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부산광역시 영도구] 영 아일랜드 부산 프로젝트 : 영 아일랜드 런칭데이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7. 4.
728x170

영 아일랜드 부산 프로젝트 : 영 아일랜드 런칭데이

- 주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양로195번길 180 피아크 2F
- 홈페이지 : https://korean.visitkorea.or.kr/detail/rem_detail.do?cotid=ad570b23-41c7-466d-91c8-c733c8921f81&con_type=11700
- 전화번호 :
'영 아일랜드' 부산 프로젝트는 부산 인구감소 위기와 청년층 유출에 따른 도시 활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해 '관광으로 젊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한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의 중장기 프로젝트이다. "영 아일랜드 런칭데이"는 프로젝트의 시작을 리는 런칭 행사로, 프로젝트 리더인 방송인 '허경환'과 함께하는 트렌디한 감각의 토크쇼와 밴드 퍼포먼스, 다양한 즐길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01 ~ 2023-07-01
- 행사 장소 : 피아크 2F
- 공연시간 : 13:00~18:00
- 주최자 정보 :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
- 주관사 정보 :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





행사소개

'영 아일랜드' 부산 프로젝트는 부산 인구감소 위기와 청년층 유출에 따른 도시 활력 저하에 대응하기 위해 '관광으로 젊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한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의 중장기 프로젝트이다. "영 아일랜드 런칭데이"는 프로젝트의 시작을 리는 런칭 행사로, 프로젝트 리더인 방송인 '허경환'과 함께하는 트렌디한 감각의 토크쇼와 밴드 퍼포먼스, 다양한 즐길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 주위 관광 정보

⊙ 영도다리축제


- 홈페이지 : 홈페이지 : https://www.yeongdo.go.kr/ydfestival.web
- 전화번호 : 051-403-1861/ 051-419-4064
1934년 11월 23일 영도다리가 개통되는 날, 부산경남 6만명의 인파가 운집했다. 국내 첫 연육교로 개통돼 한국전쟁 피란민들의 망향의 슬픔을 달래고 헤어진 가족이 다시 만나는 다리였다. 영도는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산업화를 거치면서 많은 근현대사의 유적들이 그때의 애환과 향수를 대변하고 있으며 새로 건설된 남북향대교의 중심지로서 서부산권, 원도심권, 동부산권을 잇는 중요한 거점으로 그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영도다리축제>는 역사적 전통과 현대적 가치를 녹여낸 한국의 근대문화역사를 체험하는 참여형 축제이다. 올해에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 국립해양박물관


- 홈페이지 : https://www.mmk.or.kr/
- 전화번호 :
국립해양박물관은 ‘나의 바다,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해양문화, 해양역사·인물, 항해선박, 해양생물, 해양체험, 해양산업, 해양영토, 해양과학 등 해양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해양박물관이다. 물방울을 형상화한 아름다운 외관은 세계적 해양한국의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으며 규모로는 우리나라 세 번째에 해당하는 큰 규모를 자랑한다.바다의 역사를 통해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국내외 1만 4천여 점의 유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설전시실(8개관)과 기획전시실, 어린이박물관을 통해 전시하고 있다. 또한, 해양도서관, 수족관, 대강당, 야외공연장, 4D영상관 등을 갖추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부산)


- 홈페이지 : http://www.merti.or.kr
- 전화번호 :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은 해양환경분야 교육·훈련을 수행하는 국내 유일의 방제교육 전문기관이다. 해양환경관리법에 의한 해양오염방지관리인 교육과 해양에서의 유류오염사고 현장대응능력에 배양에 역점을 둔 전문방제교육, 해양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 증진을 위한 대국민 해양환경교육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연령별 수준에 맞춘 해양환경 교육기부를 통해 미래 세대 해양인재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교육기부기관 인증('12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13년)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환경부 환경교육 프로그램 인증('14년)을 획득하기도 하였다.

