고 1989년 9월 개장하였다. 주요시설로는 지하 1층~6층 건물인 관람대와 모래마장인 주경기장이 있고 그 사이에 마체(馬體)검사장이 있다. 관람대는 지하 1층·지상 6층의 규모로 길이 210m, 폭 50m에 달한다. 각층마다 마권판매소와 식당, 매점 등 편의시설이 있다.

⊙ RAPBEAT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6012-7135
힙합, 알앤비, 인디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 ‘RAPBEAT 2022(이하 랩비트)’가 오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랜드에서 개최된다.
매번 핫한 라인업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랩비트’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올해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키치한 스타일과 독특한 플로우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힙합 아티스트 아미네(Amine)와 2022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프로그레시브 알앤비 앨범 상을 수상한 R&B 보컬리스트 럭키 다예(Lucky Daye)의 국내 첫 내한 무대가 ‘랩비트’에서 펼쳐진다.

또 국내 모던 록 음악을 대표하는 밴드 넬(NELL)과 성공적으로 북미 투어를 마친 밴드 새소년이 다채로운 악기 사운드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며, 특유의 자유분방하고 트렌디한 음악으로 사랑받는 로꼬(Loco), 유니크한 감성과 목소리를 지닌 아티스트 자이언티(Zion.T)도 무대에 오른다.

‘랩비트’ 의 1차 티켓은 오는 10일 오후 12시부터 무신사, 멜론티켓, 티켓링크,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계정(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서울시대공원자연캠프장


- 홈페이지 : https://grandpark.seoul.go.kr/conts/contsView/ko/S001004003001.do
- 전화번호 :

⊙ 레츠런파크서울포니랜드


- 홈페이지 : https://park.kra.co.kr/seoul_main.do
- 전화번호 :
포니 랜드는 과천시 렛츠런파크 서울 안에 위치한 약 86,700㎡ 부지의 공원으로, 말 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 제공함으로써 모두를 위한 도심 속 공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 과천서울대공원기린나라키즈체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기린 나라는 부모님과 아이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 구성된 '신나는 멀티 체험랜드'이다.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놀이터가, 아이의 부모들에게는 쉼터가 되는, 복합 가족문화 공간으로 놀이를 통한 교육, 공감각적 체험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 봉덕칼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과천에 위치한 봉덕칼국수는 손으로 직접 밀어서 만든 수타면을 사용하는 칼국수 전문점이다. 칼국수를 먹기 전 고기와 야채를 별도로 추가해서 먹으면 더욱더 푸짐하게 샤브샤브형식으로도 먹을 수 있다.

⊙ 바로마켓


- 홈페이지 : https://baromarket.modoo.at/
- 전화번호 :
바로 마켓은 경마공원에서 열리는 직거래 장터로 농림축산식품부과 한국마사회가 함께 주관하고 있다. ‘농장에서 식탁까지(Farm to Table)’ 일관된 유통경로를 구축하여 상품성은 높이고 유통비용은 획기적으로 절감하였다. 싸고 신선한 농산물, 수산물, 육가공 식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산지 직송이라 언제나 신선하고 할인을 많이 해준다. 쇼핑 카트 이용도 가능하다.

⊙ 서울대공원산림욕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대공원 산림욕장 산책로는 총 7km로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산림욕장은 선녀 못이 있는 숲, 아까시나무숲, 자연과 함께하는 숲, 얼음골 숲, 전망대, 생각하는 숲, 쉬어가는 숲, 원 아이 숲, 독서하는 숲, 밤나무 숲, 사귐의 숲, 소나무 숲 등 12개의 테마 숲으로 구성돼 있다.
산림욕장 산책로에는 중간중간 피크닉 테이블이 있는 데크 쉼터와 정자를 설치해 땀을 식히며 다과나 담소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
자연과 함께 하는 숲과 쉬어가는 숲에는 약수터가 있어 시원한 약수도 맛볼 수 있다.