⊙ 카페 385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cafe385_/
- 전화번호 : 051-403-0385
회색도시라고 불리는 사회 속에 현대인들은 급급하게 변화되는 사회를 쫓아가기 바쁘다. 그렇게 쫓다 보니 삶의 질과 감성이 메마르고, 여유가 사라진 요즘을 살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여행이라는 것을 통해 여유 있는 삶을 누리려 애쓴다. 하지만 여행은 다녀오면 그만이라 또다시 쫓기는 삶을 살아가기 급급해진다. 그러한 삶에서 여유와 감성을 일깨워줄 수 있는 여행지가 바로 카페 385이다. 영도에 자리한 카페 385는 바다 뷰가 보이는 위치에 자리한 카페로 카페 385의 여행의 시작점이다.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건 설렘이 우선이다. 건물 안으로 들어오는 순간 원두의 향에 설레고, 두 번째로는 베이커리 향에 취할 수 있는 곳이다. 카페 385는 따뜻함과 부드러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장소로 충분하다.

⊙ 아미르공원


- 홈페이지 : https://tour.busan.go.kr/index.busan?contentsSid=800
- 전화번호 :
아미르 공원은 1990년 말 부산항 북항 개발과정의 준설토를 매립하여 조성된 동삼혁신도시 내 공원으로써, 지역개발을 염원하는 주민대표인 '동삼혁신지구발전대책위원회'의 지속적 관심과 노력으로 2012년 7월 탄생하였다.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 옆에 위치한 아미르 공원은 넒은 잔디공간에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여름에는 수국이 만개하여 화려한 수국길을 걸을 수 있는 곳이며, 길이 600m, 폭 38m 규모의 공원으로 많은 시민들이 찾는 힐링공간이다.

⊙ 영도 청학배수지 전망대


- 홈페이지 : https://www.visitbusan.net/
- 전화번호 :
영도 청학배수지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부산항대교는 시시각각 종류가 다른 빛을 쏟아낸다. 부둣가의 불빛과 그 뒤로 배경이 되어주는 도심의 불빛들에 입이 절로 벌려진다. 영도에서 보는 야경은 광안리나 황령산에서 보는 야경과는 다른 느낌의 부산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피아크 P.ARK


- 홈페이지 : http://www.p-ark.kr/
- 전화번호 :
피아크 P.ARK_(PLATFORM OF ARK FOR CREATORS)는 F&B를 비롯해 문화/예술/전시/액티비티 등 지금 시대가 주목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콘텐츠를 수시로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시설로 국내외적으로 순항하는 전시플랫폼 공간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사람들이 언제나 올수 있게 약 450대 이상의 주차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대한민국 최초로 130평에 달하는 "피아크 베이커리 팩토리"와 중정계단으로 이국적인 모습을 자아내는 "피아크 카페 & 베이커리"또한 위치해 있어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기에는 더할나위없이 안성맞춤이며, 뉴노멀시대 합리적 럭셔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제일SR그룹의 라이프 스타일 복합 플랫폼으로 매력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만드는 창의적 공간이다.

⊙ 국제크루즈터미널


- 홈페이지 : https://www.busanpa.com/
- 전화번호 :
2007년 4월 개장한 국제크루즈터미널은 초대형 여객선이 안전하게 취항할 수 있도록 11.8m의 깊은 수심을 확보하고 있으며, 입출국 관련 시설 및 세관 시설까지 편리한 서비스를 갖춘 곳이다. 부산항만공사가 관리하고 있는 국제크루즈터미널은 26,839.57㎡의 대지면적에, 2,568.78㎡의 건물이 들어서 있다. 건물 1층은 CIQ (세관(Customs), 출입국관리(Immigration), 검역(Quarantine)의 약칭. 출입국 때 반드시 거쳐야 하는 3대 수속)시설과 1층 대합실 등이 있고, 2층은 매표소, 2층 대합실, 업무용 사무실 등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수하물 검색장과 면세물 인도장은 별관 2동에 따로 있다. 국제크루즈터미널은 부산항을 기점으로 한 관광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 백설대학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백설대학은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분식집이다. 울면 스타일의 쫄우동은 이색적인 메뉴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김밥 안에 달달하게 간이 밴 유부를 넣는 것도 백설대학만의 특색이다.