⊙ 문원체육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문원체육공원은 경기도 과천시 문원동 22번지 일대에 있는 체육공원이다. 생활체육공간 확충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 체육 향상, 휴식공간 제공, 시민 정서함양을 위해 설립되었다. 총면적은 36,794㎡이며, 축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체력단련장, 조깅 코스, 지압길, 어린이놀이터, 물놀이 연못, 자연 체험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체육시설의 기능 외에 주민화합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2005년부터 ‘문원 매봉골 축제’가 열리고 있다.

⊙ 서울대공원 꽃의 숲 산책


- 홈페이지 : https://grandpark.seoul.go.kr
- 전화번호 : 02-500-7335 / 7337
벚꽃부터 겹벚꽃까지,
봄바람 따라 걷는 서울대공원 꽃의숲

⊙ 제15회 해피사이언스 축제


- 홈페이지 : https://www.sciencecenter.go.kr
- 전화번호 : 02-3677-1459
이번 해피사이언스 축제에서는 ‘기후위기 극복 노력과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해피사이언스 축제에서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나누며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

⊙ 마이크로 서울 : NFT 사운드 페스타


- 홈페이지 : https://www.microseoul.io
- 전화번호 :
Micro Seoul 2022 NFT EDM Festival.
NFT와 메타버스로 이어지는 또 하나의 작은 서울.
세계 최대 규모 NFT 미디어 페스티벌 & EDM 사운드 페스티벌!
각 NFT 세계관과 연결된 화려한 미디어아트와 함께 펼쳐지는 EDM의 향연!
국내외 정상급 DJ 아티스트들과 함께 신나게 놀 준비하자! 마지막 여름을 불태울 마이크로 서울 2022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 렛츠런파크 서울 여름 수국축제


- 홈페이지 : https://park.kra.co.kr
- 전화번호 : 1566-3333
렛츠런파크 서울 2022 여름 수국축제를 개최한다. 산책로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으며 플라워 카페, 일회용 타투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푸드트럭 존에서 빙수, 아이스크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주말 저녁에는 인디 뮤지션들의 버스킹 공연도 진행된다.

⊙ 쌈이맛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쌈이맛은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에 있는 한식당이다. 대표 메뉴는 한돈 제육볶음 쌈밥이다. 한돈 제육볶음, 능이 닭칼국수, 우렁이 쌈장이 함께 나온다. 쌈 채소와 반찬, 밥은 셀프바에서 무한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쌈 채소는 계절마다 바뀌어 다양하고, 늘 신선한 제철 쌈 채소를 즐길 수 있다. 한돈 제육볶음 쌈밥 외에도 한우 불고기 쌈밥이나 한돈 수육 쌈밥이 있다. 또한, 돈가스, 피자, 육개장 등도 먹을 수 있다. 매장 내부는 넓고 쾌적하며, 룸 좌석도 있다. 잘 조성된 정원에 야외 테이블이 있어 식사 후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매장 앞에 넓은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렛츠런캠핑파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1566-3333
렛츠런캠핑파크는 캠핑을 컨셉으로 어린이 취향저격 '캠핑 놀이터', 4가지 테마에 맞는 감성 텐트존 '인디언 테마 캠핑체험', 캠퍼들의 로망 '클래식 카라반체험', 독서의 계절인 가을에만 느끼는 독서캠핑 '북캠핑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담은 렛츠런파크의 특별한 가을맞이 행사이다.

⊙ 더차돌


- 홈페이지 : https://thechadoll.modoo.at/
- 전화번호 :
더차돌은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에 있는 국내 유일의 오리차돌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인 오리차돌구이는 급랭과 숙성 과정을 거쳐 최소 3일의 시간이 소요되는 정성스러운 요리이다. 느끼함이 없고 특제 소스와 잘 어우러져 한번 맛보면 다시 찾게 되는 별미이다, 오리차돌짬뽕과 차돌오리탕은 오리뼈를 약 10시간 이상 우려내어 담백하고 건강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근처에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과천과학관이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한다.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차량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고 지하철 4호선 선바위 역 5번 출구에서 약 500m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좋다.

⊙ 국립과천과학관 어린이날 행사


- 홈페이지 : https://www.sciencecenter.go.kr
- 전화번호 : 02-3677-1459
101번째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어린이날 행사가 펼쳐집니다!! 과학관 이곳저곳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과학체험프로그램!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행운볼 이벤트!

엄마, 아빠, 가족 손 꼭 붙잡고 다양한 게임도 하고 재밌는 과학체험도 할 수 있는 국립과천과학관으로 놀러오세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3일간 진행되는 국립과천과학관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 친구들의 다양한 꿈과 즐거움이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전시관별 프로그램, 학교 부스 프로그램, 꿀벌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는 국립과천관에서 어린이날을 즐겨보세요!

⊙ 국립과천과학관 2023 성인과학아카데미


- 홈페이지 : https://www.sciencecenter.go.kr
- 전화번호 : 0507-1363-2148
어른의 이름으로! <과학과愛> 국립과천과학관 2023 성인과학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성인 대상 과학 중심 문화예술 학습 프로그램이다. 2023년도 전반기는 5월 23일부터 7월 20일까지 일정으로 시민과학⨯미래과학⨯예술과학⨯현장과학 분야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프로그램별로 다르다. (1만 원~3만 원) 재료비 및 제반 비용 일체를 포함한 금액이다.
1. 직접 조사하고 함께 만드는 <시민과학과愛> 프로젝트
2. 함께 듣고 나누며 지식을 공유하는<미래과학과愛> 프로젝트
3. 건강하고 아름다운 자원순환으로 <예술과학과愛> 프로젝트
4. 바람처럼 꽃처럼 찾아가는<현장과학과愛> 프로젝트

⊙ 렛츠런파크 서울 야간벚꽃축제


- 홈페이지 : https://www.kra.co.kr/informationNotice.do?artNo=230808
- 전화번호 : 1566-3333
렛츠런파크 서울 야간벚꽃축제는 2019년 이후 4년만에 재개되는 렛츠런파크의 대표적인 행사로, 약 1km에 달하는 아름다운 벚꽃길 위에서 펼쳐진다. 낮부터 밤까지 즐길 수 있는 렛츠런파크 서울의 야간벚꽃축제에서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과 다채로운 공연, 플리마켓과 푸드트럭, 각양각색의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도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기마 퍼레이드 등 이색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한국마사회 대표 캐릭터 말마프렌즈와 함께하는 NFT 페스티벌도 준비되어 관람객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 경마장오리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02-7500
경기도 최우수 업소 지정점으로 좌측 경마공원, 우측 서울대공원(동물원, 식물원 등), 앞쪽에 서울 국립 과학관이 위치하고 있어 가족단위, 외국인, 직장단체회식 등 다양한 규모의 모임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도시 생활에서 30분 거리 내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고, 산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고목들의 운치가 오는 사람들 마음을 사로잡고 사계절 다른 이미지를 심어주는 천해의 외식문화의 메카로 볼 수 있다. 그리고 넓은 공터 내 직장 체육 행사용 족구장도 설치되어 있다.

⊙ 국립과천과학관


- 홈페이지 : https://www.sciencecenter.go.kr/scipia/
- 전화번호 : 안내데스크 02-3677-1500
국립과천과학관은 우리나라 과학기술력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로서, 미래의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켜 과학자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일반인들이 생활속에 숨겨진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과학문화전당이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전시품의 50%이상을 첨단연출 매체를 이용한 체험·참여형으로 전시하여 즐기고 느끼며 감동하는 과학문화공간을 구성하였으며, 5개 상설전시관과 특별전시관·옥외전시시설 및 천체관측시설을 갖추었다. 전면광장에는 과학광장, 과학문화광장 및 조각공원 등을 조성하여 관람객 모두가 편안한 휴식과 함께 관람소감을 나누며 과학기술에 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