⊙ 신기숲


- 홈페이지 : http://sinki.co.kr/?folder=brand&page=forest
- 전화번호 :
부산 영도에 있는 신기카페에서 더 여유로운 공간으로 보여주고자 가까운 위치에 신기숲을 오픈했다. 작은 건물에 지어진 신기숲은 산새소리유치원을 개조하여 만든 카페다. 대나무 숲속에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산새 소리와 바람 소리 그리고 따뜻한 햇살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내부는 자연 친화적 디자인의 인테리어와 우드 테이블이 감성을 더한다. 그리고 직접 만들어 나오는 신선한 빵과 이곳만의 색다른 시그니처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허브티 종류도 카페인, 디카페인으로 준비되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메뉴 선택의 폭이 넓다. 13세 이하 출입 불가인 노키즈 존으로 운영하며 무료 와이파이 제공이 없어 차분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 신기산업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sinkicoffee
- 전화번호 :
부산광역시 영도구 청학동에 있는 신기산업은 사옥을 개조해서 카페로 운영하는 곳이다. 총 5층 건물로 4층 사무실을 제외하고 지하 1층에는 신기 잡화점, 1층 주차장, 2층부터 5층 옥상까지 카페로 운영한다. 길 꼭대기에 위치해 영도 앞바다와 부산항대교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 넓은 주차장과 멋진 전망을 가진 신기산업의 대표메뉴는 초콜릿과 콜드브루가 어우러진 베이스에 코코넛 크림이 올라간 신기라떼이고, 다양한 커피와 라테, 에이드, 차 종류가 구비돼 있다. 주변에는 흰여울문화마을, 용두산공원, 비프광장, 봉래산 등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


- 홈페이지 : www.yeongdo.go.kr
- 전화번호 : 051-419-4472, 051-714-7309
영도, 커피로 물들다.
커피 도시로 거듭날 부산의 축제!
글로벌 커피산업의 문화 중심지, 영도구에서 커피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커피문화 컨텐츠를 경험해보자!

⊙ 그라치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 영도구에 있는 그라치에는 파스타 맛집으로 알려진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이태리어로 ''감사합니다''라는 뜻으로 테이블은 많지 않지만, 좌석 간 간격이 넓어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다. 전용 주차장이 따로 없어 근처 청학 2동, 카린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권을 지원해 주고 있다. 여러 종류의 파스타와 리소토, 스테이크, 샐러드가 있는 그라치에는 전 메뉴 맵기 조절이 가능하고 아기 의자도 구비되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통오징어를 구워 올린 먹물 리소토와 양송이, 표고, 새송이, 시금치, 베이컨, 크림소스를 곁들인 감자 뇨끼가 이곳 대표 메뉴이다. 주말에는 많은 사람이 방문하여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다. 근처 부산 야경 명소로 유명한 청학 배수지 전망대도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화복반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 청학동에 있는 화복반점은 캐주얼 중식당이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깔끔한 내부는 좌석 간 간격이 넓어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다. 테이블마다 앞접시, 종이컵, 식초, 고춧가루, 간장 등이 구비되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문 즉시 조리하는 화복반점은 면류, 밥류, 튀김 요리, 일품요리 둥 다양한 메뉴가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특히 소갈비 짬뽕, 짬뽕, 나가사키 백짬뽕은 풍미를 내기 위에 사골육수와 조개류를 사용하여 육수를 만들어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또 두툼한 돼지고기가 들어가는 등심 탕수육과 수제 군만두는 이곳 추천 메뉴로 꼭 먹어봐야 한다. 마지막 주문 가능 시간은 저녁 8시 20분까지이고 주말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어 시간 여유를 갖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근처 조내기 고구마 역사 공원과 국립 해양박물관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카린 영도플레이스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부산해양경찰서


- 홈페이지 : 드라마 속 주 무대 윤지우가 신분을 위장하고 경찰에 잠입하는 내용 덕에 경찰서 배경의 장면이 자주 나온다. 경찰서 촬영은 부산해양경찰서에서 이루어졌다. 바다의 도시 부산답게 경찰서 또한 바다에 인접해 있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지우가 매번 경찰서를 찾던 장면 또한 실제 경찰서 내부에서 찍었다고 한다.
- 전화번호 :
드라마 속 주 무대
윤지우가 신분을 위장하고 경찰에 잠입하는 내용 덕에 경찰서 배경의 장면이 자주 나온다. 경찰서 촬영은 부산해양경찰서에서 이루어졌다. 바다의 도시 부산답게 경찰서 또한 바다에 인접해 있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지우가 매번 경찰서를 찾던 장면 또한 실제 경찰서 내부에서 찍었다고 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